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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시 돌아온!!★닥테도일★의 모든것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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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아티아 [84급]

2015-01-09 10:14:18

 

 

이 노래 가사가 닥테도일이 힘들때 들어야 하는 노래인것같다. 정말 끝내주지 킄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7491410 닥테 공략 2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9454533 닥테 공략 3

 

저중에서 닥테공략 3은 반드시 봐야한다.

 

 

 

 

안녕들하셨는가. 난 1년전쯤에 공략쓰고 잠시 공략쓰는걸 멈춘 리아티아라

 

고한다. 날 처음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아마 아는 사람들이 더 많을거라

 

생각한다. 이번 공략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룬 공략이다. 저번 공략이랑

 

조금 중복되는 부분이 많이 있겠지만 이해좀 ㅋㅋ 다 중요한거임. 그리고

 

편의상 반말체를 사용한다. 자 그럼 공략 시작하기에 앞서

 

랭인증.

 

 

 

 

 

 

지금은 랭 많이 떨어졌는데 도일밴 오질나게 당해서 그럼 ;; 이해좀 ㅠㅠ 제가 도일빼곤 氷神이라서 그럼.

 

그냥 대충 이렇다. 신뢰성의 측면에서 봐주면 고맙겠다.

 

목차

 

그간 닥테공략의 정리(번지법과 대인법 새로 갱신한것)

 

30고정렙 도일과 패치후 달라진점

 

닥테도일들의 마음가짐

 

스킬 활용 꿀팁

 

닥테타이밍 공략

 

초보부터 고수까지

 

타워포격의 모든것

 

닥테심리학 

 

닥테를 잘하게 되는 공략

 

플레이 영상

 

일단 이번 공략에서 중요한 부분은 빨간색과 보라색으로 색칠해놨다. 사실 이번 공략은 저 빨간색과 보라색으로 색칠한 부분만 보면댐. 보라색은 맨 나중에 읽어라.

그간 닥테공략의 정리

 

이번 목차는 그간 공략에서 썻던것중 불필요한 것들은 전부 빼고 꼭 필요했던 것들만 올린다.깔끔하게 정리해줌.

 

번지법

 

1. 기본적 번지법

 

 

"

 

안개지역은 평평한부분에 에임두고 하면댐

 

 

"

 

기둥에 에임두고 하면댐

 

위의 영상에 나오는 번지법은 닥테러라면 반드시, 꼭 숙련해야할 번지법이다. 가장 많이 쓰이는 번지법이기도하다.

 

이 번지법조차 모른다면 닥테의 시작은 꿈도 꾸지마라.

 

 

2. 높은곳 번지법

 

 

"

 

 

위의 영상처럼 뒤쪽 난간을 타는것인데 초보자들은 어려우니 스샷으로 풀이해준다.

 

 

 

 

이렇게 사진처럼 난간이랑 일직선으로 서진 말고 약간 비스듬하게 서라. 그리고 빨간색 동그라미 쳐진 기둥쪽에 에

 

임을 두고 지옥구멍 ㄱㄱ

 

 

 

그러면 이렇게 올라와진다.

 

 

3. 브리스톨 높은곳 번지법

 

 

"

 

브리스톨은 높은곳 뒤쪽 난간은 번지가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영상처럼 앞쪽을 통해서 번지를 하면된다. 근데 시도

 

하다가 죽는 경우가 허다하니 그냥 건물 때리다 죽는게 낫다.

 

 

 

대인법

 

여기는 닥테갔을때(건물에 붙기직전),1:1일때,한타때의 대인법을 몽땅 써주겠다.

 

그리고 주의할게있는데 난 노티극공이다. 그걸 명심해라. 모든 기회는 오로지 딱 한번뿐이다. 실패하면 즉시

 

튀어야한다. 마음가짐은 니 죽고 나 살자이다. 그리고 닥테도일의 대인법의 핵심은 게릴라전이라는것이다. 때리고 튀고 때리고 튀고 해

 

야한다.

 

그다지 닥테할때 방해가되지않는 캐릭터

 

 

닥테갔을때 : 임마가 초스를 날릴라고하는 날 막을방법이란 오로지 잡기밖에없다. 그러니 다가와서 잡을려고

 

하면 맞잡기를 해라. 그리곤 건물이나 부숴라

 

1:1  :  로라스도 1:1은 좀 쎈편인데 나선창한대면 난 개피가된다. 그러니 기회는 한번뿐이다. 나선창을 어퍼슈

 

아로 씹어먹고 초스를 박아버려라. 실패하면 넌 죽은것이다.

 

한타  :  용성은 재주껏 피하고 어퍼-래리로 순삭시켜라. 실패하면 즉시 튀어라.

 

 

 

 

닥테갔을때 : 임마역시 로라스와 같다. 막을방법이 잡기밖에없다. 달려서 어퍼-초스(뒤에서 휴톤이 잡기대기

 

중)-맞잡기-래리 를 써서 넘어뜨리고 ㅌㅌㅌ. 단 초스쓰면 임마도 맞핵펀와서 죽는경우가 좀 있으니 주의

 

1:1 : 뜨지마라

 

한타 : 임마보단 영양가많은 원딜들을 때려라.

 

 

 

 

닥테갔을 : 이 여편네가 날 막은적이 한번도 없어서 잘모르겠는데 짜피 타라또한 위에 두인간들과 같다. 걍

 

무시하고 건물이나 부숴라.

 

1:1 : 타라한테 1:1지면 ㅂ1ㅅ임 이라는 말따위 안한다. 타라한테 선빵맞으면 진다. 다만 선빵을 때리면 이긴

 

다.누가먼저 때리느냐의 싸움이다. 눈에 띄면 바로 지옥구멍으로 눕히고 초스를 박아라.

 

한타 : 근육을 다지고 달려가서 어퍼-래리로 걍 때려잡아라. 영양가가 풍부하다. 단 실패하면 현장이탈

 

 

 

 얘가 말이 좀많을것같은데 난 레나가 방해된다고 생각한적 단 한번도 없다. 오면 따버려라

 

닥테갔을때 : 공레나면 따버리고 철거를하고 방레나면 걍 무시하고 건물이나 부숴라.막을방법이 잡기밖에 없

 

다.

 

1:1  타라보다 쉽다. 뒤돌아서 걸으면 알아서 금강쇄를 박을텐데 래리어트 돌려라. 그리곤 어퍼를 선사해라.공

 

이면 죽을것이요,방이면살것이니.

 

한타 : 얜 그냥 눕히고 어퍼때리고 튀고 래리어트 때리고 튀고해라.

 

 

 

닥테갔을때 : 날 막을 방법은.... 아 쓰기도 긔찮.근데 딜량 어마무쌍하다. 조심

 

1:1 : 만나자마자 바로 지옥구멍을 쓰고 초스를 박아라. 대게 방밸까지는 한방이다.

 

한타 : 이 여편네가 불지옥만들려고 하기전에 걍 따버려라. 그게답이다. 원체 극공이라서 초열지옥사이를 근

 

육다지고 달려가는데 반피이상이 날라간다. 잘못하면 죽음 ㅋㅋㅋ. 걍 근육다지고 어퍼-래리로 순삭 ㄱㄱ.실

 

패하면 즉시 현장이탈.

 

 

 

닥테갔을때 : 얘가 날 막...안써 싀댕

 

1:1 : 공리셔는 방빅터보다도 희귀한존재이다. 거의다 방이라서 극공인 나도 안아프지만 초스박아도 안죽는

 

경우가 허다하니 가급적 상대하지말고 눕히고 튀어라.

 

한타 : 얘보다 영양가좋은 원딜들을 때려주자.

 

 

 

닥테갔을때 : 간혹가다 갖잖게 날 막는 이글들이 보이는데 그건 걍 "나도 건물과 함께 먹어달라"는 뜻이므로

 

먹어주자.단언컨데 이글이 초승한방에 도일을 죽이지못한다면 이글은 죽은목숨이다.

 

1:1 : 근다상태가 아닌데 이글의 뱀그에 끄엿다. 걍 손놔라.장작에 누웠다. 걍 손놓진말고 포기는해라.하지만

 

선어퍼를 먹였다. 그럼 방이글이 아닌이상 개피다. 이건 내가 보장한다. 공이글이면 개피다. 그럼 잡기로 마무

 

리해라. 방이글이면 초스박고

 

한타 : 얜 어퍼-래리로 순삭시켜라 어퍼래리가 실패하면 즉시 현장을 이탈해라.

 

 

닥테갔을떄 : 얘가 날 막은적은 거의 없는데 짜피 날 막을방법이란 말하기도 질린다. ㅗ

 

1:1 : 대게 방샬럿인데 상대하지말고 튀어라

 

한타 : 근육다지고 싱크만 캔슬시켜라. 공샬럿이면 그대로 따버리고 방샬이면 캔만 시키고 ㅌㅌ

 

 

닥테갔을떄 : 말하기 질린다고

 

1:1 : 방까뮤든 공까뮤든 알아서 먹어라. 공방을 가로지르는 초스로 따버려라.

 

한타 : 어퍼-래리 면 공이면 죽고 방이면 개피가 된다. 그럼 마무리는 우리팀에게 맡기고 ㅌㅌ

 

 

 

닥테갔을때 : 안씀

 

1:1 : 선지옥후초스를 박아라. 아니면 어퍼-잡기-평타-지옥구멍 쓰고 튀던가 따버리던가 너 알아서해라.

 

한타 : 궁켜져있으면 들가지도마라. 캔슬데미지가 얼마나 아픈데... 무려 500이나 뜬다. 난 노티라서 개아프다 ㅜㅜ

 

 

닥테갔을때 : 만날일이 거의 없더라.

 

1:1 : 어퍼-잡기-평타-지옥구멍 콤보 를 써라. 안죽으면 애가 일어나서 한번 핑그르르 돈다. 그리고 다시 패죽

 

여.

 

한타 : 뒤치가서 궁캔시켜버리고 따버려라.

 

 

 

닥테갔을때 : 말하기도 긔찮

 

1:1 : 잘하는드렉을 상대할때는 딱 잡기하나만 조심하면된다. 그외엔 기술로 씹어먹기가 가능하니 잡기심리전

 

을 잘해야 이긴다.

 

한타 : 뒤치가서 어퍼-래리 쓰면 렙차가 크지않고서는 앵간해선 잡는다.실패하면 즉시 ㅌㅌ

 

 

 

닥테갔을때 : 핵빔렌징을 조심하고 그외엔 문제없다

 

1:1 : 얘도 잡기만 조심하면 되는데 보통 너의 어퍼를 클레어가 맞게될경우 엄청난 댐지에 놀라 감탄하며 블링

 

크를 쓸껀데 지옥구멍으로 쫒아눕힌후에 너의 그 진동하는 주먹을 클레어에게 박아버려라.음?

 

한타 : 여기서 좀 까다롭다. 어퍼후에 블링크를 쓰는건 맞는데 그이후가 문제다. 적팀이라고 가만있겠는가. 임

 

마 쫒아딸려다간 니가 따인다. 어퍼한대 때리고 튄다음에 다시한번 어퍼를 때려라.그럼 보통 죽는다.

 

 

 

닥테갔을때 : 근캐중에서 아마 얘가 젤 만만할껄 ㅋㅋㅋㅋㅋㅋ

 

1:1 : 너희들도 알다시피 도일은 스텟이 괴랄해서 너의 극강의 어퍼나 래리를 맞더라도 방도일일경우엔 반피

 

도 안까진다.왠만한 방캐는 어퍼-래리면 죽는데 방도일은 안죽어.근데 방도일은 대인뎀이 심각하게 낮아서 노

 

티극공이라도 별로 아프진않다. 그러니 시간끌리지말고 튀어라.상대해봤자 좋을꺼없다. 필자의 어퍼가 500박

 

힌다 ㅋㅋㅋㅋㅋ.먼말이냐고?? 필자의 어퍼는 아마 사퍼내에선 제일 아픈 어퍼라고 자부할수있다. 내 랭대의

 

유저들은 내 말이 먼말인지 알것이다. 다들 한번씩은 맞아봤거든.

 

한타 : 망할 멧돼진냅두고 원딜이나 따러가라.

 

 

 

닥테갔을때 : 말하기 긔찮.

 

1:1 : 만만한편이다. 보통 거의다 공을타서 어퍼-잡기면 죽는데 세계수빼곤 아프진않아서 슈아로 씹어먹고 따

 

버려라.

 

한타 : 뒤치가서 어퍼-래리로 따버려라. 실패하면 ㅌㅌ

 

 

 

닥테갔을때 : 레퀴엠을 조심해라.

 

1:1 : 선빵친놈이 이긴다. 선어퍼-잡기 를 해서 죽일수있으면 죽이고 반피이상남는다싶으면 튀어라

 

한타 : 얜 상대말고 원딜따라

 

 

 

 

닥테갔을때 : 잘하는 윌라드는 구형던지고 평타쓴담에 번개사슬을 써서 기절시킬려고할것이다. 근데 머 어쩌

 

라고 초스박을때까진 번개사슬에 스턴걸릴일없다. 걍 무시하고 어퍼-초스를 건물에다 박고 뒈지던 살던 그건

 

알아서해

 

1:1 : 보통 공이거나 밸이라서 어퍼-잡기-평타(이쯤에 보통 죽는다)-지옥구멍(안죽

 

으면 마무리) 콤보로 잡아버려라. 선빵 필승

 

한타 : 어퍼-래리콤으로 순삭하고 실패하면 ㅌㅌ

 

 

 

닥테 갔을때 : 얘는 기동성도 좋아서 닥테가면 주로 막으러 오는 애들 중 하나다. 그래도 근다 앞에선 힘을 못

 

쓰는 캐릭이니 무시하고 건물때리자.

 

1:1  :  방이라서 잘 죽지도 않지만 도일이 상대하기에 그리 어려운 캐릭이 아니다. 근데 상대하지마. 시간낭비

 

다. 래리어트 역카운터 쳐라. 잘먹힌다.

 

한타 : 공이면 얘를 따고 방이면 다른 원딜 패러가라.

 

 

 

 

닥테갔을때 : 딱히 문제안되는 애다. 그냥 근육다지고 건물패러가셈.

 

 

1:1 : 방인경우가 많은데 근육만 다지면 별로 문제 안된다. 대신에 얘 눕힌다면 바로 래리어트나 어퍼 써라. 발

 

딱일어나서 격류베기하더라. 가급적 뜨지마. 시간끌린다.

 

 

한타 : 얘가 공이면 따고 방이면 원딜패러가라.

 

 

 

ㅂㅂ 곧 사라짐 ㅎ

 

닥테갔을때 : 근육다지면 별로 문제 안되는애임. 그냥 무시하고 건물패라. 하지만 공스쉐면 눕히고 패라.

 

1:1 : 어퍼 때려봤자 가소로워한다. 그냥 뜨지마라.

 

한타 : 공이면 팀원과 같이 조지고 방이면 눕히면서 다른 원딜패라.

 

 

 

 

닥테갔을때 : 얘도 문제안되는 애다. 근육다지고 그냥 무시하고 좀 눕혀가면서 건물패라.

 

1:1 : 회피기없는 캐릭이라서 어퍼-잡기-평타-지옥구멍 콤보나 눕히고 초스박아도 문제없다. 보통 밸이라서

 

잘죽음. 마이크 온을 쓰면 어퍼슈아나 래리 슈아로 버티면서 공이면 따버리고 방이면 눕히고 ㅌㅌ

 

한타 : 얘 궁은 반드시 끊어줘야한다. 근육다지기로 뚫고 잡기로 캔슬시키거나 얘를 그냥 눕혀주고 같이 따면

 

댐.

 

 

 

닥테갔을때 : 발견하면 바로 날라봉으로 뛰어오는데 신경안써도된다. 무시하고 건물패셈

 

1:1 : 이상하게 작고 빨라서 어퍼 잘안맞는데 회피기는 없으니까 그냥 눕히고 초스를 박아라.

 

한타 : 맨 뒤에 있는데 뒤치가서 따버려라. 역잡기 조심하셈

 

 

자 쉬운캐릭들공략은 끝남 다음은 좀 주의를 해야할캐릭터

주의를 좀 해야할 캐릭터

 

 

닥테갔을때 : 일반건물들은 상관없는데 hq같은경우에 니가 자살테러를 하려고 막 달려가고있잔냐??? 그럼 린

 

이 초스박기 직전에 초진공으로 땡겨버리면 넌 건물에 초스를 에임을 못맞추고 허공에다가 날려버리게된다.

 

그러니 초진공은 빼고 hq에 박아라

 

1:1 안지지만 따버리기도 힘든 녀자임. 걍 상대를 하지마라.

 

한타 : 초진공일때 달려들면 자살행위다. 초진공끝나면 원딜들이나 때리러가라.

 

 

 

닥테갔을때 : 니가 건물에 붙을려는 순간 그 데미지가 모친출타하셧다고 소문이 자자한 박폭이 날라오면 넌

 

그대로 초스시전중 죽는다. 그러니 박폭을 날리는순간 지옥구멍으로 박폭을 반정도 피하고 초스를 박아라.

 

 

1:1  : 더럽게 까다롭다. 숙련된 도일유저가 아니라면 틀비를 이기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수있다.근데

 

난 이긴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보통 선박폭맞으면 걍 죽는거고 일단 박폭을 피하고 그럼 틀비는 평타로 2번

 

정도 간보고 킬힐을 너에게 찍을텐데 그때 래리어트슈아로 버티면서 틀비를 그대로 따버려라. 너의 우월한 래

 

리는 틀비정도는 한방이다. 참고로 어퍼-래리, 어퍼-초스는 절대로 안맞으니 알아서하도록. 걍 어퍼-잡기 써

 

라.

 

 

한타 : 틀비님께서 다른캐릭 잡아팬다고 여념이 없을때 어퍼-잡기-팀원들과의 연계로 한방에 따야한다.

 

 

 

닥테갔을때 : 임마가 앞에 있는데 함부로 초스쓰면 절대안된다. 걍 임마있으면 그대로 왔던길 되돌아가라. 하

 

지만 니가 좀 자신이있다면 아래의 동영상처럼 해도된다.

 

 

 

"

 

1:1 : 이길가능성이 거의 없다. 걍 눕히고 ㅌㅌ

 

한타 : 망할곰탱이는 내버려두고 원딜들이나 따라

 

 

 

 

닥테갔을때 : 운빨믿고 대놓고 초쓰써서 선클에 스턴안걸리길 빌거나 걍 왔던길 그대로 다시돌아가거나를 택

 

해라.

 

 

1:1 : 공레이튼이면 선빵치면 이기고 방레이튼일경우엔 만나자마자 즉시 튀어라.

 

 

한타 : 망할 전기뱀장어는 냅두고 원딜들이나 따긴 개뿔 전자기방출은 목숨걸고 한번 끊어줘라. 만약 니가 원

 

딜들을 딸자신이 없다면 죽어라 레이튼만 봐라. 그럼 1인분이다.

 

 

 

닥테갔을때 : 보통 임마는 한타한다고 바빠서 내가 닥테갔을때 있는경우는 거의 없지만 보통 막는다치면 최심

 

장을 쓸려고한다. 그럼 맞잡기로 통과하면 나머진 레나랑 똑같다. 최심장만 주의해라. 기어까지써서 널 막는

 

다면 걍 포기해... 어쩌겠어 그렇게까지해서라도 막겠다는데...

 

 

1:1 : 공도일이 스텔라만나서 이기는경우 못봤다. 보통 스텔라가 공텔라라면 이길수도있겠지만 스텔라는 탱커

 

역할을 맡는 놈이라 방도 병행해서 타서 이기기가 힘들다. 걍 눕혀주고 튀자.

 

 

한타 : 확실히 말하는데 기어있을땐 절대로 들가지마라. 안그래도 느려터진 도일인데 기어있으면 아무것도 못

 

하고 순삭당한다. 기어빠지면 그때 원딜암살하러가라. 참고로 스텔라는 안건드리는게 나을것이다.

 

 

 

 

닥테갔을때 : 갔다하면 좀 잘하는빅터라면 곧바로 윈드러너로 즉시 기방하러 날라올것이다. 그럼 튀는척을해

 

라. 그럼 빅터는 좋다고 따라온다. 그럼 뒤돌아서 깜짝어퍼를 선사해서 따버려라. 내가 이전공략에서 평지에

 

선 빅터는 도일을 못이긴다고 말했는데 그건 진짜다. 우선 영상 ㅋ

 

 

"

 

이렇게말이다. ㅇㅋ? 튀는척하는거지 튀는게 아니다. 따버리곤 다시 철거해라.

 

 

1:1 : 거리벌려지면 필사다. 붙어야산다. 빅터는 근접전이 매우 약하므로 딱붙어서 따버려라. 잡기주의

 

 

한타 : 딱한번만에 뒤치를가서 어퍼-래리에 따버려라. 방빅터는 내 사퍼인생에서 본적이 없다. 니가 극공이라

 

면 원어퍼에도 따버릴수도있다. 실패하면 ㅌㅌ

 

 

 

 

닥테갔을때 : 임마가 좀 골치아픈게 최면도 문제긴 문젠데 궁까지써버리면 답이없다. 즉시 튀어야한다. 걍 마

 

틴있으면 왔던길 다시 돌아가길 추천한다.

 

 

1:1 : 정신없을땐 최면피하기가 좀 어려운데 이속킷빨고 스텝밟으면 최면피하기가 가능해진다. 난 그러는데 ㅋㅋ.

 

쨋든 최면피하면 바로 어퍼-초스를 박아버리고 튀어라. 초스에도 안죽으면 어쩔수없다. 걍 ㅌㅌ 방마틴이 대

 

세라서 잘안죽어 ㅡ,ㅡ

 

 

한타 : 어퍼-래리콤에 보통 개피가되서 지옥구멍으로 마무리하고 뒤치를 가라. 대놓고 앞으로가면 최면맞아

 

죽는다.

 

 

 

 

닥테갔을때 : 방울가두기 조심해라. 그것빼면 딱히 문제될게없긴 개뿔 발리스타 종나 아프다. 그래도 자살테

 

러라면 큰상관없다. 그리고 번지할때 내가 조심하라고했지??? 방울가두기말야. 실전영상이다. 필자는 마를렌

 

이 반드시 올거라고생각해서 반대방향보고 번지했다.

 

 

"

 

이렇게 말이다. ㅇㅋ?? 참고로 거미줄도 뺌 ㅋㅋㅋ

 

 

1:1 : 물쿠없으면 한방이고 물쿠있으면 튀어라. 물로린 답이없어요 ㅡㅡ

 

 

한타 : 내가 휴톤할땐 머큐리가 아픈줄을 몰랐는데(끽해봐야 400떳음) 극공도일해보고나서 머큐리가 아픈줄

 

을 알았다. 원딜들아 미안하다. 내가 휴톤할땐 그게 그렇게  아픈줄몰랐다. 다신 안찡찡거릴게. 1200이나 뜨더

 

라...하...머큐리있는 마를렌은 상대안하는게 답이다.

 

 

 

 

닥테갔을때 : 입선한방에 죽는다. 조심해라. 윈더홀써주면 맞초스로 대응하면되는데 입선이 젤문제다. 졸라아

 

파요 진짜 ㅡㅡ

 

 

1:1 : 피터는 대게 극공이다. 원어퍼에 심심찮게죽지만 실패하면 니가 죽는다. 그걸 알아둬라.선빵필승

 

 

한타 : 어퍼-래리로 순삭시키고 실패하면 ㅌㅌ.참고로 뒤치가 젤좋다.

 

 

 임마 대체 언제하향함??? 죧사기캐릭 하향점 ㅡㅡ

 

닥테갔을때 : 임마는 바로 쐐기박아버리면 도일 바보된다. 초스쓰는데 3초걸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곤 타

 

루가 잡기하러오겠지 ㅋㅋㅋㅋ. 근육다져도 문제다. 하.... 쐐기빼곤 딱히 문제될게 없는 캐릭이긴 개뿔 존재

 

가 문제다.

 

1:1 : 단언컨데 1:1로 호타루를 공도일이 이길수있는 경우는 내 닥테인생에서 딱 한번 있었다. 근데 그 호타루

 

는 노압호타루였다. 즉 비숙련호타루임에도 그때 나 질뻔함. 어퍼-잡기 콤으로 넘어뜨리고 즉시 튀어라. '혹시

 

나 이기지않을까???' 라는 말이나 생각이 든다면 니가 브론즈란 증거다.

 

 

한타 : 망할 가슴폭탄녀는냅두고 원딜들이나 따러가라.

 

 

 

닥테갔을때 : 거미줄에 잡힌다면 넌 죽는다. 갔는데 히카가 보인다면 바로 잡기써라. 그리곤 어퍼-잡기로 때리

 

고 그대로 왔던길 돌아가라.

 

 

1:1 : 만나자마자 잡기를 써라. 거미줄헛빵내고 그리곤 어퍼-잡기-평타-지옥구멍쓰고 근육다지고 래리어트써

 

서 따버려라. 거미줄만없다면 히카도 보통 공이라서 잘죽는다. 선빵맞으면 지는건 알지??

 

 

한타 : 원어퍼면 불멸자 한번 죽인다. 일어나면 또죽여라.선빵맞으면 죽는건알테니 생략

 

 

 

 성형수술 다시해도 못생김 ㅋ

 

닥테갔을때 : 궁이름이 먼지가 기억이  안나는데 초스까지 캔슬이되거든. 닥테갔는데 드니스있으면 그대로 왔

 

던길 다시 돌아가라.

 

 

1:1 : 선빵쳐도 질수도있다. 어퍼쓰면 이 여편네가 엘윈의 손길이라불리는 방어벽을쳐대서 하.... 그렇다고 내

 

가 선빵안맞느냐??? 선빵맞는경우가 더많다. 그냥 얘랑은 싸우지마라.

 

 

한타 : 임마보단 다른 원딜있으면 금마따고 금마 따면 임마를 따라.

 

 

 

 

닥테갔을때 : 서생원 맞았다간 걍 끝인줄알아라. 호랑이 쓰거든 피하거나 초스로 카운터치는 수 밖에 없다.

 

딜량도 장난아님.

 

1:1 : 근처에 원숭이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므로 그냥 막 패라. 만나면 선 지옥구멍으로 눕히고 어퍼박고 죽여

 

라. 방하랑은 본적이 없다.

 

한타 : 얜 보통 호랭이 시전중이다. 가서 초스박아버려라. 아니면 눕혀주기만 해도 된다.

 

 

 

 

닥테갔을때 : 얜 나온지 얼마 안되서 닥테 막는 리사를 본 적이 그다지 없지만 일단 얘 있으면 왔던길 그대로

 

돌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1:1 : 공이면 어퍼-잡기-평타-지옥 콤보로 따버려라. 단절의 멜로디 걸리면 죽어다고 생각해라. 방이면 싸우

 

지말고 튀어

 

한타 : 공이면 따고 방이면 눕히면서 다른 원딜 패러가셈.

 

자 이제 주의해야할 캐릭터는 끝났다. 다음은 만나지않기를 기도할수밖에없는 캐릭터다.

만나지않기를 기도할 수 밖에 없는 캐릭터

 

 

임마는 닥테막는 대표적인 캐릭터다. 만나면 반드시 둘중하나는 죽는다.

 

닥테갔을때 : 기방은 보통 루이스나 토마스가하는데 루이스가 할경우엔 드라이로 먼저 얼린다. 얼려지면 무조

 

건 죽는다. 그러니 드라이를 피하는수밖에없는데 스텝으로 드라이를 피하고 초스박고 죽어라. 아래 영상처럼

 

 

"

 

난 루이스결슬이 보이면 스텝부터 밟을준비하고 드라이 빠지면 초스를 쓴다. 그리곤 사ㅋ망ㅋ

 

 

1:1 : 먼저 눕힌놈 승리다. 너의 종이몸이 루이스의 공격을 버틸리는 만무하다. 눕히면 기상초스를 박아라. 거

 

의다 죽더라. 근데 얼려지면 넌 사망이다.

 

 

한타 : 보통 낙궁쓸려고 어딘가에 숨어있거든?? 넌 지옥구멍 대기하다가 낙궁쓸려고 나타난순간 즉시 눕혀서

 

루이스를 따버려라.

 

 

심안을 깨우치면 시바가 보인다!!

 

닥테갔을때 : 극강의 대인댐에 원절개빵난다. 조심해라

 

 

1:1 : 보통 공이거나 방타도 약해서 원어퍼or어퍼-잡기콤에 죽는다. 근데 안보이는게 문제지 ㅋㅋㅋㅋ 발소리

 

를 들어서 가까이왔다!! 싶을때 래리돌리면 맞더라. 아래 영상을 봐라. 소리도 잘들어봐.

 

 

"

 

또각또각소리가 점점커지지?? 아 좀 공포스럽네 ㅋㅋㅋㅋ 쨋든 이제 절개타이밍이 올것같은 소리크기면 그때

 

래리를 똮!! 돌려주면 저렇게 맞고 죽는다 ㅋㅋㅋ

 

 

한타 : 원체 시끄러워서 내가 얘를 인지할수있는 방법이 없다. 나타나면 죽이고 안나타나면 별수없다. 얘가 날

 

안노리고있길 기도할수밖에 ㅋㅋ

 

 

 

 

닥테갔을때 : 얘도 날 막을방법은 잡기뿐이지만 죵나 아파서 초스쓰기도전에 죽여버릴수가있는 캐릭이기에 조심해라

 

 

1:1 : 만나서 도망치기도 힘들고 싸우더라도 이기기가 힘든캐릭이다. 소리들어서 근처에있으면 즉시 튀어라.

 

만나면 어떻게든 살궁리를하되 이길생각은 가급적 하지말고. 밸을타서 잘 안죽더라.

 

 

한타 : 근육다지고 임마가 장미운전쓰면 캔슬시키고 즉시 ㅌㅌ 장미운전에 달려든다고 반피이상 까인상태일

 

것이다.

 

 

 

 

닥테갔을때 : 임마있으면 골치때린다. 아이작있으면 타워에 붙으러가는것이 불가능이다. 그대로 왔던길돌아가라. 무사히 돌아갈수있다면 킄킄...

 

 

1:1 : 안만나는게 상책이다. 만나더라도 쫒아와서 죽이는놈. 발소리가 특이하니 그걸 듣고 튀어라. 못피하면

 

죽을각오하고 싸워라. 어떻게든 이겨야 니가 살수있다. 이작은 평타로 상대해야한다. 어퍼 래리보단 평타

 

가 더 효과적이다.

 

 

한타 : 얘말고 원딜따러가라.

 

 

 

 

 

닥테갔을때 : 저격조심

 

 

1:1 : 심리전이다. 잡기조심하고 구를때까지 어퍼 아껴놓고 눕히면 초스쓰고 머 알아서해라

 

 

한타 : 저격 들고있으면 초스박고 저격 안들었으면 근육다지고 눕혀줘라. 그리고 따버려

 

 

 

 

닥테갔을때 : 급한놈은 핵부터 쏘는데 핵은 알아서 피하고 초스박고 뒈지던말던 알아서해라.

 

 

1:1 : 지뢰가 밑에 깔려있으면 진다. 근육다지고 싸우면 보통 이기긴하는데 잘 죽지도 않더라. 아 몰라 알아서

 

해 심리전이거든

 

 

한타 : 근육다지고 돌진하시면 지뢰밟고 뒈진 너님을 볼수있을겁니다. 알.아.서 해 나도 몰라 샹 개인적으로

 

쌍총 엄청 싫어하는데 솔찌 쌍총 좋아하는 인간있냐??

 

 

 

 

닥테갔을때 : 루이스랑 똑같다. 스텝밟아서 드라이 피하고 초스박고 어퍼 박고 래리돌리고 죽어라.

 

 

1:1 : 보통 지진않는다. 토마스가 공토마는 별로없어서 대인뎀이 높은것도아니라서 죽이진못하는데 드라이-1

 

인궁 쓰면 한타로 번져서 만나면 튀어라.걍ㅌㅌ 만나지마 ㅇㅋ??만나지말라고

 

 

한타 : 눕히고 다른원딜때려.

 

 

 

 

닥테갔을때 : 참철도 대기중이시다. 필자는 걍 달려가서 잡무로 참철도피하고 걍 초스쓰는데 아마 잡무란게

 

너무이상적이지않을까싶다. 다무있으면 걍 왔던길 그대로 다시 돌아가라.

 

 

1:1 : 튀어라

 

 

한타 : 눕혀라 그리고 다른원딜때려

 

 

 

 

닥테갔을때 : 바로 날라온다. 그리곤 젵킥에 난 죽겠지 후후. 어쩌라고 날라오는 그 순간까지 건물을 패줘라.

 

그리곤 눕혀서 도망치는게 젤 좋지만 기동성 좋아서 도망가는건 걍 포기해라

 

 

1:1 : 이기기 힘들다. 방카를주제에 더럽게 안죽는데 점마는 날 더럽게 잘죽이더라???초스박기도 힘들어서 걍 상

 

대하지마

 

 

한타 : 어퍼-래리콤에 죽여라 실패하면ㅌㅌ

 

 

 

닥테갔을때 : 무섭다. 테라듀 기절에 초스 쓰는걸 카운터대기로 맞받아칠수도있는 아이다. 레베카 있으면 즉

 

시 돌아가라.

 

 

1:1 : 레베카가 공성캐릭한테 약하다곤하지만 정확히는 타라한테 약한거지 도일한테 약한게 아니다. 방도일이

 

면 레베카가 무서울게 없겠지만 난 공도일이라서 겁나 무섭다.싸우지마라 걍.

 

 

한타 : 얘보단 다른 원딜따러가

 

 

 

 

닥테갔을때 : 도약잡기로 날 잡을려고 날라올것이다. 맞잡기상쇄시키고 영혼을 담은 초스를 박고 죽어라. 얘

 

한테서 도망치기란 불가능이다.

 

 

1:1 : 얘를 만약 발견하거든 바로 래리어트를 써라. 점마는 날 보자마자 왈츠부터 써서 래리어트 슈아에 씹히

 

고 역관광당한다. 만약 얘가 날보자마자 도약잡기를 쓴다면 걍 죽었다고 생각해라.

 

 

"

 

 

한타 : 근육다지고있다가 낙궁쓰는 트릭시발견하면 즉시 지옥구멍으로 캔슬시키면 팀원이 알아서 해줄것이

 

다. 근데 하드스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죽어. 멀 어쩌겠어. 그렇게까지 캔슬당하기싫다는

 

데 머

 

 

 

얘 대체 왜 풀슈아줌?? 도일이 슈아에서 지는경우는 처음이다. 개사기임

 

닥테갔을때 : 얘는 안만나길 정말로 기도할 수 밖에 없다. 일단 도망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싸워야한다. 어

 

퍼-잡기 로 눕힌후에 일어나면 평타로 다시 눕히고 건물 패라

 

 

1:1 : 절대로 못이긴다. 휴톤도 얘 상대로는 이기기 힘들다. 슈아가 떡칠돼있다. 뜨지마라. 떠야할경우 어퍼-

 

초스 만이 답이다. 또는 래리어트 끌어치기로 니들을 카운터 쳐라.

 

 

한타 : 근육을 다지고 있는대로 패줘라. 체력작아서 같이 줘지면 금방 죽는다.

 

 

 

 

 

 

30 고정렙 도일과 패치후 달라진점

 

이 목차는 이때까지의 도일 상,하향 패치를 바탕으로 29 고정렙 도일에서 업그레이드 시킨 치명위주의 30 고정렙

 

도일이다. 반드시 봐주길 바란다.

 

그간 달라진점

 

 

희대의 도북패치. 도일이 인권박탈을 당하여 도북이로서 취급받기 시작한 패치다. 근데 초스건추공깐게

 

더빡친다.

 

 

 

희대의 도북왕패치. 난 이게 제일 빡친다. 이거때문에 공방 도일 밴률 90%대를 자랑한다. 나 테러하고싶

 

다.

 

 

30 고정렙 도일이란??

 

 

 

위의 템셋을 기준으로 2장 2모 2신 2목 어퍼2링 래리벞링2링 초스2링을 찍고 30렙에서 멈춘 도일을 말한다. 어퍼

 

는 2링이다. 목걸이는 질문이 많던데 치이목이다. 유닠목이 너무 쓰레기라서 그렇다. 유닠목 옵션 롤백좀. 아니면

 

건추뎀감소옵션 삭제좀. 절대로 유닠목은 끼지마라.

 

 

 

30고정렙 도일의 장점은??

 

기존 29도일은 1목만 찍고 멈춰서 치명이 조금 부족했다. 30렙 도일은 그걸 보완한것이고 치명이 잘터진다. 리스

 

폰도 거의 똑같다. 기존 운영방식은 29도일과 거의 똑같다. 그리고 딜량 영상과 패치후 달라진 방식

 

 

"

 

패치전에는 근다를 쓴 후 달려가서 건물을 부수고 번지했다. 하지만 이젠 근다쓰면 도북이가 되기 때문에 그러면

 

안된다.

 

 

"

 

이렇게 달려가서 건물 앞에서 근다를 쓰고 부수고 튄다. 이렇게만 바뀐다.

 

30고정렙 도일의 역할은??

 

 

 

 

 

템트리

 

 

"

 

위의 영상대로 한다면 신발-장갑-모자-궁링-어퍼링-래리벞링-2장갑-목걸이-/2래리벞링(20

 

렙)-2신발-2궁링-2모자-2어퍼링-2목걸이 끝.

 

위에서 중요한게 19렙때 래리벞링하나때문에 렙이 1이 모자란다. 그럴땐 빨리 건물에 가서 2래리벞링을 찍어서 20

 

렙을 만들면 된다.

 

30렙을 찍은 후엔 어떻게 하는가

 

 

30렙에서 멈춘후 계속 부수면서 돈을 모은다. 약 2500원 정도를 모은 다음에 팀이 심각하게 밀리면 방템을 찍어서

 

한타를 해주고 팀이 별로 안밀리거나 밀고 있다면 공템을 전부 사준 다음에 호자를 따거나 테러를 계속하면 된다.

 

"

호자를 따거나

 

 

 

 

이렇게 방템찍고 한타하면 댐

 

패치하고 나서 크게 달라진 점 

 

도일밴 오진다. 다음주면 릭톰슨 나오니까 도일밴좀 줄어들랑가. 도일 하향좀 해주세요. 테러하

 

고싶어요. 근다방어력20%증가>>14%증가로 바꿔주셈.

 

 

닥테 도일의 마음가짐

 

이 목차는 아주 중요하다. 반드시 보길 바란다.

 

닥테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은 닥테 한두번 해보다가 막히면 안되는줄 알고 그냥 포기한다. 아마 닥테러 100명

 

중 90명은 초기 단계에서 다 포기해버린다. 주위 팀원들도 '이제 적팀도 알고 막는데 닥테 그만하고 한타해요' 라

 

고 말을 하면 마음이 약해진다. 하지만 너의 마음가짐은 그래선 안된다.

 

 

 

 

 

이래야 한다. ㅇㅋ?

 

이것만 알면된다. 다음 목차로 넘어간다.

 

 

4. 스킬 활용 꿀팁

 

이 목차는 반드시 봐야하는데 세밀 컨트롤에 관해서이다. 잘하는 닥테도일이 되고 싶다면 반드시 봐야한다.

 

1. 지옥구멍 활용

 

번지법

 

 

위에서 실컷 설명한거임. 넘어감

 

넘어뜨리기

 

 

"

 

이렇게 넘어뜨리고 다른 스킬 박기에 아주 좋다. 선 지옥구멍을 막는것은 굉장히 어렵다. 일단 넘어뜨리고 봐라.

 

회피기

 

기술회피하는데 아주 좋음

 

 

2. 래리어트 활용

 

별표쳐라. 아마 제일 중요한 부분일거다.

 

끌어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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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상은 주괴 걸고 한것으로 결코 짠것이 아니다. 믿어줘

 

위의 영상을 보면 적이 스스로 왔고 난 그저 래리어트를 썻을 뿐이다. 근데 자네트는 와서 맞고 역관광 당한다. 잘

 

하는 도일은 래리어트를 써서 맞추지 않는다. 그저 끌어친다. ㅇㅋ?? 적팀이 오는것을 보고 카운터치는 래리어트

 

를 끌어치는 래리어트라고 한다. 반드시 마스터 해야하는 그런 기술이다.

 

래리어트 활용꿀팁

 

래리어트는 근캐들을 상대할때 좋은 기술이다. 사람들이 래리어트를  쓰고 적들을 맞추려고 이동을 하는데 그러지

 

마라. 래리어트는 오는놈을 조지기에 아주 좋은 스킬이다. 내가 써서 맞추러 가는게 아니라 오는 적을 써서 카운터

 

치는 기술이다.

 

 

3. 어퍼 활용

 

어퍼 슈아로 뚫어내기

 

 

기본중의 기본중의 기본이다. 하지만 정말 중요하지. 아주 간단하다. 그냥 쓰면 된다. 하지만 딱히 해줄말이 없다.

 

알아서 마스터해라. 어퍼는 원캐,근캐 상대할때 아주 좋은 스킬이다.

 

 

4. 근다 활용

 

 

근육다지기 사용 후 겁주기

 

 

"

 

위의 영상을 보면 근육다지기를 쓴 후에 건물을 때리는 적팀을 상대로 1:다수로 근다 후에 조금 물러나게 했다. 별

 

거 아닌것 같지만 이렇게 우리팀이 전멸했을때 겁을 줘서 시간을 끄는 것은 아주 좋다. 시간을 끌다가 우리팀 리스

 

폰이 끝나갈때 적팀 한명을 물어 재껴라. 그리곤 역관광 시작이다. 다만 절대로 무리해선 안되는 기술이고. 죽을것

 

같으면 바로 빼야한다. 아이작이나 레베카 또는 매즈기가 있는 캐릭이 있을때는 절대로 하지마라.

 

 

 

5. 초스 활용

 

 

초스 빗껴치기

 

 

 

"

 

위의 영상을 보면 초스를 날릴 때 정면으로 안날리고 살짝 빗껴친다. 옆의 박스랑 같이 부수기 위해서다. 박스랑

 

같이 부수고 적팀 올때 쯤에 번지해서 살아가면 초반 맞타워 후 닥테의 승자는 너다. 영상처럼 어퍼-래리(여기서

 

각잡기 시작함)-초스를 날려라. 그게 맞추기도 쉽다.

 

초스 쿨을 타이밍으로 사용하기

 

 

뭔소리냐면 초스가 쿨일때도 미친듯이 달려가는 도라이같은 닥테러가있다. 초스가 쿨일땐 립핑하면서 돈을 모으

 

다가 쿨이 어느정도 차면 가라. 초스는 쿨을 꾸준히 돌려야한다. 립핑하면서 성장도 하고 쿨차면 달려서 부수고 사

 

이클을 딱딱 맞게 사용할줄 알아야한다. 계속하다보면 내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게 될것이다.

 

 

 

 

자 스킬 활용은 끝이 났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이 공략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닥테타이밍 공략이다.

 

 

닥테 타이밍의 공략

 

내 모든 공략중에서 그간 조금 불안정한 부분도 있고 경험이 부족한것도 있어서 여태껏 못썻지만 이젠 쓴다. 이 목

 

차는 모든 닥테 도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맨날 가다 죽고 못가서 안절부절하고 렙높은데

 

다이브치고 욕먹고 가면 안되는데 가고 완전 난리박살이 나는 그런 경험을 아주 많이 할것이다. 하지만 필자가 딱

 

정해주겠다. 잘봐라.

 

 

절대로 가면 안되는 타이밍

 

우리팀이 너무 유리할 때

 

 

 

 

위의 미니맵 사진을 봐라. 우리팀 철거반의 라인이 적기지 코앞까지 올라가있고 딱봐도 우리팀이 너무 우세하다.

 

그러면 적팀은 기방한다. 내가 줄기차게 말했다. 적팀이 기방할때는 절대 가지말라고. 이럴땐 립핑을 하며 돈을 쌓

 

아줘라.

 

 

3단계 트루퍼가 나오기 시작할 때(겜 시작하고 18분쯤 후)

 

 

1~2단계 트루퍼까지는 무슨 팀이 먹든 크게 상관은 없다. 효과나 판에 미치는 영향력이 그리 크지도 않기 때문이

 

다. 3단계 트루퍼부터는 먹고 먹히느냐가 그 한타를 좌우하며 승패를 좌우한다. 그런 싸움에서 한명이 빠지고 닥

 

테가는것은 그냥 지자고 선언하는것과 같다. 건물을 패고 싶어도 꾹 참고 한타 참여하여 너의 강력한 초스로 트루

 

퍼 막타를 먹어주자.

 

 

우리팀이 너무 불리할 때

 

 

 

 

이건 너무 당연한거기도 한데 사실 우리팀이 너무 유리할 때 보단 덜하다. 하지만 우리팀이 위의 미니맵처럼 아주

 

싑 털릴때는 가는것보단 립핑하면서 기회를 노리는게 낫다고 말하고싶다. 일단 적팀이 탈탈 털때는 적팀이 기방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가면 잘 막힌다. 이럴땐 그냥 무리하는 적팀 한명을 따고 역4:5 한타를 일으켜서 역전하는

 

것이 낫다.

 

 

팀이 4전광일때

 

 

"

 

위의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4전광일때 닥테갔다가 이기는 경우는 거의 없다. HQ만 남은상태라면 가도 괜찮겠지만

 

호자 수호타워등이 살아있는데 4전광이고 닥테를 갔다! 이러면 망한다. 이럴땐 기방을 해줘야한다. 기방법은 닥테

 

공략 2를 참고하자. 맨위에 링크있음.

 

 

 

닥테를 갈 수 있는 타이밍

 

 

서로 비등비등하거나 쪼끔 유리할때

 

 

 

 

"

 

 

 

이때는 적팀이 한타를 준비하기때문에 심리적으로 기방에 집중할 수가 없다. 위의 미니맵사진처럼 서로 철거반의

 

라인이 딱 정중앙에 맞닥뜨려서 냉전상태를 유지할때 가면 보통 잘 먹힌다. 필자는 이 타이밍을 가장 좋아하는편

 

이다.

 

 

1~2단계 트루퍼까지(대략 겜 시작하고 18분쯤까지)

 

 

트루퍼는 1~2단계는 먹혀도 그리 크게 상관은 없다. 그리고 트루퍼때는 적팀의 신경이 온통 트루퍼에 쏠리기 때

 

문에 기방이 풀리기 쉽다. 트루퍼 반대방향으로 뛰어가자. 필자는 주로 반대로 가기도 하지만 때론 트루퍼 방향쪽

 

건물을 때리러 가기도한다. 1~2단계 트루퍼는 닥테의 신호탄이라고 말하고 싶다.

 

 

 

기방이 풀리고 약 10초정도

 

 

적팀은 기방을 하지만 기방하는 적팀도 립핑도 하고 철거반도 먹어야하고 한타도 해야한다. 기방이 가장 약해질때

 

는 기방하는 적팀이 기방을 잠시 풀고 한타,립핑을 하거나 철거반을 먹으러 나가는 딱 10초의 순간동안 기방이 약

 

해진다. 그 순간을 노려서 건물패러 빠르게 달려가면 된다.

 

기방 푸는 방법

 

기방 푸는 방법은 간단하다. 적팀을 샛길에서 나오게하여 립먹고 철거반 먹고 한타하게 할수있는 방법은 너의 위

 

치를 알려주는것이다. 일부러 미니맵에 샛길대기하고 있는 적팀 반대편에서 적팀 철거반을 먹어줌과 동시에 너의

 

위치를 노출시켜라. 적팀은 안심하고 기방을 약 10초정도 풀게된다. 사이퍼즈는 맵이 작아서 맵 끝까지 뛰어가는

 

데 10초면 충분하다. 달려가라.

 

 

초반 5분동안

 

초반 5분동안은 아주 그냥 막 부수면 된다. 레벨이 다들 낮아서 죽어도 리스폰이 빨라서 팀원이 기방하기도 쉽고

 

필자는 5분을 승부수라고 본다. 초반 5분동안 잘하면 남은 게임을 잘 가져간다. 필자가 뒤에 영상을 올리는데 보면

 

대부분 5분안에 4~5번타워까지 부숴놓는다.

 

 

 

반대방향에 있는 팀원이 한타를 할때

 

 

"

 

팀원이 지든 이기든 상관없다. 잘들어라. 적팀 5명이 한타를 하러간다면 건물은 너의 것이다. 적팀중 한명이 기방

 

하러온다면 한타는 4:4다. 진다면 팀원의 역량이다. 기방하러 온 놈을 따는것은 너의 역량이고.

 

 

 

닥테를 그만가야 하는 타이밍

 

여기는 닥테를 그만가야 하는 타이밍을 적어놓았다. 시도때도 없이 구분못하고 무작정 닥테만 가는 인간들은 꼭

 

봐주길 바란다.

 

 

30렙 이상일때

 

필자가 30고정렙을 하는 이유는 30렙이 죽어도 크게 리스크가 없고 리스폰도 빠르고 닥테하기에 최적화된 레벨이

 

자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해서이다. 초보 닥테러들은 자신이 30렙을 넘어서도 닥테간적이 없는지 생각해보라. 반드

 

시 있다. 필자는 30렙 넘어서는 닥테를 거의 안간다. 30렙 이상일때 닥테가서 죽으면 리스크가 너무 크기때문이다.

 

필자가 30렙 이상일때 가는경우는 딱 두가지 경우가 있다. 첫째는 호자딸때, 둘째는 HQ 건물 부술때.

 

 

3단계 이상 트루퍼한타

 

 

위에도 썻지만 3단계부턴 판이 흔들리기 때문에 이때 닥테를 간다면 HQ만 남았을때여야한다. 18분쯤 지나면 얌전

 

히 한타하자.

 

 

 

 

위험한 타이밍

 

hq만 남았을때

 

이 타이밍은 닥테는 가되 가면 위험부담이 굉장히 큰 그런 타이밍이다. 주로 hq만 남았을때인데 잘들어라. 모든

 

닥테러들은 hq까지는 부술수있지만 남은 hq 부수겠다고 무리하게 진입하다 역관광 당하고 죽고 진다. 필자가 그

 

랬거든. 이때는 hq만 남았을땐 가장 신중해야한다. 적팀 한명을 따거나 아니면 트루퍼를 먹고 들어가라. 90%확률

 

로 이긴다.

 

 

 

 

트루퍼(1~2단계)의 위치에 따른 닥테 타이밍

 

 

이 타이밍은 변수다. 트루퍼의 위치에 따라 굉장히 천차 만별로 달라진다. 다만 초보닥테러들은 트루퍼 위

 

치의 반대편으로 닥테를 가고 중수 닥테러들은 가끔은 트루퍼 위치방향쪽으로도 닥테를 가는 변화를 줘

 

라. 고수 닥테러는 나랑 정보 공유좀 하자.

 

트루퍼 위치가 우리 기지쪽인 경우

 

적팀 대부분은 이때 그냥 립핑한다. 트루퍼를 포기하고 그냥 립핑하며 기방한다. 기방이 조금 빡세다. 이때는 상황

 

봐가며 적팀의 위치를 확인한 후에 가도록하자.

 

 

트루퍼의 위치가 정중앙 라인쪽인 경우

 

이때는 양팀다 긴장감이 도는데 적팀의 기방이 약해지는 타이밍이다. 초보 닥테러는 트루퍼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달려가고 중수는 가끔은 변화를 줘가며 닥테를 가라. 고수는 알아서한다.

 

 

트루퍼의 위치가 적팀 기지 쪽인 경우

 

적팀의 기방이 가장 약해지지만 기방의 속도는 가장 빠를 수가 있다. 하지만 적팀은 자기 기지쪽에 뜬 트루퍼를 놓

 

치지 않으려 할것이다. 트루퍼 반대방향쪽의 건물로 가주자.

 

 

 

 

 

 

닥테 초보자의 단계와 특징

 

초보 닥테러들은 막 닥테를 시작한 사람들인데 말 그대로 닥치고 테러다. 대부분 이 단계에서 닥테러의 길을 포기

 

하고 만다. 이성을 버린자들이다. 조금은 전략적으로 행동할 필요가 있다.

 

특징

 

1. 앞뒤 안가리고 건물에 돌진

 

2. 한타를 할때와 하면 안될때를 구분을 못함.

 

3. 번지법을 모름

 

4. 가다가 건물도 못치고 죽음

 

5. 대인력이 극심하게 딸림

 

6. 맵리딩 못함

 

이중 2개이상 해당되면 초보자임

 

 

초보 닥테러들이 먼저 해야 할 것

 

1. 번지법 마스터

 

2. 샛길 애용

 

3. 대인력을 늘릴것

 

4. 건물을 죽을때까지 치진 말것

 

5. 팀이 심각하게 밀리면 한타도 해줄것

 

6. 가급적 건물 뒤로 돌아가서 치고 번지할것

 

7. 기방하는 캐릭의 유무를 확인할것

 

이렇다. 맵리딩과 대인력은 단순 경험으로만 쌓을 수 있는것이다. 나머진 위의 공략에 다 있으니 잘 살펴보길 바란다.

닥테 중수의 단계

 

이쯤되면 이제 번지도 할 줄 알고 대인력도 조금은 쌓이고 샛길 애용도 할 줄 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에 흔

 

들린다. 예를 들어 적팀은 기방하고있는데 우리팀은 한타가 털리고 기방하는 줄은 아는데 건물패러 가야할지 말아

 

야할지를 모름

 

특징

 

1. 닥테의 타이밍같은걸 잘모름

 

2. 기방하고 있으면 뚫어내는걸 잘못함

 

3. 뭘 해야할지를 잘몰라서 우왕좌왕함

 

4. 판단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약 5초 넘게 소모됌

 

5. 타워 포격 안피함

 

6. 역4:5한타를 만드는 방법을 잘모름

 

7. 번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약 1초임

 

이중 3개 이상 해당되면 중수

 

 

중수들이 해야할 것

 

1. 타이밍은 경험이다. 많이 닥테해봐야 함

 

2. 기방하는 것도 잡아 족치고 부수는 깡이 필요함

 

3. 그때 그 순간의 상황을 판단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3초내로 줄일것

 

4. 타워 포격피해가며 때릴것

 

5. 파워한 닥테로 어그로를 끌어서 적팀이 두명이상 기지에 짱박히게 만들것.

 

6. 번지 속도를 0.5초내로 줄일것

 

 

이정도만 하면 다음 단계인 고수의 단계로 넘어간다.

 

닥테 고수의 단계

 

나름 필자가 이 단계에 있다고 생각한다. 맵리딩, 컨트롤, 대인력, 돌파력, 쎈쓰 등 빠지는게 없지만 여전히 부족한

 

게 하나가 있다. 사실 모든 단계에 해당한다.

 

특징

 

1. 잘생김

 

1. 너무 건물을 패고 싶어서 앞뒤 안가리는 초보적인 모습을 보임

 

2. 가끔가다 못함

 

3. 적팀 기방이 개쩔어서 가끔 매우 빡쳐서 욕이 나옴

 

 

 

닥테 고수가 고쳐야 할것

 

이성적으로 닥테 해야함

 

건물을 개패고싶어도 참을줄 알아야함

 

끝났다.

 

 

타워 공격의 모든것

 

타워 공격 우습게 보다가 훅간다. 에이스티어나 조커 티어에선 진지하게 이렇게 말한다. '타워가 최강 원딜 탑임'

 

라고 말이다. 참고로 저거 진짜다. 타워 줠라 쎔. 그리고 나의 적은 9개다. 적팀이 아니라 적 건물이 나의 적이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다. 타워의 공격에 대해 알아보자.

 

타워의 포격범위와 딜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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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워의 포격범위는 딱 타워의 시야까지다. 타워 포격 범위 내에서 적팀을 때리면 타워가 나를 일점사한다. 줠라 아

 

픔. 포격범위정도는 알아둬야한다. 그리고 타워는 5초마다 공격하며 원거리공격이다.

 

 

타워때릴때의 무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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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영상처럼 평타를 2짤로 끊어치고나 어퍼이동 등을 이용하며 타워 포격을 피해주면서 때려야한다. 타워포격

 

무시하다 죽는 사람들은 반성해라.

 

 

닥테심리학

 

이 부분은 조금 고급이다. 나 닥테 좀 한다는 사람들은 닥테심리를 잘 이용할줄 알아야한다. 즉, 적팀의 움직임과

 

심리상태를 고려하여 적팀의 다음 행동패턴을 예측할줄알아야한다, 그말이다. 테러가 무서운점은 언제 올지 모른

 

다는 압박감과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무서움에 있다. 비용과 노력은 막는쪽이 손해다. 이런 우위를 점하여 적팀

 

의 불안 심리를 이용하자.

 

이 목차를 보기에 앞서

 

이 목차는 랭킹 최소 7000위 이상 정도만 해당한다. 랭킹이 낮은사람들은 굳이 닥테 심리를 이용할 필요는 없다.

 

막는 사람들이 많을때 이 부분을 이용하면 굉장히 좋을것이다.

 

 

1. 적팀의 불안 심리를 이용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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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영상을 보면 적팀은 샛길 대기를 한다. 스텔라가 갑자기 튀어나오지? 필자는 소리를 듣고 스텔라가 샛길에

 

있는줄 알았다. 닥테도일이 있으면 이렇게 샛길에서 대기를 하는데 그것을 응용한 플레이를 할수있다.

 

 

샛길에 혼자서 대기하고 있는 적팀을 따버려라.

 

보통 고랭에선 혼자 떨어져서 있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하지만 적팀에 닥테도일이 있다면 혼자 떨어져서 샛길에

 

있다. 그런 점을 이용하여 팀과 함께 샛길 대기하는 놈을 따버리는 것이다.

 

 

2. 적팀의 불안 심리를 가중시켜라.

 

 

적팀도 도일의 렙이 높아지면 닥테를 별로 오지 않는다는걸 알고 있다. 그러면 적팀이 후반에 한타에 집중하게 되

 

는데 그러면 우리팀은 한타가 불리해진다. 그러면 안되지 않겠는가. 그러니 닥테를 계속 가거나 간다는 것을 어필

 

함으로써 적팀중 일부를 기지에 박아버리는것이다.

 

 

불안 심리를 가중시키는 방법

 

첫번째.

 

샛길 대기하는 애들한테 일부러 들킴으로써(죽으면 절대안됌)(그냥 시야에만 들키라고) '난 언제는 니네쪽 건물을

 

뽀개러 갈 수 있다. 그러니 기방하고 있는것이 좋을것이다.' 라는 점을 어필하는것이다. 그럼 적팀은 불안해지고

 

기방해야할지 한타해야할지 고민하며 집중력이 떨어진다.

 

두번째.

 

위의 방법과는 정반대이다. 일부러 절대로 시야에 보이지 않음으로써(노란색 립만먹는거) 적팀의 불안 심리를 가

 

중시키는 것이다. 안보이면 사람 심리상 불안할수밖에 없고 기방 좀 한다는 애들은 도일의 위치를 확인할때까진

 

절대로 기지에서 벗어나질 않는다.

 

 

세번째

 

닥테실력을 키워라. 도저히 닥테도일을 막지 않고선 이길수가 없다는 것을 적팀에게 알려주는것이다. 잘하는 테러

 

리스트가 적팀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적팀은 불안할수밖에 없으며 전력중 일부를 닥테에 막는데 쓰는것이다. 그리

 

고 안가면 그만임 ㅋ

 

적팀의 불안 심리를 이용한 플레이

 

적팀 중 일부를 기지에 짱박아 버려라.

 

 

잘들어라. 평범한 공방에선 한타력을 100이라 치자. 잘하는 닥테도일이 있다면 반드시 막아야한다. 그러면 그 한

 

타력중 일부가 기방하는데 전력이 분산된다. 즉 한타력70~80, 기방력 30~20 으로 분산되므로 적팀의 한타력은 낮

 

아질수밖에 없다. 닥테가 편하면 한타가 어렵고 닥테가 어려우면 한타가 쉬워진다. 둘다 어려우면 그냥 단순 기량

 

문제다.고랭일수록 한명이 빠진 한타는 거의 필패라고 여기기 때문에 한명이 기방하면 사실상 적팀 5명의 발을 묶

 

는거나 마찬가지다.

 

 

여러명을 기지에 짱박아 버린다면 그것은 닥테도일이 굉장히 잘하는 닥테도일이란 소리다. (나 잘하는듯 ㅎ)

 

 

적팀이 기방해도 뚫어버려라.

 

 

기방해도 뚫어버리면 적팀은 사실상 미친다. 사실 이 방법은 그다지 좋은것이라곤 생각하지 않는다. 필자는 건물

 

을 더럽게 패고 싶은데 적팀이 기방하니까 그냥 뚫어버리고 건물패는것일뿐이다. 하지만 기방하는 것을 뚫어내는

 

순간 적팀은 기방하는 전력을 더 늘릴것이고 한타는 더욱 편해진다.

 

 

3. 가끔 한타도 섞어주며 나의 의도를 모르게하라.

 

 

적팀이 내가 뭘 할지를 모르게 하는것이다. 닥테만 하는 도일은 닥테만 막으면 그만이다. 그런데 한타도 하는 닥테

 

도일이 있으면 적팀은 한타를 해야할지 기방을 해야할지 굉장히 헷갈린다. 적팀의 이때의 심리는 '아 점마는 대체

 

뭘할려는거지. 다음번에 닥테오는 것은 확실하니 기방은 해야겠고 언제 닥테올지는 모르겠고 기방하고 있자니 한

 

타를 하고있네?? 아 미치겠네 닥테도일 개객끼' 딱 이것이다.

 

 

4. 건물을 미끼로 써라.

 

 

보통 랭이 낮을수록 생각은 단순하다. 욕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이 그렇다는 것이다. 개피건물이 왼쪽에 있으면 쌩

 

쌩한 오른쪽 건물로 가라. 오른쪽 때렸으면 다시 왼쪽으로. 사실 이 부분은 개인의 역량이다. 그때그때 상황에서

 

개인의 판단에 맡기겠다.

 

 

 

 5. 적팀의 우월심리를 이용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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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영상처럼 필자는 전지가 있는데도 갔다. 이처럼 적팀은 자신이 유리하다고 생각되면 공격받지 않을것이란 안

 

도감에 빠지게된다. 그런 우월감에 빠져있는 적팀에게 역공을 해주면 당황하고 성공한다. 주로 적팀이 유리할때란

 

트루퍼1~2단계를 먹었을때랑 한타를 어느정도 이겼을때를 말한다.

 

우월심리를 이용한 플레이

 

위의 영상처럼 전지가 있을때 일부러 가는것도 되고 다른 방법 또한 있다.

 

철거반 라인을 이용한 심리 플레이

 

이것은 주로 한타가 불리할때 쓸수있는 방법인데 적팀이 한타를 이긴 다음에 철거반 라인을 왕창 올려버린다. 그

 

럼 자신들의 영역은 거기까지라고 생각하고 뒤쪽은 잘 보질않는다. 그때 샛길로 똭! 가주면 닥테는 주로 성공한다.

 

아 필자는 슬슬 막히던데 ㄱㅊ ㅋㅋ

 

 

불리한 적군에게 트루퍼를 일부러 줘서 꺼내는 플레이

 

 

 

위의 사진처럼 이렇게 우리팀이 너무 유리해도 닥테는 안된다고 했다. 이럴땐 적팀을 꺼내야하는데 적팀이 스스로

 

나오게 해야한다. 일부러 트루퍼를 줘서 적팀에게 핸디캡을 주는것이다. 그러면 적팀은 철거반의 라인을 올리게되

 

고 기지에서 어느정도 나오게된다. 이때 닥테를 가주면 성공할 가능성이 올라간다.

 

 

 

 

닥테를 잘하게 되는 공략

 

이 목차 궁금한 사람들 있었을 것이다. 사실 크게 별거없다. 필자는 한타 운영이라던가 평범한 플레이가 사실 이젠

 

힘들다. 필자는 사이퍼즈를 총 6000판 조금 넘게 한것같은데 그중에서 닥테가 4000판이다. 이젠 정상적인 플레이

 

는 힘들지. 많이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안되던것도 잘되게된다. 위의 운영이 조금 어려울수도 있고 무슨 소리인지

 

이해가 안갈수도있다. 하지만 딱 이 한마디만 하겠다. 닥테는 경험이다.

 

 

 

 플레이 영상

 

이건 위의 공략들을 총 집합하여 플레이 한 영상들로 잘보면 필자가 위의 수칙들을 잘 지키고 있다는것을 알수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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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마치며....

 

 

 

 

이번 공략은 저번 공략들에 비해서 양이 좀 적다고 느낄수도 있고 성의가

 

좀 없다고 느껴질수있다. 하지만 이것만은 말하겠다. 그 어떤 공략들보다도

 

이번공략이 중요하다고. 저건 거의 내 운영 노하우라고도 할수있다. 템이

 

없어도 위의 닥테타이밍과 닥테심리학만 잘 숙지하면 닥테운영이 쉬워진

 

다. 하하하하하ㅏ하하하하. 사실 절대란 없다. 절대로 가지말아야하는 타이

 

밍이란 없다. 하지만 그건 중수, 고수의 센스플레이를 말하는것이고 초보자

 

들은 절대로 가지말라고 한것들은 절대로 가지말아주라 ㅋㅋ. 그리고 필자

 

도 아프리카 방송을 가끔 한다. 요즘 도일밴을 많이 당하는데 미안하다. 필

 

자도 빡친다. 도일 하향좀 ㅠㅠ 밴당해서 테러 못할빠에 똥캐시절에 마음껏

 

픽해서 테러하던 시절이 더 좋았다. 공성력 상향좀 ㅠㅠ. 조만간 릭톰슨과

 

의 닥테 플레이 연구해서 올릴 수 있으면 올려주겠다. 자 그럼 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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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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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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