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방밸휴톤공략..
  • 20,539

    52

넌최고야 [82급]

2016-03-31 09:01:28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조회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안녕하세요 처음 공략을 쓰는 닉네임 넌최고야입니다.

전적인증


최근에는 공식을 별로 하지를 않아서 휴톤을 많이못하고 4시즌과5시즌은 휴톤만 했습니다.

1.템트리

장갑:fa레어장갑을 껴야 진짜1장휴톤의 진면목을 보여줄수있습니다 fa가없다면 유니크 끼셔도되지만 fa를꼭얻으시는걸추천합니다

모자:모자는 바야바의 긴사거리 이니시나 시야싸움에서 유리하게 이끌수 있기때문에 시야모레어를 꼭 구하셔서 쓰길바랍니다

셔츠,바지,허리,신발,목,궁:은 유니크들의 옵션이 매우 좋으니 되도록이면 유니크를 껴야합니다

1링(지옥구멍):아무거나(2링추천)

2링(바야바) : 아무거나(2링추천)

3링(서든어퍼) : 무조건2링끼셔야합니다 2링안끼시면 1장가는의미가없어요

4링(핵펀치) : 무난하게 쿨감달려있는 유니크낍시다


템순서는 초반에 1장과 어퍼1링 신발한개를 사시면 9렙이실텐데 1500원을 모을때까지 9렙유지하시면서 모으시면 1셔츠1바지를
가시고 운영하시면됩니다.
그후부터는 순서대로 2셔츠가시고 핵펀링1개가시고 나머지는 다른 탱커들과 비슷하게 2바지를 먼저가시거나 취향따라2신발을 가시거나 방트리가시면됩니다
초반에 1장 어퍼링 한개씩 사주시면 립들이 어퍼 한방에 죽기때문에 탱커치고 성장이 타 탱커에 비해서 엄청 빨라집니다.

2.스킬활용

지옥구멍: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2218858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0735341

지옥구멍 번지외에 다른활용 법은 없는데 이미 다른 공략들에서 많이 다뤗기때문에 링크로 대체합니다

서든어퍼

사진과같이 서든어퍼는 적이 일어나고 빛날때 바로어퍼 써주시면됩니다.연습장에서 해보시면 감이올거에요.

핵펀치

휴톤 하면서 핵펀치만 잘쓰셔도 1인분합니다 사진과같이 캐릭터가 손을 땅에 짚었을때 바로핵펀치날리세요 많이 연습하시다보면 그냥 대충해도 맞습니다

그리고 팁하나 드리자면 히카르도나 로라 드렉등은 심판힐킥등 짧게이동하는 기술로 회피할수있으니 어느정도 스킬을 예상하고 거기다가 핵펀박으시면됩니다


3.스킬콤보

휴톤콤보는 쉽기 때문에 두가지정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어퍼-잡기-바야바-지옥구멍(난전중이아니라면어퍼와잡기사이에평2타를넣어주셔도좋습니다.)

이콤보는 휴톤의 가장 대표적인 배달콤보로서 적을 이니시 할때 자주 쓰이는 콤보입니다.

어퍼-잡기-3평타-바야바-지옥구멍(이콤보도중간에2평타넣어주셔도됩니다.)


이 콤보는 어퍼잡기를하시고 벽이 가까운데 있으실때 쓰시면됩니다.보통 적탱커나 까다로운 근딜이 있을때 조금이라도 시간을 끌기 위한 홀딩콤보입니다.

4.캐릭별대처방법

():난이도입니다.

(보통)로라스:로라스랑싸울때는 일단 먼저 눕힐 경우에는 자신이 바야바를써서 초근접하게 눕히지 않는 이상 선기상창을 쓰지않을텐데요 일단 평타나잡기로 눕히시고 로라스한테 살짝근접하면 대부분 로라스들은 휴톤이 지옥구멍을 연계하려는줄알고 기상창을 씁니다 그러면 바로 평타로 한번더눕혀주시고 기상어퍼로연계해서 핵펀치를박으시거나 없다면 잡기로연계해서팀원한테배달하면됩니다 먼저 누웟을 경우에는 안면먼저 키시고 심리전가시면됩니다


(조금쉬움)드렉슬러:얘는 원딜 치고는 까다롭긴 하지만 나선창을쓰면 안면이나어퍼슈아로뚫거나 심판을쓸거같으면 핵펀으로 카운터박아주면됩니다


(조금어려움)루이스:이번 패치로 드아100퍼가되서 까다로워지긴했는데 얘는 드아를빼는게 관건입니다 일단 평타나 바야바로 눕히시고 드아가 빠진게아니면절대로 기상어퍼나 핵펀치를 쓰시면안됩니다 기상 지옥구멍을 맞추시면 드아에얼고 지옥구멍충격파에 루이스가다운될텐데 일어나는사이에 빙결이풀리니 그때부터는 뚜벅이처럼 패주시면됩니다


(매우쉬움)타라,나이오비:쌍불은 어차피뚜벅이라 그냥 선바야바쓰시거나 뭘해도 질수가없습니다 일단 보이는대로 바야바쓰시고 핵펀날려주세요1인분한겁니다


(매우어려움)트리비아:트리비아는 솔직히 휴톤개인역량으로는 잡는데 무리가있으니 최대한 팀원과협력해서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카인:원캐긴하지만은근히 까다롭습니다 바닥류탄이라던지 우지역관광이라던지 일단 최대한 바야바먼저 맞추시고 얘가 긴회를 쓸때까지 졸졸 쫓아다닙니다 그리고 구르실때 같이따라가서 어퍼쓰시고 뚜벅이처럼패면됩니다.얘는 상대할때 긴회만빼면 솔직히 쉬워요


(조금쉬움)레나:레나가 솔직히 근캐이긴한데 일단 맞붙으면 레나가 휴톤을 이길수단이 없습니다 선빵을처도 휴톤이 이길수 밖에없어요 그냥 레나스킬 모두 어퍼로씹어주시면됩니다 방이면 배달하고 공이면 핵펀치박아주시고


(보통)도일:일단 근다가 없으면 휴톤이 거진다이깁니다 얘는 일단 근다켯을때 최대한 잡기 써주셔서 바로놓지마시고 오래잡고 계세요 휴톤이 잡기시간이 길어서 근다풀기 정말 좋습니다.


(보통)토마스:루이스랑 비슷하게 대응해주시면 됩니다


(조금쉬움)시바:시바는 일단 먼저누워도 이길확률이휴톤이매우높고 먼저눕히면 바로기상서든어퍼 날리지마시고 시바가 어디다가 킬힐을 찍을지 예상하고 조금뒤에가셔서 어퍼박아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얘는 몸이약해서 솔킬도 쉬워요


(조금어려움)웨슬리:웨슬리는 변수가 너무 많아서 일단 틀비처럼 상당히 까다로운 캐릭중하나에요 지뢰 조심하시고 카인이랑 비슷하게 대응하시면됩니다


(어려움)스텔라:스텔라는 능파와 최심장때문에 어려운감이있는데 얘도 일단 최대한눕히고 대부분방을 타기때문에 팀원이랑 같이 연계해주시거나 배달하고 다른거보시면됩니다


(보통)앨리셔,클레어:이둘은 선바야바하지마시고 어퍼나 지옥으로 피를깎아주시면 얘가 블링크를 쓸건데 그럼바로 바야바를 날려주시고 그다음 마음대로 가지고노시면됩니다.


(조금어려움)다이무스:다이무스는 휴톤이 상대하기어려운근딜중에하나에요 심안도 참철도 휴톤의 심리전을 씹어먹는 기술이 많아서 선빵아니면 힘들고 심안도 심리전을 잘하셔야 이길수있습니다


(매우쉬움)이글:장난감


(보통)마를렌,샬럿:물쿠가 너무 짜증나요 어퍼로 물쿠깨시고 바야바 쓰시면됩니다.


(보통)윌라드:눕히시면 윌라드가 뇌보법쓸거에요 그냥 뒤에가서 일어날때쯤에 잡기깔아두시면 거의 잡히고 잘하는 윌라드들은 잡기먼저하고 뇌보법쓰시는데 바야바아껴두시다가 꼬라박으시면이깁니다.


(어려움)레이튼:레이튼은 솔직히 말해서 궁키면 어렵고 궁안켜도 조금어려워요 얘도 스텔라처럼 배달할수있으면 배달해주시고 아군한테 붙엇을때 떼주시기만하고 다른거보러갑시다


(매우쉬움)미쉘:장난감2


(어려움)린:도 레이튼 스텔라처럼 배달만해주세요 가시방패 키고 평타로 계속눕혀대는데 솔직히 실전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워요


(조금쉬움)빅터:얘도 돌풍각만 없으면 그냥 잡기 쉬워요 다운만 안당하시면 그냥 이깁니다


(조금어려움)카를로스:백라이징을 안면으로 막으셧으면 이긴거고 넘어지셧다면 카를 마음대로 번지하거나 윈드러너로 도망치기때문에 심리전잘해주셔야합니다.


(조금어려움)호타루:일단보시면 안면써주시고 둔갑막으셧다고해서 바로푸시면 폭탄터지는거에넘어져요 끝까지막아주신다음에 비연폭 못쓰게 바로 서든어퍼 날려주시면되는데 얘는 평타로 바야바나 지옥같은 스킬끊어먹어서좀까다로워요 일단어퍼깡슈아와 안면으로 잡으시면됩니다


(어려움)트릭시:평타하나로 휴톤의스킬을 거의다끊어먹기때문에 트릭시가 평타를 날리는 간격에 바야바써주시거나 아니면 도망치는게좋아요 거리간격이 벌어져있으면 트릭시이기기힘들어요 그리고 만약에 트릭시가 선왈츠를쓴다면 핵펀치써주시면 왈츠의유도때문에 알아서 핵펀치에 박으러옵니다.


(어려움)히카르도:안면은 거미로 잡기때문에 선바야바 먼저 써주시고 기상어퍼를 노리시거나 불멸자상태일때는 최대한 오래잡고계시거나 묶어놓는게 좋아요 원딜한테 매우위협적인 근딜이여서 홀딩을 오래할수록 좋습니다.


(매우쉬움)까미유:장난감3


(매우어려움)자네트:회피기가 매우 많습니다. 팬텀하나때문에 바야바를 씹을수있고 기상핵펀도 프레나팬텀으로 다씹어먹어요 얘는 최대한 피해주시고 팬텀찌르기할거같으면 미리 핵펀써주셔서 심리전하시면됩니다.


(조금쉬움)피터:솔직히 슈퍼아머회피기에 거리도 윌라드만큼 길지않아서 일단 붙으면 잡기 매우쉽습니다 선바야바써주시고 잡아주시면됩니다.


(조금어려움)아이작:아이작을 만났을때는데드맨에잡히기때문에 절대 선어퍼나 안면을쓰지 않아야 합니다 얘는 일단 최대한 지옥과바야바로 눕혀주시고 구르기를쓸거같으면 평타로 한번더눕혀주시고 팀원한테 배달하도록합시다


(매우어려움)레베카:모든기술이 휴톤을 씹어먹기때문에 일단 만나면 테라듀한대맞고 시작해야합니다.이길방법은 거의없고 뎀프쓸때 스탠딩상태시면 안면으로 막아주시고 잡기로 배달하시면됩니다. 절대 선스킬쓰시면안돼요 카운터맞습니다.


(조금쉬움)엘리:선물상자를 미리 깔아놓는다거나 눕혀놓고 스페이스로도망치고 사거리가긴원딜이라서 까다롭긴한데 얘도 일단붙으면 가지고놀수있습니다.


(조금어려움)마틴:얘는 선어퍼만 쓰지않고 눕히시면 이깁니다.선어퍼를 쓰게되면 최면 맞고 역으로당하기때문에 바야바로 최대한 눕혀주시면 마찬가지고 가지고놀수있습니다.


(어려움)브루스:하울링의 기절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고 베어러쉬가 핵펀치마저깨버리 때문에 팀원한테 배달하는게 가장좋은 방법이고 궁이켜져있을때는 핵펀치로 최대한 팀원과같이 누킹해주셔서 잡으면됩니다.


(쉬움)미아:지옥구멍이나 평타로 눕히시면 바로 구르기쓸겁니다.그럼 바야바 바로쓰시고 죽이시면됩니다.


(어려움)드니스:최근 민들레기절확률100%와 엘윈의 손길 이두스킬만으로도 휴톤을 이길수 있으니 드니스 만났을때는 최대한 건드리지 말고 엘윈빠졋을때 보고 바야바로 눕혀주시고 스텝밟아주시다가 어퍼잡기하시고 배달해주시면됩니다


(보통)제레온:얘는 평타리치와 로열가드가까다롭긴한데 안면 컨트롤만 잘해주시면 상당히 쉬운상대에 속합니다.


(보통)루시:어딜가나 원딜한테 무적회피기가 있으면 까다로워요 총잡이상대할때랑 비슷하게 해주시면됩니다 얘는 실수한번만해도 바로 비단향들어오기때문에 순삭위험이있으니 확실히잡아줍시다.


(보통)티엔:티엔과휴톤은말그대로 심리전입니다. 선진각 맞고 넘어지시면 그대로 홀딩되기 때문에 진각은 안면으로 막아주시고 어퍼로 승부를내셔야합니다.


(보통)하랑:하랑은 잔나비를 설치햇는지 빠졋는지 안빠졋는지만 파악하고 다니시면 솔직히 하랑잡는건 진짜 쉽습니다.


(어려움)제이:어퍼나 핵펀치를 기절로씹을수있고 평타견제가심해서 거리좁히기도어렵고 눕혀도 윈드밀로 처내기때문에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평타견제는 평타막타 쏘는 간격사이에 바야바써주시고 윈드밀바로쓸텐데 안면가드 바로눌러주시고 서든어퍼로 대응합시다.


(보통)벨져:벨져는 솔직히 한번눕히면 거의 이기기쉽다 보면됩니다. 눕히면 누운벨져 앞에서 평타쓰면 알아서귀안격류쓰려다가 맞아주고 기상어퍼하고 줘패다가 실수로 평타맞아도 3타기때문에 맞는도중에안면써주고 반격하시면 벨져도가지고놀수있습니다.


(조금어려움)리첼:스킬들의 판정이 휴톤의 우위에 있기때문에 상당히어렵습니다. 바야바로 눕히시고 최대한 스킬 빠졋을때만 상대하세요 콤보당하면 상당히 귀찮아지기때문에 배달하는게 좋습니다.


(보통)리사:리사는 단절기절과 1인 궁이나올수있기때문에 일단근접하시고 스페빼주신다음에 접근하시면되는데 은근히 기술들이 짜증나기때문에 근접이 쉽지않을겁니다.그리고 리사 궁쓰는거보이시면 달려가서 핵펀한번 꽂아줍시다.


(조금쉬움)릭:눕히시고 데스스타 안면으로막아주시면 이긴거라 보면됩니다.


(매우어려움)제키엘:얘는 보면 튀세요 진짜 극상성이라 상대하기 너무어렵습니다.선어퍼는 절대쓰지마세요


(조금어려움)탄야:독안개와 독전갈 상당히 견제기술이많은편이라 독안개가빠지거나 했을때 접근해서 패주시면됩니다.


(보통)캐럴:캐럴은 빙판길을 밑에깔아두면 근접을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바야바로 빙판길없는곳에서 패주시면 상대하기쉽습니다.


(보통)라이샌더:라이샌더는 솔직히 휴톤으로 상대하기 쉽다고보면됩니다.스페이스바를 써도 바야바로추격해주시면되고 가까이있을때는 원딜같이 상대하기 쉽기때문에 저글링만 조심해주시면됩니다.


(조금어려움)루드빅:무적스페기와 궁극기디버프 상당히 까다롭습니다.심리전 하시거나 핵펀치 대박을 노리는거말고는 상대하기어려워요.


(????)휴톤:말그대로 피지컬 싸움입니다.안면심리전 어퍼의기절확률 핵펀치심리전 선타친다고해서 이길 수 있는상대가아니에요 맞휴톤이 나왔을때는 최대한심리전을걸어주고 스킬을 신중히쓰시면됩니다.


5.짤막한팁

2타핵펀치


어퍼를 박으시고 2평타넣으시면 대부분 상대는 2평잡기를하려는줄알고 맞잡기를합니다.그때 핵펀치 써주시면됩니다.

느리게평타넣기


이런식으로 느리게 평타를 넣으면 귀찮은 적을 최대한 묶어둘수 있습니다.

6.마치며

초반에 1장 1어퍼링만가도 버거쓰는 1티원딜은 기본배달 콤보로 원콤을 낼 수 있습니다.방밸 휴톤은 노장노모트리를 탄 다른탱커보다는 탱킹이 조금 부족 할 수있으니 선바야바는 금물입니다.방밸휴톤은 근딜과탱커의중간이라고보시면됩니다.

그리고 휴톤 실력 가장 늘리기 쉬운방법은 일반에서 노장노모로방템만두르시고 적팀한테계속 달려들다보면 1:다수 실력은 확실히 늘어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보기]

댓글 5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