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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젤아카데미]로라스 강투창 해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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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젤 [64급]

2012-02-03 15:48:15

격일간격으로 베팁이네요

 

일주일동안 가젤 아카데미를 300분이나 가입 해주셧습니다.

 

그에 보답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cafe.naver.com/cpsga <--가젤 아카데미(클랜가입은 제약이 잇으니 문의를 따로주세요)

 

오늘 오후 중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아바타 풀세트 주괴 100개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친선 대회도 열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참여 링크 http://cafe.naver.com/cpsga/264 

 

 

(왼쪽 순으로  늙어버린 윌라드 카인 로라스 레이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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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다아는 정보다 우려먹기다 뭐다 마다 할꺼야

 

물론 나도 신선하고 그런거 제시하고 싶기도 해

 

하지만

 

이번에 공략의 의도는 그기술의 원리와 수치를 제시하면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려고하는거야

 

"강투창 잡기 어떻게 해요?"

"누워잇는적에 뒤를 조준해서 던지면 되요"

 

나는 이런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려고 하는거야

 

어떤위치에서 되는지 어떤위치에서 되던게 이위치에선 안되는데 왜그런건지

 

분명 그냥 감으로 하면된다는 사람있을꺼야

 

나도 마찬가지지 누가 이런걸 가르쳐줬겠어 어쩌다 되다보니 해본거고 그렇게사용하다보니 감이 된거지

 

아나 게임 극초반에 강투잡기를 내가 올렸던걸로 기억해

이제는 그것을 방법과 요령을 제시하고

 

게임시작할때 듀토리얼을 했던것처럼 게임 케릭터에 대한 테크닉 그것에 대한 듀토리얼을 제시하는거야

 

솔직히 이걸 보면 '개나소나 다 따라하겠지'라고 하겟지

 

근데 맞어 다 따라해라고 쓴글이야 이걸보고 누군가 한사람이라도 따라한다면 내의도는 성취된거야

 

누가 나보고 그래 ACE노리는거 아니냐고

 

내급수에 주괴가 필요할꺼같애? 템에 욕심이 있을꺼같애?

 

분명 내가 요즘 공략을 많이 쓰는데  공게이중 몇명은 왜그런지 진심을 알고있을거라 생각 한다.

 

잡소리 여기까지

 

따지지말고 공략이나봐~ ㅋㅋㅋ

 

 

최초의  로라스 강투창 콤보에 대한 공략 .무려 7개월 전이다.

 

[어체가 중간에 갑자기 바뀜  양해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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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나선 심판 강투 내용수정

 

2평타 강투 타이밍 움짤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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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젤 입니다

 

이번시간은

 

'다 알고 있지만 다 하지는 못하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테크닉을 좀 더 체계화 수치화 하면서 누구나 다 따라할수있게끔 하는 취지로 작성햇음 을 밝힘니다.

 

 

이번 시간은 투창을  체계화해서 투창으로 가능한 테크니션을 다루어 볼까 합니다.

 

투창에는 두가 지가 있습니다

 

일반 투창과  강투창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엔 강투창을 다루어 볼까 하는데

 

먼저 비교 해보겟습니다

 

 

 

 

 

 

일반투창은 경직만 준다면 강투창은 다운판정과 함게 스플래쉬 데미지에 의한 튕겨나는 현상이 존재 합니다.

 

 

강투창의 최대 사거리는 약 60 칸이며 시전까지의 약 4칸의 풋스텝이 존재 합니다.

 

데미지는 일반 투창에 비해 약 120% 데미지를 소유 하고 있으며

 

스플래쉬 경우  타원 범위 반지름 환산시  약 5칸이 됩니다.

 

 

 

 

 

최대 사거리

 

 

 

 

 

스플래쉬 유효 범위

 

 

그리고 예를 들어 마를렌의 발리스타의 스플래쉬 대미지

(타격자의 시점방향으로 날라감)

와 달리 강투창은 타격 점의 다방향으로 스플래쉬가 터지게 되어있습니다

 

이해를 위해 이미지를 보시겠습니다

 

 

 

위) 마를렌경우 타격위치가 어찌되는 공격자의 공격 방향의 전방으로 적이 튕겨난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위)로라스경우 공격 방향이 어찌되든  타격 지점의 위치에따라 다방향으로 적이 날라가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이번 시간엔 바로 로라스의 강투창 스플래쉬의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 응용이 가능 한 콤보 연계등을 구체적으로 알아 볼까 합니다.

 

먼저 이미지 한번 보시겠습니다

 

적이 다운시 적의 다운 위치의 뒤를 타격해서 자신의 쪽으로 날아 오게끔 유도하는 방법인데

 

 

 

 

 

이방법에 대해 조금더 이미지로 설명을 하겠다

 

과연 강투 창을 어디에 조준 해야 하는가?

 

 

 

 

 

 

 

위)위 사진의 파란색 영역에 조준 하면 자신의 방향으로 날아 온다

 

그리고 오브젝트를 이용해 자신의 방향으로 날아 오게 할수도 있다

 

예시를 보겠다

 

 

 

 

 이런 오브젝트를 이용 한방법은 나중에 다루어 보도록 하고

 

그전에

 

이렇게 강투창 테크닉이 들어가기이전의 기술에 따른 사용 방법을

 

잡기를 중심으로 다루어보겟다 (강투창 -잡기 연계기를 중심으로)

 

 

먼저

 

평타 2타 - 강투 - 잡기

 

 

 

 

 

다운판정의 시간이 나름 여유롭기때문에 에임조절이 수월 해서 사용 하기가 쉽다

 

그러나 사람들이 이부분에서 사용 하기 어렵다고 문의를 많이 준다

 

그부분은 거리조절

 

다운시 강투창을 맞고 날라가는 거리는 약 18칸

 

하지만 너무 붙어 버리거나 살작 다른 방향을 찍어 버리면   자신의 등뒤로 넘어가 버리기때문에

 

마우스를 돌리거나 살작 이동 하지 않으면 잡기가 어려워 진다(마우스 감도에 영향을 많이 받게 됨)

 

밑에 예시를 한번 보고 가겠다.

 

 

 

 

 

물론 이런 상황에 살작 이동후 잡기가 가능하다

 

하지만 좀 더 쉽고 누구나가다 따라할수있는 방법을 제시가고 싶기에 조금더 쉬운 방법을 제시하려고 한다

 

평타 강투 잡기의 가장큰 포인트는 거리이다.

 

그렇기에 거리 유지 요령이 필요 한데  그이젠에 평타에 대해 먼저 집고 넘어 가고자 한다

 

평타의 스텝을 세가지로 나누어 본다

 

제자리스텝, 중스텝, 장스텝

 

이미지부터 보고 가겠다

 

 

 

위]제자리 스텝-제자리에서 평타를 사용 한다[뒤(S)를 누른 상태에서의 평타]

 

 

 

위]중스텝-방향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의 평타 약 5칸을 전진 하며 평타를 사용한다

 

 

 

위]장스텝- 전진키(W)를 누른상태에서의 평타 약 11칸을 전진하며 평타를 사용 한다

 

그리고

 

평타의 사거리경우

 

1타-8칸

 

2타-9칸 이다.

 

강투 창을 던지고 적이 튕겨 나와 안정적인 딜링을 위해 유지해야 할거리는 9칸 이라고 하겟다

 

적이 강투를 맞고 날라가는 거리가 18칸이라고 하면 딱반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해를 위해 이미지를 제시 하겠다

 

 

 

 

서있을시 안정적인 뎀딜을 할수잇는 거리와 영역

 

(노랑- 커맨드가 어려운 영역 //  파랑- 커맨드가 쉬운 영역)+(강투창 사용시 이동하는 스텝의 거리도 생각을 해야한다(4칸))

 

이는 즉 평타 사용시 파란색 영역을 유지 하는 요령이 필요 한데

 

평타로 이영역을 유지 하는 방법 을 제시 해보겟다

 

 

 

위]평타 2타시 날라가는 거리 (제자리,중,장 평타 모두 동일함)

 

 

  위]평타후 강투창시 안정적인 뎀딜을 할수있는 영역

 

노랑- 제자리평타  빨강-중평타  녹색-장평타

 

중복되는 영역 이외엔 영역에 맞는 평타를 써야함

 

예를 들어 노란색 영역(중복되지 않은영역)장평타 사용시 강투창을 사용하면 적이 훅 넘어감

 

장평타를 사용시 순수 노랑영역에 왔을시  제자리 평타를 사용

>>W평타-S평타

 

 

 

 

위] 장평타 유효 범위에서 장평타만 사용해서 강투창 시전

 

 

위] 장평타 사용후 단평타 사용후 강투창 시전

 

추가

 

타이밍에 대해 움짤하나 추가 합니다

 

 

 

 

자 아무튼 이렇게 거리 유지하는 방법을 터득한다면

 

평타 강투 잡기는 쉽게 할수 있을것이다.

 

그다음은 스킬 시전에 따른 강투 요령을 알아 보겠다

 

평타 강투는 거리 유지만 중요하다고 말하자면

 

기타 여 스킬은 짧은 무적시간으로 인해 에임(조준점)을 이동시킬 시간이 짧기 때문에

 

스킬 사용시 에임 방향 조절이 상당히 중요 하다

 

그럼 스킬별로 에임위치를 중점으로 한번 알아 보도록 하자

 

 

심판-강투창

 

심판은 로라스의 회피기로도 많이 사용 된다

 

순간 이동 거리는 12칸 서있는 위치로부터 데미지 정점은 19칸(12칸을 이동하고 7칸 앞을 찍는다)

 

찍는 지점으로 부터 원형으로 반지름 기준 3칸의 스틀래쉬 대미지가 있다.

 

 

 

위]녹색선 이동 거리   붉은 영역-데미지 유효범위

 

 

 

심판후 강투 창 잡기의 가장 큰 포인트는

 

심판을 사용시 몸이 적에게 달라 붙지 않는것이 가장 큰포인트라고 할수있다

 

 

 

 

심판 사용후 안정적으로 강투 잡기를 할수있는 최소한의 거리

 

(여기서 팁!! 실제 전장에서는 눈금(가이드라인)이 없는데 어떻게 거리를 재느냐라고 묻는다

 

사실 감이 중요 하다 하지만 자신만의 약속을 정하도록 하자  필자의경우 에임이 뿔에 걸치는 시점에서 적의 타원이 자신의 머리에 살짝 위에있을경우 유효 범위라고 판단한다.이렇게 자신만의 약속을 정해놓고 계속 연습하며 감을 익혀 가도록 하자)

 

 

 

 

 

그렇다면 심판 사용 시 밀착이 되는 (위 안정적인 범위에 들어 가게 되는 경우)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

 

크게 두가 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제자리 심판을 사용(뒤(S)를 누른상태에서 심판을 사용)

 

또하나는 에임을 낮추고 강투창 시전후 마우스를 돌리는방법

 

그럼 아래에서 이미지를 보겠다

 

 

 

 

 

 

왼쪽부터] 찍는 위치  ,  전진 심핌시  , 제자리 심판시

 

위 이미처럼 제자리 심판을 사용하면 자신은 그자리에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심판을 할수있다.

 

하지만 두번째경우 강투를 날리면 몸뒤로 넘어가기때문에 잡기가 어렵다 하지만 위에 제시한것처럼 마우스를 돌리면 잡기는 가능하다

 

 

 

 

마우스가 순간적으로 돌아 간다는것이 포인트

 

 

자그럼 조금더 내용을 추가 해본다

 

2평타-심판-잡기

 

2다운 판정에 강투를 날려야 하기때문에

 

상당히빠른 손동작이 필요하다

 

그럼 그것에 대한 요령을 알아보자

 

 

평심판 잡기는 크게 두가지 요령이있다

 

하나는 제자리 심판 유효 범위를 이용하여 고정에임을 사용 하는 방법

 

 

두번째는 전진심판시 밀착되는 적을 에임을 낮춰서 강투창을 던져 마우스를 돌려 잡는 방법이 잇다

설명으로만은 어려우니 이미지를 참고 해서 보겠다

 

제자리 심판을 이용 한방법

 

 

 

 

위)에임을 위 이미지와 비슷한간격으로 유지한다

아래)아래 범위에서 평타를 사용한다(빨강 장평타,노랑 중평타,녹색 제자리평타)

 

그리고 그냥 콤보를 시전 한다

 

 

 

 

 

 

 

 

 

위 이미지처럼 에임이 머리위에 있게 되는걸 볼수있다

 

--2다운 판정시 데미지가 들어 가는 유효 타임이 매우 짧아서 이러한 고정 에임을 사용한다

자주 하다보면 자연스레 에임이 가있는걸 느낄수잇다.

 

 

평2타 전진 심판시 에임 위치

 

 

 

 

상당히 낮은 위치의에임

 

위에도 마찬가지지만 사실상 심판  심판 시전 직전에 에임위치를 바꿔도 상관없다

다만 숙련이 필요하다

 

 

 

 

 

 

 

이정도면

 

평심판 강투도 조금의 연습후 다 따라 할거라 생각 한다

 

 

그럼 이번엔

 

나선 강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나선 강투는 딜레이가 길고 에임 위치가 높아서 어려운 감은 있다

 

하지만 쉽게 할수잇는 요령을 알아보자

 

 

기술 자체가 워낙 적을 멀리 날려 버리기 때문에  거리에 대한 근제약은 없다

 

다만 나선 후 딜레이가 길기때문에 강투를 빠르게 던져야 한다

 

그외엔 어려운점은 없다

 

 

 

 

그런데 과연

 

나선 심판 강투 가 가능할까?

 

내가 봐선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본다

 

정정 합니다 가능합니다 다만 논스탑 선입력이 필요합니다.(니뒤에엄마 님 감사합니다)

 

 가능한 방법  있다 그것은 바로 가속 캡슐

 

가캡이 있으면 이 연계기도 안정적으로 가능하다

 

 

 

 

자 여기 까지

 

강투 잡기를 중심으로 공략을 다루 어보앗다

 

혹시 다들 여기까지보고

 

강투창을 던진후 잡기를 써야 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지 않기를 바란다

 

사실 여기까지 다루면서 주 맹점은 강투창을 응용해 다양한 연계기와 딜링이 가능 하다는점이다

 

만약 잡기 대신 나선 창을 쓰면 어떻게 될까?

 

강투창을 던저셔 벽으로 몰아낸후 좀더 딜링이 가능하지 않을까?

 

내가 바라는점은 바로 이런것이다.

 

오늘 기본적인것을 다루면서 조금더 유연한 응용을 위해 몇가지를 더 제시하고 마무리 하겠다

 

 

 

 

 

 

 

이상 각자 알아서들 강투창을 잘 활용 하길 바란다

 

 

다음 시간에는 강투창을 오브젝트를 이용해 다루는 방법을 소개 하고

 

성공률90%(자체실험)자랑하는 서잇는 적을 자신쪽으로 튕겨 오는 방법을 다루어 보겠다.

 

이건 예고편

 그냥 확률로 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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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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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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