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탄야공략 - 사냥하기 딱이군
  • 30,509

    56

일찍일어나는새 [73급]

2015-05-06 11:34:24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

* 댓글수 : 조회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

* 제재여부 : 추천 수와 상관없이 현재 계정이 게임과 웹을 포함하여 제재된 경우 제외 (만료상태는 해당되지 않음)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Ricky Martin - Livin' La Vida Loca

가사내용과 탄야에 잘맞는다고 생각해서 브금으로 선정했습니다. 한국에선 슈렉2엔딩곡으로 알려져있죠.

브금이 자동재생되는것을 굉장히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유투브재생으로 대체했습니다.


목차

1. 서문

2. 스킬분석

3. 스킬응용과 팁

4. 유용한템과 템트리

5. 마치면서


1. 서문

음... 먼저 몇몇 게시판이나 지인 또는 공방에서 절 알아보셔서 탄야돌리면서 많은분들이 탄야공략 쓰실꺼냐고 물어보셔서 5월3일날까지 탄야공략 안올라오면 쓴다고해서 씁니다. ㅎㅎ

그리고 추가적으로 제키엘공략때쓴 1장1모가 괜찮다고했는데 노장노모노링이어도 립을 쉽게 죽일 수 있는방법을 찾게되서 공략을 수정하고싶지만 이미 올라간공략은 원래글을 수정하더라도 수정이 안되더라고요. 잘못된 부분을 올린점에서 사죄드리겠습니다.


먼저 탄야는 의견의 분분한것같습니다. ㄸ캐다 사기캐다 말이 많은데 저는 좋은캐릭터다에 손을 들겠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탄야는 일단 회피기가 존재합니다. 딜러던 서포터던 탱커던 회피기가 존재한다는것은 일단 위급상황시 탈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킬링블러썸을 이용한 폭딜스킬도 있고 카운터스킬(주로 카인의 저격)만없으면 순간적으로 프리딜을 할 수 있는 궁도있고 전무한 타겟팅스킬인 독전갈도 있습니다. 움직이면서 평타쓸 수 있다고 적을 추격하거나 근접에서 싸우시려하지말고 적당히 거리를 벌려서 견제하면서 독중첩쌓고 터뜨리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략을 크롬에서 작업해서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안보일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스킬분석

(0) 상태이상 - 중독

단순하게말하면 중독때문에 죽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짜증나지만 생각보다 피해가 심한 상태이상은 아닙니다.

1중첩이던 4중첩이던 독데미지는 스택에 상관없이 5초마다 한번씩들어가고 독을 걸때마다 독의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때문에 한대때리던 네번때리던 중독데미지에 큰차이는 없다는것이죠. 여러명을 나눠서때리진않으니까요...


5중첩은 4중첩까지와는 다릅니다. 킬링블러썸과 궁으로 독을 터뜨리는것은 상당한 차이가있습니다. 데미지자체는 더쌔진않지만 더 자주 피해를 입히며 주변의 적들에게까지 중독을 겁니다. 


(1) L 데스스토커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좋은평타지만 유도력이 낮아서 맞추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Q기를 사용하면 2발이 아닌 5발을 날리지만 이동할 순 없게되고 총체적인 데미지는 안썻을때와 비교해 연습장기준으로 10%정도 증가합니다.

연습장기준 3.5칸 Q포이즌퍼퓸을 사용하면사정거리가 10%증가한 3.85칸이됩니다.

손유니크인 죽음의 손길을 셋팅중일경우 6%가 증가하게되는데 일반적인 평타는 그렇게 눈에띄도록 차이가 없지만

Q포이즌퍼퓸을 사용했을때 4칸이 조금 넘게됩니다. 


(2)  SL 독전갈

뚜벅이들의* 천적! 독전갈입니다.

-뚜벅이란?

  이동기가 없는캐릭터를 두고 이르는말(예-타라,루이스,샬럿,까미유등)

뚜벅이가 아니라도 독전갈은 상당히 까다로운스킬입니다. 여태까지 없었던 2차타겟팅스킬. 단순한 유도스킬과는다르게 한번 떨어진 지점에서 주위의 적을 따라가는데 추적하는 범위가 반경 1칸정도됩니다. 호야님의 캐릭터소개에서도 나온부분이지만 안개지역을 미리 탐색하거나 기상심리전/코너링등에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날아가는범위 3.5칸에 추적범위까지 4.5칸이고 폭발범위도 반경 0.8칸정도됩니다.

게다가 쿨이 짧고 데미지도 중상급인 굉장히 좋은스킬입니다.

4.5칸이 얼마나 긴지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설명하자면 타라나 나이오비가 모자유니크를끼고 사용하는 사정거리가 증가된 불놀이가 4칸이 안됩니다. 벨트없는 하랑의 서생원이4.1칸이고요(폭발범위가 크지만 폭발범위는 제외)입학선물이 4칸입니다. 아마 날아가는시간을 제외하고 사정거리만 따지자면 가장 긴 SL기일겁니다.

단점은 선딜이 길고 날아가는 속도도 생각보다 느리기 때문에 예측하거나 편법을 써야합니다.


+독전갈의 경우 은신을 사용한 시바를 추가적으로 추적하지 않습니다.


(3) R 킬링 블러썸

탄야폭딜의 꽃 킬링블러썸입니다. 선딜은 짧지만 유도력이 이상해서 맞추기가 좀 힘든면이 있습니다. 사정거리는 3.5칸 맞추지 못했을때 폭발범위는 반경0.5칸입니다.

5중첩 킬링블러썸을 맞췄을때의 폭딜은 탱커조차도 참기힘들정도로 강한데미지를 입힙니다. 하지만 5중첩을 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며 그동안 묶어줄 다른 팀원들이 필요해서 만약 다굴하는상황이 아니면 5중첩이 아닌 그냥 중독을 걸고 바로 블러썸을 써서 터뜨려주는것도 좋습니다.

쿨타임은 10초입니다.


(4) Q 포이즌 퍼퓸

5중첩걸게하기에 꼭 필요한 스킬인 포이즌퍼퓸입니다.


사실상 포이즌퍼퓸이 없다면 5중첩을 거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포이즌퍼퓸은 한타가 일어났을때 막쓰기보단 움직이면서 평타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때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무작정 포이즌퍼퓸을 사용하는것보다. 프리딜상황에서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링을 찍지 않았을때 독안개쿨감은 예상이지만 0.1초정도라고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타링을 끼려면 포이즌퍼퓸을 버려야합니다.


먼저 독전갈링을 버리기엔 독전갈의 유틸성과 데미지가 상당하고 킬링블러썸은 주력기니 당연히 버리면 안되겠죠. 

궁의 중요도는 킬링블러썸을 능가하기 때문에 포이즌 퍼퓸링을 빼고 평타링을 사용합니다. 한타시 적을 프리딜넣을 상황이나 적의 견제없이 타워깰때 빼고는 포이즌퍼퓸의 쿨타임에 허덕이지 않기 때문에 평타링을 사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독안개의 쿨타임은 어떻게하냐


독안개의 쿨타임은 상당히 긴편이지만 애초에 위급상황이 벌어지면 퍼퓸하고 평타쳐서 독안개쿨을 벌 시간조차 없을뿐더러 퍼퓸을 사용해 적을 공격하더라도 한타때 두번사용할만큼 독안개가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탄야로 1선슨다면 모를까 사정거리가 상당히 긴 탄야가 1선을 스거나할만큼 근캐대응력이 높은편도 아니고 타워나 철거반 센티넬 오브젝트에는 쿨감이 적용이 안되기때문에 차라리 평타링을 껴서 딜을 조금더 높이는게 좋습니다.

쿨타임은 5초입니다.


(5) SP 독안개

탄야의 회피기이자 이동이고 상황에 따라 딜링기도 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투사체형 스킬이어서 언덕에서 번지지역을 향해 사용시 킬힐이나 디멘션점프처럼 제자리에 써지는것이 아니라 이동하고 떨어지게됩니다.

독안개의 폭발데미지를 딜링으로 사용하기엔 데미지가 너무 약하기때문에 적의 스킬을 카운터치거나 무적이 필요한상황에서 사용하는스킬입니다. 사정거리가 2칸이고 공격범위는 반경한칸입니다. 폭발판정은 호야님이 말했듯이 근접판정이고 저는 주로 궁쓸때 높은곳으로 올라가기위한 용도로 사용합니다.



(간단하게 번지 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은 30초입니다.


(6) F 라스트키스

탄야의 잡기인데 여타 다른 잡기와 큰 차이점은 없으므로 패스하겠습니다.


(7) WH 검은숨결

치명타증가버프를 가진휠업스킬입니다. 저는 검은숨결 때문에 공유닉목이 아닌 공속목을 사용합니다.


(8) E 죽음의 여신

진형붕괴스킬인 머큐리글로브에 비견될정도로 좋은 스킬입니다. 적팀에 카인이나 마를렌이 없다면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고 때떄로 언덕위에오른 릭/하랑/탄야같은 사정거리가 긴 원딜들이 공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평지에서 궁을 사용시 피터궁에 끌려가거나 마를렌궁에 끌려가기 쉽지만 릭궁에 끌려가진 않습니다.(릭궁을 난간위에 사용시 끌어들일순 있습니다.)

궁을 사용시 광범위한지역을 프리딜 할 수 있으며 강력한 막타로 공을 탄 적의 근딜이나 원딜을 공격하거나 넓은 지역에 퍼진 아군을 빠르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론 그냥 바로 땅으로 내려오지만 번지지역으로 내려갈경우 천천히내려옵니다.(때문에 생기는 불상사도 좀 있죠...)


이상 스킬분석이었고 스킬 응용편에서 이것저것 다루겠습니다.


3. 스킬응용

(아프리카 방송중에 시청자들에게 물어봐서 여태까지 알아낸것을 알려줬던 내용을 반디캠으로 녹화했습니다.)

먼저 알려드릴것은 평타에 대한 내용입니다.



위에서 보시다시피 이동하면서 하는 평타의 후딜과 가만히 서있을때의 평타의 후딜이 다릅니다. 물론 큰차이는 없지만 0.1초 0.2초정도 차이가 있어서 직접 연습장에서 광클해서 실험해보시면 차이를 느끼실것입니다. 때문에 만약 평타 독전갈을 사용해야하는 타이밍일때 평타를 맞추고 독전갈을 시전슈아기 외의 캐릭에게 확정적으로 먹이려면 정지상태에서의 평타후 독전갈을 맞추면 왠만한 적을 평타-독전갈을 먹일 수 있게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왜 평타-독전갈을 해야하느냐인데.


탄야가 항상 퍼퓸을 켜져있을순 없습니다. 때문에 평소에는 퍼퓸상태가 아닌체로 다녀야하는데 만약 아군이 자신을 보호해주지 못하는 상태에서 1:1상황에서 적과 맞닥드렸을 경우 하는 콤보가 있습니다.


평-독전갈-(평)-퍼퓸-평-블러썸 콤보입니다. 시간이 없을경우 독전갈후 바로 평타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생각보다 잘 사용하지 않는콤보지만 사퍼다보니 가끔씩 벌어지는 1:1상황일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콤보입니다.


위에서말했듯이 시전슈아가 있는 스킬은 조심해야하는데 아무리 정지한평타여도 제이나 휴톤같은 시전슈아돌진기가 있는 캐릭의 경우엔 광클해서 그 틈새를 파고들때가 있습니다. 단순히 후딜이 조금 줄어든것뿐이지 확정은 아니니 유의해두시기바랍니다.(마치 휴톤의 어퍼잡기처럼말이죠)


두번째는 퍼퓸상태일때의 콤보입니다.




가장 많이때리는 콤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쉽게 콤보를 이을수 있습니다. 단점은 회피기인 독안개가 빠지니 적이 한명만 남았을때나 독안개의 쿨동안 자신을 공격할 적이 없을때 사용하시기바랍니다.


그리고 허세콤보


말그대로 허세콤보입니다. 왠만하면 사용하시는걸 비추천해요. 포인트는 적이있는 바닥을 공격하는것입니다.


위의 콤보들은 특수한 상황에(허세콤은 허세를 부리고싶을때)사용하는 콤보라면 아래 콤보들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콤보들입니다.



기본퍼퓸콤보입니다. 아군하고 같이 때릴때 제일 많이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만약 공중에 띄워져있다면추가적으로 평타를 더 때려도 무방합니다.


(기본콤보 실전)

평타의 경직양이 상당하기때문에 공중에서 적을 공격했을경우 적이 그대로 공중에 멈춰있을정도입니다. 근캐와 같이 벽에다몰아넣고 무한콤보할때 중간에 추가적인 스킬이 필요할경우 퍼퓸평타는 연계용으로도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1중첩 블러썸


독을 터뜨리거나 중첩데미지를 입히는데 중요한점은 '1중첩이던 4중첩이던 터뜨리는 데미지는 같다' 라는것입니다. 때문에 굳이 무리하게 때리는것보다 1중첩후 바로 블러썸을 터뜨려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영상은 독전갈블러썸입니다. 가장 자주사용되는 콤보이고 애용하는 콤보입니다. 마치 하랑의 제압부-서생원처럼 짧지만 간단한콤보입니다. 위 독전갈에서말했듯이 독전갈의 사정거리는 상당히 깁니다. 때문에 멀리있는적에게 독전갈을써서 다운시킨다음  블러썸의 사정거리만큼 다가가 공격하는 방법입니다. 뜬금없이 시야밖에서 날라오는 독전갈은 왠만해선 피하기 힘듭니다. 


뿐만아니라 독전갈은 한번 휘기때문에 코너링하는 적을 먼저 눕히고 들어가 블러썸을 한적도 많습니다. 


독전갈과 블러썸은 띄우는 높이도 높기때문에 아군과의 연계도 굉장히 좋습니다.



5중첩을 최대한 빠르게 두번 터뜨리는 콤보



평-독전갈-퍼퓸-평-블러썸-평-궁으로3번때리고우클릭 입니다.


한명에게 궁왼쪽클릭으로 적을 쉽게 공격하는 방법은 3번때리고 우클릭하는방법입니다. 네번하면 적의 기상타이밍을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궁쓸때 세번쓰고 던지거나 처음한번은 그냥 적의 진입을 막거나 아군을 백업하는용도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2중첩을 미리 걸어두셨다면 세번때려서 기상타이밍을 한번 기다리는게 아니라 적을 빠르게 공격해서 따버리는게 더 좋습니다.(왠만한캐릭은 회피기가 있기때문...)

만약 1타에 넘어뜨리지 못했더라도 1타를 사용하고나면 적의 이동속도는 느려지기때문에 터지는 공격을 피하려면 반사적으로 회피기를 사용하게됩니다. 그런캐릭한테 2타를 날리고 4타후 터뜨리는게 회피기있는캐릭에게 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범위밖이나 시야밖으로 나갔을땐 주의해주세요.


이번엔 독전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승전트릭시... 채팅보다 지도못봤어 ㅠ)


일단 기본적으로 독전갈에 대해 알려드리고싶은 요소들이 전부 있는 영상입니다.

①독전갈은 일단 타게팅되면 벽에 가려지지않는한 타겟을 계속해서 따라간다.

②한번코너링하는 독전갈로 벽뒤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③100%의 추적률을 가지기 때문에 만약 평타나 블러썸을 못맞출것같으면 자신의 바로 아래 깔아둬서 근캐의 진입을 견제한다.


이 세가지 요소들이 독전갈을 사용할때 정말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후반부에 아이작 잡기를 맞아서 뒤로 날라가는 휴톤을 독전갈이 끝까지 추격해서 터지는거 진짜 소름....


타겟팅이 되는 타이밍이 있어서 그 타이밍에 범위에 있으면 계속해서 따라가게됩니다.

때문에 그 타이밍이 된 시점에서 피터의 보나 리사의 다카포같은 회피기들도 전갈이 이미 타겟을 정했다고 계속해서 따라가서 공격하게됩니다.



그리고 폭발범위도 커서 만약 도망친 캐릭터와 겹치게 될경우



팀킬을 하게됩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이번엔 탄야 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송도중에 시청자분이 물어보셔서 방송에서 이것저것 알려드렸는데 이 파트에 어울리는 부분이어서 영상으로 올려드렸습니다.


일단 원리는 이런원리입니다.




이런식으로 탄야 궁을 사용했을때 높은곳으로 올라가서 사용하면 궁을 쓸 수 있는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적 탄야가 저보다 낮은곳에서 궁을쓰고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탄야가 높은곳에서 궁쓸때의 사정거리차이는


이정도입니다.


저도 탄야할때 자주 사용하고 박스에 올라갈 상황이 언덕에서 사용하셔도 비슷한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평소에 탄야 독안개로 난간타기가 왜 힘든지 궁금하실텐데

탄야가 난간에 올라가기 힘든이유는


그림으로 설명하자면 이런겁니다. 탄야의 독안개는 이동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아주 작은 벽이라할지라도 막혀버립니다.(킬힐과 디멘션점프는 점형스킬) 또한 난간은 폭이 좁기 때문에 더욱 올라가기 힘든것이죠.

그림의 저 작은 벽때문에 탄야의 독안개가 잘 안가지는것이죠. 평타를 날려보라고 한 이유는 평타도 투사체기때문에 왠만한건 걸러내지만 독안개의 투사체크기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평타는 되더라도 독안개는 안될때가 있습니다. 때문에 난간을 타실땐 왠만하면 익숙한 위치에서 타시길 바랍니다.


(+a) 난간오르기 연습

제가 워낙 파고드는걸 좋아하다보니(릭 디멘션점프때도그렇고) 일정한 위치와 에임각도로 일반적인 박스보다 높은 난간을 올라가려 연습하다보니 그나마 알아뒀을때 유용한 몇가지를 공유해드릴려고합니다.


먼저 알려드릴껀 난간 올라가기는 굉장히 힘들고 급박한 상황에서 회피용으로 사용할만큼 간단한 컨트롤이 아닙니다.


하지만 박스위에 오르는건 거리만 어느정도 파악하면 손쉽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박스는 올라가기 쉬우니 조금만 연습하시면 쉽게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난간오르는지표물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파트는 안보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실제로 난간위로 독안개로 올라갈일보단 박스위로 올라가는게 성공률도 더 높고 편합니다.


리버포드 2번타워언덕에서 벽이되는 부분에서

에임을 쭉 올리고 사용하시면 오르실 수 있습니다.


언덕위에선


계단모퉁이에서


철근의 이음목사이에 에임을 두시고 사용하면 언덕위로 올라가집니다.


바닥에서 오르는 방법은

여기서


에임을 쭉 올리시고 하시면되고요


여기서


요로케~


중앙에서(4,5번타워에서도 됩니다.)


쭉올리고쓰시면되고요


요기서

요렇게

이렇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R앞에서서


N의 왼쪽과 기둥을 겹치고 에임을 쭉 올리시면 올라갈 수 있고요

반대편은



E앞에서서 T와 기둥을 겹치고 에임을 쭉 올리시면 됩니다.



요기서


이렇게 에임 쭉올리시거나


그 옆에있는 사각형에서 사각형따라 각도를 맞추고 에임을 올리시면 올라가집니다. (반대쪽도 높이가 같아서 같은방법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메트로폴리스의 경우엔


하수구위에서 보이시는 통로를 동그라미 아래두시고 하시면 됩니다.

반대쪽은


하수구 위에서 통로위가 아닌 통로에 위아래가 맞게 에임을 두시고 하시면 됩니다.



4,5번타워에서 이런식으로 기둥에서



이렇게 양쪽끝에 각도맞추고 에임을 끝까지 올리면 됩니다.


중앙번지는 이게 제일 쉬운것같은데 저런식으로 벽에서 살짝 떨어진상태에서 높은 난간옆에 에임두고 독안개를 쓰시면


쉽게 올라오실 수 있습니다.



하수구 뚜껑에서 저런식으로 기둥에 에임을 두고 쭉 올리셔도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독안개의 특징은 높은곳에서 낮은곳으로 내려올땐 장애물이 발생하지 않는것인데


이런식으로 낮은곳으로 이동할땐 위로갈때완 다르게 막혀있다하더라도 벽을 그냥 통과해버리는 성질이 있습니다.

때문에 언덕에서 사용하면 이런식으로


중앙언덕에서는 이렇게 적당히 에임을 두시고 하셔도 쉽게되는데 약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또 5번타워쪽은 4번타워와는 달리 골목에 박스가 없어서 급하게 귀환을 사용하기 힘든데



이쯤에서


에임 동그라미가 적당히 난간에 걸치게한후 사용하시면 올라가실수 있고 어지간한곳은


여기서


에임을 쭉!


여기서도 쭉 올리시면됩니다.

메트로폴리스도



이렇게

스프링필드는 맵이 좀 더럽기 때문에 지표물을 찾다가기둥들이 딱딱 맞아떨어지는곳이 별로 없어서 찾기 좀 어렵습니다. 어느정도 하수구에서 난간올라가는건 되지만 골목중앙에서 대각선으로 올라가는건 기둥들이 애매해서 올라가기 힘들더군요...



중앙점에서 이렇게


로켓끝부분에서


이렇게


여기도 로켓 끝에서

이렇게



여기서

요렇게~




이렇게



언덕 끝에서 에임 쭉올리고

그 외에 왠만한건 리버포드와 동일합니다.




이번엔 탄야궁 사용할때 반드시 주의해야할점입니다.


;

저런식으로 위가 막힌곳에서 사용하면 올라가지 못하고 탄야늘보가됩니다...(바닥을 기어다니는 아줌마가되버렸다...)

(실제 그 한타... 마지막한타여서 자네트가 끝나고 귓옴 ㅋㅋㅋ)



저기외에도 헬리오스 통로쪽 횃불아래나 중앙에서 통로 들어가는 입구에 천장에도 걸리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외에도 조심해야될게 피터궁이나 카인저격 등이 있고 때때로 매드트릭시들이 곤란하게합니다.



(아까 중앙언덕에서 저를 갈아버렸던 트릭시님...)

번지지역에서 떨어질때 천천히 떨어짐으로 저런식으로 난간에 올라와서 낙잡기하면서 적기지로 배달하거나 카인저격같은걸로 공격하는분들이 몇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아군은 마틴,토마스,스텔라같은 오랜시간동안 적을 묶어두는 캐릭이 있으면 독중첩하기 쉬워서 딜하기 편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점은 탄야가 궁을 썼을때 장판궁 과의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위의 독전갈편에서도 봤듯이 간단하게 아군 나이오비를 도와줘서 강제적으로 딜각을 열어주는 역할을 하기 유용합니다.)


뚜벅이들에 대해

간단히 말해서 먹이감입니다. 독전갈이나 궁으로 손쉽게 죽일 수 있어 적에 뚜벅이들이 많을경우 먼저 따서 편하게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선빵제압이어서 뚜벅이들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또한 이글을 만났을때 두가지로 나뉘는데 뇌안도링을 끼고있느냐 안끼고있느냐로 나뉩니다.

뇌안도링이 없는 이글의 경우에는 퍼퓸으로 빠르게 뇌안도를 녹이고 폭딜할 수 있지만 뇌안도링의 경우엔 한번의 평타를 뚫고들어와 장작을 날릴수도 있기 때문에 약간의 꼼수를 써야합니다.

바로 독전갈을 정면으로 날리지 않는것

어쨋거나 이글은 자신이 사용할 장작이나 뱀그의 사정거리안으로 진입해야하기 때문에 탄야가 손유닉을 다찍었을때 4칸정도의 거리와 슈아경직을 버텨내야하기 때문에 약간의 꼼수로 독전갈을 이글의 정면이 아닌 살짝 측면으로 보내 독전갈이 이글의 후방을 때릴 수 있게해서 한번 넘어뜨려주고 다시 평타로 공격하면 뇌안도가 완전히 녹게됩니다. 이동기가 없는 이글도 뚜벅이지만 뇌안도는 조심해야합니다.


강습캐릭터에 대해

로라스 트리비아 제키엘은 궁을쓸때 소리가 커서 비교적으로 피하기 쉽지만 카를로스 제레온은 피하기 어렵습니다. 적팀에 제레온이 있으면 될 수 있으면 제레온의 시야에 안비치도록 주의하고 항상 SP에 엄지를 대고계시기 바랍니다.


깡슈아캐릭에 대해

솔직히 도일,브루스는 답이없습니다. 그냥 붙지마세요. 탄야를 목표로 계속해서 따라오면 그냥 코너돈다음 궁써서 다른 캐릭 백업을 해주는게 나은방법입니다.

휴톤,레베카의 경우에는 평타블러썸이나 평타독전갈을 했을때 평타경직중 가드를 올리거나 더킹을 쓸 수 있으니 바로 블러썸이나 독전갈을 해서 먼저 넘어뜨려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휴톤이 기상후 바야바를 하려했을때 2.5칸정도 떨어져서 휴톤을 향해 평타를 날려주면 바야바도중 평타의 투사체를 맞아 중간에 붕 뜨니 그때 블러썸이나 독전갈을 날려주시면 됩니다.

제이,자네트 같은경우에는 먼저 자신이 타겟이되지않게 최대한 어그로를 풀어주면서 행동해주세요. 적을 공격하지 않아도 되니까 적의 시야에 비치는일이 없게 만들어서 최대한 어그로를 낮추고 멀리서 아군을 공격하는적을 지속적으로 공격하면서 자네트나 제이가 실수하기를 바라는수밖에 없습니다. 자네트의 경우엔 넘어지면 할게없지만 제이는 다른데 이걸 해결하는방법은 독전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평소와 달리 블러썸을 먼저 날려 눕혀버리세요. 그럼 셋중하납니다. 

빠르게 탑스핀해서 뺀다.

탑스핀을 이용해 일어나 슈퍼강력하고무자비한깡슈아스킬 니들소배트로 무시하고 들어온다.

탑스핀이 없어서 누워있는다.


어떤 선택지를 가지던 탄야가 하는 선택지는 같습니다. 독전갈을 던집니다.

적이 둘이상있을땐 몸을 사리면서 플레이해야하지만 제이가 보인다면 일단 눕혀서 탑스핀을 그냥 빼개하고 어쨋건 니들소배트나 스프리건으로 이동하는게 일반적인 제이들의 습관입니다. 하지만 탑스핀을 하더라도 독전갈에게 한번 타게팅되면 계속해서 따라가기 때문에 왠만한건 맞게됩니다. 제이가 제자리서 탑스핀하는경우는 드물기때문에 왠만해선 제이가 있던자리에 독전갈을 던지는경우가 많고 때때로 제이가 엑셀레이션을껴서 겁나빠르게 튀거나 들어오는경우는... 어쩔 수 없습니다... 템빨퍼즈이니까요...


원캐중 회피기가 있는 캐릭의 경우 대부분이 뒤로빼는스킬입니다. 보 다카보등 뒤로빼는스킬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만약 독전갈을 던질경우 적이 보고있는방향에서 일부러 맞추지 않아서 상대가 독전갈의 타겟팅이 되게하면 멋있게 따라갑니다. 위에서 본것처럼 많은분들이 습관적으로 회피기를 사용할때 아군쪽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겹치게되면 팀킬을 하게되는것이죠.


무적회피기의 경우에는 조금 귀찮은데 타겟팅이 되더라도 독전갈이 터졌을때 무적이 유지되는경우도 조금 있습니다. 무적회피기뿐만아니라 슈아회피기도 종종그런데 왠만하면 이동기를 빼고나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잠시동안 뚜벅이가되기 때문에 독전갈이 잘맞거든여 ㅎ




+그리고 독안개로 딜하려고 하지 마세요. 독안개 1중첩과5중첩의 데미지차이가 별로 안나고 링찍어도 그렇게 쓸만한 데미지가 안나옵니다. 독안개는 근접캐릭터들 단순 카운터나 궁을 사용할때 박스올라가거나 언덕번지 궁등에서 빠져나오는 용도로 사용하는거지 그걸로 딜하려고하다간 역관광당합니다.(제가 많이 당해봐서 압니다. 한 네다섯번하고나선 안합니다...)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심사숙고해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4. 유용한 템과 템트리



이거랑 공목중에서 뭐가 더 좋은지 생각해봤지만 저는 이게 더 좋은것같더군요(목걸이가 안나와서 빌려서 실험해봤습니다.) 먼저 휠업이 치명타를 올려주기때문에 캐릭자체의 치명은 넬스나 크리민종류를 끼면 그렇게 모자라지 않습니다.

먼저 공격속도를 껴주는 이유는 탄야의 스킬들이 워낙 선딜이 길다보니 정상적으로 스킬을 맞추기가 힘듭니다. 엑셀이라고해도 언제나 엑셀을 사용할순없고 공유닉목을 껴서 이속을 보강할만큼 탄야에게 이속이 필요한것도 아니라고생각합니다. 독전갈이 날라가는속도가 꽤 느리기 때문에 그나마 보강하려면 스킬모션을 줄이는수밖에 없다고생각합니다.


사실 공유닉목과 공속목은 취향이라고생각합니다. 

공유닉목엔 궁에 맞을시 감소하는 이동속도가 -10%가되지만 어차피 뚜벅이들은 못피하고 이동기가 있는캐릭들은 파고들거나 쉽게 도망칩니다. 굳이 이속감소옵션이 그렇게 필요한가에 대해선 의문이 조금 듭니다.


현재 브루스가 판매하고있으니 다른목걸이와 비교중이시라면 한번 주화로 사셔서 자체비교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이건 의견이 분분해서)


제가 주로 사용하는 템세팅은




독전갈4링 블러썸4링 평타블러썸쿨링입니다. 나머진 유니크인데 레어는 그냥 상식선에서 맞춰주세요.

앨리셔통신기를 끼는 이유는 앨리셔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아군조합이 워낙 다양하고 또 같이 때리는캐릭터가 정해져있지 않다보니 홀딩하는 캐릭터가 없을경우 독중첩을 쌓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하지만 앨통을 사용하면 앨통이 컴퓨터이다보니 기본적으로 평타성공률이 100%에 가깝고 광자력빔을 사용할땐 쉽게 독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

3신발-7장갑-10모자-11독전갈1링-12독전갈2링-13블러썸1링-14블러썸2링-16목걸이-17궁1링-21장갑-24신발-26목걸이-27독전갈3링-28블러썸3링-29궁2링-33티-36모자-39바지-43티-47장갑-48궁3링-51바지-52블러썸4링-53독전갈4링-54평타1링-55평타2링-56평타3링-60티-63벨트-66벨트


주로 이렇게가고 적조합에 따라 살짝씩 변화하지만 30렙까지는 똑같이갑니다.그 이후에 아군의 딜량과 적군의 성장속도를보고 딜이 적절하면 안죽도록 티와 바지를사고 딜이 부족하다싶으면 공을 먼저갑니다.


5. 마치면서

평소에 게임하는시간보다 친선하면서 놀거나 실험하는시간이 많다보니 할짓없어서 신캐나올때마다 분석해서 공략쓰는것같습니다.

http://afreeca.com/eomge7768

매일 7시쯤부터 새벽까지 방송합니다. 심심하신분은 놀러오셔서 이것저것 말하면서 노셔도 됩니다.








[원문보기]

댓글 5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