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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략] 창룡 드렉슬러 기초 / 종합 정리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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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쿠미 [35급]

2012-04-13 15:15:21




 

안녕하세요 ~ 흔한 사이퍼즈의 창룡 드렉슬러 셀렉 유저, 유성쿠미 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계기는 다름아니라 주변 분들이 드렉슬러를 간간히 하시는데 가끔 알 법한 부분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에,

드렉슬러 전적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고, 잘하는 편도 아니며, 급도 높은 편이 아니지만 이렇게 한 번 작성해봅니다!

 

이 글의 주제는 위 이미지와 제목과 같이, " 드렉슬러를 처음하는 사람들을 위한 [ 창룡 드렉슬러 ] 기초 글 " 입니다.

 

 

※ 이 글을 보기 전

 

이 글에는 제가 주관적 생각으로 작성하는 부분이 많은 글임을 미리 말씀드리는 바이며, 양해 바랍니다.

혹시나 잘못된 부분이나 추가할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제보 바랍니다!



 

" 내 창이 뚫지 못하는 것은 없어! " - 창룡 드렉슬러 등장 대사 中

 

 

첫 번째로, 우선 창룡 드렉슬러의 역할에 대해 알아봅시다.


 


 

요약하자면 드렉슬러의 역활은 1.5선 ~ 2선에서 전투하는 캐릭터 입니다.

( 간단하게 말하자면 아군 후방 지원 해주는 캐릭터 입니다. )

 

스킬은 원거리 / 근거리로 나누어져 있는 하이브리드 캐릭터 입니다.

 

그 외 자세한 드렉슬러의 역할 부분은 아래, 스킬 설명 부분에서 본격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기본 공격 [ 평타 ] 포함! )



 

 

두 번째로, 창룡 드렉슬러의 스킬 운영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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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1 ) 기본 공격 - 투창 5식 [ 평타 ] 운영 법 ( 마우스 좌 클릭 )



 

▲ 기본 공격 - 투창 5식 사용 영상

 

 

 

드렉슬러의 기본 공격, 투창 5식!

사거리가 긴 기본 공격에다가, 경직이 약간 있는 스킬 입니다.

 

아쉽게도 유도 기능은 그렇게 좋지 않아서 제대로 조준 안하고 던지면 허공에 날려지기 일쑤이므로,

되도록이면 하나 하나 신중하게 던지셔야 합니다.

 

특히 한타 중일때에는 투창 5식으로 상대방의 스킬, 공격을 캔슬시키는 역할로도 쓰입니다.

( 물론 분열창도 스킬 캔슬 시키는 역할에 포함 됩니다. )

 

그리고 한 가지 더, 드렉슬러에게 또 다른 투창 5식이 있는데요,

이른 바, 이 것을 [ 강 투창 ] 이라고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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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1 + ) [ 강 ] 투창 5식 운영 법 ( w + w + 마우스 좌 클릭 )




 

▲ [ 강 ] 투창 5식 사용 영상

 

 

[ 강 ] 투창 5식과 기본 투창 5식의 차이점은 바로,

사거리와 데미지, 그리고 경직도와 유도성 입니다.

 

[강] 투창 5식은 가벼운 투창 5식에 비해 선 딜레이 시간이 기나,

그 만큼 사거리도 길고 경직도도 길며, 유도성도 조금이나마 탑재되어있습니다.

 

이런 [강] 투창 5식을 초반 1, 2, 3 타워를 두고 한타를 벌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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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투창 13식 분열창 운영 법 ( 마우스 우 클릭 )




 

▲ 투창 13식 분열창 사용 영상

 

 

분열창은 사거리가 매우 긴 원거리 스킬입니다.

데미지도 좋고, 유도성도 좋으며 무엇보다 선딜레이가 강 투창에 비해 짧습니다.

 

또한, 분열창의 분열되는 창의 범위는 약간 넓은 편이며,

드렉슬러를 플레이하는 유저 분들에게 흔히 " 밥줄 " 이라고 불리는 스킬 입니다.

 

 

※ 투창 할 시의 선딜레이 순 ( 짧은 순은 왼쪽 )

 

투창 5식 -> 분열창 -> [강] 투창 5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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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열창이 분산되는 창 범위, 의외로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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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분열창에 피격된 적은 무조건 다운 상태로 되며, ( 슈퍼아머 제외 )

분산되는 창에 피격된 적도 다운됩니다.

 

이러한 분열창 덕분에 한타 때에 다운시켜야 할 상대방을 못맞출 것 같은 상황일때,

옆쪽에 분열창을 맞을 만한 철거반, 립, 적군, 트루퍼 등에게 분열창을 던져주면,

분열창에 피격된 것 근처에 있던 적군들도 분산되는 분열창에 피격되어 다운이 됩니다.

 

덤으로, 자신의 최대 시야에서 적이 보일랑 말랑 할때 쯤에 분열창을 던지셔도, 분열창에 피격이 됩니다.

( 본인 캐릭터의 최대 시야를 말하는 것입니다, 레이더 사용 X )

 

+ 추가로, 분열창이 던지는 방향마다 분열창의 파편이 튀는 위치가 달라집니다.

( 예 : 타워 쪽에 분열창을 던졌을때 위쪽으로 던져야 언덕 위에 위치한 캐릭터들이 파편에 피격되어 다운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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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시 스크린 샷, 호타루 본인이 분열창에 피격되자 근처에 있던 분신들도 분산된 창에 데미지를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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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 가지 더 팁을 주자면,

[ 천시화 ] 님이 드렉슬러 공략 글에 적힌 적절한[?] 원거리 형 콤보인데,

분열창과 [강] 투창을 이용한 공격이 되겠습니다.



▲ 투창 13식 분열창 + [ 강 ] 투창 5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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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3 ) 용창 22식 나선창 운영 법 ( 마우스 양쪽 클릭 )



 

▲ 용창 22식 나선창 사용 영상

 

적과 1 : 1 상황에서 유용한 스킬 중 하나인데요,

나선창은 근거리 스킬로, 시전 시 짧게 근거리 슈퍼 아머가 있습니다.

최대 3번까지 다단히트가 되며 데미지를 찰지게 주는[?] 스킬입니다.

 

또한 이 스킬의 범위는 초 근접을 해야할 정도의 범위가 아니라서

반드시 적에게 꼭 붙은 상태로 쓸 필요는 없습니다.

 

나선창에 피격 된 상대는 근거리 슈퍼아머가 아닐 시 다운됩니다.

( + 아쉽게도 최하단 판정은 없는 스킬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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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4 ) 검룡의 심판 운영 법 ( 마우스 좌 클릭 + Shift 버튼 )



 

1 : 1 상황, 혹은 회피기로 자주 사용되고, 최하단 판정이 있는 스킬입니다.

 

짧은 거리를 단숨에 이동하여 공격하는 스킬인데요,

적에게 도망치고 있거나 무슨 스킬을 피하실땐 심판을 자주 애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위급할때 그냥 이동하는 것보단 심판으로 이동하는게 더 빠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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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5 ) 검룡 떨어뜨리기 운영 법 ( F 버튼 )



 

▲ 검룡 떨어뜨리기 사용 영상

 

 

검룡 떨어뜨리기는 1 : 1 상황에 가끔 쓰이는 스킬입니다.

혹은 한 방용 궁극기 ( 예 : 참절도, 지원폭격 등 ) 회피용으로도 사용되는 스킬이죠.

 

모든 캐릭터 공용으로, 잡기 스킬에는 허공에 사용해도 아주 짧은 무적 시간이 존재합니다. 

또한, 잡기 스킬에 성공하면 사용 시간 동안 무적이며, 잡은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잡기 스킬이 사용되는 사례는 적지 않게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반격기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

예를 들어서, 휴톤이 바야바로 나에게 올 것 같다고 생각할 쯔음에 잡기를 사용하면 휴톤이 잡혀버리거든요.



▲ 적의 바야바를 이용한 검룡 떨어뜨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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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룡 떨어뜨리기를 이용한 지원 폭격 회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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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6 ) 용창 16식 기상창 운영 법 ( Space 버튼 )



 

▲ 용창 16식 기상창 사용 영상

 

 

기상창은 적에게 피격되어서 다운 되었을때 사용 가능한 스킬입니다.

 

잘 사용하면 반격 스킬이 될 수도, 여러 강력한 스킬을 피할 수 있는 스킬이나,

잘 못 사용하면 적에게 정말 죽기 좋은 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심리적인 스킬에다가 , 생과 사를 오가는 스킬이라 봐도 무관할 것 같네요. 

( 하지만 주위에 적군이 둘러쌓여져있다면 Fail )



▲ 기상창을 이용한 유성 낙하 1타 피격 후 2타 회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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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7 ) 궁극기 - 투창 비전식 유성창 운영 법 ( E 버튼 )



 

▲ 투창 비전식 유성창 사용 영상

 

 

유성창은 적에게 데미지를 주며, 경직을 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궁극기가 한창 사용 중일때 드렉슬러 본인은 움직일 수가 있어서 괜찮은 궁극기죠.

 

하지만 이 유성창의 단점은 유성창이 한창 시전 중일때 무적기, 이동기, 회피기가 있는 적이 궁극기 자리에서 벗어나거나,

이동속도가 빠른 적이 아주 약간의 무적 시간 내에 궁극기 자리에서 벗어나면 심각하게 암울해집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잠시 개인적으로 주저리를 하자면,

상대편 측 타워에 적이 한 명이라도 있어서 견제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라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없는데 타워 먹을거라고 궁은 안써주셨으면 하네요. 

 

정말 궁이 아까워요! 그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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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궁극기를 사용하는 데에도 팁이 여러개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 유성창을 사용하실때 절대로 ~ 박스 2개 이상 있는 곳을 넘길려는 생각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자기 앞에 박스 2개 이상 있는 곳에서 유성창을 사용하면, 자신의 위치에 유성창이 와르르르르 쏟아집니다.

 

굳이 박스 2개 앞에서 사용할 상황이라면, 약간 뒤로 거리를 벌리고 에임 

( 가운데 동글동글하게 생긴 마우스 타겟 지점 ) 을 박스쪽으로 두지 마세요.



▲ 박스 1개가 있는 장애물에서 유성창을 사용하는 것과, 2개가 있는 장애물에서 에임을 조절하고 유성창을 사용하는 것의 차이는?




 

 

▲ 박스 2개 이상이 위치한 곳에 에임을 박스쪽으로 타겟하고 궁극기를 사용하니 자신의 위치에 유성창이 와르르르 쏟아진다.



 

▲ 박스가 1개인 곳에서 에임을 위쪽으로 위치해놓고 유성창을 사용하니 제대로 된 위치에 유성창이 와르르 쏟아진다.

 

 

두 번째로 ' 고각궁 ' 이라는 것이 있는데,

에임을 장애물보다 높게 둬서 ( 장애물에 안걸치게 에임을 허공에 위치 ) 장애물을 넘기는

 궁극기를 [ 고각궁 ] 이라고 합니다.


▲ 고각궁 사용 영상 1



▲ 고각궁 사용 영상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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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8 ) 용창 17식 예의 표하기 ( 마우스 휠 업 )

 

 


 

마우스 휠 업으로 사용되는 버프는 공격력 증가 입니다.

 

하지만 이 마우스 휠 업으로 무얼 하냐면 공성에서 의외로 엄청 많이 사용되는데,

 마우스 휠 업으로 모션 캔슬하고 스킬을 사용하거나 더 빠르게 이동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너무 마우스 휠 업을 하시다가 소리때문에 적에게 위치 노출 되어서,

죽는 경우가 있으니 너무 사용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알아둡시다.

( 특히 적군 기지 근처 )




 

세 번째로, 드렉슬러의 아이템 셋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제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있음을 미리 양해드리는 바 입니다.

 

 


 

 

드렉슬러의 아이템 세팅은 되도록이면 [ 초반에 상의 1개를 구입한 후, 극공 ] 세팅으로 추천드리며,

" 나는 내 컨트롤에 자신있다! "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상의 1개 안사고 바로 극공으로 가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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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초반에 상의 1개를 구입하고 극공으로 가길 권장하냐면, 

드렉슬러가 초반에 너무 죽으면 격차가 자칫 잘못하면 본인이 레벨을 추월하지 못하거나,

레벨이 적팀이나 아군팀의 평균보다 낮아버릴 수 있는 상황을 자주 겪을 수 있습니다.

 

 드렉슬러가 상대방 레벨과 비슷하게 되거나,

상대방 레벨보다 낮으면 좋지 않은 상황을 자주 겪을 수 있거든요.

 

개인적으로 가능하면 상대방보다 빠르게 레벨을 높여서,

분열창 한 번에 훅! 가버리게 만드는게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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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속킷에 공격속도 증가 아이템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몇몇 있으신데,

솔직히 공격속도를 증가시키는 아이템은 비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적에게서 도망칠때나 아군을 급히 백업해주러 가야할때 공격속도 증가 아이템을 사용할 순 없잖아요?!

안그래도 적에게 한 번 잡히면 벗어나기가 힘든데 거기에 공격속도 증가 아이템을 사용한다는건 좀... <<<



 

▲ 특히 이런 상황 때에, 이동속도 증가 포션이 없으면 매우 난감 해집니다. 

 

 

또한, 회복킷은 햄버거를 추천해드립니다.

 

드렉슬러가 애초에 HP가 그렇게 많은 캐릭터도 아니며,

급한 상황에는 콜라 이런 것보단 차라리 햄버거가 더 적절하다고 봅니다.

( 하지만 저는 28급이 될때까지 드렉슬러가 사용할 수 있는 햄버거가 안나와요. 후샏. )

 

덤으로 특수킷에 기존 투창 5식 임팩트, 분열창 임팩트, 유성창 맥시머, 레이더 등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지 않나 싶습니다.

 

기본 공격 ( 혹은 강 투창 5식 ) 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은 투창 5식 임팩트

분열창에 원킬 쾌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은 분열창 임팩트

궁의 범위를 넓히고 더욱 더 강한 데미지를 입혀주고 싶은 사람은 유성창 맥시머

웨슬리의 지뢰를 피하기 위해, 시바를 견제하기 위한 레이더

 

전 개인적으로 다른 임팩트보단 레이더를 애용합니다,

드렉슬러가 워낙 원거리 견제하면 까다로운 캐릭터다보니 1순위로 타겟이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 하지만 상대 팀에 시바, 웨슬리가 없으면 그저 시야 넓히기 용으로 쓰일 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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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열창 임팩트 TIP!

 

1. 분열창 임팩트를 사용하면 마를렌이 궁극기 ( 머큐리 글러브 ) 를 사용한 상태에서 분열창으로 마를렌 본체를 맞출 수 있다.

2. 분열창 임팩트를 사용하면 빅터가 궁극기 ( 허리케인 블래스터 ) 사용 시,

빅터가 중간 정도 쯔음까지 위로 올라갈때 쯔음 분열창을 사용하면 빅터가 피격 된다.

( 초 ~ 중반 쯔음 허리케인 블래스터 사용한 쯔음이라면 굳이 임팩트 없어도 빅터를 분열창에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

3. 분열창 임팩트를 사용하면 트리비아의 저공 비행을 맞출 수 있다.



 

네 번째로, 드렉슬러의 콤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엔 " 이 콤보를 사용하긴 할까? " 라고 하지만,

드렉슬러는 의외로 1 : 1 상황에 놓여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혹시나 모르니 콤보 한 두개 쯤은 외워두고 실전에서도 사용하는 센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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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선창 -> 심판 -> 분열창 -> 잡기 -> 평타 -> 심판



2. 심판 -> 분열창 -> 나선창



3. 심판 -> 분열창 -> 잡기 -> 평타 -> 심판



 

4. 분열창 -> [강] 투창 -> 평타 4 ~ 6회

( 상황에 따라 심판 추가타 가능, 혹은 심판 -> [강] 투창 -> 평타 4 ~ 6회 -> 심판 콤보 가능 )



 

※ 위 영상은 파일럿의 손이 언커먼이라 아는 지인분의 영상을 냅다 납치해왔습니다.

그플의로 감사 하하 너의 영상은 내가 잘 써먹겠어

 

※ 위 영상은 굳이 가속캡슐을 사용한 상태가 아니여도 사용가능한 콤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렉슬러 플레이어 " 천시화 " 님을 인터뷰하는 글 입니다! 

 

 

※ 인터뷰는 저와 래랜이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 클랜은 임시로 천시화님이 소속하신 클랜에 가입한 채로 인터뷰한 것입니다.

※ 유성쿠미의 인터뷰 이미지가 왜 던파 캐릭터냐면 자기 이미지는 귀찮아서 작업 안했답니다.


 

 

 


 



 

분명 기초글인데 어찌보면 종합글 분위기를 조금씩 내는 글인 것 같네요!

글 작성은 소소하게 2주일이라는 짧은 기간... 아니 적절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글 봐주신 분들 전부 감사하고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오타 지적 및 추가 사항은 댓글 부탁드려요!

 

 

p.s - 글 지적 및 보충을 해준 래랜, 뻥튀기, Twilight, 제피로스,

또한 갑작스러운[?] 인터뷰에 응해주시고 글 내용 보충에 도움을 주신 천시화님 감사합니다!



 

 

 

본문 글


http://kurokumi.blog.me/153773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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