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제키엘 하기 전 읽어주셨으면 하는 몇가지 Tip
  • 33,728

    59

그로군 [63급]

2015-03-16 10:10:08

 


 출처:브금저장소(We The Kings -Say You Like Me)

 

 안녕하세요  그로군이에요

 

 제키엘 공략을 쓰면서 동시에 처음으로 공략이란걸 써보네요 ㄷㄷ;

 

 그러다보니 부족한 점도 많고 ㅠㅠ 미숙한 점도 많지만 그래도 이쁘게 봐주세요!

 

 브금은 시끄러우면 끄고 감상해주세용

필자의 전적은 보시는 바와 같이 게임을 시즌1부터 하면서 지금까지 줄곧 사이퍼즈를 해온 즐겜유저

 

시즌2에 들어오면서 일반전/공식전 으로 나뉘게 되었고 일반전 을 주로하던 유저

 

남들보다 잘하는 캐릭도 없고..그냥 게임 자주했던 유저입니다 딱히 티어가 높은거도 아니고..그냥 골드 정도에서 안착하고있는 유저에 현재는 배치도 안본 언랭상태 입니다

 

티어가 낮다고 공략 허접이네 이런 말 하시는분도 있겠지만..그냥 제가 사이퍼즈를 이만큼 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올린겁니다.

우선 제키엘이란 ??

 

핫게이..

 

공을타면 단죄와 인도 콤보 한방한방으로 좁은 시야에서 적을 노리는 암살자

 

방을타면 사도강림과 궁으로 진영을 묶어놓고 단죄와 인도로 적을 납치해오는 든든한 납치꾼

 

특유의 웃음소리로 적을 도발하여 적의 Y존 다이브를 유도하는 인기인

 

그러한 캐릭터 입니다

 

그럼 스킬들을 알아볼까요?

1.단죄(R)

 

 

단죄는 적을 잡아 3번 왔다갔다 시키고 마지막 타격으로 적을 던져버리는 스킬입니다
던지는 위치는 제키엘이 단죄를 들어간 곳으로 던집니다
이 스킬을 이용해서 적을 납치가 가능한데 납치콤보는 밑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키엘의 모자유니크(안티 메시아)는 단죄 타격 횟수를+2 시켜줍니다

 

이런식으로요

 

사실 이게 말이 많은게 단죄 홀딩시간에는 맞으면 데미지를 입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빠르게 적을 단죄로 낚아오는게 좋다는 얘기도 있는가 하면 반대로 공을타서 단죄의 데미지 증가로 적 원딜을 암살내버리는게 좋냐라는 의견이 갈립니다

 

템셋팅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을 하지는 않겠지만, 모자 유니크를 낄지 시야모를 낄지는 취향이라 봅니다.

 

 

2. 참혹한 인도(SL)

 

 

 

띄우는 판정이 높지가 않아서 참혹한 인도 이후 단죄로 연계하기는 무리일거 같아보입니다.

이렇게 끌어올리는 식으로 적을 올려친다면 적 바로 앞에서 쓰면 어떻게 될까요?

 

 

 

 

그런데 이 스킬을 제자리에서 올려치는 스킬처럼S키를 누르고 다운기를 쓴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런식으로 땅을 긁는 모션은 나오지 않고 선딜이 없는 아주 빠른 다운기가 되버립니다.

선딜이 없으니 여러가지로 도움되는 곳이 있겠죠?

 

 

3.사도 강림(LR)

 

사도 강림은 먼저 누르는 즉시 앞으로 조금 이동하면서 적을 묶은 후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혹은 우클릭을 누르게 되면 적을 어느정도 높게 띄우면서 그 위치에서 홀딩을 하게됩니다.

 

여기서 주목할것은 먼저 사도 강림 쓰는 즉시 앞으로 조금 이동하는 것, 이것을 이용한다면 난간 위로 올라가 번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아이템과 관계없이 되는 곳이 있다면 아이템을 필요로 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제키엘의 장갑 유니크(잔혹한 구원)는 사도 강림의 전진 거리를 10% 증가시켜 줍니다.

이 장갑유니크를 다 찍게 되면 원래는 떨어지지 않는 곳에서도 떨어지게 됩니다.

 

영상에서 스프린터를 빤거는 실험하면서 사도 강림의 전진 거리가 이동속도와 관계가 있나 실험을 해보았으나, 몇번 해본결과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무튼 중앙타워 언덕에서 난간 위로 올라가는 곳은 장갑유니크가 없다면 난간위로 올라갈 수 없으나

 


 

이런식으로 장갑유니크가 있어야만 되는 장소도 있다는거 알아둡시다.



4.참회의 기도(SP)

 

참회의 기도는 누웠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면 슈퍼아머가 발동되면서 적을 일정거리 밀어냅니다.

그런데 참회의 기도 이후에는 약간의 후딜이 생겨 벨져의 귀안도 격류베기 처럼 연계가 잘 안됩니다.

고로 왠만해선 적의 기술을 슈퍼아머로 무시하고 도망치는 용도로 씁시다.

아 참고로 영상을 찍지 못했지만 참회의 기도는 원거리 판정이라서 이글의 뇌안도가 통합니다

그런데 적을 밀어내는걸 다르게 한번 써봅시다.

 

이런식으로 쓴다면 적을 반대쪽으로 밀어낼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저걸 실제로 사용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싶은게..저렇게 민다고 해서 크게 달라질게 없는거 같아서 그냥 저런게 있다고 생각합시다.


5.묵시록(E)

 

 

묵시록은 하늘에서 적을 향해 내려찍고 그 이후 몸을 테라듀로 덮어서 구르면서 적을 묶어둡니다.

묵시록은 스킬 자체는 전체적으로 슈퍼아머가 있으며 회전하면서 방어력이 비약적으로 증가됩니다.그러나 그저 슈퍼아머일 뿐이라 몇몇 스킬들로(ex:방울 가두기, 빅뱅,원더 홀 , 등등~ 적의 슈퍼아머 자세를 방해하는 스킬로 궁극기는 구르는 도중에 캔슬이 납니다.

참고로 묵시록은 근거리 판정입니다.

 

묵시룩의 장점이자 단점은 궁극기의 유도력 입니다.(단점이 더 큰거 같기도 하고..)

 

이런식으로 궁극기 범위 안에 적캐릭터가 들어간다면 궁극기가 유도가 되어 그쪽으로 구릅니다.

그런데 이게..참으로 좋아보이기도 한데 .. 적의 전지 상황일때 원딜에게 궁을 쓰려고 구르다가 전투지원 부대 쪽으로 궁극기가 구르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원딜에게 확실한 경직을 줄 수가 없어 궁이 캔슬날 수도 있고 여러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잡기와 휠업은 크게 타 캐릭터와 다른점이 없으므로 넘기겠습니다.

이상으로 제키엘 기본 스킬들을 알아봤는데 그렇다면 몇가지 콤보로도 응용해볼까요?

 

먼저 위에서 말씀드린 제키엘의 납치기 입니다.

위 스킬설명을 잘 읽으셨거나 제키엘을 만난적이 있으신다면 어느정도 예상은 갈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된 단죄의 적을 던져버리는 판정을 이용해서 적을 납치해봅시다.

 

1.단죄-인도-사도 강림-잡기-인도

처음 이 콤보를 쓰다보면 강림-잡기 에서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전 여기서 막혔어요..)

딱히 팁을 드릴건 없지만 몇번 쓰다보면 어느정도 감이 잡힙니다.

여기서 잡기-인도 콤보를 다시 연계시키려면 사도 강림 처음 전진하면서 나가는 부분을 끝까지 해줘야됩니다.

안그러면 인도 쿨타임이 애매하게 남아서 못써요.

 

그런데 이 콤보가 다른 키가 작은 캐릭터나 크기가 큰 캐릭터한테도 통할까요?

 

 

 

네 됩니다.

영상을 보다보면 제가 화면을 흔들면서 사도 강림을 흔든 장면이 있는데 크게 관련은 없다 생각합니다.

제 나름 몇번 하다보니 저게 더 잘될거 같아서 저렇게 한 것 뿐입니다.

 

사실 캐릭터 키에 따른 판정이 다른 캐릭터도 있는거 같은데 그것에 대한 구분을 어느방법으로 나눠야 되는지를 몰라서 주요한 3방면으로 써봅니다.

 

저 콤보는 연습장 시작하는 부분에서 연습장 기준 타워 앞 근처까지 배달 할 수 있어서 여러 방면으로 쓸모가 있고 공을타게 되면 쓸 수 있는 콤보 중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고 쓸 수 있는 최고의 데미지기라고 생각합니다(근데 왠만하면 쓰다가 지원와요)

 

 

2.사도 강림의 띄우는 높이를 이용해서 쓰는 콤보 사도 강림-단죄-인도

 

따로 데미지가 쎄거나 그런건 없지만 사도 강림의 전진 거리와 띄우는 높이를 이용해서 콤보를 생각해봤는데

역시 단죄가 누워있을때는 특정 위치가 아닌 이상 사용이 불가능 하다보니 중간에 단죄를 넣었습니다.

이 콤보 또한 따로 키의 영향을 받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위 콤보는 크게 응용은 못할 것 같은데 올린 이유는 사도 강림을 선타로 잡는 경우가 간혹 있게됩니다.

그런데 사도 강림이 선타로 쓰이면 그때 잠시 띄우는 높이 말고는 단죄를 이용해서 딜을 넣을 수 있는 타이밍이 나오지 않습니다.

헉..드디어 끝났습니다!!

 

제 공략은 제목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그저 팁입니다..공략이라기보단 여러가지 응용기 라고 해야하는게 맞는 것 같지만 그래도 나름 공략인거같아 공략이라 올려봅니다.

 

제키엘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나름 묵직한 맛은 있는데 아직 선딜이라거나 몇몇 부분에 아쉬운 점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제 부족한 공략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한번씩 부탁드려요ㅠㅠ


[원문보기]

댓글 5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