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방린의 소소한 팁들
  • 27,891

    78

라나몽 [58급]

2014-06-03 09:10:28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많은 공략글을 보다가 소소한 팁을 적고 싶어서 저도 팁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미 충분히 유용하고 훌륭한 공략들이 많아서, 크게 도움이 될 것은 없어 보이지만

어? 이런 것도 되네? 싶은 소소한 팁에 대해 쓰고 싶었습니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저는 실력이 출중한 플레이어는 아닙니다. 린 승률이 높은 것도 아니고요.

공식 티어는 실버이고~^^; 지인들과 진지하면서도 즐겁게 놀자! 가 모토라서

그저 다른 사람들보다 끈질긴 인내심으로 방린을 플레이했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린이라는 캐릭터를 전투 중에, 또 한타 중에 아군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서포터로 운용하는 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물론 써놓고도 저도 당황하면 공방에서 똥싸요)

 

글 내부에서 없었던, 하지만 유용한 팁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수정을 통해 추가하거나 저도 더 배우고 연습하는 기회를 갖겠습니당 ☞☜

 

 

 

 

제 린 캐릭터 전적입니다. 보시다시피 승률은 낮습니다(...) 그냥 끈기로 약 1200판 정도 했습니다.

그나마 손에 익어 할 줄 아는 캐릭터라고는 린밖에 없어서 브론즈 5부터 골드까지 방린으로 횡단했네요..ㅠㅠ

제가 그리 사이퍼즈를 잘 하는 편은 아닐 뿐더러. (이게 가장 큰 이유)

방서포터의 특성상 팀의 분위기도 많이 탑니다. 가끔은 대박궁을 낼때 내가 장판궁 극공캐라면..싶을 때가 있어요..

 

제가 지금부터 쓰고자 하는 린 팁에

 

내가 캐리를 하고 싶다.

방캐나 서포터는 적성에 안 맞는다.

립이 스킬 하나로 안 죽으면 답답해서 못 해먹는다.

린은 공캐다.

난 린의 스킬 특성에 대해 이미 완전히 꿰고 있다. 공략따위 필요없솨!!!!!!!

하시는 분들은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당.. 본 게시글은 1장 방 / 노장노모 방린 유저의 글입니다.

 

 

 

 

1. 아이템 세

 

 

 

 

먼저 아이템 세팅입니다.

 

 

 1. 장갑 : 취향 (유니크 옵션 : 참나무 장벽 공격범위 10%)

저는 핑크색이 좋아서....끼워..놨..습니다. 잠깐 눈물좀 닦고..

방린의 경우에는 정말 후반으로 가서 더 이상 찍을 방템이 없을 때에 장갑을 찍습니다. 더군다나 시야모 이용자들은 옵션 때문에 장갑보다는 2모자를 먼저 가거든요.

초반 효율을 위해 FA 착용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고, 시각적 즐거움과 소소한 효과를 위해 유니크 쓰시는 분들도 있고. 본인이 더 좋은 쪽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p 끼셔도 뭐...방린이...언제 3장을 가겠어요..ㅠㅠ

 

 

2. 모자 : 시야모=유니크 (유니크 옵션 : 가시방패 지속시간 30%)

 

한타가 일어나게 되면 린이 1선에서 시야를 최대한 밝혀주는 만큼, 또 가끔씩 적군 진영 쪽에서 한타를 유발하는 역할도 하는 만큼 시야모가 생각보다 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유니크 옵션도 꿀이어서 취향을 좀 탑니다.

저는 보통 2모를 가는 일이 적은 데다가, 유니크가 없어서 시야모를 끼웠습니다.

하지만 시야모+레이더 조합으로 더 빨리 적군을 탐지해서 참나무장벽으로 끌어올 수 있는 이점이 있는 만큼, 시야모도 생각보다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3. 셔츠 : 유니크 (유니크 옵션 : 무쇠가위 지속시간 20%) 

 

가위 홀딩이 정말 좋습니다. 진짜요. 대박 좋아요. 2셔츠 3셔츠 갈때마다 10%씩 올라가는데 후반부 되면 홀딩시간이 길어져서 정말 효과 많이 봐요. 유니크 있으시면 무조건 착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4. 허리 : 유니크=sp (유니크 옵션 : 참나무 장벽 공격속도 10%)

어지간한 유니크 옵션이 좋은 린의 유니크 중 옵션은 개인적으로는 가장 똥..이라고 생각합니다. sp 레어 허리띠가 나오면 갈아탈 생각도 하고 있어요. 유니크와 sp 중에서 취향에 맞춰서 쓰시면 될 듯 합니다.

 

 

5. 바지 : 유니크 (유니크 옵션 : 가시방패 중 이동속도 10%)

 

천기는 린 유니크템 중 꿀템 상위권입니다. 꼭. 꼭 타라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셔서 얻으셔야..!!!! 없으실 경우 sp 추천합니다. ra도 좋지만 성장이 더디신 분들은 오히려 코인 버느라 폭풍 고생이니 sp가 더 나을듯 해요. 체감이 정말 많이 됩니다.

  

6. 신발 : 유니크 (유니크 옵션 : 무쇠가위 공격속도 10%)

 

체감도 많이 될 뿐더러 정말 좋습니다. 린을 미러로 만났을 때 같이 만나서 가위 서걱서걱 하면 당혜의 여부가 여실히 드러납니다. 없으면 sp. 다른 건 몰라도 티 바지 신발은 꼭꼭 필수템이에요!

 

 

7. 목걸이 : 방목 유니크 (유니크 옵션 : 초진공흡기 지속시간 +1초)

 

 

8. 스킬링과 소모킷

 

방린은 사실 스킬링은 장벽링(레어3링)궁링(유니크) 위주로 찍습니다. 저는 성장 때문에 궁링을 거의 안 찍는게 초반 버릇이 되었었는데 최근에는 손에 익혀서 꼭꼭 찍습니다. 적팀에 쌍빙이 있다 싶으면 제쳐놓고 무조건 궁링부터 찍으시고, 없더라도 드문드문 찍어 주셔야 해요. 장벽은 4링 쓰시는 분들도 많아요.

 

렙 20이 되기 전에 궁링1, 장벽링1하나씩 찍고 들어가시면 편해요. 염동링(레어2링)은 찍어 두시면 나중에 립 먹을 때 편하고, 딸피를 방생시키지..않는다는 조흔 점이 있죠ㅠㅠ.. 빠른 성장을 위해 2링으로 추천드려요.

무쇠가위링은 린의 주 뎀딜기이지만 방린의 경우 가장 마지막에 찍는 링이기도 합니다. 저는 거의 안 써서 아예 없애 버리고 가시방패링(신레어3링)으로 대체했습니다. 신레어보다는 구레어 (가위 5% 공격력 없는 것) 가 코인 효율에서는 더 좋아요. 저는 주로 한타가 일어나면 흠씬 두들겨맞는 스타일이라 끼워 두었습니다.

 

보통 풀유니크로 방캐 세팅을 마치고 나면 타즈를 착용하면 방이 62~63까지, 플래쉬를 착용할 경우 방이 54~55선 / 회피가 180+a 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타즈를 착용하시긴 하지만 의외로 플래쉬가 좋아요. 상대 조합에 따라서 타즈보다 플래쉬로 더 오래 버틸 수 있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ex.자네트. 고정데미지 스킬들) 저는 타즈를 껴 봤지만 체감상 플래쉬가 훨씬 좋아서 타즈를 묵혀두고 플래쉬 쓰는 중이에요.

 

 

 

 

2. 초진공흡기 요령

 

 

 

 

한타가 일어났을 때 그 승패를 반전시킬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스킬 중 하나가 초진공흡기라고 생각해요.

아군을 구할 수도 있고, 반대로 초진공흡기로 끌려온 적군을 처리하러 온 아군을 순식간에 몰살시킬 수도 있습니다.

 

 

1. 적팀 장판궁 / 기습궁이 있을 때는 무조건 한타 중앙 초진공을 피하자.

 

특히 드니스, 나이오비, 루이스 같은 장판궁 캐릭터는 린의 카운터입니다. 드니스 궁은 가시방패가 풀리거나 가시방패를 키더라도 린의 등 뒤에 드니스가 위치할 경우 잡혀서 궁캔이 되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습궁의 경우 한 번 궁을 켜기 시작하면 린의 발이 묶였으므로 할 수 있는 게 없지만 사운드를 잘 들어서 아군에게 브리핑을 해 주고, 애초에 궁을 켤 때 한타의 정 중앙이 아니라 훨씬 앞으로 나가서 아군들에게 적팀이 등을 보이도록 초진공을 땡겨 주셔야 합니다. 궁대박을 냈는데 우리팀이 몰살당했다, 하면 그 원인의 절반은 린의 책임입니다.

 

 

+ 반대로 아군에 드니스, 나이오비, 루이스, 웨슬리, 샬럿 등의 장판궁이 있을 경우 한타 시작 전 F4를 무조건 눌러 주세요. 흡기→장판궁 순서대로 콤보가 들어가는 겁니다. 백업을 원한다면 먼저 궁 여부를 확인하고 아군이 안전하게 딜링할 수 있는 위치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2. 카운터가 가능한 캐릭터가 있다면 대박궁보다 카운터궁을 노리자.

 

스텔라, 레이튼, 브루스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세 명이 한타가 시작하자마자 궁을 켜고 들어오면 아군 원딜들은 순식간에 전광판으로 폭풍납치를 당하죠. 이럴때는 전부를 묶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카운터 위주로만 쳐서 위 캐릭터들이 아군 진영을 휘젓는 것만 막아 주시면 한타가 순조롭게 흘러갑니다. 저 캐릭터들이 궁을 키는 소리만 나면 무조건 얘는 내가 죽을 때까지 괴롭힌다. 는 마인드로 1인궁도 아끼지 말아 주시옵소서. 적팀 카운터 캐릭터들을 암걸리게 하면 할수록 우리팀이 이길 확률이 올라갑니다.

 

3. 미러일 경우에는 늦게 켜는 자가 승리자.

 

드물게 린을 미러로 만났을 경우, 상대 린이 초진공을 쓰러 오겠구나, 하는 촉이 오면 바로 초진공을 마주보고 켜는 것이 아니라 먼저 가시방패를 통과해서 잡거나 (마주 가시방패를 켜고 접근해서 잡기를 하거나, 뒤로 돌아서 등뒤에서 잡기) 스킬을 쓰는 등 일차적으로 궁캔을 시켜 주세요. 안 되면 적팀 딜러들이 자리를 잡은 순간 좀 더 늦게 켜 주세요. 이 때 궁링을 얼마나 찍었느냐 (쿨타임, 범위, 지속시간), 유니크 방목걸이가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초진공을 최대한 늦게까지 끌어서 적팀의 시야를 뱅글뱅글 돌리는 쪽이 한타에 더욱 유리합니다.

 

+ 적팀에 린이 있을 경우에는 적팀 린의 초진공 타이밍을 본인이 외워서 브리핑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궁링을 최대한 빨리 찍어 주셔야 효율이 좋습니다.

 

 

 

 

 

3. 스킬 캔슬

 

 

 

 

1. 한타 교전시 초진공흡기를 쓸 때는 가시방패를 켜지 말자.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가시방패는 오브젝트 판정으로 적군의 스킬을 막는 꿀스킬인 동시에 아군의 스킬도 막아버리는 역적스킬입니다. 한타 교전의 경우 부득이하게 정중앙에서 초진공흡기를 쓸 때에는 최대한 자신의 궁극기가 캔슬이 되지 않을 타이밍을 찾아서 가시방패 없이 켜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아군의 궁극기가 가시방패에 아구아구 마이쪙. 정 겁이 난다면 언덕 위, 벽 뒤, 박스 옆에서 초진공흡기를 얍삽하게 켜 주세요.

아군 클레어, 미쉘, 하랑이 있을 경우 사운드와 궁극기 알림을 잘 보고 알림이 뜨면 쓰고 있던 가시방패도 해제해 주시는 센스. 사실 이 부분이 어려워서 저도 많이 우걱우걱 먹어봤어요.

 

 

2. 가시방패로 아군을 보호하며 상대방의 스킬을 캔슬시키자.

 

우리팀 딜러가 저격을 맞고 있을 경우 맞고 있는 딜러의 바로 앞에 나아가서 몸이나 방패로 막아 주세요. 본인이 맞아서 저격을 최대한 많이 빼 주는 편이 좋을 뿐더러, 대개 방린은 성장률이 팀 내에서 하위권이기 때문에 딜러가 죽는 것보다 린이 죽는 편이 리스폰도 빨라서 훨씬 이득입니다.

 

트릭시의 스파이럴은 아군이 순식간에 쓸리기 때문에 이속킷을 드시고 가시방패를 키고 들어가서 트릭시에게 타격만 주면 됩니다. 가시방패는 근거리 판정이기 때문에 트릭시의 궁극기가 바로 캔슬이 됩니다. 이 때 트릭시가 혹시 근슈아를 먹었...다면...죽어야죠 뭐. 후진 말고 전진만 가능합니다.

 

드니스와 티엔의 장판궁 또한 캔슬이 가능합니다. 경험상 나이오비는 좀 힘들더군요(...) 범위에 닿기 직전부터 가시방패를 키고 들어가서 (이 때 2신발을 가지 않으셨다면 이속킷을 드시는 쪽이 훨씬 안전합니다. 가시방패 안 켜시면 동반자살이신거 아시죠..?) 스킬을 시전하는 적군을 잡아주세요. 특히 드니스는 궁극기 범위가 넓기 때문에 다소 대담함을 요구하지만 한 번 캔슬을 내게 되면 큰 이득입니다.

마찬가지로 이글도 뒤에서 잡기가 불가능할 경우 가시방패로 두두두 밀고 들어가서 멱살을 잡아 주세요.

같은 장판궁이지만 한방타격인 루이스는 카운터가 불가능합니다. 캔슬이 불가능하면...그냥...맞읍시다.

 

적팀 하랑의 신호지세는 정면에서 가시방패를 켜고 버텨 주세요. 각도가 비켜 나가면 같이 물려갑니다. 호랑이가 가시방패에 부딪혀서 발을 두어 번 구른 뒤 사라질 겁니다. 참을성 있게 계속 버텨 주세요. 중간에 풀면 같이 롤러코스터잼. 반대로 우리팀 호랑이도 가시방패가 먹어치우니 주의하시면 됩니다..ㅠㅠ..

 

미쉘의 바위굴리기엘리의 별똥별, 마를렌의 발리스타, 기타 오브젝트 판정의 모든 적군의 스킬은 가시방패에 붙일 수 있습니다. (별똥별은 아무래도 각도가 있어서 붙이기 힘들지만 발리스타와 바위굴리기는 사운드가 들리면 바로 앞으로 나가서 붙이신 다음 아군이 없는 곳에서 해제시켜야 해요. 아군이랑 붙어서 가시방패를 풀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폭풍팀킬잼) 특히 미쉘이 더토를 켰을 경우 바위굴리기를 얼마나 막아내느냐의 여부도 중요해요. 잘 붙여서 박스나 벽에 대고 스킬들을 풀어서 없애 줍시다.

 

 

3. 낙궁 캔슬은 린의 몫.

 

린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낙궁 캔슬입니다. 아군들 중 얼굴도 예쁘고 목소리도 예쁜 앨리셔가 짝짝이를 쳐주거나 웨슬리가 지뢰작업을 통해 미리미리 캔슬을 해 주면 좋겠지만. 불가능할 경우 바쁜 다른 팀원들을 위해 효율적인 서폿을 해 줍시다. 트릭시, 다이무스, 마틴, 루이스가 적팀에 있다면 반드시 언덕 지형을 먼저 본인이 점거하거나 (라인전에는 유리하지만 한타 때는 초진공 타이밍 빼고는 언덕에 있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언덕에 적군이 올라갔다 싶으면 망설임없이 초진공으로 타격을 주세요. 첫타에 경직이 들어가면서 스킬이 캔슬됩니다. 딜링은 딜러의 몫이니까 한타의 경우에는 누굴 두들겨 패겠다는 생각보다는 더 많은 적군의 스킬을 끊고 적군 딜러의 스킬들을 본인이 잡아먹는다는 생각으로 한타를 하시면 더욱 편할 것 같습니다.

 

 

 

 

 

4. 잡다한 주의사항

 

 

 

 

 

상대방 탱커가 아군 진영을 휘저으면서 원딜을 납치하려고 하면 (특히 휴톤과 아이작) 막아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린은 상대방 탱커보다 딜러를 묶어 두시는 쪽이 이득입니다. (예외는 레이튼과 브루스, 스텔라의 궁극기 사용).

 

린이 방을 타는 이유는 서폿을 하면서 상대방의 딜로스를 유발하기 위함입니다. 방캐끼리 붙게 되면 네버엔딩 도그파이트가 될 뿐더러 적팀 근딜들이 아군 원딜을 썰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전광판이 만석이 됩니다. 우리팀 딜러들의 유리한 한타를 위해, 방린을 할 경우 딜러들이 적팀을 훅 보낼 때까지 최소 2:1에서 3:1을 버텨야 한다고 생각해 주세요.

 

죽지만 않는다면 두들겨 맞기만 하고 있어도 이득입니다. 아군들이 도망치고 있거나, 전광판에서 리스폰을 기다릴 경우에는 잡기와 각종 콤보 (잡기가 무적이므로 많이 활용해 주세요. 잡기 진짜 좋아요. 모션도 길고 무적판정 시간도 진짜 길어요~!!!!!!별5개) 로 시간을 벌어 주세요.

 

 

또한 방린이 힘든 이유는 성장 때문인데, 립을 먹기가 참 힘들죠. 최대한 립을 챙겨 드시되 적어도 게임 시작한 뒤 30~33분까지는 립 양보를 요구하지 말아 주세요. 본인이 시간을 재거나 멍때리지 않고 라인을 밀고 센티넬을 잡으면서 코인수급을 하는 것으로 충분히 방을 탈 수 있을 만큼 성장이 습관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되면 딜러들 사이에 낑겨서 잔돈이라도 뜯어 드세요.) 초반 방린은 적 딜러의 원콤에만 죽지 않을 정도가 최소입니다. 중후반까지 우리팀 딜러들이 팀 평균 레벨을 확인하지 않고 립을 다 쓸어담는다면 그건 딜러 역량의 문제겠지만, 초반은 우리팀 딜러가 적팀 딜러보다 얼마나 더 빨리 커서 효과적인 딜링을 하느냐 또한 방캐의 성장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내가 매일매일 5인팟만 하는 것이 아니라 2~3인 파티나 솔랭도 한다. 싶으시면 본인만의 성장법을 몸에 익히신 뒤 딜러들의 성장 또한 도와야 합니다. 이것 또한 서포터의 역할입니다. 중반부터 레벨이 너무 더디게 올라가거나 적팀 딜러들과 자신의 레벨차이가 너무 높으면 그 때 립양보를 부탁드려도 늦지 않습니다.

 

...사실 방린타고 립이랑 한타하는 걸 보면 자비로운 파티원들 분들이...알아서 나중엔 뒷립을 남겨 주십니다....

우리팀에 지나친 립돼지가 있다 싶으시면 뒷립 시간을 외워 주세요. 내가 먼저 먹는다!!!! 해치운다!!!!

적팀 노란립 중 가까운 쪽의 립은 장벽->염동 평타 순서대로 안전하게 챙겨 주세요. 데미지가 잘 안 나오니까 무조건 장벽부터 쳐서 끌어당겨 주세요.

 

 

또한 맵리딩이 중요합니다. 1선에 서서 적팀을 한 명 낚아오는 것도 좋고, 끌어오는 것도 좋지만 팀원들이 백업을 빠르게 올 수 있는 위치가 맞는지 반복해서 확인해 주세요. 백업이 없는 린은 그저 예쁘게 생긴 샌드백일 뿐입니다. 내가 물었는데 왜 안와? 가 아니고, 아군의 위치를 확인한 다음, 아군이 도착할 때까지 내가 맞으면서 버틸 수 있다 싶으실 때 가서 이니시를 거시면 됩니다.

라인을 밀 때도 적팀의 낚시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앞에서 정면과 샛길의 시야를 밝혀 주세요. 우리팀 딜러가 낚시에 걸리면 원콤에 푹찍악이지만 우리들은 두툼하게 챙겨입은 방템으로 버틸 수 있잖아요? 역관광의 기회를 만듭시당.

 

 

 

+ 참고로 적는 제 템트리. 1장 방을 기준으로 합니다.

 

초반에 1신 → 2티 1허 1바 + 중간에 아무때나 1장 (이렇게 찍으면 21렙)

그 다음에 2신, 장벽링1, 궁링1 (이 3개의 아이템은 그 판의 분위기에 따라 조금씩 순서가 달라집니다. 만약 적팀이 쌍빙이나 미러일 경우 제쳐놓고 궁링 장벽링부터 맥스로 찍습니다)

그 다음에 바지, 방목, 허리, 방목 순서. (회피린의 경우에도 바지부터 찍습니다. 도핑하지 않았을 때 기본 방어력이 어느 정도 나와야 하고, 바지 유니크의 경우 옵션이 아주아주 꿀이므로. 2허리를 2바지보다 늦게 가도 4번킷이 어느 정도 부족함을 잡아 줍니다. 무조건 바지부터!)

 

 

 

 

 

마지막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사실 방린은 멘탈에 이로운 캐릭터가 아닙니다.

저도 가끔씩 방린 말고 다른 캐릭터 천 판 하면 더 잘 하지 않았을까ㅠㅠㅠ싶을 ㅠㅠ정도로ㅠㅠ답답하죠.

브론즈 존에서 게임을 하면서 다들 극공(...)을 타는 걸 보고

그래!!!!!!!차라리 내가 방을 탄다!!!! 내가 맞아줄게 댐벼!!!!!!!!

의 마인드로 시작한게 제 방린입니다. 좀 늘었다 하지만 아직 한참 멀었지요.

모든 캐릭터들이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어렵겠지만 린은 그 중에서도 특히 튼튼한 멘탈을 요구합니다.

 

그래도 아군 조합을 잘 만들어 주고,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 주는 훌륭한 서포터 또한 린입니다.

대회에서도 많이 사랑받는 캐릭터더라고요 :>

 

이미 충분히 많은 분들이 유용하고 훌륭한 공략글을 많이 만들어 주셔서, 또 저보다 훨씬 린을 잘 하시는 분들이 넘쳐난다는 사실 또한 알고 있어서 제 팁글이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아, 방린을 하면 이런이런 점을 신경써서 끊어주고 버텨줘야 하는구나. 하고 알아 주시기만 해도 감사드립니다.

방린을 시작해 볼까?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긴 글 지겨우셨을텐데 읽어 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

다들 즐사하시고 연승하세요!

 

 


[원문보기]

댓글 78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