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근거리형 케릭터가 숙지해야할 기본 {판정편}
  • 56,246

    155

흙빙 [74급]

2014-08-08 10:37:15

 

 

[공략] 근거리형 케릭터가 숙지해야할 기본 {판정편}

 

 

 

 

다들 구리다고하지만 난 이작의 이 코튬이 맘에들어

 

 

bgm : Twilight city  출처 bgm저장소

제가 정말좋아하는 비쥐엠중 하나입니다...

 

 

 

안녕하세요 [흙빙]입니다

 

 

이번 공략을 쓰게된 게기는 일단 배치를 잘못받아 초보분들과 같이 하게되다가 정말

잘모르시는 분이 계시고 잘알면 좋지않을까 하는게 조금있구요

그리고 모엇보다 가끔 공략쓴걸 알아주시는 분들과 저에게 써달라는 요청이 몇번 있어서

기쁜마음으로 모자란 실력으로 다시 글을 끄적여봅니다

 

 

 

지난공략글 링크

[서브탱커 완전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1492489

근데 공게에 best 공략으로도 올라와있네요;;

 

 

 

 

 

네? 인증하라고요? ㅈ..죄송 저 심해임.. 배치를 참 이상하게 받아서요...

위의 공략글으로 전시즌걸로 땡쳐 주시길...

 

 

 

 

 

 

 

 

 

§목차

 

1. 본론에 앞서 알고갈 것들!

공략의 방향성

 근케의 정의와 이점

③ 피격박스와 히트박스의 정의 그리고 패치 

 거리최대한 이용하기

 

2. 기본적인 판정과 형태

기본적인 상하판정

② 사각 형태의 히트박스

③ 원 형태의 히트박스

④ 부채꼴 형태의 히트박스

⑤ 특이한 형태의 히트박스

 

3. 광범위스킬의 히트판정

 

4. 긴형태와 짧은형태의 히트박스

① 긴형태와 짧은 형태의 대표적비교

② 보이는 것과 다르게 넓은 히트박스를 가진스킬

 

5. 초보들이 잘모르는 간편팁!

 

 

 

 

 

 

 

 

 

1. 본론에 앞서 알고갈 것들!

 

 

① 공략의 방향성

 

자 공략을 시작하기 앞서서 저는 잘하는 근거리형 케릭터 공략을 쓰고 싶었고 하지만 공략을 쓰려니 양이 너무 비대해지는 것을 막기위해 이번에는 {판정편}으로 주제를 정했어요 그래서 이번공략에서는 주로다룰것은 [판정]이고 기본적인 근거리판정을 주로 다룰거에요 그리고 공략은 [초보]와[중수]정도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에이 저런거 다 알지 이분이 많이 없기를 바래요...(그리고 밑의 그림들은 경험상에서 나오는 수치나 형태이기 때문에 아주 정확하지 않습니다)

 

 

 

 

② 근케의 정의와 이점

 

근케라함은 말그대로

 

4 (近)[근ː] 

[관형사] 그 수량에 거의 가까움을 나타내는 말.

 

근거리(가까운 곳)를 공격 할수 있다는 케릭터의 줄임말로 원케는 반대로 원거리를 공격할 수 있는 케릭터를 원케라고 하지요 근데 왜 먼거리를 쉽게 공격할수 있는 원케를 놔두고 근케를 하냐구요? 근케는 공격할수 있는 거리가 짧은 대신 대체적으로 짧은 선후딜의 평타 혹은 스킬, 돌진(진입)형 스킬보유, 좋은 스킬의 연계성, 평균적좋은 방어력  등의 이점으로 주로 원거리 케릭터를 압박, 제거 하는 역할을 주로하게되죠

하지만 짧은 사정거리는 확실히 여러사람으로 하여금 어렵게 만들고 원거리케릭터에 비해 거리적 단점이 있어요 이걸 극복하기 위해서는 히트박스, 피격박스를 잘 이용해야 한다는 겁니다

 

 

 

 

③ 피격박스와 히트박스의 정의 그리고 패치

 

피격박스란 말그대로 피격 당하는 박스의 범위 즉, 스킬을 맞을때 맞는 범위를 말하고

히트박스는 말그대로 히트 하는 박스의 버뮈 즉, 공격할때의 공격판정을 가지는 범위 를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조건 케릭터가 보이는데로 공격한다고 생각해서는 안되며 주먹으로 때리는 모션을 취해도 실제로 때리는것은 히트박스가 때린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모션은 어느정도 반영된다는 것도 잊지마세요

 

출처 사이퍼즈 매거진

 

분홍색 상자모양과 노란색 상자모양이 보이십니까

분홍박스가 히트박스 노란박스가 피격박스가 됩니다

내가 공격을 하면 나의 히트박스가 적의 히트박스에 닿을때 공격이 되는 구조입니다

 

 

출처 사이퍼즈 매거진 (미세해도 잘보면차이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2013년 4월 11일 히트박스 개선 패치가 이루어졌으며 다운되었을때

피격박스 뒤부분이 살짝더 올라와있던 부분이 패치되었으며

꼬마부터 노인까지 있는 케릭의 피격박스를 거의 비슷하게 만들었죠

그래서 다운초스 다운드라이 다운뱀그 다운나선 등등이 사라지게 되었죠 

 

원케로선 축제 근케로선 초상집이 되었지만 나름 공평하고 꼭 있었어야 할 개념패치였죠

 

 

 

 

이렇듯 우리는 항상패치를 잘봐야 판정을 알수 있고 판정을 알아야 근케를 잘할수 있으니 업데이트패치를 챙겨보고 항상관심을 가집시다

 

 

 

 

 

 

④ 거리최대한 이용하기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근케는 공격판정 거리가 짧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라고 했죠? 피격박스와 히트박스를 잘 이용하라고 했습니다 역시 그림으로 설명하는게 더좋기에 지지리도 못그리는 그림을 그려보죠

 

 

 

보통의 공격을 이렇게 이루어집니다 화살표가 내가 보고있는

방향이며 보통 적군을 때릴때는 적을 보고 때리죠

 

하지만

 

 

 

이렇게 때리면 어떨까요 닿는 양이 많다고해서 대미지가 더들어가는게 아니므로

얼마나 더 많이 닿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서로 닿는다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동없이 방향만 바꿔서 때린다면 대각선이 더길다는 이점을 이용해 조금이라도 거리의 열점을 극복할 수가 있게됩니다

 우리는 이런점을 이용할 겁니다

 

물론 본론으로가서 말하겠지만 원형인 히트박스도 잇습니다 그런경우는 효과가 작아도

이렇게 이용할 수 있겠죠

 

 

하지만 적의 시선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이런식의 공격은 참 어렵다는 것을 알고 가세요

 

 

 

 

 

 

 

 

 

 

 

2. 기본적인 판정과 형태 

 

드디어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① 기본적인 상하판정

 

기본적인 상하판정에 대해 알아볼게요 상하판정은 위아래 공격판정을 말하며 특히 아래 판정은 다운된 상태의 적을 공격할수 있는 경우가 많아 잘알고 잇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상단판정은 잘모를때가 많다 가끔씩 심리전 혹은 지형전에서 쓰이므로 자신이 쓰는 케릭터의 판정은 잘 알아두도록 합시다

 

(그리는게 발퀄이니 이해해줘요....)

 

상하단판정이 좋은 대표적인 예로 티엔의 발경이 있다 발경은 하단판정도 굉장히 좋아 언덕위에서 아래를 공격할수도 있다 진각의 경우 잘모르는 분들이 많지만 피터의 도장이나 까뮤의 충각처럼 상단판정이 매우 뛰어나다

 

 

 

 

② 사각 형태의 히트박스

 

말그대로 히트박스가 육면체 같이 사각형의 형태를 가지며 근거리 케릭터라면 스킬들이 거의다 사각형태의 히트박스를 가지고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그 정도로많고 아마 제작하는데에 잇어서 편한가보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이다 하지만 무조건 사각형이라고 생각해서도 안되는 것은 더 후에 다룰겁니다

 

 

 

 

 

 

 

 

(사각형태의 히트박스의 예)(발퀄주의)

 

 

 

사각형의 히트박스의 경우 위에서 말했듯 거리의 이점을 조금 챙길수 있다 모든 스킬들을 다 보여줄수는 없지만 근케의 평타는 100퍼 사각형태이며  몇몇 스킬들만 보여주겠습니다

 

 

전진키를 누르지 않았으며 전진이 되는 것은 뒤커맨드를 눌러주어 똑같은 위치에서 스킬을 썼습니다 100프로 같진 않지만 거의 똑같은 위치에서 대각선으로 때리면 히트되는걸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③ 원 형태의 히트박스

 

원형태의 히트박스는 사각형태의 히트박스보다 훨씬 적으며 주로 바닦에 원형으로 표시가 되는 것들은 전부 원형이며 그렇지 아니한것도 가끔있다

 

뷴홍으로 표시한개 약간 빗나갔지만 자세히보면 보인다

 

 

(오늘 스톰쉐도우가 나왓으니!)

 

사실 원형은 볼것도 없습니다 범위가 표시되는 것 아니면 거의 보이는데로가 히트박스의 범위에요

그래서 영상에서 볼수 있듯 에임을 돌려봐도 걸리지 않습니다

티엔의 승천의 경우 상단판정이 매우좋아 상단이 엄청 높은 걸로 알고있습니다  비행도 잡을 정도로 말이죠

 

 

 

 

 

 

 

 

④ 부채꼴 형태의 히트박스

 

부채꼴의 경우는 거의 없지만 알아둬야 할게 있죠! 부채꼴 보양과 혹은 깔때기와 같은 모양으로 점점커지는 모양으로 이것도 볼것도 없이 보이는데로가 범위지만 부채꼴 형태의 히트박스의 특징은 공격판정이 케릭으로부터 점점 나오는 형식을 띄어서 끝부분에서 맞을경우 썼을때와 조금 시간차가 생깁니다 이건 어떻게 보면 선딜이 느리다라고 할수도 있지만 스킬지속시간이 길다고라고도 말할 수있고 스킬을 깔아두는 형식의 응용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궁은 원래 깔리지만요..)

 

 

 

 

 

 

⑤ 특이한 형태의 히트박스

 

위의 판정을 가지는 스킬들 말고도 좀 특이한 녀석들이 있습니다

한가지씩 보도록하죠

 

[루이스의 샤드]

샤드의 경우 참 긴 근거리 스킬인데요(길이가 근거리가아냐;;)

이경우 여러개의 히트박스가 한꺼번에 나옵니다 그러나 다들 길이가 달라요 그림을 보면 잘알수가 있죠!

 

샤드는 이렇게 3가지의 히트박스가 동시에 나갑니다 그래서

가까이에서 맞으면 3개를 동시에 맞으며

멀리서 맞으면 가장 큰 기둥만 맞는 것이죠

 

 

 

 

[이글의 뱀그림자]

 

이글의 뱀그림자의 경우 부채꼴같지만 사각형의 형태를 가지며

공격판정이 느려서 부채꼴과 같이 깔아놓는 방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여러명에게 뱀그림자를 쓸경우 한번이 아닌

한명씩 차례대로 끌어온다는 게 특이한 판정입니다

 

 

 

 

[근육들의 sl기]

 

끄뉵들의 sl기는 내리찍으면서 주먹에 닿으면 히트하는데 설명하기 좀 복잡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충격파라는 것이 있어서 바닥에 원형으로 깔리는 형태를 가지며

충격파의 대미지는 아주 미미하지만 범위가 살짝 더크고 즉시 다운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본대미지가 히트하지 않아도 다운은 시킬 수있죠

 

 

 

 

 

 

 

 

3. 광범위스킬의 히트판정

 

 광범위 스킬을 쓸경우 초보분들은 가끔 범위에 들어왔는데 히트 하지 않은 경우를 가끔 보고 의아해 할거에요 예를 들면 이런경우죠

 

 

 

 

너무 크면 어지러울거같아 작게 만들었습니다 위 스샷들을 광범위 스킬들이 범위가 표시가 되나 박스나 오브젝트에 가려져버린 경우들 인데요 저러한경우 박스나 오브젝트에 묘하게 걸치면 히트가 되지 않습니다 왜 일까요 이 설명은 또 발퀄 그림으로 설명 하겠습니다

 

 

 

 

파란 원이 내가 공격한 범위고 노란색이 자신, 빨간색이 오브젝트, 분홍색이 적군이라고 가정합니다

여기서 공격을 하는 사람은 노란색 자신이기 때문에 중앙에서부터 화살표방향으로 퍼지면서 공격이 가해지므로 오브젝트에 가려진다면 화살표가 닿지 않는 부분은 범위가 생겨도 히트되지 않습니다 적군은 저렇게 공격할 경우 히트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원형범위 공격만 해당할까요? 아닙니다

 

 

위와 같은 것들이 있으며

 

 

 

사각형태의 히트박스를 가진 광범의 스킬은 참철도, 적혈, 로즈드라이브(이 3개는 다른 형태로 오해하기 쉽지만 사각형의 형태를 가집니다) 등이 있는데요 이것역시 스킬을 시전하는 노란색 자신에게서 화살표가 퍼저나가서 공격을 하는 형식이므로 빨간색 오브잭트가 가려진다면 분홍색의 적은 히트당하지 않습니다

 

 

 

 

 

중요한건 스킬을 쓰는 사람의 위치에서 범위부분으로 나가며 공격을 한다는 것만 이해한다면 스킬을 어떤식으로 쓰면 안된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4. 긴형태와 짧은형태의 히트박스

 

 

① 긴형태와 짧은 형태의 대표적비교

 

사각형태의 히트박스에도 크게 이런 식으로 나뉩니다 대표적인 예를 보여드리죠

 

 

 

이렇듯 핵펀치와 초스는 비슷한듯 하지만 히트박스 모양에 있어서는 전혀 다릅니다

이름에서 알수있듯 핵펀치는 펀치를 휘두르니 넓고 짧은 모양을 가지지만

초스트레이트는 스트레이트를 쭉 뻗으니 얇고 긴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얘를 하나 더보여주자면

 

샤드와 철산고를 애를 들면 좋겠군요

샤드는 이펙트가 얇아보이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얇고 길고

철산고는 아주 짧은 대신 넓은 면을 때리죠

왼쪽 히트박스는 철산고 오른쪽은 샤드라고 비유할수 있겠죠

 

 

 

 

② 보이는 것과 다르게 넓은 히트박스를 가진스킬

 

 

보이는 것과 다르게 좀 특별히 길고 넓은 판정을 가진 스킬들이 있었습니다 한번 볼까요?

 

 

 

로라스와 드렉슬러의 심판 그리고 제레온의 버스트 같은 경우 실제모션과는 다르게

상당히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잇습니다 넓기로 따지면 나선창보다 더 넓다고 볼수 있겠지요

(심판이 좋은 스킬이에요 창쟁이들은 심판하나만 잘써도 반은 먹고가죠)

힐킥은 그에 비해 좁지만 발로찍는 것치고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하지만 앞뒤로는 조금 짧은면이 있죠

 

 

 

 

 

 

5. 초보들이 잘모르는 간편팁!

 

 

마지막으로 근케 초보들이 잘 모르는 간편팁을 너무 잘아는건 살짝 뺀 그냥 보너스팁 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① 적혈중의 피격박스는 움직이는 이글이 아닌 이글이 처음 궁을쓴 그 중앙 장소에 있다 움직이더라도 중앙을 때리면된다 그리고 적혈은 처음 전방만 밸때는 뒤에는 히트박스가 없어서 뒤에서 잡기를 쓸 수가 있다

 

트릭시의 궁은 원거리 슈아 일뿐 근거리 슈아는 아니다 그래서 여러 슈아 가진 스킬로 켄슬하거나 킬힐로 켄슬시킬수 있다

 

용성락은 오브젝트나 바닥에 닿으면 공격되는게 아니라 찍는 중간에 피격박스가 잇으면 그걸 히트한다 그래서 허리케인 블레스터나 비행이나 머큐리 등등을 찍어버릴 수있다

 

④ 다운된 상태더라도 스킬을 피격당하면 잠깐 피격박스가 살짝씩 들린다 그러면 다운상태에 히트가 안되는 스킬도 맞출수 있다 잘알아두면 팀원과의 연계가 좋아진다

 

⑤ 백라이징 - 제트킥 연계를 살짝 느리게하고 커서를 좀 옮기면 백라이징이 타격된 적을 안맞추고 원하는 곳으로 갈수도 있다

 

⑥ 로열가드의 0으로 막아지는 판정은 스페이스를 누르고 잠깐한번 그리고 가는중간에 한번 딱 2번의 기간에만 막아지므로 타이밍이 안맞거나 다단히트를 맞으면 막지못 한다 타이밍을 잘알면 때리는 측에서도 잘때릴 수있다

 

밸져의섬광은 잠깐 없어질 수 있으며 피격박스가 없어지는 시간이 킬힐보다 많이 길다

이를 이용하면 적의 공격을 무시할 수도 있다

 

 

 

 

 

 

글을 마치며.... 

 

아 ... 그넘의 5MB 제한... 뻘짓을 하게 만드는 군뇨... 항상 많은 사진과 자료를 준비하지만 빠꾸당하네요 중간중간 그림이나 스샷이 충분히 들어가지 못해보이는 것이 있을 수있습니다 항상 글을 쓰고 올리면 글들이 깨지고 막 명령어들로 가득차는데... 그거때문에 수정하고 그 와중에 누락되거나 없어진 부분이 있을수 있어요.. 양해를...

 

정말 힘들었지만 끝마치니 기분이 좋네요

별 이짓저짓하다 벌써 10시간이나 이러고 있었다니...계획한거 같이 안나와서 가면갈수록 성의가 없어지는 거같긴 했지만.... 너무나 오래걸려 밤에 올리게되니 묻힐까 두렵다...

 

봐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오타지적 혹은 오류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흙빙] 이었습니

(자꾸 닉다른님의 부케아니냐고 물어보는데 아녀요... 내가 언제부터 쓰던닉인데...)

 

 

 

 

 

 

 

 

 

 

 

 

 

 

 

 

 

 

 

 

 

 

 

 

 

는 회이크고요 제는 이렇게 공략글로 쓰면 네오플의 JOKER님들이 볼지안볼지는 모르겠지만 건의 글을 하나 쓰고싶어요

 

지금부터는 공략과 상관없으며 안읽으셔도 됩니다 어쩌다보니 글기네요

사실 저는 이번 배치고사가 너무 불만 스러웠습니다 이렇게 도입하면 참문제가 많아요

원래 0부터 4000또는 그 이상까지 있던 알피의 다양성을 갑자기 2500정도의 알피에 집어넣으니 참 전산상으론 알피로 실력을 나눴다고는 하지만 같은팀 내에 전시즌 에이스부터 브론즈까지 있으니 참... 저는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결국 잘하는 놈들은 올라간다는 분들이 있으신데 네 맞아요 그 말은 맞긴 맞습니다 하지만 저는 솔플러에 거의 8탱 아니면 1원딜 7탱을 하는 유저인 저는 미쳐버리는 줄알았습니다

 

사이퍼즈 게임특성상 결국 게임의 승부를 좌우하는 것은 딜러라는 것을 확실히 깨닫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탱커가 아무리잘해주고 이리뛰고 저리뛰어도 옆에서 딜러를 잡아주지 않으면 딜을 넣어주지 않으면 결국 탱커는 쓸쓸히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잘해도 탱커가 제노사이드킬을 할수 는 없다는 뜻이지요 아무리 못하는 딜러라도 옆에서 주딜기만 하나씩 넣어줘도 탱커가 판을 이끌어간다면 쉽게 이길 수 있을텐데요 기본적으로 탱커라는 포지션은 팀원의 기본적인 서포팅 혹은 딜링을 필요로 하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딜러가 기본적인 것조차 제대로 못해주면 아무리 탱커가 잘해도 이길 수가 없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는 게임처음 할때 빼고 한번도 패가 많아 본적이 없고 이렇게 패를 많이 받아본 적은 처음이고 매인탱커로 15킬을 따고 탱킹 다해주고 하는 판이 3연패를 했을때, 적의 5근딜이 죄다 공을타고 졌을때 강하게 느꼈죠 '내가탱을 하면 안되겠구나' 도저히 여기서는 탱커로서 살아 갈수가 없구나 그래서 최근에 거의 탱을 안하거나 일반전만 하게 되더라고요 맨날 공식을 돌리고 하드하게 즐기면서 상대가 나보다 잘하면 내가 이겨보고 싶은 그런, 잘하는 사람끼리의 심리전을 좋아했던, 하드게임러 였는데 이젠 공식이 재미가 없어졌습니다 공만타고 거의 일반전이더군요 아니 요즘은 일반전이 더 잘하는 듯하네요

 

파티를 하고 빡세게돌리면 다시 올라갈 수도 있겠지만 그 다시 올라갈고 투자해야되는 시간이 참.... 재미없게 게임하고 운나쁘면 시간을 더 들여야하구요?

 

제가 하고싶은 말은 나잘하는데 배치시스템 때문에 심해됬다고 찡찡 거리는 글일 수도 있지만 진짜로 하고싶은 말은 지금 배치시스템은 솔플러 탱커를 미치게 만드는 배치시스템입니다 좀 전 시즌반영을 많이하고 넓은 폭의 랭킹대로 배치해주셨으면 합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될텐데 왜 안될까요 배치시스템 좀 새심히 검토 해주었스면 좋겠습니다 예전엔 즐겁게 공식전을 즐겼지만 지금은 정말... 공식같지 않고 재미는 더더욱없어요... 재미를 앗아가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흥분해서 글이 조리있게 안써졌을수도있어요 이해해주세요(원래 못쓰지만)

 

 

난독증을 위한 요약 한마디

배치시스템 좀 재대로 만들어줘요

 

 

이상입니다

 

To. JOKER팀

 

 

 

 

 

 

 

 

 

 

 

 

 

 

 

그리고 그와중에

잘 보셨다면 ㅊ..추천..

↓↓↓↓↓↓↓↓


[원문보기]

댓글 15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 레이디 YES NO 내 맘 알지? 성공! 뜨헉! 하아? 힝-
좋구나~ 후후후... YES NO 하- 감히! 이녀석들! 그땐 그랬지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