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제이 초보자들과 입문자를 위한 제이 공략!
  • 33,732

    78

니세의기묘한모험 [66급]

2014-09-16 10:35:21

안녕하세요. 제이 셀렉러인 니세의기묘한모험입니다. 죠죠러라면 외치세요. 오라오라오라!!!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과거에 로라스 레어 이상의 장비 전부를 공략해서 올린 니세모노미르 라고 하는

그 사람과 동일인물입니다.

 

로라스는 천판 찍고나서 잠시 접어두고 요즘 제이를 하고 있습니다. 대략 200판 가량 했는데

제 랭킹이 실버에서 골드 왔다리 갔다리 하는 걸 보면 솔직히 잘하는 편은 아닌 것 같네요.

원래부터 공략을 쓸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에 레이디제이ㄴ 님이 공략을 올리셨더라고요.

보니까 저도 쓰고 싶어서 썼어요. 랭킹이 요모양이라 공략의 신뢰도가 팍 떨어지겠지만요.

사실 아직 제이 만렙도 못찍었거든요. 200판 정도면 만렙일거라 생각했는데 아직 18렙 정도더라고요.

보고 '이 놈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역시 심해'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리고 이거 보시기 전에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3690463

이거 보시고 오세요.

 

 

 

제 템세팅입니다. 나중에 자세히 언급하겠습니다.

 

1. 제이는 좋은가?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제이는 안좋습니다. 네, 구려요. 똥캐에요. 솔직히 이건 인정해야합니다.

방을 타기에는 스텟도 별로고 스킬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방을 탄다면 휴톤의 하위호환이에요.

공을 탄다고요? 딜링이 별로입니다. 나중에 제대로 서술하겠습니다만 일단 딜이 구려요.

제이는 정말 존나게 구리고 공을 타든 방을 타든 간에 다른 캐릭터의 하위호환입니다.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 제이 잡으실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그만둬주세요.

이 캐릭은 상향 안되면 답이 없어요. 정 하고 싶으시면 상향을 기다려주세요.

 

2. 공제이? 방제이?

 

이건 간단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공제이가 더 좋아요.

제이가 방을 타면 일단 딜 자체가 안됩니다. 딜은 완전히 포기해야해요. 물론 탱커들은 노장노모로 딜

포기하는 일이 많죠? 근데 그 노장모노 타는 탱커들은 노장노모를 탈만한 이유가 있어요 그만한 이득도 있고요.

예를 들어 스텔라는 기어가 있고 아이작은 배달의 귀재이죠. 휴톤은 노장노모여도 핵펀치로 원딜 잡을 수 있고

역시 배달에 좋죠. 근데 제이요? 제이도 배달 되죠. 쥐꼬리만한 거리요. 원딜 삭제할 수 있죠. 구석에 밀어넣고

궁 박으면 되죠. 시간도 엄청 걸리지만요.

한마디로 말해서 제이가 방을 타서 얻는 이득이 없습니다. 제로에요.

방제이하실거면 당장 접고 티엔이나 휴톤 아이작 스텔라 잡으시길 바랍니다. 얘넨 좋아요.

 

공제이가 좋은 이유는 없습니다. 방제이가 구려서 공을 타는거지 공제이가 존나게 좋아서 공을 타는게

아니에요. 공제이는 그냥 좀 딸리는 근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궁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쓸만한 딜러가 될 지 그냥 평범한 딜러가 될지 결정됩니다.

 

3. 아이템 세팅

 

이건 뭐 레이디제이ㄴ님이 다 언급해주셔서 딱히 할 말이 없네요.

레이디제이ㄴ님의 공략에서 장비부분을 봐주세요. 안나온 부분은 전부 유니크 끼시면 됩니다.

 

 

회복킷

 

스파클링과 체스터더블버거 중에 취향에 맞는 거 고르시면 됩니다. 언커먼 버거는 끼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속킷

 

나중에 언급하겠습니다.

 

공격킷

 

유닉 목걸이라면 넬스크리민도 나쁘지 않습니다. 왠만하면 크리민 계열을 껴주세요.

 

방어킷

 

타즈 다른 선택은 없습니다.

 

5번킷

 

나중에 언급하겠습니다.

 

장신구

 

스프리건 링, 니들 소배트 링

 

뭘 끼든 가장 자신에게 맞는 세팅을 찾으라고 말하고 싶은 부위입니다.

4링으로 극딜을 하셔도 2링을 빠른 성장을 해도 좋습니다. 쿨감버프링을 사용해서 난전에서 활약해도 좋겠지요.

뭘 끼든 취향인 링입니다. 다만 데미지 강화 버프링은 올라가는 데미지량이 미미하기에 비추드립니다.

 

권총의춤 링

 

두가지로 딱 추릴 수 있습니다.

빠른 성장을 위한 2링과 극딜을 위한 뎀증 버프링

레이디제이ㄴ님의 공략에서 언급된 대로 뎀증 버프링이 최고입니다.

참고로 다다음주 로테에서 권총의춤 뎀증 버프링을 파니까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궁링

 

유닉끼세요.

뎀증 버프링 끼는 것도 나쁘지 않다만 깨알같은 범증이 진짜 은근 중요합니다.

 

 

 

3.1 엑셀이냐, 스프린터냐

 

이 부분은 정말로 갈리는 부분입니다. 엑셀을 끼면 솔직히 티는 안납니다만 게임 계속 하시다보면 체감이 되요

안맞을게 맞고 캔슬될게 캔슬이 안되곤 합니다. 하지만 스프린터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제이의 기본 이속이 좋다보니 이속킷을 끼면 장난아니게 빨라지고 무빙도 좋아집니다.

방어가 더럽게 낮은 제이 특성상 무빙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이속이 좋으면 여러가지로 좋을 일이 많죠

문제는 엑셀이 없으면 특정 캐릭과는 아예 정면으로 상대가 불가능합니다(ex.티엔).

정면으로 상대 안하면 되긴 하지만 일이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죠.

저는 일단 엑셀을 쓰고 있습니다만 이속킷으로 바꿔낄 때도 있습니다.

저는 감히 어떤 게 좋다고 말 할 수가 없네요.

둘 다 써보시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2   5번킷은 무엇?

 

레이더 디티 니들임팩트 권춤임팩트 데스타임맥시머

 

5번킷은 우열을 가릴 수 없기 때문에 각 아이템의 장단점을 써보겠습니다.

 

레이더

 

우선 제이를 나대지 못하게 하는 웨슬리의 지뢰를 피하게 해주고 선타를 맞으면 사실상 그대로 죽을 수 밖에 없는

시바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게다가 유닉모를 끼느라 쓰지 못하는 시야모의 용도를 대용해 줄 수도 있죠.

가장 무난하고 좋은 아이템입니다.

 

디티

 

디티 사용하기 정말 좋습니다. 한명 씩 짤라먹기 정말 편해져요. 시야확보로 팀에 도움도 됩니다.

궁각 잡기도 꽤 좋고요. 물론 루이스 만큼 환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웨슬리를 밴하신다면 저는 디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니들 임팩트

 

비추합니다. 기절확률이 올라갑니다만 여전히 낮은 편이고 기본 뎀지가 낮다보니까 뎀지 증가량도 기대치보다 낮습니다.

 

권춤 임팩트

 

팀과의 연계를 할 때 가장 좋습니다. 범위 증가도 붙어있어서 굉장히 쓸만합니다. 다만 권춤이란 스킬 자체가

오랫동안 자체홀딩이 되서 위험하다는게 단점입니다.

 

데스타임 맥시머

 

궁 데미지와 궁 범위를 늘려줍니다. 벽궁이 아닌한 약간 아쉬운 타임투다이의 뎀지를 비약적으로 올려주기에

좋은 맥시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맥시머의 비싼 가격입니다. 쿨타임은 원래 타임투다이가

자주 쓰이는 편은 아니라서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구석궁 아닙니다

 

3.3 평타링, 탑스핀링, 잡기링 등의 ALL링

 

레이디제이ㄴ님의 공략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니들 잡기가 왠만하면 들어가지만 잡기링을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제이의 잡기는 고뎀 퍼뎀 모두 전캐릭 최하위입니다. 그리고 히카만큼 유틸성있게 쓸 수 있지도 않고요

 

4. 조준유도?

 

제이의 주력기인 니들소배트와 스프리건은 범위가 정말 오질나게 좁습니다.

조준유도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철거반 유도는 당연히 있습니다만 정말 실력이 무지하게 좋지 않다면

왠만하면 켜주시길 바랍니다. 

 

 

5. 제이의 유일한 사기 스킬 평타

 

개똥쓰레기 제이에게서 유일하게 존나게 씹사기인 스킬이 하나 있습니다. 모두 알고 있겠지만

바로 평타입니다. 제이의 평타는 사이퍼즈에서 유일하게 즉발 무빙 전탄경직을 가지고 있는 평타입니다.

3타를 쏠 경우에는 그 자리에서 멈처서 쏘지만 2평만 쓰면 계속 무빙할 수도 있죠.

보통 제이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막 니들소배트 먼저 쓰고 콤보를 이으려고 하는데 암살한다던가

적이 회피기가 있다던가 한다면 니들 혹은 스프리건을 먼저 쓰는게 맞습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평타를 먼저 쓰는게 맞습니다. 평타가 진짜 개사기여서 뭘 쓰던 다 캔슬하고 경직으로 안정적이게

콤보를 이을 수 있습니다.

 

평타의 엄청난 사기성은 1대1 대치를 할 때 드러나는데요. 드니스 질풍가도 킨 빅터 뇌안킨이글 부당킨히카와

같은 몇몇 캐릭을 제외하면 제이를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평타만 빵빵 하고 쏴도 적이 다가올 수도 없고 스킬도

못쓰거든요. 루이스처럼 평타 때문에 내가 먼저 때려도 역관광을 당하는 캐릭은 평타만 계속 쏴서 접근을 못하게 막아야 합니다.

 

또 팀원이 띄운 적을 계속해서 평타로 띄워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건 다른 캐릭터 모두 해당 되는 것이지만요.

당연한거지만 적들의 스킬을 계속해서 끊어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6. 니들 스프리건 콤보의 문제점.

 

제이의 기본 콤보라고 불리는 콤보입니다. 그런데 이 콤보는 큰 문제가 있는데요.

이 콤보는 확정이 아닙니다. 니들 소배트로 적이 기절할 경우에는 확정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굉장히 캔슬되기 쉬운 콤보입니다. 심지어 뒤치를 하더라도 확정이 아닙니다.

 

우선 공통적으로 정면에서 제이가 엑셀 없이 니들 스프리건을 쓰면 적이 잡기를 쓰면 그대로 잡힙니다.

정말 편리한 대응이니 잘 써먹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니들 스프리건이 캔슬되거나 실패하는

스킬들은(제이에게 특별한 공속 업그레이드가 없을 시 기준입니다.)

 

루이스 평타

티엔의 평타

휴톤의 핵펀치

레베카의 케이스오버, 더킹

시바,트리비아의 킬힐

카인,웨슬리의 긴급회피

루시의 천상비

트리비아의 변이

이글의 평타

자네트의 팬텀스텝

다이무스의 심안도,평타

윌라드의 뇌보법

레이튼의 라이트닝스텝

호타루의 둔갑폭연

피터의 보 평타

드니스의 엘윈의 손길

하랑의 잔나비 평타

스톰쉐도우의 평타

벨져의 평타

토마스의 평타

 

등등 입니다.

 

이상의 캐릭터를 상대하신다면 니들 소배트 후 무작정 스프리건을 쓰시기 보다는 잡기를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이가 상향된다면 필수적으로 해결되야할 점은 니들 스프리건 콤보의 확정화입니다.

 

 

7. 대망의 궁 타임 투 다이브.

 

제이의 존재가치라고 해도 모자랄만한 스킬입니다. 다른 캐릭터와 유일하게 차별화가 되는 스킬이자

극딜 지형 붕괴 스킬이죠. 정면으로 수류탄을 터트리면서 돌진하고 지뢰를 깝니다.

기본적으로 지뢰는 한개씩 깔고 가지만 마지막 지점에는 지뢰를 총 5개 깔기 때문에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큰 지뢰 한개와 작은 지뢰 4개를 까는데 그 5개와 그 전에 깐 하나의 지뢰에 모두 맞는다면

총 고뎀만 480이 되는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타임 투 다이의 중요한 점이 이 부분인데 중간에 맞는 것보다

마지막 끝부분에 맞는게 훨씬 더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는 겁니다. 이 부분을 잘 조절하는게 제이의 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사실 중간에 있는 지뢰의 데미지는 낮은건 아닌데 두세개가 한꺼번에 맞지 않으면 딜이 안나오거든요. 그리고 중간의 지뢰 부분에 맞아서 넘어지는 적들은 사실상 제이와의 거리

때문에 연계기를 넣을 수 없습니다. 끝자락에 맞아서 넘어진 적들은 바로 권총의춤과 스프리건이

들어기기에 때릴 수 있는 반면에요.

 

궁을 쓰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샛길 골목 등 시야에 안보이는 곳에서 적을 향해 달려나가는건데

여기에 딱히 잘쓰고 말고가 없습니다. 제이의 궁은 들키면  피하는게 매우 쉽기 때문에(범위가 매우 좁은 편)

안들키고 쓰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선딜이 상당히 긴 편이니 대놓고 쓰기는 힘듭니다. 팀원이 제대로 적들을 홀딩하고 있다면 적당한 거리에서 써주면 좋습니다. 애초에 제이가 궁을 대박낼 수 있는 조건은 적이 일직선으로 있어주는 것이란게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운에 기대는 면이 많은 스킬입니다.

 

또 제이가 궁을 쓰고 달려갈 때 정확하게 제이의 몸에 부딪히지 않으면 다운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지나가는 수가 있습니다. 다이무스 같은 애한테 이런 실수를 저지르면 참철도로 바로 죽을 수 있기 때문에 타임투다이의

좌우 조절 기능으로 잘 맞추면서 갑시다.

 

샛길 타임투다이브는 기본적으로 지뢰로 모든 적을 넘어트릴 수 있습니다만 위에서 언급한 대로 타임 투 다이의 끝자락이 아니면 뎀지가 굉장히 적기 때문에 뎀지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적을 넘어트린 다는 것에 의의를 두시길

 

8.콤보

 

실전에서 쓸 만한 콤보만 넣어뒀습니다. 어차피 제이는 허세콤도 없는 캐릭터라서

 

 

</EMBED>

 

엑셀을 낄 경우 가능한 콤보입니다. 스프리건 후 약간 앞으로 가서 잡기를 하시면 됩니다.

 

 

 

역시 엑셀을 끼면 가능한 콤보입니다. 스프리건 선타 후 니들 소배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서있는 상대에게 스프리건 후 권춤이 아니라 스프리건 1평권춤을 사용하시면 다운이 안되고 바로 뜨기 때문에

적을 다운시켜서 기상시간이 빨라지게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평 권춤은 여러모로 유용하죠

 

 

 

스프리건 탑스핀 잡기 권춤

 

여유가 있고 잡기를 확실히 할 자신이 있다면 좋은 콤보입니다.

스프리건 탑스핀 잡기는 상대가 서있을 때 콤보를 시작해야 들어갑니다.

 

 

머리 유닉이 있을 경우 스프리건 탑스핀 잡기를 굳이 뒤돌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1:1 대응

 

로라스

적이 극공속 세팅이라면 니들 스프리건 콤보가 평타에 막힐 수도 있는데 그리 흔한 일은 아니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평타만 쏴도 접근을 못하기 때문에 쉬운 상대입니다. 잡기 후 기상창에 확정타이니 이것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드렉슬러

기상창만 조심하세요.

 

휴톤

안면가드 때문에 이기는 게 굉장히 힘듭니다. 팀과 협동해서 잡도록 합시다. 니들 스프리건 콤보 할 때 니들을 맞은 후 휴톤이 안면가드로 막는데 탑스핀을 뒤로 돌아가면서 쓰면 안면가드를 풀 수 있습니다.

 

도일

깝치지 마세요.

 

레베카

레이디제이ㄴ님 공략 참조

참고로 니들 스프리건 콤보를 어디서 박든 간에 케이스 오버가 들어가니 조심하시고 다운 되었을 때 케이스를 거는 경우가 많으니 탑스핀 쓰지 마세요.

 

루이스

니들 스프리건이 평타에 캔슬되니까 정면에서 맞부닥치지 마세요. 평타로 계속 치면 접근 못합니다. 다운되면 드아 영동 들어오니 아깝게 탑스핀 쿨 날리지 마세요.

 

토마스

평타가 악마 같습니다. 다운되었을 때 드라이를 쓰니 조심하세요.

 

타라 나이오비

혼불이 짜증나니까 조심하시고 원거리에서 평타 깔짝일 때 혼불 맞으면 바로 다른 스킬 맞으니까 조심하세요. 나

이오비는 다운 시키면 바로 초열 박으니까 멀리 있으면 탑스핀으로 빼시고 가까이 있으면 탑스핀으로 다가가서 잡으세요.

 

트리비아 시바

선타 칠 때 변이나 킬힐이 있다면 니들 말고 스프리건으로 박으세요.

 

카인 루시

긴회, 천상비만 빼시고 상대하세요.

 

웨슬리

레이디제이ㄴ님 공략 참조

 

레나

공속이 빠른 레나는 니들 후에 섬전각을 칩니다. 평타만 쏘시는 게 멘탈에 이득입니다. 방레나는 상대 하지 마세요.

 

스텔라

위와 같습니다. 능파 조심하시고 탑스핀 최심장에 잡혀요. 조심.

 

아이작

엘보를 칼같이 평타로 캔슬 시키셔야 합니다. 탑스핀 데드맨이랑 궁에 잡혀요.

 

앨리셔 클레어

블링크만 뺍시다. 밥이에요.

 

다이무스

심안도 조심합시다. 계속 평타만 쏘세요. 질풍 캔슬됩니다. 니들 때리면 평타에 반격당해요.

 

이글 히카

뇌안도 킨 이글은 왠만하면 상대하지 맙시다. 스킬 먼저 박으세요. 거미줄은 잡혀가면 탑스핀으로 바로 역관광시

키시고요.

 

제레온

상대하기 쉬운 편입니다만 로열 가드는 조심해야합니다. 탑스핀 쓰면 레퀴엠 들어와요.

 

자네트 티엔

GOD 상대 금지

 

벨져

레이디제이ㄴ님 공략 참조

 

마를렌 샬럿

악마 같은 년들입니다. 평타로 견제만 하시고 평타 안 맞게 무빙 잘하시면 됩니다.

 

레이튼 브루스 린

상대하지 마세요.

 

피터

니들 맞고 보를 쓴 후에 평평도장을 씁니다. 평타로 끊고 스프리건 쓰지 말고 접근하세요.캔슬됩니다.

 

미쉘

방미쉘은 상대하지 말고 일쉴 있으면 역시 접근하시면 안 됩니다.

 

빅터

평타 1대1 교환이 계속되는데요. 평타로 조금씩 접근하다가 니들소배트 쓰시면 됩니다. 캔슬 잘 안 되요. 돌풍각 보다 먼저 쓰셔야합니다. 문제는 빅터가 극공이라 그 전에 죽는 경우가 많아요.

 

카를로스

선타 싸움입니다. 먼저 때리면 이기고 먼저 맞으면 져요.

 

호타루

둔갑 조심하세요. 서로 평타가 그지 같아서 싸우기도 그지 같습니다.

 

트릭시

접근이ㅋㅋㅋ 안 되요ㅋㅋㅋ 선타 쳐도 도약이....

 

스쉐

깝치지 마세요. 니들 맞고 회천 쓰고 역관광 들어갑니다.

 

까미유 마틴

 

엘리

접근하면 이깁니다. 못하면 져요.

 

미아

놀랍게도 니들을 맞고 도장을 쓰십니다. 평타로 캔슬 하고 죽을 피 아니면 스프리건 쓰지 마세요.

 

드니스

레이디제이ㄴ님 공략 참조

 

하랑 윌라드

니들 잡기 스프리건 1평 권춤

 

11. 버그

 

탑스핀은 현재 더킹보다 잘깨지는 슈아 스킬입니다. 진짜 더럽게 잘깨져요. 님들이 제이를 안해서 모르시는거에요

그리고 스프리건이 제자리에서 써지는 버그와 적 바로 앞에서 멈추는 버그도 있습니다. 좀 고쳐주세요 제발.

 

공략 끝났습니다.

레이디제이ㄴ님이 왠만한건 다쓰셔서 제가 쓸게 없네요.

쓰고 보니까 진짜 난잡하네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제이하지마세여 똥캐에여

제이 탑스핀 딜 답설무흔 만큼 상향 좀


[원문보기]

댓글 78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