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슬리 공략 총집합 -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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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24 14:53:06
본 공략은 필자의 "웨슬리 공략 총집합"의 1부로서
힐킷의 회복량에 대한 공략이다.
"웨슬리 공략 총집합"은
1부 힐킷, 2부 지뢰, 최종부로 나뉘어지며
업로드 주기는 1~2주이다.
장문의 글을 읽기 싫어한다면, 7번과 8번만이라도 읽어주었으면 한다.
이번 공략의 핵심은 7번과 8번이다.
그것마저 읽기 싫다면, 세줄요약이 있으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전장에서의 웨슬리의 힐킷은
몸캐의 딴딴함이 배가 된다 한타 이후의 기습에 죽지 않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호슬리가 아니라면 아군의 데스를 현저하게 줄여줄 수 있고
웨슬리가 사이퍼즈의 유일한 힐러가 될 수 있게한 스킬이다.
작성일 당일에서의 최고 어시를 받은 판의 스샷이다.
어떻게 하면 이 이상의 어시스트를 기록할 수 있을까?
해답은, 단순하게도 힐량의 증가이다.
힐킷의 힐량이 증가하면 자연스레 얻을 수 있는 어시스트의 횟수가 많아질 것이다.
※ 상대에 관계 없이, 힐킷으로 1200씩 회복시켜 줄 때마다 웨슬리는 어시스트를 획득할 수 있다.
목차
┌1. 아바타
├2. 링
├3. 장갑
├4. 모자
├5. 바지
├6. 임팩트
├7. 웨슬리의 극한의 회복량
└8. 임팩트와 링 구입의 활용법
1. 아바타
└ 웨슬리의 얼굴장식 테라 아바타의 옵션들. 일반 옵션에는 추가 회복량이 9, 히든 옵션은 11의 추가 회복량을 갖고 있다.
웨슬리의 아바타 중, 얼굴장식과 가슴장식은 특이하게도 힐킷 회복량 9가 붙어있는데
이 9는 3개 총합 추가 회복량이 아닌, 개당 회복량 9로서
얼굴장식과 가슴장식 두 개가 모두 힐킷 회복량(9)일 경우, 힐킷 악세사리가 없는 상황에서 3개 도합 회복은 218x3, 총 654.
헌데 아바타 히든 옵션은 힐킷 회복량이 11이다.
두 부위 모두 히든 옵션일 경우 힐킷 악세사리가 없는 상황에서의 총합 회복량은 222x3, 총 666이다.
2. 링
대표적인 네 가지 힐링들의 예를 들어보자.
그린링(링 미착용시) 216
3회 구입 후 총 회복량은 (200+216)x3 = 1248
실버링 225
3회 구입 후 총 회복량은 (200+225)x3 = 1275
파워탄창 240 + 30초간 80 추가회복
3회 구입 후 총 회복량은 (200+240)x3 = 1320 (+3링 구입 후 30초동안은 최대 1560)
구급 US타이머 252회복
3회 구입 후 총 회복량은 (200+252)x3 = 1356
노링<실버링(커먼링)<언커먼링<레어링 순으로 기본 회복량이 높으나
MP 계열인 파워탄창은 30초동안 링 1회 구입시 늘어나는 회복량만큼인 80을 추가로 회복할 수 있다.
일시적이나마 가장 높은 회복량을 지닌 파워탄창은 최대 (200+240+80)x3, 즉 1560으로 회복량을 뻥튀기 할 수 있다.
※ 힐킷링은 레벨이 차는 즉시 구매하여 수시로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므로
30초간 회복 증가량 효과나 쿨타임 감소의 효과에 집착해선 안된다.
3. 장갑
서포트핸더 SP 15 추가회복
힐량을 추가로 회복시켜주는 장갑으로는
서포트핸더 SP가 유일하다.
1회 구입 시 공격력 80과 회복량 5가 상승하게 되며
추가 회복량 역시 힐킷 개당 회복량 5가 추가되는것으로, 총합 15가 회복되고
3회 모두 구입했을 경우 힐킷 총합 45만큼을 회복할 수 있다.
서포트핸더 SP는 주화시스템 첫 등장일에 판매하기도 한 아이템으로, 당시 600주화에 판매하고 있어 대부분의 웨슬리들이 구매하였다.
※ 확인 결과 서포트핸더 SP의 표기량에 오류가 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레벨당 6씩 총 18 회복이 가능합니다.
4. 모자
퀘이크 프론 힐킷 갯수 1개 증가
웨슬리의 세 개의 꽃 중 하나, 퀘이크 프론.
쿨타임 증가가 있다고는 해도 킷 1개의 유혹은 거절할 수 음슴.
최대 3개이던 힐킷을 4개까지 던질 수 있게 된다.
5. 바지
오퍼레이션 알파 10 추가 회복
서포트핸더 SP처럼, 주화 교환 시스템 등장 시 판매했던 아이템이다.
데파르망 힐킷 지속시간 50% 감소, 88 추가 회복
웨슬리의 세 개의 꽃 중 하나인 데파르망.
힐킷 회복량을 88 추가로 회복시켜주며
이것은 3개 총합 88이 아닌, 하나당 88 추가 회복이다.
링 한개만큼의 회복량을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링을 하나도 사지 않은 경우의 힐킷 회복량은 288x3 = 864
대단하지 않은가?
6. 임팩트
힐킷의 회복량을 개당 113씩 추가로 회복시켜줄 수 있다.
임팩트의 지속시간은 30초, 쿨타임은 50초이다.
7. 웨슬리의 극한의 회복량
1번의 아바타는 최대 22의 회복을 추가로 시켜주고
2번의 링은 최대 320의 회복을 추가로 시켜준다.
3번의 장갑은 최대 18의 회복을,
4번의 모자는 회복 횟수를 1회 늘려주며
5번의 바지는 최대 88의 추가 회복을 노려볼 수 있다.
그리고 6번의 임팩트로 인해 113의 추가 회복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웨슬리 18레벨 달성 시 특성세팅에서 8의 추가회복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1개의 최대 회복량은?
200(기본 회복량)+22(아바타 히든 옵션)+320(파워탄창)+18(서포트핸더 SP)+88(데파르망)+113(임팩트)+8(특성세팅) = 769
최대 769의 회복량을 기대해볼 수 있다!
여기서 퀘이크 프론의 1회 회복 횟수 증가로 인해
766x4 = 3068
맙소사.
이것이 웨슬리의 순간 최대 회복량이다.
8. 임팩트와 링 구입의 활용법
이번 공략의 핵심적인 부분이다.
어떻게 임팩트와 링을 구입하면 효율적으로 힐을 할 수 있을까?
먼저, 링의 구입 시기에 따른 회복량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자!
실험에 사용할 아이템은, 구급 US타이머이다.
힐킷을 찍지 않고 힐킷을 던졌다. 훅 훅 훅!
아바타 옵션으로 18 회복에, 18레벨 특성으로 8 추가 회복으로 총 226의 체력이 회복되었다.
구급 US타이머를 1회 구입하였다.
힐킷은 과연 던지기 전의 회복량을 따를까
아니면 실시간 회복량을 따를까?
어?
구급 US타이머로 인해 84를 추가로 회복했다.
혹시 잘못된 것은 아닐까? 링을 하나 더 구입했다.
헐.
오류가 아니었다
310의 회복량에, 구급 US타이머의 구매 효과로 84의 추가 회복으로 인해 394를 회복하였다.
이로서, 힐킷의 회복량은 웨슬리의 실시간 회복량에 따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임팩트 실험에 앞서, 힐킷의 회복량은 웨슬리의 실시간 회복량에 따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임팩트에도 이것이 적용되는지 확인해볼 차례이다
힐킷을 먼저 던지고, 초코바를 맛있게 먹었다.
이젠 드디어 힐킷을 먹어볼 차례이다.
구급 US타이머를 3회 모두 구입했는데도 그 회복량에 113이 추가로 회복되었다.
다시말해서, 앞서 던져둔 힐킷이 임팩트를 사용하자 그 영향을 받아 회복량이 증가했다.
임팩트를 사용한 후에는
당연히 적용된다.
이후, 임팩트의 효과 지속시간인 30초가 지난 이후에는
임팩트 효과 지속시간 도중에 던진 힐킷이 임팩트의 효과를 받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마지막으로, 임팩트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힐킷을 땅에 뿌려둔 후, 힐킷 쿨이 새로 찼을 때 임팩트를 사용한 뒤에 아군이 먹는것이 효과적이다.
임팩트의 효과 지속시간은 30초로, 쿨타임 20초의 힐킷을 두 번 던질 수 있는 시간이다.
이 방식으로 임팩트를 사용한다면, 3회에 걸쳐 던진 힐킷들은 모두 임팩트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세줄요약
1. 웨슬리 힐킷의 최대 회복량은 3068이다.
2. 힐킷은 웨슬리의 실시간 회복량을 따른다.
3. 임팩트의 최고의 활용법은 힐킷을 던진 후 다시 힐킷의 쿨타임이 찼을 때 사용하는 것이다.
Shuriel님 감사합니다.
사실 저는 SP 안껴서 몰랐거든요 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