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까미유 데샹의 지침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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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깝친다 [57급]

2012-06-08 11:02:04

To. 연한고기

 

연한고기님께 그려드렸던 까미유 짤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까미유 풀유닉 ver.

 

 까미유는..

활용정도가 무궁무진합니다

 현재 다수의 유저분들이 방트리를 사용하고 계시고, 공트리를 사용하는 유저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여기서 다뤄볼것은 앞서 나온 까미유들과는 약간 다른, 공벨런스를 이용한 까미유의 활용입니다

 하지만, 까미유는 존재자체가 한타및 게임진행에 적군에게 있어서는 상당한 방해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강습궁들의 1순위가 될 수 있으니, 조금 플레이 방식을 써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페러다임의 제시인 만큼, 제 전적이 들어가면 좋을것 같은데, 준비한 시간이 좀 짧은 편이고

 여러 계정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여 집약된 것은 없으나, 전체 플레이 기록을 기준으로

 

 200게임 정도를 하였으며

 5킬 3데스 1파괴 30어시 109테크닉 6109총점

 정도의 평균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까미유의 세팅

▲가장 최근에 기록한 까미유의 아이템 셋팅입니다

 

 기본적으로, 까미유는 이동/회피기가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동속도를 높게 맞춰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공격트리를 사용하는 까미유이다보니, 이동속도를 좀 더 높일 필요가 있었습니다

 <현재 셋팅에는 유니크 신발을 이용하여 이동속도가 506입니다>

 

 공트리를 사용하긴 하지만,

 직접적인 극딜을 가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치명보다는 공격을 높여 평타 한타의 데미지를 강하게 하였습니다

 <평타공격은 "공격력" 수치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특수킷은 기본적으로 궁맥시머/ 이면충 임팩트가 가장 좋은 효율을 가질거라 생각합니다

 또는 레이더 or 센트리같은 시야확보 킷도 잘 이용됩니다

 뒷쪽으로 급습을 당하는면 공트리의 경우 암살캐릭에게 순삭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시야확보를 중요시 해주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A1통신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시 미친앨리셔가 나와서 제 도주와 명줄을 늘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링의 경우,

 충각파 2링 / 광충초수<선택> / 이면충 4링 / 궁유니크 or 4링 을 추천해드립니다

 

 광충초수의 경우, 기호에 따라 평타레어링 or 전환충레어링을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까미유의 스킬

 

 

▲ 까미유의 평타 '반딧불 충격'

 

 데미지가 부각되도록 하려하다 보니, 다소 움짤이 부자연스러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까미유의 평타는 사거리가 매우긴편이고, 유도성능까지 지녔습니다

 저같은 경우, 전환충과 도핑상태에서는 최대 평타데미지가 1000정도가 들어갑니다

 

 수치로만 보시더라도,

 원거리캐릭터로서는 상당한 평타데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아실 수 있으실겁니다

 

 또한, 까미유의 평타는 적에게 히트 되는 순간 다음 평타를 날릴 수 있고,

 적에게 타격될수록 평타의 공격/비행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난전중에 적을 괴롭히고

 다운된적을 괴롭히기에 매우 유용한 공격입니다

 

 Tip) 광충초수와 같이 활용할 경우, 2타 경직인 광충초수의 무경직 판정일때 평타를 넣어주면,

        적에게 무한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 반딧불 충격의 기본적인 유도성능이 뛰어나 에임을 약간 빗맞추더라도 확실히 데미지를 줄 수 있다

 

 

 

▲ 까미유의 R스킬 "광충초수"

 

 사실 광충초수의 경우, 다른 스킬의 효율에 밀려 스킬링을 가장 늦게 찍게 되는 스킬이지만,

 스킬자체의 효율은 매우좋습니다

 

 에임을 적 또는 아군에게 맞출경우. 대상에게 광충초수를 시전하여 따라다니며 타격을 줄 수 있고,

 

 범위를 지정할 경우, 일정 범위내의 적군의 이동을 방해 및 차단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환충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면, 일반상태의 광충초수보다 넓은 범위에 광충초수가 깔립니다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한타중에는, 적의 본체에 깔아 지속적인 경직과 데미지 를,

 견제중에는 범위를 깔아 적군의 이동을 방해하고 아군의 진로를 확보하는데에 주로 사용됩니다

 

 공트리를 사용할 경우, 광충초수를 붙이고 평타를 넣어주는 데미지를 무시할 수 없게됩니다

 공트리를 탄 적의 경우, 광충초수 - 평타짤로만 멘붕을 맛보게 할 수 있습니다

 

 

 

 

▲ 일반상태의 "이면충"

 

▲ 전환충 상태의 "이면충"

 

 까미유의 꽃이라고 부를 수 있는 스킬이 되겠습니다

 회복과 공격성능을 함께 가진 이면충은 까미유가 궁과 동시에 가장 중요시 해야할 스킬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총 4회 이면충을 날려 아군의 체력을 회복/ 적군에게 데미지를 주고

 유니크 바지 "펑키 아그네스"를 사용시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아마, 유니크 옵션이 구현되게 된다면 최대 5발의 이면충을 사용하게 될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펑키 아그네스의 지속시간증가 옵션은 적용되지만, 증가한 지속시간동안 이면충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면충은 한타중에 회복/ 공격 양면에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맵과 한타의 진행상황을 잘 봐가며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광충초수와 평타같은 경직스킬을 이용하여 아군의 원딜캐에게 접근하는 캐릭터가 있다면

 적당히 방해를 해주고,

 우선적으로 전방에서 싸우는 근딜/ 몸캐들에게 힐을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어디까지나 이것은 이론에 불과하며,

 실제로 상황을 봐가시며 가장 위급한 아군에게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사정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까미유 자신을 공격하려고 접근하려는 상대의 의도가 보인다면,

 광충초수로 길목을 차단하고 이면충을 이용하여 데미지를 준 후 바로 충각파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공트리를 탄 까미유의

 이면충 - 충각파는 적군의 서브탱/ 딜러 들은 원큐에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군의 체력이 조금밖에 안까진 상황이라고 하여 힐을 안주는 짓은 하지 말고,

 조금까져 있더라도 아군의 체력을 항상 최대치로 유지해 준다는 마음으로 스킬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아군도 기분좋고,

 까미유 본인도 다음번에 조그만 힐링을 해줘도 금방 어시가 차올라 win - win이지 손해가 없습니다

 

 그리고 아군의 강습궁사용이 확인되면,

 전환충으로 이면충을 사용하여 적들에게 경직을 줘서 적들의 위치를 묶어주면 강습궁들의 성공률이 높아지고,

 적을 죽이기도 쉬워집니다

 

 Tip1) 전환충 상태의 이면충을 적에게 타격시, 지속데미지를 주는 디버프가 발생합니다

        이 때 충각파를 사용하게 되면, 총 10회에 걸쳐서 들어가는 디버프데미지가 한번에 터집니다

 

 Tip2) 이면충은 이면충 발사 후 잠시 동안 행동모션이 남아있는데,

        이 모션은 이면충 발사후 바로 마우스 버튼을 때시면 적에게 이면충 타격이 들어가는 시점에서 까미유 자신의

        후딜경직은 없어지기 때문에 충각파를 확정히트 시킬 수 있습니다

 

 

 

 

▲ 까미유의 SL 다운기 "충각파"

 

 충각파는 사정거리/ 쿨타임이 매우 짧은편이며, 선딜및 후딜또한 짧은 스킬에 속합니다

 난전중에는 적군을 다운시키는 용도,

 이면충 디버프를 받고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기위한 용도,

 

 자신에게 접근한 적을 혼자서 상대하지 못하실 것 같을 때에는

 다운시키고 도망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용이합니다

 

 하지만,

 이팩트에 비해 생각보다 앞/뒤 타격범위는 좁은 편이기 때문에 조금은 델리케이트하게 다뤄주세요

 분명 한타중에는, 충각파로 적을 눕혔는가 안 눕혔는가가 생사를 좌우하게 될 순간이 올 겁니다

 

 

 

 

 

▲ 까미유의 잡기스킬 "부양충"

 

 진행시간이 매우길고, 후딜또한 무시못할 수준입니다

 때문에, 까미유가 한타중이거나, 혹은 갑자기 진입한 적을 잡았을 경우

 아군의 시선이 그 적에게 쏠린 순간 잘 못하면 아군이 전멸할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때문에,

 까미유가 잡기중에는 잡힌 적 외의 다른 적을 상대하시거나 견제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까미유 유저 또한,

 공트리를 타더라도 만족스러운 데미지를 뽑기에는 어려운 스킬이므로,

 정말로 자신이 죽을 위기라 시간버티기 용도 또는,

 자신이 이 캐릭터를 한타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묶는다면 아군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되는 상황에서만

 사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톡파티를 진행하시는 중, 

 한타상황에서 잡기를 하셨다면 다른 파티원 분들께 다른 적부터 신경을 써달라고 말씀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까미유는 회피기가 부족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강습궁 (ex. 비행, 용성락, 지원폭격, 유성낙하 ..) 등에 당하기 쉽고 타격대상 1순위입니다

 맵리딩과 잡기무적회피에 능숙해 지신다면

 쿨타임 5초짜리 회피기를 가지게 되신겁니다! 축하합니다 (물론 모든캐릭이 가졌다는것이 함정)

 

 

 

▲ "전환충"

 

 까미유의 공수전환 스킬입니다

 전환충의 사용 지속시간동안 이펙트를 "상"으로 맞춰놓으신다면

 까미유 주변으로 희고 검은 벌레 이펙트가 주위를 날아다닙니다

 

 이펙트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전환충에 의한 "공격"상태 이므로,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환충을 사용하면, 이면충의 쿨타임이 초기화 되므로,

 약 10초간의 전환충 지속시간이 끝나게되면

 일반 이면충보다 약간 쿨타임이 적게 다음번 힐을 할 수 있게됩니다

 

 또한, 전환충 사용시, 이면충에 사용되었던 HP의 약 80%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공트리 까미유의 경우,

 이면충 한번으로 차오르는 체력이 한타진행시 용이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생존용으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체력관리를 잘해야하는 캐릭터이므로, 한타가 진행되지 않을 때 체력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주기적으로 사용하셔서 물약값을 아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까미유의 궁 "반딧불 교향곡"

 

 사용정도가 무궁무진한 궁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매우 광역범위에, 체력회복뿐만 아니라 아군이 방어력과 회피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아군의 생존률을 비약적으로 올려줍니다

 

 궁범위 내에서는 항상 방/회/체회 버프가 상재하며,

 궁범위 밖으로 나갈시, 3초동안 지속됩니다

 궁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범위밖으로 나가 지속되는 시간에 관계없이 버프는 사라집니다

 

 까미유의 궁의 사용정도는

 1. 한타의 시작

    주로 파티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서 나타나는 상황입니다

    방어력과 회피/ 체력회복성능을 가진 궁극기를 광역시전함으로써 아군이 한타를 벌이기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게

    한 뒤, 한번에 진입하는 방법입니다

    성공하게 된다면 아군의 한타 승률은 상당히 높아집니다

 

 2. 한타의 진행

    일반적으로 한타가 진행되어 아군과 적군이 스킬을 주고 받고,

    아군 다수가 체력이 떨어진 경우에서 사용하게 되는 방법입니다

    아군은 체력회복을 받을 뿐 아니라, 방 회 버프를 적용받기 때문에 크게 밀리지 않고 라인유지가 가능해집니다

 

 3. 단순한 회복및 버프

    게임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을 때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한타가 종료되거나, 적군을 물어 쓰러뜨린 상황, 또는 안정적인타워링을 할때 사용하게 됩니다

    아군의 체력이 회복되고,

    타워링의 경우에는 아군이 적 타워에 죽을 위험과 데미지를 받더라도 회복받으며 안정적인 타워링이 가능해집니다

    이런 사용빈도는 조금 낮은 편입니다

 

 4. 몸캐의 생존

     아군의 지원이 살짝 늦는 시점에서 적군에게 아군몸캐가 물린상황에서 주로 사용하게됩니다

     주로 공방 솔플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타이밍이 늦게 된다면, 아군의 몸캐는 죽고 궁은 뻘로 돌아가겠지만,

     반대로 성공한다면 역으로 적들을 완벽하게 제압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5. 굳히기

    자신들의 승기를 완전히 굳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적군의 수호타워와 수호자를 쓰러뜨린 후, 적군의 리스폰이 거의 다 되었을 때 사용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한번 빠져서, 다음 한타를 노려야 하지만,

    빠지지 않고 적군이 나오기를 대기했다가 궁을 펼쳐, 아군이 유리한 상황을 유지시키며,

    한번 더 한타를 승리로 이끌기 위함입니다

 

 적군에 까미유가 있다면

 상당히 방해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사살 1순위가 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까미유의 궁은 정말로 유용하기 때문에

 정말로 아닌상황에서 사용하는 뻘궁이 아닌한, 아끼는게 아까운 궁입니다

 아군을 구할 수 있는 상황이거나, 한타가 진행되는 중이라면

 아낌없이 사용하도록 합시다

 

 다죽여가던 몸캐가 새생명을 얻게되고, 뜨지않던 회피도 뜨기 시작하죠

 

 하지만, 반대로 까미유의 궁안에 있게되면

 벌레들의 울음소리에 바깥소리가 묻혀 작게 들리게되는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적군의 강습궁들이 충분한 거리에서 떨어지게된다면, 소리가 잘 들리지 않기 때문에, 맞아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물론, 적당한 버프가 있기 때문에 죽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한타의 전세가 바뀌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주의를 요합니다

 

 까미유의 극딜콤보

 

 현재 버그인지 확실히 확인되지 않았지만,

 한정적인 상황에서 다운된적에게 까미유 평타경직을 이용한 극딜 콤보입니다

 

 평타 - 광충초수 - 평타 - 충각파 - 평타 - 이면충 - 평타(경직) - 평타 - 충각파

 

 

 공벨트리의 까미유?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가 서술하게 되는것은 공벨트리의 까미유 입니다

 방벨/ 극방을 사용하는 까미유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플레이 방식에서도 차이가 없을 수 없습니다

 

 제가 까미유를 공트리로 사용하게 된것은, 답답함 때문이었습니다

 까미유는 방벨/ 극방을 하더라도, 전방에서서 적군의 스킬을 빼고, 스킬을 끊어먹기에는

 부족함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예를 들면, 서브탱킹을 하고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방리셔와는 달리 적군의 순간 궁들을 끊어 먹을만한

 선딜이 없는 스킬이 없고, 이동기 또한 전무하기 때문에 적군에게 물리게 되면

 거진 빈사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까미유는 2선 혹은, 최후방에 서서, 아군을 보조하고 아군의 체력을 유지하는데에 주력하면 충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방트리를 타지 않더라도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는 정도의 자기방어만 갖추고 있다면, 어떤 트리를 타더라도 충분해 보였기 때문에,

 방어보다는 나를 공격하려는 적 캐릭터들을 역으로 죽일 수 있는 공트리를 타게 된것이고,

 

 성공적이었습니다

 

 전환충상태의 이면충 - 충각파는 상대의 피를 빼놓아 아군 근딜이 쉽게 적을 죽일 수 있게 해주는데

 충분하고, 오히려 공트리를 타서 접근하는 적군은 죽일 수 있게됩니다

 

 견해의 차이일 수 있지만,

 1:1로 죽지 않을정도로만 플레이를 한다면, 뎀딜에 기여가되는 공벨을 택한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운용법은,

 아군보다 먼저 나아가거나, 아군에게서 멀리 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아군이 아니더라도, 타워뒤에서 쏘는 이면충 또한 무시못하게 되는 것이죠

 

  이것저것 말이 길긴 했지만

 

 >저는 공트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을 차이이지만,

   저라면 딜링도 쏠쏠하고 어시도 잘먹을 수 있는 공벨트리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_<

 

 2012. 06. 05 입대합니다

 모두들 건승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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