Cyphers

  • [이벤트]잭(클리브), 뒤집기 판정을 이용한 콤보 및 팁
  • 10,504

    12

트릭시안에산다 [61급]

2016-09-12 10:46:13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목차

0. 들어가기 앞서

1. 벽을 이용한 콤보

2. 지상에서의 콤보

3. 액셀을 사용할 경우

4. 보너스 콤보영상

5. 마치며





0. 들어가기 앞서

안녕하세요.

최근 신캐릭터 클리브X잭이 등장하고 다시 열광적으로 사이퍼즈를 잡게 된 유저입니다.

저는 오늘 새벽에 잭의 콤보에 대해 생각하다 문득 예전에 본 공략이 떠올랐습니다.

혹시 제키엘 유저 '사도강림임팩트'님을 아시나요?

그 분이 작성하신 제키엘공략 덕에 다운된 무거운 적을 사도강림으로 띄워서 잡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리는 그것과 동일합니다. 등이 뜨게 뒤집히는 적은 히트박스가 커집니다.

저는 그 원리를 이용해서 아래의 콤보들을 찾았습니다.


일단 아래 세가지 사실을 염두해주세요.

첫째, 클리브와 잭의 잡기는 적을 측면으로 눕힘

둘째, 잭의 잭 더 리퍼는 S를 누르고 사용시 달리기 없이 즉발

셋째, 액셀을 쓰면 공속이 개빨라짐




1. 벽을 이용한 콤보

뒤집기의 원리는 이렇습니다.

맞은 방향이 뒤면, 뒤집어집니다.

그러면, 뒤로 맞은 것처럼 만들면 되겠죠?










첫째, 클리브와 잭의 잡기는 상대방을 측면으로 눕힙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뒤집기가 굉장히 쉽다는 뜻입니다.

패러독스로 왼쪽을 보고 찍고, 오른쪽으로 그어서 뒤집든지, 그 반대로 그어서 뒤집든지 편한대로 하세요.

그러면 둘째, 뒤를 누르고 잭 더 리퍼를 써서 추가타를 맞출 수 있습니다.



2. 지상에서의 콤보








자, 위의 벽콤보에 익숙해 지셨다면 한단계 올라설 차례입니다.

패러독스는 서있는 적이든 누운 적이든 똑같은 높이로 띄웁니다.

패러독스로 적의 왼쪽(오른쪽)을 찍은 뒤, 오른쪽(왼쪽)으로 에임을 서서히 돌리며 공격하면

적과 내가 벌어지는 거리를 줄이는 동시에 적이 공중에서 뒤집혀서 히트박스가 커집니다.

이것은 곧 추가타로 잭 더 리퍼를 맞출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잡기도 맞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상콤보는 어려우니까 가능하면 잡기로 벽에 밀어붙친 뒤 벽콤보를 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 글을 쓰고 나서 뭔가 부족한 것을 느끼고, 귓말을 보내주신 어떤 분과 함께 친선전에서 연습을 했습니다.

모든 캐릭터 전부 다 통하고, 액셀이 없어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1. 잡기 이후 상대방의 머리가 왼쪽이 되도록 누워있을 것입니다. 오른쪽으로 한발짝 이동하시고 적의 발 너머를 조준하신 뒤 패러독스를 찍으세요.

2. 적이 뒤를 보며 뜨면 왼쪽으로 서서히 에임을 돌리며 벱니다.

3. S+우클릭으로 제자리 잭더리퍼가 맞습니다.


3. 액셀을 사용할 경우

셋째, 액셀을 쓰면 공속이 개빨라집니다.

네, 액셀을 쓰면 앞서 서술했던 콤보들이 23572739235배 하기 쉬워지니까, 액셀 쓰세요.










왜 액셀을 안써서 낑낑거리며 콤보를 넣었을까 싶을 정도로 굉장히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콤보가 잘 들어갑니다.

실전에서는 단 한 대를 더 맞춰서 적을 죽일 수 있고, 단 한 대를 덜 맞아서 살아 도망칠 수도 있습니다.

실전에서 위의 콤보들을 놓쳐버려 실수한다면 분명히 큰 마이너스가 될 것입니다.

그 단 한대를 맞추기 위한 선택으론 역시 액셀 아닐까요?(광고조 말투)




4. 보너스 콤보영상





클리브 무콤입니다. 너무 잭 영상만 넣은거 같아서요. 잭 무콤은 다른 분이 이미 올리셨습니다.





잭에서 컷 오프를 사용해 바로 클리브로 바뀌었을 때, 기술 쿨타임이 초기화 되는 것을 이용한 콤보입니다.

모자 유니크의 옵션이 컷 오프 이동거리 +6%라서, 2모자를 찍었다면 액셀을 써야만 이 콤보가 들어갑니다.

공중의 적에게 현장 검증을 맞추는 이유는 다운된 적에게는 스킬 대미지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자잘한 팁

1.현장 검증이랑 트랙 다운이랑 전진 거리는 비슷한데, 선딜/후딜은 트랙 다운이 더 짧으니 메트리를 맞추고 도망칠 땐 트랙 다운부터 씁시다.

2. 패러독스는 뜨는 높이가 저지먼트 엘보같이 높아서 언덕을 막는 상자 위로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원딜들이 라인전 할 때 급습하거나, 도망치기에 용이합니다.



5. 마치며

사실, 이런거 다 허세입니다. 벽콤보정도는 쓸 수 있어도 남캐한테 지상콤보는 운이 따라줘야 합니다.

위의 콤보들을 실전에서 잘 쓸 수 있다고 한들, 적진에 돌격하면 아무 짝에도 못 씁니다.

근딜에게 중요한 것은 이런 피지컬은 둘째고, 첫째는 판단입니다. 판단력이 곧 실력입니다.

판단력이 나쁘면 콤보를 다 넣기도 전에 죽겠죠? 일단 판단력부터 기릅시다.

안 기르면 저처럼 됨 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오싸 한 번씩 눌러주시면 고맙습니다.


[원문보기]

댓글 1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