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벨져의 모든것 (작성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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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IYak [88급]

2015-07-31 11:5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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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져의 모든것> 


Made by MuIYak (무이약)


Written by 돜사 



- 순서진행 


0. 자기소개

1. 벨져의 기초

2. 스킬 세부분해

3. 운영방법

4. 끝맺음, 플레이영상

 

BGM: Janji And Stuart- Finding Parad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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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자기소개




'고은새'님께서 제게 선물해주셨습니다. 분명 이 그림도 '오늘의 사이퍼즈'에 같이 업로드 된다는 느낌으로 감상해주세요! (진짜.. 벨져느낌이 ㅎㄷㄷ..)


0-1) 인사말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벨져장인을 희망하며 꾸준히 벨져를 플레이해왔던 MuIYak (무이약)이라고 합니다. 공방에서도 다들 물약이랑 헷갈리시거나  본계정 플레이시간이 많지 않아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애초에 나같은 사람 있는줄은 알았을까.. ㅠ)



공방돌면서 플레이 잘 할때마다 다들 "물약님 쩔었어요"라고 말씀해주시는것 까지는 괜찮지만 "물약짭이네"라던가 갖가지 말들을 듣는게 서운해 주로 본계정보다는 다른계정들 10개씩 사용해가면서

벨져는 대략 2000판~2500판정도 플레이한것 같습니다. 


정작 본계정 벨져플레이판수는 적네요 ㅠㅠ..


징징대는걸 그만하고! 왜 공략을 작성하기 시작했는가?


제가 클랜분들이나 지인분들에게 듣기로는 브실골존은 '탱커 = 아이작'공식으로 간단하고 이니시를 직접 걸고 앞선에서 버티는 메인탱플레이를 즐기시는 유저분들이 많으시다고 들었는데, 


메인탱의 역할만 즐겨하시기에 오히려 '스텔라'나 '벨져'같은 캐릭터처럼 메인탱과 서브탱커의 역할을 유동성있게 전환하는 캐릭터의 플레이법을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 유저분들에게 '서브탱커 포지션'에대해 소개시켜드리고 '조합에 따른 플레이방법'을 알려드림으로써 벨져플레이를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0-2)  랭킹인증

 

 

 

14S,15H 시즌은 제가 시즌말 일주일에나 게임을해서 랭킹이 많이 낮습니다..ㅠ 

15U(현재시즌)부터는 제가 관리를 한동안 쉬어서 한자리수는 벗어났네요.. 


 


▲이번시즌 벨져플레이 (처음엔 승률이 80퍼센트가량 됬었는데 1페이지에서 계속 매칭되다보니 승률이 점점 떨어졌네요 ㅠㅠ..)


 

0-3) 본론에 들어가기 전 작은 소망..


현재 벨져장인을 희망하는 MuIYak (무이약)이라고 합니다.. 

방송국에서 짜잘한 이벤트나 즐거운 놀이들도 하니 찾아와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제부터 길고 긴 '벨져의 모든 것'이 시작됩니다.


도와주신 '돜사'님께 정말로 감사하며, 이 글을 읽어주실 여러분 전원에게 미리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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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벨져의 기초 

 

- 탱커형 방벨져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 글은 벨져기준으로 작성되었지만 전반적으로 탱커포지션 자체에 대한 이해를 도와드립니다.

 


1-1) 아이템 세팅분석 

 

▲그나마 가장 벨져템이 좋은 계정 ㅠㅠ..

 

장비 :

그냥 모자만 시야모, 나머지는 유니크라는게 정답으로 보시면 되실듯.

 

장갑: 유니크,Fa,Ep 중 골라서 착용하시면됩니다.

모자 :시야모 >유니크 정도. 나머지는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속모도 도핑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괜찮은듯.

셔츠 : 유니크>>>Fa   유니크 : 격류베기 사정거리 +12% 의 장점. Fa셔츠: 50코인으로 19->20레벨중 링구매를 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허리 : 유니크 >>>>Fa  이것도 같습니다. 유니크: 그믐달베기 이동속도 +10%  Fa셔츠: 50코인으로 19->20레벨중 링구매를 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좋음.

바지 : 유니크 >>> 기타등등  유니크 : 섬광궤적 공격속도 +10%

신발 : 유니크 >>>> 기타등등 유니크 : 격류베기 공격속도 +10% 더 빠르게 배달가능.

목 : 유니크방 >>> 기타등등 유니크가 전체적인 스탯이 좋고, 이동속도도 있어서 역시 좋은듯.

 

링 :

굳이 귀안링은 안쓰셔도 되는데.. 굳이 쓰실거면 구레어링을 궁이나 격류링 빼시고 쓰세여..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그믐2링 

섬광4링(2링도 좋긴한데 유동성있게 타려고 저는 4링낍니다)

격류 흑목검(쿨감버프링)

궁극기 유니크 or 공버프 언커먼링

 

소모킷 :

체콜맥 (없으시면 체력순으로 높은 콜라끼세요!!)

스프린터

파이크 (단타기라고 이펙트끼시는 분들 봤는데.. 공방1장 플레이땐 이펙트가 좋고 노장노모땐 파이크가 좋은듯!)

타즈

 

+) 특수킷 : 하드스킨, 디티, 레이더 중에서 고르시면 될텐데 개인적으로는 원슈나 근슈끼시는걸 추천드려요.

최근에는 2원딜+1근딜메타때문에 근슈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근딜을 선타치고 배달하려는걸 원딜들이 끊어주려고할때 원슈먹고 격류로 같이 눕히는식으로 플레이해요!  

 

 

 

1-2) 포지션, 캐릭터이해 (중요도 :★★★★★)

 - 글이 정말 길고 읽기 지루하실 수 있지만 중요한 부분이에요!!

 

※시작 전 꼭 알아야하는 부분 : 이 글에서 말하는 '세 포지션'이란?

 

 

1. 아군원딜쪽으로 뒷치,옆치를오는 적 근딜,탱커를 봐주는 포지션

 

최근 메타의 변경으로, 근딜이 뒷치를 오는일은 정말로 드물어졌다.

실버이하로 게임이해도가 정말 떨어지는 유저들은 각도 안나오는데 여전히 근딜로 뒷치를 즐겨하지만,

최근 근딜의 포지션역할을 설명해보라고 한다면 단연 1번 포지션이다.

 

하지만 양팀에 근딜이 있는경우가 다수이고, 서로(아군근딜, 적근딜)가 한타가 시작되면 적탱커를 원딜과 같이 녹이기에 뒷치기를 오는 경우는 정말 드물다.

 

즉, 이 포지션은 아군근딜이 하는것이 가장 적절하다는 의미이고, 여기까지는 누구나가 아는 사실인데. 중요한것은 역을 생각해보자면 '아군조합에 근딜이 없다면' -> '적근딜이나 탱이 아군원딜쪽으로 뒷치기가 편하게 가능해진다'는 의미로 해석해야한다.

 

 



2. 이니시를 시작해 한타를 만드는 포지션

 

실버유저들을 싫어한다던가는 아니지만.. 다른 계정으로 플레이할때마다 느끼는 답답함은

'탱이 탱을 좋은 위치에서 배달했는데도 녹이지 않는다'라는 점이다. 그렇게 적의 백업이 와서 한타가 터지면 "탱을 왜 배달함?"같은 개소리를 종종 하기때문에 답답함을 느꼈었는데,

 

보통 한타구도는 두가지로 축약이 가능하다.

 

2-1). 아군원딜의 사거리가 길때

 

ㅡ"왜 하랑과 같은 라인전원딜들을 또 다시 찾게되었는가?"

그것은 시즌이 15U로 변경되면서 탱커들의 성장속도가 이전에 비해 상당히 빨라지고,

탱을 녹이기 위해서는 3딜러체제가 확고해지면서 '근딜'이 탱을 녹이는데 돕는식으로 플레이하게 되었으며 근딜자체의 딜이 상당하기에 굳이 원딜이 '딜이 엄청나게 센'캐릭터가 아니어도 된다!

 

오히려 게임을 날먹하기위해서는 드렉슬러, 하랑같은 라인전 십사기캐를 픽하여

라인전도 이기고 센터를 먹어버린 후 "탱이 적원딜을 물어서 녹여버린다"

그렇다면 적의 캐릭터에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적 원딜이 하나만 남게되므로 2탱이 타워옆 양쪽시야만 본다면 4:5로 가볍게 아군 하랑,드렉등을 이용해서 너무나도 손쉽게 적 후방4,5번타워를 밀어버린다.

 



2-2). 아군원딜의 (기본스킬) 사거리가 짧을 때

 

가령 나이오비나 탄야, 빅터등 사거리가 짧아 위의 2-1)같은 플레이가 힘든 캐릭터의 경우에는, 딜각이 나오는 구역에 한타를 만들어 적을 짜르고 4:5한타를 진행해 대규모로 플레이를 해야해 2-1처럼의 날먹게임은 힘들다.

 

 조합으로,  나이오비 탄야  루이스 벨져 아이작을 가정해보자.

언뜻보기엔 2원딜, 1근딜, 2탱으로 매우 좋아보이는 조합이지만,

그것은 '한타조합으로서'그렇다.  초반한타를 승리하고 센터를 먹었다고 가정하더라도,

립을 조금씩 뺏어먹는 정도의 이득이상을 보려면 대규모 한타를 만들어 승리하는 방법밖에 없다.

 

즉, 적들이 마음먹고 '후반전으로가서 랩차를 줄여버리자'라고 끝까지 나오지 않는다면

아군탱커가 계속 시야전에서 적군탱커에게 이겨낸다고 할지언정

적 딜러셋이 수성을 할 수 있고 아군딜러들의 사정거리가 짧아 4,5번타워를 부수는데에도 상당히 애를 먹을 수 있다.

 

최근 '사거리가 짧은원딜'들은 근딜대용으로 탱커를 순삭하는데 도움을 주는 포지션으로 자리잡아있으므로,

 그 예시로는 '카인, 나이오비, 탄야'등이 있다.

 

예상질문 : 님아 ㅋㅋ 카인이 뭐가 사거리가짧아요 ㅁㅊ나진짜

답변 : 타워를 저격들고 깔수는 없잖아요?  

 

여기서 말하는 사정거리라는것은 적 캐릭터를 몇명만 짤라도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4,5번타워부터 수호타워까지 짤라먹을 수 있는 캐릭터들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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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이런 캐릭터들은 한 팀에 2명이상 있으면 불편하다.

조금 더 구체화하여 요약하자면,

 

3원딜체제 : 1 근딜대용 (기본스킬 사거리는짧으나 데미지 강력 : 나비,탄야,빅터) +  

                2 사거리 긴 원딜 : 1 라인전원딜 + 1 딜각자유원딜 or 2라인전원딜 (드렉 하랑 캐럴 등등등..)

 

딜각자유 원딜 : 윌라, 미아등

윌라보다는 미아가 라인전에도 유리한편이고 딜각이 자유로워 잘 쓰이는편 (물론 메타변화이후로 간접적으로 약해진 감이 없잖아 있음.)

 

2원딜 1근딜체제 : 근딜은 주로 루이스 로라스 자네트 제이등이 차지함. +

                         2 사거리 긴 원딜 : 2라인전원딜

 

§그런데 2원딜 1근딜체제는 특이하게도, 로라스가 근딜일때에는 로라스도 라인전이 가능해 2사거리긴원딜에서

미아를 넣는경우도 종종있음. 딜각자유원딜로서.

 


3. 적딜러의 퇴로를 막는 포지션

 

적탱커가 물린경우에 적은 대개

 

1. 버린다

2. 한타가 시작된다 의 경우로 나눌 수 있다.

 

뭐.. 어찌되었든 적이 버린다면 4:5이므로 아군원딜의 사거리가 길다면 4,5번을 긁는것이고

짧다면 트루퍼를 먹는것이다. (생각이 있다면.. 트루퍼전시간대도 아닌데 궁쓰면서 물거나 하진 않겠죠?!)

 

앞서 말했듯이(앞에서 말했던가?), 2명의 탱커들은 서로 포지션이 겹치면 안된다.

일차적으로 '1명이 배달한걸 3명의 딜러가 녹인다' 이 과정에서 적의 다른탱커가 함부로 진입하지 않도록 견제하는건 근딜의 몫이고, 1명을 배달했던 탱커는 빠르게 적근딜을 견제하는데, 이 과정에서 적원딜은 또 두가지 경우를 택한다.

 

1. 한타를 포기하며 후퇴

2. 근딜이 죽지않도록 아군 메인탱커를 공격

 

이 과정을 막기위해 서브탱은 뒤로 돌던지.. 맵에 보이지않는 경로로 이동하여 적원딜들을 견제하고 홀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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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탱메타에 대한 이해

 

현재 메타에 따른 포지션분배 :

근딜은 1번포지션, 탱중 잘 물수있는 캐릭터가 2번, 홀딩력이 더 좋은 캐릭터가 3번을 차지한다. 2번을 메인탱, 3번을 서브탱으로 칭한다. 

 

가령, 2탱 아이작 ㅡ 벨져 조합에서는 아이작이 메인탱, 벨져가 서브탱으로 적딜러를 홀딩하는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case에 따라, 적캐릭터들에 따라 포지션에 변화가 있을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경우를 상정하자.

 

또, 2탱이 벨져 ㅡ 티엔인 경우에는 벨져가 메인탱으로 배달이니시를 진행하고, 티엔이 적딜러라인을 휘젓는식으로 서브탱 플레이를 하는등으로 포지션 분배를 한다.

 

2탱의 평상시 역할 :

 

양쪽 박스쪽을 끼며 상대탱커와 시야교전을 한다. 이 의미는, 적탱커의 위치를 아군원딜에게 공유함으로써 라인을 밀때에 적탱커가 갑자기 물어버리는 상황이 없을것임을 미연에 알려주는 행위이다.

역으로 말하자면, 나랑 시야전을하던 적탱커가 갑자기 사라진다는것은, 아군원딜을 낚시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는것이 타당하다.

보통 공방탱커유저들은 시야전을 해야한다는 인식만 박혀있지 시야전을 할 적탱커가 맵에 보이지 않는다는것이

아군원딜을 물 준비를 하고있을 가능성에 대해까지는 사고하지 않는 모습이 200위권 안에서도 종종보여 안타까웠다.

 

2탱의 한타시 역할 :

 

단연 메인탱은 배달후 근딜견제요, 서브탱은 원딜홀딩겸 퇴로차단이다.

최근엔 성장력이 좋아지면서 하드스킨을 너나나나 사용하며 딜러들을 홀딩하고 이니시를 성공적으로 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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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포지션 Tip! = > 피와 살이 되는 지식들



- 최근 게임메타는 2탱 1근딜 2원딜 (린을 탱으로 보는경우가 많음)

 

- 팀에 근딜이 없을때는 적근딜이나 탱커라인이 아군원딜쪽으로 기어들어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 막아주는 경우도 생각해야함.

 

- 근딜까지 없는판에서 솔탱으로 플레이하기에 벨져는 상당히 까다로움 (세 포지션잡이를 한번에 할 수 없기때문)

 

- 캐릭터자체의 홀딩능력이 상당히 높고 홀딩시간도 긴편. 특히 1:1이라면 원딜을 한타내내 붙잡고 있을수도 있음.

 

- 大원칙 : (적)원딜은 자신의 딜각이 나오는곳으로 이동하여 딜을 하게된다. 그리고 원딜은 맵에서 나온 적의 위치를 통해 자신의 딜각을 확인한다. 즉, 적탱커가 공유하는 시야를 통해 아군들의 위치를 확인하여 자신의 딜각을 찾게된다.

 

- 사실 처맞는것도 홀딩이 되는 경우가 있다. 가장 잘 처맞는것은 "일부러 잡기를 당해주는 것"이다.

  특히 까미유나 리사같은 캐릭터에게 일부러 잡기를 당하는것은, 그 시간동안 다른딜은 맞지않으면서 온전히 그 캐릭터를 홀딩하는 셈이 되는것이다.

 

- 호자시야를 생각하면서 라인을 타야하는데, 수호자를 딴다면 비단 HQ의 방어력저하뿐만이 아니라 이니시의 각이 온전히 갓길모든 라인까지 탈 수 있게 되기때문에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 벨져는 이동경로가 자유롭고 맵내에 모든 경로로 이동이 가능한 스킬들을 보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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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로 보는 "한타의 구도"와 "한타메이킹 example"  

아래쪽 짙은 푸른색 : 적군원딜

아래쪽 옅은 노란색 : 적군근딜

아래쪽 초록색 : 적군탱커

 

위쪽 옅은하늘색 : 아군원딜

위쪽 옅은 회색 : 아군탱커

위쪽 진한 노란색: 아군근딜

 

이 이미지는 단순히 한타때 일반적인 위치를 가정한것이다.

일반적인 경우에서, 아군 탱커중 적군 딜러들의 퇴로를 막기위해서 와야하는 회색루트는 아군이 센터를 장악하고 있었으므로 당연히 라인이 밀려있을것이다. 따라서 회색루트로의 이동은 몇몇의 특정한 이동기를 제외하고는 뚫고 나올 수 없다. (철거반시야에 들키기 때문)

 

ㅡ 아군의 원딜의 사거리가 긴 캐릭터 (하랑,카인,드렉슬러)등이 있다고 가정하면, 이런 메이킹이 가능하다.

 

하지만, 위쪽의 짙은 노란색(아군근딜)이 라인을 밀어놨고, 그 시점에 맞추어 아군 탱커 (회색루트로 가지않는)가 일부러 적 초록탱커 (초록루트로 가지않는)에게 물리자고 오더를 하자. 이 경우에 초록루트로 갈 적군탱커는 갑자기 일어난 한타이기 때문에 아군 초록탱커와 겹치지 않도록 초록루트로 라인을 타려면

 

자신이 시야를 보던 우측박스에서 라인을 타고 오게될것이다.  

 

하지만, 이미 왼쪽라인이 밀려있었다는 전제로 인해 아군의 회색탱커(회색루트로 오는)

 

은 바로 라인을 타게되고, 적딜러 셋은 모조리 먼저 물린 아군 회색탱커를 딜하는 중일것이다.

회색라인을 탄 탱커는 바로 적딜러들에게 궁극기등을 사용하여 한타를 터뜨릴 수 있다.

 

 즉, 회색라인탱커의 플레이를 동영상으로 본다면.

▲1박스 라인타기는 맵에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2박스 라인타기 (2박스타기는 맵에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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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킬 세부분해

 


2-1) 쾌속베기 (L)


- 벨져의 기본 평타입니다. 

- 발동속도가 빠른편이라 딜레이가 있는 공격을 맞다가도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 타격지점에따라 '옆다운'시킬 수 있습니다. (조준유도를 키지 않는 이유) 


▲평타 3타때 X축방향 끝자락으로 맞추시면 '옆다운'상태가 됩니다. 


+) 왜 옆다운을 해야하는가? 

1. 그믐잡기가 더 편함

2. 언덕같은데(이해하셨겠지?;) 상대가 다운된 경우 앞으로 평타치는것보다 옆으로 빗겨치면 옆다운 경직을 줘서 덜 밀려감+ 연계하기 편한쪽으로 눕게됨.

 

-앞평타 막타는 언덕등 높이가 있는 위치의 적을 상당히 밀쳐낸다.


-3타는 1박스정도의 높이도 밀쳐낸다.




2-2) 섬광궤적 (R)


- 라인을 타는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 총 2회의 타격이 있으며, 인간추가데미지가 있습니다.

 

- 시전후 사라지는 동안은 무적상태가 됩니다. (지원폭격,핵펀치, 저격등 안맞고 카운터를 칠 수 있음.)

 

▲따라서 루시궁같은것도 타이밍맞춰서 캔슬이 가능하겠죠!

 

: 이를 이용한 기상섬광

 

원캐 홀딩에 기본이 되는 기술입니다. 눕혀서 쿨타임을 다시 벌고 그믐잡이나 격류로 다시 한타임 더 홀딩해요!

 

 

- 상대가 섬광을 맞고 벽쪽에 몰릴 때, S키 격류베기를 바로 사용하면 상대의 다운중 SPACE스킬이 나오기 전에 격류베기가 먼저 히트합니다. 즉, 임기응변, 기상창등이 사용되기 전에 격류를 히트하여 홀딩이 가능합니다.


▲섬광을 맞고 벽으로 몰릴 때한정, 적의 SPACE기술이 나오기전 격류(S키격류)가 히트한다.


-아예 섬광을 히트할 시점에서 벨져또한 벽으로 갈 때에는 섬광-잡기가 가능하다.


▲기상-섬광과 평타를 잘 활용한다면 매우 긴 시간동안 홀딩이 가능! 



-섬광은 적에게 유도된다.



-박스넘어 섬광배달

 

▲박스넘어 배달

 

 

▲적이 없을 때

 

▲적이 있을 때

 

마찬가지로 , 2박스위에 적도 타격가능. 섬광이 아래로만 가는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뎀..

 

▲적이 있을때 한정으로 올라가져여.

물론 저도 감잃어서 한동안 어케하는건가 몰랐었는데

이제 다시 감잡음 ㅋㅋ~ 공략 쓰면서 제가 익혀가는것도 있네요.

 

 

 

Tip) 대충 그믐최대사거리보다 반칸정도 뒤에서 쓰시면 내려가면서 2히트하고, 한칸 살짝안되는 정도에서 쓰시면 치면서 상대쪽으로 올라갑니다.
 

 

▲저도 연습할겸 5분정도 해봤는데, 그믐 최대사거리 0.5칸정도 뒤에서 쓰면 내려가고, 1칸약간 안되게 쓰시면 맞추면서 올라가네요.

 

 

 

▲난간타기 테크닉

 

 

▲ㅋㅋ.. 독사 님아.. ㅠㅠ 그러지말죠!

 

 

▲언덕섬광

 

 

▲라인넘기!

 

2-3) 격류베기 (LR)


-마우스를 돌리시면 각이 이동합니다. 

-쌍창에게 가능한 놀이.


▲전진하시면서 사용하시는 격류는 기상창에 카운터당하지만 뒷키를 누르며 사용하는 격류는 카운터 당하지 않으므로, 돌려서 벽쪽으로 몰아 홀딩합시다.


-하향 후 배달방법이 조금 바뀌었다.


▲과거에는 후방에도 공격판정이 존재했고, 회전각도에 제한이 없었지만,

현재는 후방에 공격판정이 사라졌고 회전각도에 제한 90도로 한정되면서 배달방법에 있어 살짝의 텀을 두어 각을 재어 격류를 사용하게 되었다. 


-최대 2명에게 히트하나 배달은 1명만 됨. 즉, 2명 다 홀딩하고싶다면 아예 배달하지 않고 바닥에 찍어버려 바로 궁극기를 사용하는것이 더 현명. 


※서브탱 포지션 22라인 뒷치기 격류베기 딜러배달


▲상당히 유용하고 좋은 테크닉인데 마우스에임을 올리면서 격류하면 그냥 넘겨서 배달이 된다. 배달 후 다시 1명 더 보러가면됨 ㅋㅋ 갸꿀~ 그런데 정말 좋은 테크닉인데 쓰는사람은 아직 못봤다.


대략 느낌은,

 

▲서브탱으로 이쪽라인 타다가 적나비가 불놀이같은걸 사용하면 바로 그믐으로 눕히고 배달이 가능하다.

"불놀이쓰는걸 피하고 그믐으로 눕힌다구요?" -> 추후 '그믐달의 성질'에서 설명 


 

▲짧게 찌르는 그믐배달

▲깊게 찔렀을때 그믐배달


- 높이에 따라 떨어지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즉, 고도에 따라 내림각이 달라집니다.


▲대충 각도는 θ(theta)로 일정한데 삼각형의 닮음만 이루도록. 



▲차이가 좀 못미덥나..?

 

 

 

▲어찌되었든 차이가 있고! 찍는게 잡기판정임을 이용해서 몇몇캐릭터에게 다운을 시킬 수 있어요.

ex:리사 스페이스바, 피터 보 등  심리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겠죠?ㅋㅋ

-낙격류 테크닉


 

 

▲격류로 라인타기 + 섬광 (옆라인 타는것 가능)


▲벽넘어서 이렇게 ! 뭐.. 실제로 쓸일 이라면 적이 난전중에 뒤에 숨었을때 정도? 보통 클레어나 루시같은 애들이 도망가다가 저런데 숨어있더라구요.. 그럼 뭐합니까?!ㅋㅋ

 

 

▲격류베기의 우월한 판정이란!




▲위치한정 격류 
 

2-4) 그믐달베기 (Shift+L)


-순간적으로 조작한 위치로 이동한다.

사용하는 시점에서 그 위치로 이동한것으로 취급한다. 

즉, 이동경로 내부에 들어오는 스킬은 맞지 않는다


▲로라스의 평타를 예시로 동영상을 촬영하였다. 본래 경로중에 깔려있던 평타라 맞아야함에도 불구하고,

사용직후 그 위치로 이동하였다고 취급하는 '그믐달베기'의 성질때문에 스킬이 피해졌다.

이를 이용하여 우지같은 스킬들을 빗겨치기 그믐을 이용하여 맞지않고 이동할 수 있다. 


-그믐달을 긋는다. 잡기와 연계가 된다.


+) 앞다운 그믐잡기(살짝 난이도 있음) VS 옆다운 그믐잡기(쉬움) + 기상그믐잡 


앞다운 그믐잡기 -

앞다운 그믐잡기 쉽게하는 팁을 드리자면, 그믐달을 그을때 적캐릭터와 마주하게 거리를 재서 그믐을 하셔야합니다.


그믐을 썼는데 적에게서 거리가 멀면 앞다운 그믐잡기는 실패합니다. 


성공영상

▲키보드 조작으로 그믐후 적에게 닿도록 그믐사용 -> 성공!


실패영상 


▲ 별 생각없이 그믐을 그어 그믐이 끝난 후 적에게 직접 닿아있지 않다. -> 실패!


옆다운 그믐잡기 - 팁을 드리자면 그냥 살짝 옆에서 뒤집는 느낌(너무 추상적이군..)으로 그믐후 잡기해주시면 됩니다.


▲역시 훨씬 쉬워! 


기상그믐잡

목적과 의의 :  격류쿨타임이 애매할때 잡기로 홀딩함과 동시에 격류쿨도 채운다는 목적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드렉슬러, 미아등 눕히면 회피기가 있는캐릭터들을 다운시키지않고 홀딩하려는 목적으로도 사용중.

▲영상에선 앞으로 그믐써서 했지만 실전에서는 측면에서 쓰는 경우가 많아 그믐거리만 키보드조작을 잘해주면 거의 90퍼센트이상 성공하겠쥬?ㅎㅎ 


-판정이 라인을 그대로 타고 흘러내리듯 간다.

 

▲언덕전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격류 번지 후 그믐넣기

(영상제목은 섬광번지후네요;)

▲낙그믐 x 그냥 그대로 그믐쓰시면 됩니다.

 

 


2-5) 일도 (F)


-맞고 난 후 적은 "중력초기화" 상태가되어 다운시간이 다시 시작된다. 즉, 기상시간 모래시계가 다시 시작됨.

-홀딩시간이 매우 길어서 이것자체가 그냥 홀딩기술임. 


- 그믐달 베기에서 소개한것들이 많지만 굳이 적자면 구석 3평잡정도가 있겠네여.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것자체가 홀딩시간이 매우 긴편이므로 제자리 홀딩기라 생각하셔도 됩니다


▲3평잡은 굳이 좌우양옆을 낀 구석일 필요는 없고, 뒤만 구석이면 성공합니다. 3평잡과 그믐잡까지 활용하신다면 10초이상 홀딩을 하실 수 있겠쥬?  

 

-다시 소개하는 그믐잡. 이번에는 완전히 뒤집는 식으로 그믐잡기.

 

 

▲무거운 남캐한테도 잘 되죠!

 

 

-멋진척도 가능하다.

 

▲크큭..


 

2-6) 귀안도(Space)

 

- 원거리공격 다 튕겨냅니다 탕ㅋ타아탙!

- 딱히 드릴 말씀은 없네여.. 적벨져가 사용할것 같을땐 격류 유무 생각하면서 평타치거나 잡기하시면 될듯.


 

2-7) 호접의

 

-치명타 4퍼센트가 증가합니다.

 

-나비를 3마리나 베어버립니다. (짜..짱멋져!)

 

▲형은 1마리

 

 

▲품격있는 동생은 셋이나..! (짜..짱멋져!)

 

2-8) 백야천영섬 (E) 


- 백야천영섬은 Z축판정이 매우 위아래로 높다



- 마지막타격은 오브젝트까지 통과한다.


 

- Z축이 넓으니까..

 

 

 

-앞서 배웠던 기술들을 종합하면 이런것도 가능하다.

 

 

초반에 딜러 피통 60퍼쯤 되는애 죽이는방법.

일도로 저쪽에 보내면 애들이 내려가지도 못하고 어리둥절해함. 본능적으로 떨어지기 싫은지 딱달라 붙게됨..

 

Tip) 저는 보통 상대근캐가 제 공격을 캔슬하러 올 타이밍 예측해서 궁극기 깔아두면서 2명이상 홀딩하는 스타일로 자주 사용합니다! (플레이영상 루시 낙격류후 궁극기 사용때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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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운영방법

 


3-1) 적군 조합읽기 

 

앞에서 탱커포지션에 대해 설명드릴때는 일반적인 경우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사실 세세한 경우 하나하나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셔야합니다.

 

벨져는 메인탱커로서 이니시를 거는 경우와 서브탱커로서 홀딩을 하는경우 모두 유동성있는 스위칭이 가능하므로, 메인탱으로서 플레이할 땐 다이렉트로 물 수 있는캐릭터와 그렇지 않은 캐릭터들을 잘 구분해두셔야 하고, 서브탱으로 플레이 하실땐 상대캐릭터가 기상섬광이 확정적으로 들어가는 캐릭터인지, 적 근딜은 판정상 절 눕히기가 쉬운지 등을 고려하면서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즉, 적군조합은 '실질적으로 내가 한타때 무엇을 할것인가?'를 알려줍니다.

 

ex : 적군에 자네트가 있다.

팬텀스탭으로 인해 판정상 다이렉트로 눕히기가 어렵다.


ex: 적근딜이 루이스가 있다.

적탱커를 배달한 후 앞을 볼때 루이스를 한번 눕히고 적원딜이 날 견제하려할 때 원슈를 도핑한 후 궁극기로 같이 홀딩한다. (루이스는 눕히기 쉬우니까)


ex : 적군의 원딜이 아군원딜보다 사정거리가 길다. : 적이 라인전을 시도하면 한쪽 방향에서 우리 딜러들과 한쪽 언덕쪽으로 낚시를 시도해 탱한명을 녹인다. 


특히 탱커전에서는 '평타와 슈퍼아머 스킬싸움'가 중요한데, 쿨타임을 계산하면서 탱커끼리 시야를 볼때도,

ex: 아군탱커가 아이작ㅡ벨져이고 적군탱커가 제키엘ㅡ레이튼이다. 


벨져가 제키엘의 단죄 ,평타등 모든 스킬을 평타로 카운터 칠 수 있으므로 시야전을 벨져가 제키엘을 보고,

아이작이 레이튼을 카운터 칠 수 있으므로 아이작이 레이튼을 보는식으로 시야전을 구성한다. 



3-2) 다이렉트? 

 

'바로 물 수 있는 캐릭터' 라고 보아도 된다.

ex: 까미유, 나이오비, 루시, 타라, 빅터, 루이스, 티엔 


탱커캐릭터와 개인의 가치관차이로 어느정도의 '다이렉트'의 기준이 다르긴 하지만 필자는 저 캐릭터들 정도를

다이렉트로 보고있음. 


다이렉트는 눕히고 바로 배달이 가능해 해당 탱커의 팀이 한타를 시작할 때 최우선적으로 위치를 확인해야 할 캐릭터들임. 즉, 서로 탱커성능이 비슷하다면 더 "적에 다이렉트에 속하는 캐릭터가 많은쪽"이 메인탱, 더 "적에 다이렉트에 속하는 캐릭터가 적은쪽"이 아군의 서브탱역할을 하게됨.


역으로 다이렉트로 무는것을 캔슬시키는 캐릭터들이 있는데,

예시를 들자면 이러하다. 


ex: 격류를 사용중인데 적 마틴이 캔슬을 시킨다. 등  

이러한 캐릭터까지 고려하면서 '다이렉트'를 어떻게 진행시킬지 고민한다.


+ ex: 적 루이스는 다이렉터이면서도 카운터이기에 루이스를 물고 시작할 수 있다면 한타구도가 유리할것. 


물론.. 전체적으로 그림을 그리려면 많이 많이 겜하시면 되요!



3-3) 아군 조합읽기

 

아군조합은 이니시와 한타가 어떻게 진행될지, 어디로 배달할지, 어디서 싸울지를 결정해주는 요소입니다.

 

ex : 아군에 원딜이 탄야,드렉슬러,카인, 나이오비등이다.

바로 앞으로 던져줘도 연계하면서 잘 딴다.

     아군원딜이 샬럿, 미아, 클레어등이다.

 앞으로 던져주는것보다 구석으로 가두면서 연계 조금 해주고 가는게 더 편함.

 

단, 계속 자기가 배달한거 하루종일 보고있다간 앞서 말했듯이 '근딜견제'가 안되기때문에

같이 로즈드라이브,영동같은거 맞아놓고  "아.. 딜이 안되네 ㅋ" 이런소리를 하는 이상한 탱커가 될 수 있음.

 


ex : 아군원딜이 하랑, 드렉슬러같은 라인전형 원딜이 있다면 적원딜을 짤라서 4,5번 날먹 플레이가 가능하고,

 그렇지 않다면 적의 탱커나 '좀 처럼 적이 버릴 수 없는 캐릭터'들을 아군원딜 딜각이 나오는 위치에서 이니시를 걸어 "시작부터 유리한 한타"를 승리하여 이득을 취하면 된다.


ex : 적군원딜이 사정거리가 길 경우 - 보통 사정거리가 긴 원딜들은 한쪽라인에만 딜을 할때 더 강한 모습을 보임.

 즉, 여러개의 라인을 타고 상대원딜을 덮칠 때 유리. 그런데 사실 적원딜이 사정거리가 길다는 이유하나로 한타자리가 많이 한정되게된다.. 


▲파랑이 한타위치라고 가정하자.

그런데 한타가 일어나려면 사실상 아군탱커가 먼저 적 근딜등을 저 빨간별표위치에서 물어야만 한다. 

이때 적이 드렉슬러, 하랑등이라면 회색 육각형탱커가 노란원안에 적원딜들을 견제해야하고, 

적탱커도 인간이라면 초록색라인, 혹은 더 위에 샛길로 기어들어올 수 있으므로 시야확보가 되어 있어야한다. 



3-4) 초반에 해야 할 일 + 초반 아이템 구매



@ 라인전 

1. 아군원딜이 사정거리가 적보다 길 때 : 적탱커,딜러 위치를 확인하면서 안물리도록 주의만해도 라인전에서 유리해짐. 물 수 있는캐릭터면 물어도 됨.


2. 아군원딜이 사정거리가 적보다 짧을 때 : 당연히 적쪽에서 라인전을 시도할텐데 집중해서 적탱커를 물어내 적 언덕쪽 시야를 비워내야함. 


@ 템트리

보통 공방에서 적캐릭터들이 귀안도로 스킬연계를 무시하기가 쉬울땐 1장을타고, 개인적으로도 1장플레이가 편하고 재밌긴해요. 1장타고 섬광링 조금만 찍어주면 립이 섬광원빵이라 좋은듯 하네여.


@ 맞타워때 몸던지기 

상황에 따라서 아군이 먼저 2번을 부쉈는데 적이 리스폰이 덜되서 1번or3번을 부순다 -> 적이 맞타워하려고 오는것을 일부러 몸던져서 막는다 등 상황에 따른 초반플레이가 있습니다.




3-5)성장은 언제? 


이건 질문이 들어와서 굳이 추가한건데..

벨져는 어차피 짬날때 라인밀고 시야안봐도 되는 타이밍에 립만 조금씩 줏어먹어도 캐릭자체가 성장을 적당히 해요.


특히 


▲아군원딜이나 근딜이 라인밀때 이렇게 달라붙어서 한번씩 짤코인만 줏어드셔도 됩니다.  


중요한건 '시야를 굳이 봐야할때'와 '보지않아도 될 때'를 구별해서 라인정리, 립먹기 등을 하시면 성장력에 조금 개선이 된다는 점이겠네요. 내가 굳이 안먹더라도 아군딜러가 먹는걸 옆에서 바라만봐도 마냥 코인이 쌓이는 탱커^^


3-6)시야보기  


앞서 말씀드렸듯이 벨져는 평타전과 스킬판정에서 다른캐릭터들보다 상당히 유리하기에 보통 시야를 볼 때 

"아군 탱이 힘들어하는 탱커를 자신이 봐주는 식"으로 시야를 봐주시면 됩니다. 시야전에서 내가 유리하다 싶을때 물수있는 플레이방법은 다 위에 영상과 스킬분석편에서 방식을 소개해드려서.. 따로 더 말로 할건 없네요 ㅠㅠ 


그냥 캐릭터별 시야보기 팁 드리겠습니다.


▲도일 : 

한타때 근육다지기로 그냥 걸어다니기만해도 아군원딜라인을 진영을 휘젓습니다. 사실 시야전에서 만나면 배달해도 녹이기 힘들어 제쪽에서 피하게되는 캐릭터입니다. 한타때는 가능하다면 근다를 키기전에 번지시켜버리시고,


더 좋은 팁이라면 노근다상태의 도일이 시야전중에 너무 들어온다 싶으면 아군딜러들에게 헬프친후 그믐달로 눕히고 아군딜러들이랑 녹이려는 척하다가 적딜러들이 백업올 즈음에 아예 번지시켜버려서 4:5한타를 만들어버리면 의외로 한타 승률이 높습니다.


▲레이튼 :가까이서 라볼을 맞게되면 바로 썬클잡기로 배달됩니다. 

재수 나쁘게 라볼을 맞게되면 바로 귀안격류로 도망치시는게 상책입니다. 한타중에 원슈아키고 아군원딜쪽으로 오는경우가 많지만 근딜이 알아서 해주리라 믿고.. 

시야전위주로 서술해보자면 라볼에서 상대의 실력이 나옵니다. 너무 뻔한 라볼만 사용하는 유저라면 가볍게 피해주시고, 심리전을 사용하며 라볼을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아는 수준급 유저라면 항상 다운되지않도록 거리를 재시는게 중요합니다. 라볼자체의 사거리는 짧기에 거리를 두고 각이 나올때 때리는게 중요합니다.  

사실 때려도.. 스탭과 썬클때문에 상당히 후딜시간동안 맞을 일이 많아 스탭유무를 생각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언덕을 끼고있는 리첼을 이기기란 상당히 어렵습니다. 시야에만 보여도 마이크온을 사용해버리니; 

위에 나온 테크닉으로 격류로 2박스위를 올라간 후 섬광으로 떄려도 되긴 하는데.. 저는  

상대원딜들이 리첼이 보는 라인 반대쪽 라인을 미는 타이밍에 미리 아군을 불러놓고  


섬광빨로 어떻게든 눕히는식으로.. 물론 적딜러들 위치가 리첼에게서 멀때에 리첼이 혼자서 시야본다고 오바치고있으면  !!


▲이런식으로 걸긴 하는데 실전에서도 보통 당황해서인지 블래스트 쓰더라구여.. 10이면 10.. 

뭐 그냥.. 저런것도 있구나정도로..



▲정 안되면 격류로 2박스타서 섬광-궁홀딩하셔도 되요.

영상에선 리첼만 때렸는데 실제로는 낙하면서 여러명 맞도록 오른쪽으로 떨어지면서 궁. 이떄는 다른 탱도 같이 진입해서 휘저어야해요!


어찌되었든 리첼이랑 시야전하다가 무슨 이런 별 이상한 이니시를 보여주나 싶지만..


1. 언덕에 리첼이 있을땐 낙 마이크온 조심 (일부러 거리주는척하다가 섬광쓰고 격류는 ok. 미리 블래스트 빼놓을것)

2. 막상 평지에선 블래스트로 눕지만 않으면 되고 막상 누웠더라도 딱히 리첼이 할 일은 없음. 



▲린

뭔가 점점 린을 서폿보다는 탱으로 보는경향이 많아서인지 1탱 1린조합도 5인에서 종종 보임.. 


일단 시야전에서 거슬린다면 '염동파'로인한 강제다운. 물론 눕자마자 장벽치는거 귀안격류로 빠져나가면 살 수는 있음. 두번째로 사거리가 짧은 딜러들에게 딜로스를 초진공을 통해 너무 쉽게낸다는점에서 주의해야함. 

가방키고 앞으로 걷기만해도 내가 뒤로 슬금슬금 빼게되는데, 오브젝트같은걸 활용하면서 시야전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같은높이에서 있기보단.. 


벨져보다 린 잘보는 탱이 아군에 있으면 그분이랑 스위칭하시는게 좋을듯 ㅠ..


▲벨져 


벨져전은 여러구도가 있는데 서로가 눕히고나서 기상섬광을 평타나 잡기(아예 자신에게 닿을 때는 잡기가 가능), 혹은 섬광으로 카운터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선타를 치시되 귀안도를 빼셔서 귀안격류를 먼저 봉쇄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일부러 격류로 벽쪽으로 몬 후 아무것도 안하는척하다가 잡기하는 등.. 

보통은 서로가 서로에게 시야만 보이는 위치에 서서 확실하지 않으면 때리지 않고 인사나 하고있습니다.


최고의 인성이니시법은 시야에서 인사한 후 적에게 귓말로 "벨져님아" 라고 채팅치면 적이 갑자기 온 귓말에 당황해 "?"를 치는 짧은 찰나동안 섬광을 때리시고 당황하는 적의 귀안을 잡기하신 후 격류로 아군배달하시면 팀들은 영문도 모른채 "Good!"을 연타해주십니다. 


격류중에 바로 적벨져를 차단하시길!!

(농담입니다;)


요약 : 기상섬광쓰려는걸 카운터칠것. 근데 타이밍 맞추면 기상섬광은 어떻게든 맞게 되어있어서.. 상대기량생각하고 앵간하면 선타치고.. 보통 시야전하는곳이 지형지물 활용할 수 있는곳이 많으니 최대한 활용하면서 게임할것. 


ㄴㄷ ㅋㅋ 브루ㅡ스네요 

섬광을 깔아놓으면 모션보고 무조건 하울링으로 카운터쳐내는 캐릭터고, 귀안을해도 평타로 씹어먹는 괴물캐릭입니다. 궁을키면 아예 아군근딜이 한방딜기를 못맞추는 순간 한타가 터져버립니다. 


요약 : 섬광격류외에 마땅한 무는법은 없는데 섬광모션을 보면 하울링으로 역카운터치는 이상한캐릭터..

굳이 물거면 라인밀려고 베어러쉬 후딜때 섬광격류로 배달하는 정도밖에는.. ㅠㅠ 


 

텔라들은 보통 시야가 100더 넓은걸 활용해서 잘하는 텔라님들은 딱 시야100거리내에서 절 보면서

리사나 하랑같은 캐릭터들 불러와서 눕히자마자 능파섬전배달해서 절 죽여버립니다.


사실 평타리치나 판정은 벨져가 우위지만 능파미보가 항상 변수라서.. 

텔라는 직접 서로의 스킬거리에서 만나기보단 텔라가 항상 사거리긴 친구들을 데리고와서 저를 눕히기에,

항상 "아 다른탱커시야에 텔라가 안보이는데 내쪽에도 안보이지만 적딜러가 라인밀고 딱 날 때리러 올것만같다"는 느낌이 드는날에는 바로 귀안 제자리격류하실 준비하세요.. 아예 그믐으로 스킬피해도 되고..  


요약 : 서로 스킬거리권에서 만나는일은 좀 처럼 없고 텔라가 패시브시야 이용해서 친구랑 나 때리러올 수 있으니 주의



▲일단 귀안-격류는 들어가지만 귀안만 쓸거면 데드맨에 잡히니 안됨.  

평타전은 당연히 벨져쪽에서 우세하고, 레이지런잡기쯤은 누구나 할수있죠?^^ 


엘보거리에서 엘보 안맞게 주의하면되는데, 제자리격류나 평타같은거로 견제하되 잡기심리전에서 밀리시면 어떻게든 쓰레기나오는 상황이 발생하니 주의.. 


요약: 앵간하면 벨져가 유리하지만 거리가 순간적으로 좁혀져서 잡기심리전에서 밀리면 어떻게든 쓰레기맞을 수 있으니 주의!

 

어차피 닷지쓰고 굴러도 격류끌어당기는 판정에 닿을거야.. 



▲방자체는 물렁한편. 


제키엘은 좋은점이, 단죄로 자기가 이니시 실패해도 바로 평평치고 인도를 쓰는둥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캐릭터.

일단 귀안도를 최대한 잘 생각하면서 플레이하셔야함. 귀안격류 이외에는 사용하면 안되고, 귀안격류도 너무 뻔한타이밍에 나오면 안됨.. 


무엇보다도 사도강림까지 맞게되면 겜터진다 생각하시면 됨. 

굳이 귀안격류를 써야한다면 제키엘한테 직접 쓰려고하다가 평평 or 사도강림을 맞기보다 다른방향쪽으로 써서 오브젝트를 올라타던지 아예 빼고 평타전위주로 플레이하는게 좋은듯함. 



ㅋㅋ

티엔 ㅋㅋ 


솔직히 최고의 호구탱커인듯함.

판정가지고 잡아먹기 쉬움. 발경상태때 공속이 빠르단것만 주의하면서 그냥 눕히기만 하면 무조건 이니시성공으로 봐도 무관. 편하게 '확실하게 다운만 시키자." 생각하면서 겜하시면 됨. 



하는유저만 하는캐릭인데..

난전에서 유리하고 궁극기 사용시 한타지역 전체가 시야가 보인다고 봐도 무방함. 

만나는 판수자체가 적어서 잘 모르겠지만, 역시 눕히기만 가능하다면 격류까진 가볍게 연결됨.

이속이 엄청빨라서 주의하실것.. 


딱히 진짜 블랙주노님외엔 별로 못봐서 ㅋㅋ.. 




안면가드가 정말 골때리고 벨져상대로 약간 선택의 폭이 많은 캐릭터. 


안면가드를 주의하시고.. 

핵펀치를 주의하시고.. 귀안도는 귀안격류 확정일떄에만 쓰셔야하는데 안면가드나 핵펀치있으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정말 

 

심지어 벨져가 선타로 평타를 치더라도 2타와 3타사이에 안면가드-어퍼-잡기배달로 끝나버립니다..


실수로 잡기라도 한번잡히면 바로 배달되는데.. 까다로워요 

평타전으로도 하실생각 하시면 안되고. 바야바거리를 피한다는게 사실상 거의 불가능이므로 

집중하셔서 잡기,어퍼,핵펀치거리 피하면서 게임하셔야합니다. 


앵간하면 시야전에서 무실생각 하는거보단 한타땐 근딜이 카운터치길 믿고 

다른 탱커위치 확실히 맵에서 확인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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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끝맺음



4-1) 플레이영상


이 모든것을 통합한! 플레이영상!!!!!!!


▲독사님이 영상편집이랑 피드백까지 해주셨습니다.. 근데 님 발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야님이신줄ㅋㅋㅋㅋ


(플레이 하면서 생각했던거 정확하게 짚어주셨네요; 역시 클라스가 대단하셔.. BGM끄시고 소리 같이 들으시면서 봐주시면 더욱 왜, 어떻게 플레이한건지 알 수 있습니다! 배운것들의 집합체가 나오는 영상!!)


ㅡ 독사: 아.. 수박....  그게 녹화하니까 내목소리가 3번들리는게 아니겠어요? 너무 극혐이라 말하다가 어버버함..


네 그러셨군요 ㅋㅋ.. 


4-2) 끝맺음 



 막.. 작성시작때 랭킹소개나 잡소리가 길다고 비난하셔서 슬펐는데.. 실제 본문은 20배이상이 될 정도로 스크롤이 길고 내용이 방대해서.. 그냥 쓸때 길게쓰는 성격이라..ㅠ..

 

어찌되었든 이틀내내 올려썼던 글이 드디어 마무리되네요.

 

저는 정말 벨져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었고, 

독사님은 새벽6시부터 일어나셔서 영상편집, 글 타이핑, 스크린샷 하나하나, 영상 하나하나업로드 해주시느라 감사했습니다..

 

길고 길었던 여행이었습니다.

 

제 노력의 결정체였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새롭게 익히신 벨져로 플레이하셔서 연승하시길!

 

- MuIYak & 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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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아프리카TV 방송국


저는 개인방송을 하는데 시청자가 적어서 정말 슬픕니다 ㅠㅠ..

저도 청자님들이 많아졌으면 ㅎㅎ.. 아니..


무이약 개인방송국 : http://afreeca.com/yplusao


즐겨찾기 한번씩만 딱 한번.. 해주시면.. 그때그때 방송보고 건져가시는게 있으실거에요!!

한번쯤 보고가세요~~ 벨져말고 레이튼 아이작 브루스 등등 많이합니다! 

 

추가+ ) 친구 물약(ㅎㅅㅎ)이 방송국  : http://www.afreeca.com/juju0206

물약이 방송국이에요, 가끔씩 듀오도 한답니다!

 

 

모두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정말 긴 글인데.. 여기까지 스크롤 내려주신것만으로도 기쁘네요!!

첫 공략에 제 닉네임을 사퍼유저분들에게 알리는건데.. 가독성이 별로면 어쩌지 고민 많이했고

양이 많아서 걱정스럽지만.. 여러분들이 분명히 실력이 느셨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MuIYak 인사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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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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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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