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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략)노장노모 레이튼 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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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롤레이튼한재민 [83급]

2015-05-27 09:4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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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소개 생략

 

 

 

1.추천 세팅

2.아이템 트리

3.이니시 방법

4.한타 방법

5.그외

 

 

 

 

1.추천 세팅

- 사실 레이튼은 가성비 때문에 보통 유니크가 좋습니다만 유니크가 좋은 이유 설명쯤으로 봐주시면 될듯.

 

 

 

 

장갑 - 유니크 > FA > 그외

 

유니크 장갑의 경우 효과가 전자기 방출 지속시간 10% 증가인데

 

2장을 사도 전자기 방출이 1틱 늘어나고

3장을 사도 그대로 1틱 늘어나있는 상태, 즉 2장과 3장은 공격력 말곤 차이가 없어요

 

전자기 1틱 증가는 의미가 있는 효과이기에 유니크가 좋습니다.

 

물론 2장 조차 살일이 거의 없긴해서 다른 장갑을 끼더라도 손해보진 않습니다.

 

 

 

 

 

모자 - 유니크 > 시야모 > 그외

 

모자는 썬더클랩 효과 확률 +9%, 매우 중요합니다

 

없을 경우 탱커로서 시야의 우선권을 가져가는것도 큰 이득이니 시야모를 낍시다.

 

 

 

 

상의 - 유니크 또는 EP,FA > 그외

 

유니크 옵션이 평타 인추공 10%라서 가성비만 보고 쓰는건데요

EPFA를 끼셔도 레이튼은 맞아서 버티는 캐릭이 아니기 때문에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심지어 3셔츠시 FA유니크의 체력차이는 고작 20 밖에 안나요

 

 

 

 

허리 - 유니크 > 그외

 

허리 유니크의 전자기 방출 범위 6%는 일렉버스트 사용시 적용이 안됩니다.

다만 일반 전자기 방출 사용시엔 잘 적용이 됩니다.

 

체감도는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연습장에서 실험해보면 약간 차이가 있긴 있습니다

 

 

 

 

바지 - 유니크 > EP,RA > 그외

 

썬더클랩 전진거리 + 10%의 체감도는 엄청나게 큽니다.

허리와 마찬가지로 일렉버스트 사용시엔 미적용이지만 평소에 굉장히 큰 체감을 얻습니다.

 

만약 없다고 하면 탱킹력 강화를 위해 EP RA를 껴야겠죠.

FA 낄경우 원래 몸이 약한 레이튼이라서 후반에 버티기가 좀 많이 어려워 집니다

 

 

 

 

신발 - 유니크 > FA > 그외

 

일단 유니크 옵션의 라이트닝 볼트 공속 10%는 체감도가 좀 있는편 입니다

그런데 레이튼은 2신을 가는게 타 캐릭터보다 느린편이죠

 

1신은 그래도 비교적 빨리 가는경우가 있기에 FA를 껴도 괜찮습니다.

 

다 없더라도 어떤 신발을 신어도 큰 차이는 안납니다. 레벨로 인한 트리 차이 정도가 발생하겠죠.

 

 

 

 

목걸이 - 유니크 > L5 또는 전용 언커먼 방회 목걸이 > X5 > 그외

 

목걸이는 유니크가 워낙 괜찮은 옵션이라 할말이..

 

 

 

 

링 - 궁유닉 외 취향

 

일단 라볼링을 빼고 스탭링을 쓰세요.

 

가능하면 스탭 버스트(신레어)가 아닌 스탭 아파치드(구레어)가 낫습니다.

전자기 방출 데미지 15% 보다는 노장노모 레이튼에겐 코인이 더 중요하죠.

 

언커먼 스탭링과 라볼링의 고민시에도 언커먼 스탭링을 끼세요 방타면 라볼링이 워낙 부질이 없어서..

 

※스탭링의 쿨감 효과는 일렉버스트 사용시엔 적용 안됩니다

아드레날린,패스티네이션류의 쿨감효과는 일렉버스트 사용시에도 적용됩니다

스탭 거리는 적용됨.

 

나머지 링은 아무거나 끼셔도 사용자 역량에 따라 다를뿐 거기서 거깁니다.

굳이 강제로 추천하자면 썬클,전자기 2링을 끼겠죠 아무래도 안정적으로 게임이 가능하니..

 

 

 

 

소모킷1 - 스파클링 > 콜라 > 그외

 

스파클링에 무려 스킬쿨감 3퍼 있습니다.

 

 

 

 

소모킷2 - 패스티네이션 > 스프린터 또는 아드레날린 > 그외

 

이동속도와 쿨감 둘다 중요한 레이튼에게 패스티네이션은 꿀같은 존재.

스프린터 착용도 충분히 좋은편인데 일버 사용중엔 아무래도 아드레날린이 많이 도움되죠.

 

둘다 착용해보고 잘 풀리는걸로 끼세요

 

 

 

 

소모킷3 - 아무거나

 

생략 안먹음

 

 

 

 

소모킷4 - 타즈 > 터틀본 > 그외

 

생략

 

 

 

 

특수킷 - 취향

 

전 썬더클랩 임팩트를 씁니다. 레이튼은 선 이니시 보단 한타형 탱커죠

 

아군이 스윙에 잡히거나 린의 진공이 나오거나 했을때 최대한 썬더클랩 확률을 올려서 스턴을 걸기 위함입니다

 

디티도 하향전까진 꼈는데 하향되고 나선 투탱 중 이니시를 거는 메인탱만 껴도 충분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레이더는 레이튼이 큰 효과를 보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라볼 사거리가 짧은터라

 

근슈는 별로고, 원슈는 좋은편인데 노장노모 레이튼이니 돈관리를 잘하셔야 됩니다.

 

 

 

 

 

특성다른건 몰라도 3렙 특성은 기본으로

 

 

3레벨 특성은 기본특성으로 돌려서 스턴 확률을 최대한 올려주세요.

 

간혹 7레벨 특성에서 스킬쿨타임 히든옵션이랑 이동속도중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아무거나 쓰세요.

 

8레벨 특성인 방어력 2% 와 이동속도 6은 방어력 2%가 낫습니다.

 

덧, 레이튼은 공격속도가 올라도 체감도가 거의 없으니 공격속도 옵션은 사용하지 마세요.

 

 

2.아이템 트리

 

공통

 

시작은 노신발로 합니다, 평타 이동과 스탭, 썬더클랩을 이용하세요.

셔츠,허리,바지를 사서 한타를 합니다.

이후 돈이 모이면 2셔츠를 삽니다.

그후 목걸이를 한개 삽니다.

 

 

다음 트리에 약간 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A - 1신발 트리

 

레이튼이 2셔츠,1허리,1바지,1목걸이를 사면 20레벨을 찍기위해 레벨을 더 올려줘야 합니다.

 

이때 1신발을 찍어서 20레벨을 맞춥니다.

 

답답함도 많이 해소되고 적은돈으로 20레벨을 맞출수 있습니다.

 

 

 

 

B - 링 착용 트리

 

레어 스탭링 착용자만 이 트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유니크를 기준으로 했을때 레이튼이 20레벨을 찍기위해 필요한 링은 4개입니다.

 

스탭링두개,썬클링한개,궁링한개를 사면 20레벨이 되는데

 

단점은 돈이 많이들어갑니다. 장점은 1신발보다 한타력이 더 셉니다.

 

 

 

20레벨 이후 

 

 

2바지,2허리 순서로 장비를 찍어주고

 

만약 게임이 좀 여유로워서 돈이 쌓인다 싶으면, 돈을 남겨뒀다가 한타중 3셔츠를 사세요.

 

레이튼은 맞기 시작하면 몸이 약해서 순간 회복용 셔츠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돈이 빠듯할경우 목걸이를 3셔츠보다 먼저 사셔도 됩니다.

 

 

3셔,2허,2바,2목이 모두 나왔을때

 

저는 2신발을 빨리 가는편 입니다. 아무래도 빨리 빨리 진행되는 게임인 만큼 기동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요.

 

 

공템을 가고 싶으시다면 장갑이 아닌 모자를 추천합니다.

 

2모자의 썬더클랩 확률이 중요하니까요.

 

 

링을 먼저 찍으시는것도 상관없습니다만 스탭 레어링을 끼신분만 링을 고민하시고 아니라면 그냥 신발사세요.

 

 

 

3.이니시 방법

 

 

 

레이튼은 기본적으로 이니시가 좋은 탱커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니시 각이 나올 수도 있고, 이니시를 해야할때도 있죠.

탱커를 한다면 아무리 서브탱커로 운용한다해도 반드시 이니시를 걸줄은 알아야 됩니다. 필수사항

 

 

 

 

 

A - 라인전 시

 

 

 

 

 

 

레이튼은 탱커이기 때문에 라인전시 적 탱커와 언덕 시야 싸움을 하게됩니다.

 

그러면 적 원딜은 저런 위치에서 아군 타워를 긁으러 삐져 나오게 되죠.

 

이때 레이튼의 좋은 기동력이 이니시의 강점이 됩니다.

 

적 탱커가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스탭 썬클을 믿으세요.

 

 

 

 

컴퓨터가 안좋다보니 한타중 영상은 찍기가 그래서 연습장에서 찍었는데요

 

실제 게임에선 연습장보다 여유가 있기때문에

 

더 쉽게 이런 이니시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 이니시는 타이밍을 잘 재야됩니다. 아무리 적이 언덕시야를 본다해도

 

매번 완벽하게 시야를 캐치하진 못합니다. 그러나 적원딜은 아군탱이 언덕에 있다는것 만으로도

 

라인전을 위해 타워링을 하러 한발자국 앞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럴때 이런 이니시를 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유의점이 있습니다.

 

 

1.만약 스턴이 안걸렸을경우 화면을 돌리지말고 바로 잡기를 하세요.

 

- 보통 잡힙니다.

 

 

2.자신이 진입하는순간 적 탱커도 아군 딜로스를 위해 진입했다면 잡기를 놓지마세요

 

- 레이튼은 잡기가 매우 깁니다 게다가 자기는 적을 한명 잡고있으니 

적 탱커보다 오래 버틸 가능성이 높습니다.

 

 

 

 

B - 그외 이니시

 

 

대부분 레이튼의 이니시는 각을보다가 스탭 썬클 밖에 할게 없습니다.

 

레이튼 이니시의 한계이기도 하고요

 

유일하게 레이튼이 다른 방법의 이니시를 걸자면 이 정도 방법이 있습니다.

 

 

 

 

 

라볼 -> 썬클 -> 전자기 인데요

 

이건 전캐릭 다 들어갑니다.

 

그런데 라볼 -> 스탭 -> 전자기는 확정이 아니에요.

 

스탭거리의 문제도 있고 해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외에 특출난 레이튼의 이니시법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회피기 없는 적에게 라볼을 맞추고 바로 일버후 강제 한타를 낸다던가 하는 방법이 있죠.

 

 

 

4.한타 방법

 

이건 영상을 못찍으니.. 글로만 설명할게요

콤보나 피지컬 관련은 이전에 올라온 수많은 레이튼 공략에 영상포함하여 굉장히 많으니 생략.

 

 

일단 설명하기 앞서 레이튼 하는분들이 잘 신경써야하는게 있어요

 

궁 의존도가 아무리 커도 궁각을 재면 안되는게 방레이튼 이에요

 

레이튼이 궁없으면 쓰레기다 라는건 근딜일때 얘기고

 

노장노모 레이튼은 궁없어도 한타 충분히 할수있어요

 

그러니 궁각재다가 아군 죽이는일 없도록 합시다.

 

싸우다 키셔도 되요.

 

 

 

1.누굴 먼저 때릴까

 

이거 정말 단순합니다

 

아군 딜러가 적에게 묶여있으면 가장 먼저 달려가세요

 

기동력,홀딩력,상태이상까지 적을 떼주기에 완벽한 서브탱커 입니다

 

아군 원딜이 프리해졌다 싶으면 한순간에 다시 적 원딜까지 진입도 가능한 캐릭입니다.

 

만약 아군을 보호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라면

 

적의 최 후방까지 진입해서 딜로스를 유발하시면 됩니다.

 

보통 메인탱커 캐릭터들은 적의 최후방 까지 진입하기가 힘듭니다. 이니시후 거기까지 못들어가죠

 

레이튼은 가능합니다. 그게 레이튼의 일 이고요.

 

 

 

 

2.하나를 볼까 여럿을 볼까 

 

만약 적에 캐리어 하나가 있어서 그 사람만 보면 된다 싶을때 하나만 죽도록 보시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여러명을 모두 봐야겠죠, 애초에 레이튼은 다대일에 특화된 캐릭터니까요.

 

근데 이때 레이튼이 전자기 대박을 노리면 힘들어집니다.

 

레이튼 대응 다 합니다. 혼자서 대박노리는거 뚜벅이들 아닌이상 힘듭니다.

 

그러니까 여럿을 홀딩하는 방법은 단순히 "피하면" 됩니다.

 

가뜩이나 탱커 녹이는 메타에서 딜러들은 일버 레이튼 신경 많이 쓰입니다.

 

스킬 맞추려고 애쓸텐데 스탭 썬클로 피하기만 하셔도 딜로스 다 납니다.

 

그 자체가 홀딩이에요. 라볼한방 떨구고 다시 피하고 그정도만 하셔도 됩니다.

 

가끔 각나오면 전자기 썬클 잡기같은거 사용하시고요.

 

 

 

 

3.트루퍼 한타

 

 

트루퍼를 아군이 먼저 쳤는데, 적이 올것같다!

 

이러면 바로 궁쓰세요. 적 안옵니다.

 

레이튼 궁 하나로 트루퍼 먹으면 어차피 적 못나옵니다.

 

적이 궁소리 듣고도 온다 싶으면 일버패기 보여주세요. 피지컬싸움임.

 

 

트루퍼를 적이 먼저 치고있는데 진입을 해야한다!

 

이러면 생각을 잘 해야 됩니다.

 

아군이 진입각을 재고있는데 괜히 궁을쓰면 적이 경계를 강화해서 진입각이 무너지는수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아군의 진입을 본후 후진입을 하시면 되고,

 

만약 아군이 들어가고자 하는데도 진입이 힘들다 싶으면 먼저 궁을쓰세요. 얘내 또 도망감. 왜 도망가지?

 

 

 

 5.그외

 

여긴 그냥 짧게 짧게 하고싶은 말 몇개

 

 

 

1.레이튼 분들 잡기 판단 잘 하셔야 합니다.

잡고있어야 득되는데 바로 놓거나 놔야 득되는데 잡고있는경우 굉장히 많죠.

 

 

2.적에 레베카 있으면 전자기 쓰는척 바로 놓으세요. 허공 카운터질 함

 

 

3.궁 써서 캐리할 생각 하지 마시고 상황마다 겁주기용 으로도 쓰면 좋습니다.

예)아군이 수호자를 잡으려 할때

 

 

4.속칭 3스탭이라 불리는 미끄러지는 스탭이나 스탭썬클 같은 잡다한 기교보다

스킬 하나하나 확실한 사용이 레이튼 실력을 가릅니다.

 

 

5.레이튼의 평타나 전자기는 맞는 상대가 미끄러지는 렉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것까지 고려해서 제가 신발 사는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6.레이튼은 상대가 궁킨 브루스여도 쫄면 안됩니다.

레베카는 솔직히 무섭지만 1:1이면 누구랑도 싸워서 이겨내야 방레이튼의 존재가치가 생깁니다.

 

 

7.조준유도 키는걸 호구취급 하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 장단점이 확연합니다.

물론 숙련된다면 안키는게 이득을 보는 상황이 더 많습니다. 키시면 평타 홀딩력이 좋아질겁니다.

 

 

8.

 

 

 

정의구현

 

되는 캐릭있고 안되는 캐릭 있는데 거기까진 차마 레이튼 유저들의 눈총이 느껴져서 이것만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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