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략] 샬럿에 대해서 알아보장~
-
31,450
72
56
-
2014-06-02 11:32:28
<브금>
없음 걍 보세여 ^ㅇ^
----------------------
안녕하세요 저는 내곧빚갚으리오 > 숙명의엘리> 니엄마엠마왓슨> 2호선막말녀샬럿> 꿀잠의수능2교시라고 해요~
예전부터 공략쓸까말까 막연히 생각해왔었는데 이제야 쓰게 되네요
제 랭킹이에요! 근데 내승률이 저거밖에 안됬구나?
그럼 공략 시작할게요
현재 저의 템세팅이에요. 공목 유닉을 빼고 8유닉이에요 제가 시즌1때부터 사이퍼즈를 했지만 8유닉은 샬럿밖에 없음 ^ㅇ^
1. 샬럿 플레이 스타일..을 쓰기 이전에 캐릭터를 플레이할때 지켜야 할 점
여러분은 게임을 할때 그냥 막연히 적을 때리자! 라는 단순무식한 생각만 하실텐데요(특히딜러라면) 이렇게 플레이하시면 절대안돼요. 적도 가려가면서 때려야하고, 스킬도 신중하게 써야해요.
예를 들어 여러분이 드렉슬러인데 한타 때 휴톤과 클레어가 님 눈앞에 나타났어요. 휴톤이 다가오고 뒤에서 클레어가 그 뒤를 따라오고 있어요.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일단 분열창을 써야겠죠? 누구한테 분열창을 던져야 좋을까요?
만약 휴톤이 개피고 클레어가 풀피라면 휴톤한테 집어던져서 휴톤을 죽이는 게 좋겠지만, 한타의 판가름을 결정하는데에 더 영향이 큰 딜러인 클레어한테 던지는게 더 좋겠죠?
여러분은 게임을 하면서 스킬 쿨타임을 중요하게 여기시나요? 네 궁극기 스킬은 쿨타임도 길고 주기적으로 쓰지 못하니까 신중하게 쓰실거에요. 하지만 다른 기본적인 스킬도 궁극기처럼 신중하게 써야해요.
대표적으로 트리비아를 예로 들어보죠. 한 트리비아 공략러가 말한 것처럼, 트리비아는 한타 때 박쥐폭풍이 빠지면 박쥐폭풍의 쿨타임이 돌아올때까지 '거울보며 응원하는' 캐릭터가 되버려요. 부츠커터는 맞출려면 적한테 어느정도 근접해야 하고(게다가 잘맞추기도 힘들어) 비행은 궁극기라서 주기적으로 쓰지 못하죠.
한타가 일어났을때 여러분이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도록 몸을 세워주는 탱커들 모두가 여러분의 스킬 쿨타임이 돌아올때까지 버틸 수는 없어요. 박쥐폭풍 쿨타임이 10초라고 가정하죠. 만약 이 박쥐폭풍이 적한테 날라가다가 상자에 처박혀서 스킬이 실패했다면, 여러분은 10초동안 적의 공격에 도망다니거나 맞는 것 밖에 할 수 있는게 없다는거죠.
즉, 클렌징빔과 박쥐폭풍 분열창 같은 주력 딜 스킬은 궁극기처럼 신중하게 써야한다는 거에요!
한타 때 도핑비가 없어요! 오른쪽에서 적이 다가오고 왼쪽엔 립이 있어요! 립을 먹으면 도핑을 해서 잘싸울수있어요! 그래서 립을 먹는데! 그 립을 박쥐폭풍으로 먹으면! 안된다는거죠.
2. 샬럿의 플레이 스타일
토마스는 빙결, 린과 앨리셔는 1.5선 서브탱, 웨슬리가 진열붕괴 + 바퀴벌레라면,
샬럿은 린과 앨리셔와 비슷한 서브탱이되, 후방선에 서서 적을 견제하는 캐릭터(라고 저는생각하)죠.
아직도 샬럿이 ㄸㅇ캐똥캐뿌직뿌직 이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샬럿은 절대로 똥캐가 아니에요.
샬럿은 무슨 캐릭터일까요? 제가 생각한 샬럿의 대표적인 특징을 써보겠습니다
1. 귀엽다.
2. 스킬의 선딜이 짧다.
3. 디버프
4. 높은 수준의 공성력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스킬의 선딜이 짧다 라는 것이에요.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원거리 캐릭터는 근거리캐릭터와 대치 중일때 일단 적과 거리를 유지하고 있으면 판정이 절대적으로 유리하지만, 만약 근거리 캐릭터가 원거리 캐릭터에게 접근했을 때에는 상당히 불리해지죠. 근캐의 스킬은 대부분 선딜이 짧고 근접 범위가 빽빽한 데에 비해, 원캐의 스킬은 선딜도 대부분 길고 스킬이 나가는 범위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한타 때 레벨 60 클레어가 레벨 20 아이작이랑 붙으면서 도와주세헝! 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단순히 자기 딜로 아이작을 못죽이기 때문에 그럴까요? 아니에요! 딜이 부족한게 아니라 일단 그 딜을 넣어야 죽이되든 밥이되든 할텐데 스킬 판정이 불리해서 때리지를 못하니까 그런거자나여!
하지만 샬럿을 보세요! 원캐 주제에 선딜도 짧고, 살수포는 광자력빔이랑 비슷한 스킬인 주제에 나가는 속도는 더 빠른데다 발사하기 전에 움직일 수 있고 게다가 참철도 핵펀치 용성락 레퀴엠의 데미지를 0으로 만들어버리는 물방울 쿠션까지 있어요!
어느 원거리 캐릭터보다 근캐에게 대처하기가 가장 쉬운 캐릭터가 바로 샬럿이라는 거죠.
일단, 샬럿을 플레이 할때는 짧은 선딜의 스킬들을 이용해서 적의 공격을 끊는 것을 위주로 플레이 하시는게 좋아요. 위에서 말했듯 스킬을 끊는다는 건 중요해요. 원딜들의 주력딜[클빔박폭분열창] 등을 끊는것은 궁극기를 캔슬시키는 거랑 별 차이가 없어요. 그런 스킬들을 끊어주는 건 사소해보여도 아군에게 매우 큰 이득이에요.
3. 샬럿의 스킬들 응용법
스킬의 선딜레이가 다른 원거리 캐릭터들의 스킬에 비하면 기하급수적으로 짧은 샬럿의 스킬을 게임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1. 헤비레인
- 선딜이 전무하다시피 하지만 전무한게 아니라 아주 조금 있어요. 어떻게 아냐구요? 캔슬당해봤거든요
특징 : 처음 생성될 때 맞자마자 경직, 그리고 빗줄기 4번 맞을때마다 경직, 맞으면 무조건 치명타 감소 디버프.
만약 타워 라인전을 하는 상황일 때 단순히 타워 조준해서 헤비레인 쓰시지 말고, 이렇게 언덕 위에 헤비레인을 깔아두시면 비가 내리는 동안 적의 공격을 받지않으면서 타워 피를 깎을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비를 내리며 빠질 수도 있죠. 그런데 메트로폴리스와 스프링필드에선 이렇게 비를 내려도 타워가 공격을 못하는데 리버포드는 이 공간에 안개가 껴져 있지 않아서 타워의 시야에 어렴풋이 비춰지기 때문에 타워포에 조준이 되니 유의하세요.
중요한 건 꼭 샬럿이 아니더라도 이 공간에 서서 디티를 박거나 하면 미니맵에 빼꼼히 비춰져서 들킨다는 점.
립을 먹을 때 중앙 타워에 있는 벽쪽에 착 달라붙어서 헤비레인을 쓰시면 건너편에 있는 립을 쩝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비레인은 넘어진 적한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아요.
하지만 이렇게 난간에 걸쳐서 맞으면 데미지가 들어가요!
2. 폭포수
- 이거도 선딜이 있어요. 제가 캔슬당해봤거든요.
특징 : 3장갑꼈는데 철거반한테 첫타 데미지 200인 경악할정도로 약한 데미지, 짧은 선딜, 총4타 1타 피격시 다운되지만 나머지 3타는 그냥 데미지만 입고 경직이나 다운이 없음.
근캐와의 접전 중 한 번 넘어졌을 때 물쿠나 헤비레인, 아니면 폭포수를 쓰실 텐데요. 아주 전형적인 대처이긴 하지만 이 폭포수를 좀 더 스마트하게 쓰는 법이 있어요.
1평캔 드라이 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제 랭킹대에서는 대부분이 들으면 뭔지 아시겠지만 아직 고랭킹대가 아니신 분들은 모르실 거 같아서 영상을 올릴게요.
뭔지 아시겠나요? 양쪽 마우스 스킬은 마우스 버튼 2개를 동시에 누르면 발동되는데, 초인이 아닌이상 마우스 2개버튼을 0.01초 차이도 두지않고 동시에 누르지는 못하죠. 그래서 사이퍼즈에서는 어느정도 한쪽버튼을 조금 늦게눌러도 양쪽마우스스킬이 발동되도록 해놓았는데 이 점을 교묘히 이용한 스킬이 1평캔 드라이랍니당
</EMBED>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 영상을 보새요
폭포수를 써서 적을 넘어뜨리긴 했지만 자기도 데미지를 입고 넘어져버렸네요. 여기서 1평캔 드라이의 방법을 응용하면 데미지를 입지 않고 적만 넘어뜨릴 수 있어요!
감이 오시겠죠 ㅇㅇ
토마스와 다른 점이 있다면 토마스는 어느정도 타이밍에 딱 맞게 누를 수 있는 숙련도가 요구되지만, 샬럿은 그냥 평타 1방 날리고 바로 폭포수 스킬을 클릭하면 되기 때문에 응용하기가 쉽다는거에여~
3. 살수포
- 광자력빔에서 관통만 빼면 다른 점은 광자력빔보다 다 좋은 스킬.
특징 : 총 10타, 패치로 인해 5타를 맞을 시 다운 + 마지막 타 다운, 긴 사거리, 확률적 회피감소 디버프
발사하기 전 이동가능
예전에는 막타만 다운판정이여서 때리는 도중 에임을 옆으로 돌리면서 때리다가 마지막타를 맞추는 형식으로 적을 다운시켰는데, 5타 다운 패치 이후로 확실히 이런 형식으로 때리는 경우가 거의 줄어들었어요.
4. 파워싱크
- 그냥 너무 좋은 스킬
특징 : 총 11타 (지속 10타 + 띄우기 1타), 일단 맞은 적들은 마지막에 가장자리로 끌려들어감, 은근히 짧은 사정거리.
꼭 대박을 내지 않아도 되니까 한타 때 적들 중 가장 영향이 큰 캐릭터에게 쓰거나 아군 원딜이 위험에 빠지면 주저없이 써주세요.
</EMBED>
싱크를 쓰면 안되는 자리에요.... 조심하세요.....
그래도 건너편 타워 벽에 붙어서 쓰면 싱크가 넘어가서 써져요. 다른 쪽 타워도 마찬가지.
여기서 참고하실 게 있는데 저는 샬럿 레벨 20으로 파워싱크 사거리 +3%를 적용받고 있어요. 그래서 특성을 못찍은 분들 입장으로 공략을 쓰지 못했기 때문에 으음-_-.. 아직 특성을 찍지 않으신 분들은 신중하게 쓰세요!
그리고 다운싱크를 맞는 캐릭터들입니다.
다운싱크를 맞는 기준이 약간 불분명한 감이 있어요.
위 영상은 다운싱크가 들어가는 캐릭터들을 모아놓은 영상이에요.
단 피터는 약간 다른 방식으로 싱크를 써야해요.
다운된 피터에게 싱크를 조준할때에는 가장자리를 중심으로 조준하지 마시고 영상처럼 언저리부터 맞도록 조준해주시면 맞아요.
다운싱크를 맞는 캐릭터 : 마를렌, 샬럿, 미쉘, 린, 빅터, 카를로스, 까미유, 히카르도, 호타루, 트릭시, 자네트, 마틴, 엘리, 미아, 루시, 티엔, 하랑 / 피터
나머지는 맞지 않더라구요.
4. 아이템
템트리는 정말 취향이기 때문에 뭐가 좋다고 딱 집어 말할 수가 없어요. 마찬가지로 신발 > 장갑 > 모자 > 셔츠 > 링 ... 자기가 이렇게 템산다고 상대방에게 말하는 것도 결국 부질없어요. 그냥 기본적으로 셔츠사지도 않았는데 벨트를 산다거나 노모자 3장갑을 간다거나 이러지만 않으면 됨 ><
샬럿에게 논란이 많은 건 아무래도 특수킷일 거라고 생각해요.
많은 분들이 파워싱크 맥시머가 좋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저는 살수포 임팩트가 더 취향에 맞아서 살수포 임팩트를 쓰고 있어요.
레이더 [커먼 : 60초간 시야 +50, 은신감지 / 언커먼 : 60초간 시야 +100 , 은신감지] - 가장 무난한 특수킷이에요.
└ 장점 : 시야모자와 같이 쓰면 적이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 싱크를 먹일 수 있어요. 시바 포 아줌마를 볼 수 있어요.
단점 : 없어요.
통신기 [60초간 앨리셔, 클레어 apc 소환(레나도일하지마) - 좋기도 하고 안좋기도 해요.
└ 장점 : 한타의 승률을 높여줘요.
단점 : 비싸요. 통신기가 엉뚱한 짓을 할 수 있어요.
하드스킨 [크래셔 : 근거리 슈퍼아머 5초, 버스터 : 원거리 슈퍼아머 5초] - 나쁘지 않아요.
└ 장점 : 파워싱크의 성공률을 상당히 높여줘요.
단점 : 비싸고 주기적으로 쓸 수가 없어요.
물보라 강화
미친
살수포 임팩트 [살수포 데미지 + 41%, 살수포 사정거리 + 9%] - 무난하고 좋아요.
└ 장점 : 사정거리가 상당히 증가해서 못넘어뜨릴 적을 넘어뜨릴 수 있어요. 데미지가 41% 증가해서 초반 딜넣기용으로 좋아요.
단점 : 없어요.
헤비레인 임팩트 [헤비레인 데미지 + 35%, 헤비레인 공격범위 + 9%] - 무난해요.
└ 장점 : 한타 때 적들의 이동경로를 약간 제한해줘요.
단점 : 잘 안써요.
└ 장점 : 적이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 싱크를 먹일 수 있어요.
단점 : 없어요.
파워싱크 맥시머 [파워싱크 데미지 + 42% 파워싱크 범위 + 9.5%] - 좋아요.
└ 장점 : 데미지도 42%나 늘어나고 싱크 레인보우(궁유닉)와 같이 쓰면 안맞을 적도 싱크에 맞아요.
단점 : 쿨타임이 길어요. 궁이 만족스럽게 들어가지 못하면 상실감이 더 커요.
공략을 마치며
만세 다썼다 게임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