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나이오비 근케한정 1:1 대처방안!
  • 18,751

    21

QL [45급]

2012-05-11 11:04:24

나이오비 근케한정 1:1 대처방안!


먼저 움짤 만들어주시고, 촬영에 도움주신 '테어도어'님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나이오비를 좋아하는 유저로써, 예전부터 공략한번 올려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되네요.

이번에 올리고 싶은것은 선딜조루, 사거리 조루(다른 원케에 비해서), 기본 체력 조루, 그렇다고 다른 원케에 비해서 높은 데미지도 가지고 있지 않은 나이오비의 생존력 및 1:1 대처 방안을 쓰겠습니다.

스압이 좀 있어도 한번 읽어주세요. 만약 도움도 되셨다면 추천까지...

 

 

움짤만 보셔도 대충은 이해가실텐데요, 좀더 자세하게 알고싶으시면 글까지 읽으시면 되요.

 

 

원케는 뭐 심리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근케만 썻는데요, 만약 원케 요청이 많으면 따로 올리겠습니다.


대부분의 근케 : 어떻게던 상대를 눕혓을 경우, 누운 상대와, 자신의 거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기상성채를 준비해둡니다. 기상정념보단 확률이 몇배는 더 높아요. 근케같은경우는 기상하자마자 나이오비한테 달려들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잘먹힙니다. 만약 내가 누웠을 경우, 일어나자마자 발밑성채 깔아두시면 되요.

 

다이무스 : 혼불이 없는경우면, 그냥 기상 발밑성채가 중요하구요, 만약 혼불이 있는 경우라면 대부분 위에 움짤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제일 위로 올라갔을 때 혼불 떨어뜨리시면 되구요, 만약 적 다무가 질풍-장작or질풍-보름달을 안쓰고 질풍-평타를 쓰는 경우에는 아래 움짤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장작-보름으로 치고 빠지는 다무같은 경우는, 장작 맞고 혼불 날려주시면 됩니다.


 

레이튼 : 혼불이 있을경우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상대인데요, 대처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가끔 전자기 쓸때도 혼불 날리시는분들 있는데, 레이튼이 움직이지 않을때만 혼불 날려주시구, 움직이는 레이튼한테는 날리지마세요. 괜히 방어력만 깍여요. 썬더클랩-평타 이게 대부분 레이튼 기본콤보인데요, 전자기 쓰기전에 이렇게 한번 날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일렉버스트-전자기인경우는 그냥 맞으세요. 평타쓸떄까지 기다려야 됩니다.


스텔라 : 많이 힘든 상대인데요, 반응속도만 빠르면 1:1은 무리라도, 시간끌거나 도망칠 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1:1하기보단, 개인적으론 한번 날려주고 도망가기를 추천합니다. 만약 혼불이 없을 경우 스텔라 공격은 일직선이므로, 대각선으로 달리시거나, 능파같은 경우는 눈치보고 허공에 잡기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이 방법은 운이 90퍼 이상이므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이글 : 이놈은 제가 싫어하는 근캐 Top 2에 들어가는놈인데요, 솔직히 뇌안도 킨 이글은 1:1 이기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뽀록으로 정념맞추시면 이속킷먹구 도망가시구요, 만약 진짜 살고싶으시면 초열지옥도 괜찮습니다. 그나마 생존확률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뱀그-적혈 캔슬인데요, 어느정도 개념 이글한테는 잘 안먹히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멀리서 이글 보면 한타 아닌이상 그냥 도망가세요. 뇌안도 있던 없던 먹히는 방법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이상으로 스압덕에 움짤은 그만 보여드리구(너무 귀찮음) 다른 근케들은 간단한 대처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휴톤 : 요즘 서든어퍼 판정이 이상해지면서, 약간 집중만하면 서든어퍼 잡기가 쉬워졌습니다. 사실 서든어퍼 잡기 아니면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우므로, 왠만하면 도망가주세요.


도일 : 제일 싫은 근케입니다. 근케중에선 쓰레기 Top에 드는 케릭인데, 나이오비한텐 제일 무서운 케릭 Top1에 드는 케릭입니다(물론 제 생각). 도일이 근육다지기 쓰면 도일 이속도 나이오비만큼 느리니 도망가주시면 되구요, 근육다지기 없을 때 멀리서 깔짝거리시면 됩니다. 방도일같은경우 무식하게 방어랑 체력만 단단하니깐 1인궁같은건 절대 쓰지말구, 도망가세요. 가끔 초열 도중에 근육다지기-초스트레이트 먹이려는 도일 있는데, 초열지옥 경직때문에 피하기 쉬우니, 5히트 다 못시키더라도 그냥 캔슬시키고 도망가세요. 초열은 화상뎀도 많이 아파요.


카를로스 : 방나비가 아닌이상 백라이징을 맞는순간 손놓으세요. 혼불의 호구같은 유도력때문에 백라-제트킥 절대로 캔슬 못시킵니다. 적팀에 카를로스가 혼자서 RPG하고 잇으면 우리팀 옆에서만 계속 붙어다니세요.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카를로스는 공밸타기때문에, 멀리서 상대하시면 됩니다.


트릭시 : 이년이 제일 골치아픈 케릭(개년)입니다. 사실 도일이 Top1이라고 했는데, 사실은 이놈이 더 까다롭습니다. 나이오비 특성상 선딜이 개 조루라서 트릭시가 맘먹고 왈츠쓰면 그냥 3대 맞아줘야하는데, 그 3대가 방밸탄 나이오비까지 엿먹이는 뎀지를 뽑습니다. 적팀에 트릭시가 RPG를 하고있으면 방밸이 아닌이상 우리팀의 숭고한 희생 이후로 한타에 참여해주세요. 선딜이 조루라서 왈츠 캔슬도 못시켜줍니다. 물론 뽀록으로 가능하다고 해도 의식적으로 하긴 매우 힘들어요. 왈츠가 빠진 이후로는, 트릭시도 선딜이 조루라서 거리잡고 멀리서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왈츠 쿨이 다시 돌아오기 전에 빠른 승부를 보세요.


로라스 : 돌진기/자체 이속 조루라서 도망다니다가 적 로라스가 포기한거같으면 멀리서 깔짝대주시면 됩니다. 강투창만 조심하시면 되는데, 콤보 아닌이상 누가 못피한답니까? 아 물론 용성락은 아프긴한데 말이죠. 근데 사실 용성락도 성채에 막히긴 합니다. 어쨋든 이건 뽀록이 필요한거니깐 스킵하구, 로라스랑은 거리만 잘 잡으시면 상대하기 편해요.


루이스 : 루이스는 별거 없습니다. 루이스도 나이오비처럼 선딜이 다 길어서 거리잡고 깔짝거리시면 되는데요, 나이오비 자체 사거리도 별로 안좋으니, 샤드/평타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시바 : 레이더가 있는경우면 스텝밟다가 정념노리시는게 제일 좋긴한데, 없는경우는 CV보고 발밑성채까시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그냥 초열써도 되긴한데, 좀 아깝긴해요 ㅋㅋ/


레나 : 마지막으로 레나가 남았네요. 혼불을 킨 상태에서 금강쇄를 찍는순간 바로 혼불날리시면 섬전각을 못써요. 만약 쓴다고 한다면, 이미 나이오비가 누운 다음일 겁니다. 레나도 1:1상대하긴 좀 껄끄러우니, 최대한 도망가주세요. 물론 질주/금강쇄덕에 도망가긴 어렵지만, 근처 아군한테로 도망가면 레나도 쫓아오긴 힘들겁니다.

 

 

공략은 다 끝났구요, 마지막 눈요기로 하나만 보여드릴게요 ㅋㅋ/


지금 버그겠지만, 나이오비만 그런진 몰라도 낙잡기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두번 들어간거보니, 잡기때 한번, 잡기 풀리고 한번 들어간거 같은데, 패치되기 전까지 유용히 쓰시면 될거같습니다 ㅋㅋ/

(*수정 : 게임하다보니, 꼭 낙잡기때만 들어가는건 아닌거같아요. 가끔 언덕에서 어떤 상황때 잡기하면 똑같이 이렇게 되던데,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나중에 확인되면 올리겠슴다. 어쨋든 버그 있는건 확실하니.)


아 그러고 버밀리온하트 사도 오른쪽 아래 쿨감 효과 안나와있는데 쿨감이 적용되던 안되던, 2상의 이상을 찍었을 경우, 타라 정념처럼 오른쪽 아래 시계모양 버프좀 달아주세요.)


읽고 도움됬으면 추천하나 눌러주세요!



[원문보기]

댓글 21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