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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GM]공레나실전공략(後)-템트리, 운영법, 알면실력이되는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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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계반석 [60급]

2014-05-23 10:20:35



 

 

 




 

 

 

[BGM]

OneRepublic - Counting Stars

 

bgm듣지 원치 않으신분은 정지버튼을 눌러주시기바랍니다.

 

 

 

 

 

오싸 감사드립니다 :D


 

심연의레나 → 청계반석 으로 닉변을했습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청계반석으로 다시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에는 前공략에 이어 레나의 아이템셋팅, 운영법, 팁등을 적어볼까합니다.


타 공략과 비교하여 중복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만 쏙 빠트린다면, 더 상세한 내용을 말하기 어렵고 또 그만큼 중요한

내용이기에 양해를 구하는 바 입니다


자상한님 공략에 있는 사이퍼즈 맵을 공략용도로 쓸려고 하는데

자상한님과 이야기해 본 결과 원본을 만든 사람이 현재 부재중이시랍니다


허락을 받을 수 없어 일단 쓰긴 했으나 

문제가된다면 자삭하겠습니다



 전공략을 읽지 않으신분은

전 공략부터 읽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前 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0820712]

 

 

<차례>

 

I. 아이템 셋팅

II. 운영법 (트루퍼 교전)

III. 시야확보, 연계

IV. 마치며

 

 

 

 

I. 아이템 셋팅 


  레나 아이템 셋팅공략은 널리고 널렸습니다 

  SP가 좋니, FA가 좋니, 유니크가 좋니 질릴때로 질려버렸죠

 

 

 

그래서 저는 다른공략에서 자주 언급을 안하던 소모킷, 링, 특수킷을 다뤄볼까 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아이템셋팅은 취향을 많이 타기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장비 아이템셋팅이 궁금하시면 타 레나공략을 참고하시거나 우편으로 질문해주세요

 

1. 회복킷

 

볼륨업 스파클링 : 회피4%, 초당회복 48의 높은 효율을 보이는 아이템입니다

                             있으면 꼭 껴주세요

 

첼시 콜라MAX : 초당회복 50으로 가장 많은 회복을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볼륨업 스파클링 대용으로 층분합니다

 

첼시 더블버거 : 취향이나 저같은 경우 끼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체력관리가 힘들며

                          실제로 레나는 맞을일이 많고 버거를 써도 죽는일이 허다하기에

                          추천하고싶지 않습니다

 

 

위에 세 아이템이 없다면 무난한 체스터 콜라첼시 와일드콜라등을 추천합니다.

                          

 

2. 가속킷

 

기어 스프린를 포함한 이속킷

 

기어2 활성화 시 도핑효과 반감이 있지만 사용가치가 큽니다

실제로 레나는 코앞에 있는 적을 놓치는 경우도 허다하며

금강쇄로 적을 추척하는데 실패하면 피해가 막심합니다

그런 불상사를 줄이도록 이속킷을 사용하는겁니다 기어2와 함께 사용시 효과가

반감이 된다 할 지라도 상당한 이동속도로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적을 추적하기 매우 용하기에 이속킷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 가속캡슐II, 아드레날린II 등의 가속킷

 

높은 공격속도와 쿨타임 감소를 가집니다

1평 섬전각, 잡기 섬전각등이 훨신 수월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속킷을 사용하면 금강쇄, 질주의 명중률이 상당히 높아야되고

눈앞에 있는적을 놓칠 확률이 높아짐을 명심하세요

 

* 엑셀레이션

 

어.. 음.. 좋겠지요? 이속과 공격속도의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것이니

필자는 엑셀레이션을 못먹어봐서 잘 모르겠네요 (이거 미구현템 아닌가요)

자신에게 잘맞는다 싶으면 끼세요 

 

* 아드레날린

 

높은 쿨타임 감소와 약간의 공격속도 증가를 가집니다

공성효율도 좋고 비교적 빠르게 궁극기 쿨타임이 감소합니다만

어짜피 레나궁 쿨타임은 긴 편도 아니며 한타 효율이 너무도 좋지 않습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나머지 페스티네이션, 가속캡슐I 등도 비추천합니다

 

 

 

 

3. 공격킷

 

 

넬스 크리민 (S) : 양질의 치명타 증가와 공격력 증가가 붙어있습니다

                            이펙트를 이용해 회피탱을 대비한다고 하는데

                            우리는 공레나입니다 회피탱이 주 타겟은 아니죠

                            물론 제가 이펙트가 없어서 이런말 하는건 아닙니다

  

기어 이펙트 : 높은 치명타증가를 자랑합니다

                       후반에 특히 효율적이며 각종탱커 견제하기도 유리합니다

                

                  

 

나머지 공격킷 파이크, 이펙션, 파워트림 등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4. 방어킷

 

 

기어 타즈 : 매우 추천합니다 있으면 꼭 껴주세요

 

기어 플래시 : 이거끼고 회피 180이 넘지 않는다면 방어킷을 더 추천합니다

                    그리고 보통 회피 180넘으려면 회피관련 목걸이도 껴야하는 경우가 많아

                    딜링면에서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베링거 터틀본 : 레나는 자주죽는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리스폰 10%감소 효과는

                        매력적이다 할 수 있겠습니다 타즈없으면 추천합니다

 

 

 

5. 특수킷

 

 

섬전각임팩트를 강력 추천합니다 금강쇄로 찍고 판단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궁극기인 기어2 공격력 효과와 쿨타임감소 효과 시너지가 잘맞습니다

 

DT, 맥시머 등도 나쁘지 않으나 여지껏 사용해본 결과 섬전각임팩트가

가장 효율적인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6. 링

 

 

축퇴, 금강쇄 모두 2링을 추천합니다

 

레나의 딜링기술은 섬전각이기 때문에 서브딜링만 해줘도 층분합니다

 

* 섬전각링

 

2링(섬전각 헤르메스) : 코인대비 초중반에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단 후반에 딜링이 부족할 수 있음을 감수해야합니다

 

4링(섬전각 레라지에) : 후반에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코인대비 비효율적이라도

                                   높은 데미지를 뽑고싶다면 추천합니다

 

공격 버프링(섬전각 라벨) : 타 3링과 비교하여 50원씩, 총 150원을 더 투자하여

                                         폭딜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

                                         필자가 현재 쓰고있으며 제일 추천하는 링중 하나입니다

 

 

 

질주링에 대하여...

 

 

 

 

문제의 질주신레어입니다

 

각종 질주관련 효과와 ' 섬전각 추가공격력 15% ' 가 참으로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저같은경우는 끼다가 다시 축퇴링을 끼게되었습니다

질주링의 경우 어짜피 후반에 몰아 찍고

섬전각이 빠졋을경우 그 순간은 딜링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결국엔 취향입니다

안껴도 큰일나지 않고, 껴도 큰일나지 않으니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그리고  질주신레어가 아닌 다른 질주링은 폐기물이므로

합성하거나 파는걸 추천합니다

 

잡기링은 핵폐기물이므로 절대끼지마세요




 

 

7. 목걸이

 

 

 

 

루미너스 플럭스를 강력추천합니다

 

레나는 치이목이 없어 루미너스 플럭스의 목걸이 옵션이

참으로 매력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없다면 공치목도 괜찮습니다

 

 

 

8. 궁링

 

 

 

 

 

 

 

 

 

 

※ 아이템 사는 요령 ※

 

1. 노신발 플레이는 힘들다

 

레나의 처참한 하향패치로 노신은 힘든 플레이가 되었습니다 특히 공레나는 스텝을 밟으며

한타에 임해야하므로 1신을 가는경우가 많고 저같은경우 2신을 아주 빨리 갑니다

전 노신플레이 답답해서 못하겠더라고요 


물론 노신플레이 자체의 메리트도 많습니다 

궂이 노신플레이를 하겠다면 말리지는 않겠다만 추적과 무빙면에서 손실이 있을 수

있다는것을 말씀드리고싶습니다 


2. 궁링, 섬전각링은 레벨이 될때마다 찍을것

 

궁극기로 스텟 날로먹는게 레나입니다,

섬전각은 레나의 메인딜링기로 절대 딜링이 부족하면 안됩니다

 

3. 축퇴링, 금강쇄링은 한번씩만

 

다시한번 말하지만 축퇴링과 금강쇄링을 찍는것은

섬전각이 빠졌을경우를 대비한 서브딜링을 위해서지

2~3링까지 가면서 최고데미지를 뽑지 않아도 됩니다

초반에 한번씩, 후반에 한번씩 찍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축퇴, 금강쇄링을 찍을 코인을 아껴 다른것을 찍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II. 운영법 (트루퍼 교전)


여러 변수가 존재하는 실전이라 운영법을 최대한 자세히 적을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므로 양이 엄청많습니다 시간이 정 없으시다면 굵은글씨만 읽어도 됩니다....

만... 왠만하면 다 읽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작성자에 대한 예의입니다.


'100% 이렇게 해라' 라는 것이 아닌 '공레나는 이렇게 플레이하는게 보통이다, 

이런식으로 운영해나가면 좋다'라고 받아들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반] 


* 초반 립, 맞타워 


게임이 시작되면 일반적으로 질주로 중앙립을 향해 0레벨 상태로 (죽음에 대한 패널티를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 섬전각으로 4립을 단번에 먹읍시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위에 움짤을 참고하시고 따라해보세요)


 

4립을 먹은 후에는 바로 뒤에 3립을 향해 가는것이 아닌, 팀원이 먹게될 립을 같이 돌아

코인을 수급하는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루트가 정해진건 아닙니다, 하지만 레나를 천판이상 플레이 해본 결과

 위에 경로가 가장 이상적이고 안전한 경로입니다)



코인을 모두 수급했다면 맞타워를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템트리가 완정되지 않았고 (특히 셀렉이라면) 초반한타 패배시 타워를 하나도 가져가지

못해 패널티가 큽니다. 물론 어쩔 수 없이 해야될때도 있죠, 조합에따라

다르기도 하고요, 하지만 맞타워가 안전하게 밑바탕을 깔아둘 수 있는

작업이라 맞타워를 추천하는것입니다.

조합이 좋거나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최대한 맞타워 유도해주세요 


또 게임시작 1분뒤에 립이 리젠됩니다 





맞타워 후 타워 뒤에 1분 후 리스폰되는 립을 시간에 맞추어 잡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맞타워 후 밀고있는 라인을 좀 더 밀어도 됩니다.


그리고 맞타워할때 궁키지마세요.

안켜도 층분히 파괴할뿐더러 바로 있을 한타에 대비해야됩니다 


혼자 또는 두명 이하가 타워를 빨리 부숴야 하는 특수한 상황에서만 궁키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라인전 


서로 맞타워를 했다면, 이제 2번 타워를 마주보고 신경전이 벌어집니다

주로 원거리캐릭터가 주도권을 잡으며 조합에 따라 불리해질 수도, 유리해질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 강캐의 예: 드렉슬러, 카인, 타라 등...)


이때 레나가 할 일은, 언덕에서 깔짝거리는 적 원캐를 물기 내지 사살하는것입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금강쇄 궤도, 파란색점이 목표 지점입니다 


파란색 점에 적 원캐가 있다면 재빨리 빨간색 화살표 궤도로 적을 물어 우리팀에게 배달하시면 됩니다








물론 위험도 크고 적 근캐가 언덕을 보는 등 변수가 있으나 팀원과 연계와 호흡이 잘 맞는다면

대게 성공입니다. 그렇습니다. 레나는 파티플레이에 강한캐릭터입니다 꼭 파티하세요


빨간색 테두리 친 곳은 상대팀 원캐가 많고 우리팀 백업오기가 힘들어 진입하려 한다면

몇가지 유리한 전제를 깔고 들어가야합니다 우리팀 탱커가 빨간 테두리안에 들어갔다거나 아니면 적팀 수가 얼마 안남았다거나 등의 플러스 요인이 있어야 생존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초록색 화살표 루트로 뒤로 돌아가서 진입해주세요


브리스톨의 경우는 언덕이 1번 3번타워에 있고 여기저기 있는 

상자가 금강쇄의 경로를 방해해 진입하기가 힘듦니다.

플러스 요인이 있을때 빨간색 테두리친곳을 뒤에서 진입하거나 적팀이 나와서

한타를 하도록 유도해주세요 


[중반]


1~3 타워가 어느정도 다 파괴되고, 각기 포지션이 뚜렷해지는 시기이며

딜러들이 제일 날 뛸 수 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 후방진입 (난입)


한타가 시작되었을 때, 공레나는 주로 질주를 이용한 후방진입으로 

적 원거리딜러 사살퇴로 차단등의 역할을 맞습니다


레나, 특히 공레나는 적 근캐대응이 최악에 가까우므로 가급적 타 우리팀 근캐가

적 근캐를 보도록 양해를 구하십시오


막상 후방진입을 하라고 하면 어디서 어떻게 진입해야할 지, 누굴먼저 잡아야할 지 

막연하고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를 대비해 성공적인 후방진입을 위한 세가지 원칙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궁극기는 질주로 진입하기 전에 킨다 (= 궁을 킨다음 진입한다)


둘째, 최대한 시야에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셋째, 한타의 기여도가 높은 원거리캐릭터를 집중 공략한다



- 궁극기는 질주로 진입하기 전에 킨다 


궁극기를 킬 때 의외로 소리가 큽니다. 적 원캐가 사전에 대비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또한 궁극기가 캔슬되는 최악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진입하기 전에

키는것입니다.


- 최대한 시야에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말 그대롭니다.

질주는 단시간에 꽤 멀리까지 이동할 수 있는 상위 이동기술로

조금 돌아간다고 할 지라도, 철거반 시야를 최대한 노출시키지 않는 방향으로 가는것이

진입 성공률을 높히는 길입니다


그리고 철거반 라인을 잘 밀고 한타를 시작하면 진입의 폭이 훨씬 넓어집니다

그래서 라인을 꼭 밀어야 하는 것입니다 시야확보가 진입 성공률을 넘어서

한타 성공률에 기여하는 결정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지고 보면 레나는 진입할때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무리 철거반시야에 노출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사실 그것도 힘듭니다 솔직히 ㅇㅇ;;)

궁극기를 킬때 나는소리, 궁극기 자체에서 나는 소리, 결정적으로 질주에서 나는 소리

떄문에 완벽한 진입을 할 수 있는 확률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최대한'이라는 수식어를 붙인겁니다.


공레나의 역할은 적 원딜의 견제 내지 사살도 있지만 퇴로차단도 있습니다 

무조건 후방진입한다는 생각보다는 적 진영의 퇴로차단을 생각하며 진입해보세요




- 한타 기여도가 높은 원거리캐릭터를 집중 공략한다 


극방 서포터 하루종일 때려도 한타를 이기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후방진입을 했을때 누구부터 잡아야할 지 우왕좌왕하지말고

TAP키를 눌러 킬 테크닉등이 높은, 한타기여도가 높은 원딜을 우선순위에 두여야합니다 


혹시 진입도중에 한타장소와 멀찍이 떨어저 있는 적을 발견했다면

우선순위가 바뀝니다, 그 적부터 처치하시고 진입해주세요


우선순위는 자주 바뀝니다 제가 하고싶은말은 뒤로가서 뭐부터 잡아야할 지

생각하지 말고 미니맵을 보고 미리 생각하고 들어가면 좀 더 수월한 운영이

가능하다는걸 말하고싶은겁니다 



한명밖에 못잡고 죽었다 할 지라도,

나보다 레벨이 높고 한타기여도가 높은캐릭을 잡고 죽었다면 그것은 분명 이득입니다 


랭킹이 높아질수록, 적 근캐나 서폿은 공레나를 포함한 근딜로 부터 원딜을 탁월하게 보호합니다. 하지만 레나는 서폿이나 근캐까지 볼 수 있는 완벽한 캐릭터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침발라놓은 적을 먼저, 빨리 죽이고 잠시 빠져 기회를 엿보는 히트 앤 런 

전략이 필요한겁니다 


레나가 한타때 주로 후방진입을 한다는것이지 100% 모든 한타가

후방진입으로 이루어 지진 않습니다. 적을 줄줄이 물어 한명 한명씩 딸 수도 있고,

옆으로 진입할 수도 있고 여러가지 한타법이 있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가급적 앞선에서 대놓고 한타참여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나대다 훅갑니다 진짜 

레나의 메리트는 언제 어디서 기습공격을 가할지 모른다는것에 있습니다





타워를 공략할때는 항상 타워 양옆에 있는 상자부터 부수고 공략에 임해주세요

낙궁의 위험성을 덜어주고 팀원의 백업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한타를 이기고난 후 

4번 또는 5번타워를 파괴했을경우 질주로 반대편에 있는 립을 먹읍시다





물론 상대편에 리스폰을 잘봐야합니다 

괜히 상대편 리스폰 다 됬는데도 질주로 반대편에 있는 립을 먹는행위는 자살행위나 마찬

가지며 리스폰이 꼬이는 상황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후반] 



뚜렷해던 포지션이 조금씩 흐려집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없어지진 않습니다)

또한 사망했을때의 패널티가 매우 커 이기고있던, 지고 있던 죽지않으려 

최대한 주의해야합니다. 


아무것도 못하고 물려죽는게 가장 손해인 죽음입니다 최대한 안물리도록 노력해주세요


특히 레나는 모든기술이 근거리고 스킬에 후딜레이가 길어 물리기가 쉬운 캐릭터입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립 또는 라인을 미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철거반에게 다가가 S키를 누룬 상태로 섬전각을 쓰면 뒤로 빠지면

비교적 안전하게 라인을 밀거나 립을 먹을 수 있습니다.


금강쇄를 립먹는용도로 사용하는것을 자제해주세요 주변에 적이 없다는걸 확실이 안다면

써도 좋으나 금강쇄가 쿨타임인 상태로 물리면 탈출하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안개지역 맵이라면 안개속에 누가 있나 반드시 시야를 확보한 후

라인을 미는것을 추천합니다 

 


* 이기고 있을때 


대한 그상황을 유지하려 노력하십시오 후방진입 전략이 잘 통한다면 계속 

후방진입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딜량이 층분하다고 느껴지신다면 

방어관련 아이템을 둘러 게임을 굳히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1~5번 타워를 모두 파괴하고 적진만 남아 있는상황에서는 

적을 물기가 이전보다 매우 까다롭습니다 모두 적진에서만 또는 그 주변에서 

립과 라인을 밀고 바로 빠지기 때문이죠.





파란색 화살표 친 부분이 적을 물기 좋은장소입니다 

주황색 동그라미 친곳은 주위 상황을 잘 보시고 신중히 물어주세요

빨간색 동그라미 친곳은 흔히 말하는 Y존입니다


이 Y존은 다른공략에서도 지겹게 들었다시피 타워버프를 쌍으로 받고

수호자도 있으며 적팀이 언덕을 가지고있어 매우 유리해 왠만해서는 가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Y존 근처에서 한타가 나는경우가 잦죠 적팀이 거기가 안전하다는것을 알고

그곳에 몰려있기때문에 빨리 물고 한타를 하고 이겨버리고싶다는 욕심이 있는

팀원들은 가면 불리하다는것을 알면서도 자꾸 거기서 이니시를 걸게됩니다 


죄송하지만 매우 어리석은 짓입니다 정말 레벨이 20~30차이 나지 않는다면 한타일으키지 말아주세요 게임 터지는거 한순간입니다 이기고있을때일 수록 침착해야합니다 


정 하게된다면 바리게이트, 양옆 언덕쪽에 있는 적을 공략하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왠만하면 Y존 한타는 하지마세요 


무리한 플레이는 Y존한타만 국한되어있는게 아닙니다 


적팀에 공지가 떳는데 빠지지 않는다거나

빠져야할 타이밍에 계속 들어가거나 물려 줄줄이 따인다거나 

순삭도 못하는 탱커를 문다거나 

뺏지도 못할 트루퍼를 핑만 앞세워 한타를 벌인다거나...


등등 셀 수 없이 많은 무리한 플레이가 이기는 게임도 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지고있을 때


레나는 이기고있을 때는 상대팀에게 강한 압박을 줄 수 있지만

반대로 지고있을 때는 아무런 힘도 못쓰고 게임이 끝날 수 있습니다


한타가 졌을때 왜 졌을까 한 번 생각해보십시오

'이캐릭터를 견제를 못했다', '한타의 위치가 안좋았다' 등 한번 돌아보시고

다음한타때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하시고 팀원에게 알리시고 한타를 하는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렙차가 심하다면, 후방진입을 포함한 개인적인 행동보단 

팀원과 함께 다니며 적팀 주요 캐릭터를 순식간에 따고 시작하는 플레이가 

가장 이상적이라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탱커는 물지마세요)


역전을 위한 주요 한타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안개지역을 이용하여 적이 립을 먹을때를 대기해 물어버려 4:5 한타를

노리거나





철거반이 없어 상대적으로 시야확보가 힘든곳을 과감하게 진입하여 한타를 

벌이는경우가 있습니다 


트루퍼를 노리는 경우도 있고요 


역전의 가능성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포기하지마세요 

기회는 반드시 옵니다 그 기회를 잡느냐 마느냐는 팀원들의 마음가짐에 달려있습니다


본진에서 한타를 할때에는 "으어어 나는 극공레나다" 하면서 금강쇄 다이브하는것이

아닌, 적 근캐로부터 원캐를 지키는것이 중요합니다 





난간을 탄 상태로 떨어지면서 궁을 키면 빠른 수비전환이 가능합니다 

점프기어로 내려오면 궁을 킨 상태로 무적시간을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내가 이놈은 반드시 잡는다'의 심정으로 하나를 딱 목표로 잡아 폭딜로 잡으시거나

원캐가 원활한 기지방어 및 딜링을 할 수 있도록 근캐의 기술을 하나하나 끊어주세요


기방에 성공했다면 아주 큰 이득이며 기회가 하나 더 생긴샘입니다 

절대 포기하지마세요 


물론 아무리 노력해도 지는판이 있습니다 

거기다가 성질부리고 화만 계속내면 당신만 손해입니다 

'질 수도 있는거지'하면서 털어내시고 다음 게임을 위한 준비를합시다 





< 그 외>



* 미니맵을 주시하자 (맵 리딩)



한타때 정신없어 미니맵을 보는것을 놓치는경우가 많습니다 

맵 리딩은 어려운것이 아닙니다 진입하기 전에 미니맵을 한번씩 보고 진입해도

층분합니다. 맵 리딩이 익숙해지면 적팀에 이 캐릭터가 저 위치에 있으니

저쪽으로 진입하겠다는게 눈에 보이게 됩니다. 맵 리딩하는 자가 한타 흐름을 읽고,

한타 흐름을 읽는자가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적 조합이 극단적일 때 


- 5원거리 조합


빠르게 치고 빠지는데 실패하면 무시무시한 일점사 딜링을 받고 바로 뻗어버립니다.

또한 원거리 캐릭터중에서도 미쉘, 토마스, 마를렌등이 있으면 근거리캐릭터를 카운터

칠 수 있기 때문에 팀원과 함께 진입하셔야 합니다. 진입시 최대한 우리팀 근캐와

동시에 진입하려 노력하세요 (각각 다른경로로) 따로따로 한명씩 진입하다가

각각 일점사 처맞고 리스폰까지 꼬이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라인전보단 최대한 맞타워를 유도해주세요


- 5근거리 조합


레나는 근캐 대응이 최악인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레나가 1선에서 나대기보다는 적팀으로부터 우리팀 원캐를 지키는 방향으로

운영해나가는것이 좋습니다. 적 근캐와 정정당당히 싸우는 일이 없도록 노력합시다 

또한 근거리캐릭터가 많을수록 맵 리딩이 특히 더 중요해집니다

언제 어디서 기습공격을 가할 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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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팀이 어떤 조합이건 공레나 운영법에 대한 공통점은 

적팀들의 공방 여부를 빠르게 파악하고, 공트리를 간 적을 신속히 처치하는것,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어그로가 끌리지 않도록 주의하는것 입니다 







[트루퍼 교전]



사이퍼즈만의 독특한 컨텐츠.

게임을 굳히는것도 역전하는것도 가능한 중요한 요소이며


후반갈수록 버프의 효과는 강력해져 초반보다는 후반이 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트루퍼배달은




이런식으로 배달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적을 물기위한 질주, 금강쇄를 최대한 아껴둡시다.


배달한 후 평타로 계속 트루퍼를 눕혀주세요

아니면 트루퍼 막타를 노리는 적으로부터 시야를 확보해주세요

적이 있다고 무조건 달려들면 안됩니다 팀이 트루퍼를 잡을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트루퍼를 잡는데 성공했다면 재빨리 금강쇄나 질주(특히 질주)로 

빠질려하는 적을 재빨리 무십시오


만약 질주 게이지의 3/4을 갔는데도 적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돌아오세요

적이 안보인다고 적진까지 달려가는건 초 무리수 플레이입니다 

무는데 실패하거나 너무 멀리까지 가 팀원의 백업이 늦어 죽어버리면

욕먹습니다 적정선에서 멈춰추세요 


그러면 적팀은 물린 적을 구할려고 백업을 오다가 트루퍼 버프를 끼고오는 팀원에

의해 몰살당합니다


이것이 레나의 강제한타의 힘입니다 


만약 질주 게이지의 3/4을 갔는데도 적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돌아오세요

적이 안보인다고 적진까지 달려가는건 초 무리수 플레이입니다 

무는데 실패하거나 너무 멀리까지 가 팀원의 백업이 늦어 죽어버리면

욕먹습니다 적정선에서 멈춰추세요 



만약 우리가 트루퍼를 뺏어야하는 상황이라면 레나로 막타먹기엔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팀원에 조합을 보며 신중히 접근하는것이 좋습니다


트루퍼위치가 너무 벌어져 있다면 포기하고 기지방어에 주력하는것이 좋습니다




 


III. 시야확보, 연계


[시야확보]


정확하게 말하자면 금강쇄를 이용한 시야확보입니다


금강쇄의 높은 점프력을 이용해 상자위에 올라가 저의 움직임을 감시하거나

특히 안개지역에서의 적의 기습공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에임을 최대로 놓고 금강쇄로 뛰어올라 시야를 확보합니다 









처음에는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번만 거리 조절을 하면 쉽게 터득할 수 있습니다 

레나를 자주하다보면 사거리에 대한 '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올라간 뒤에 너무 오랫동한 있으시면 안됩니다 상자위에 올라갔다면

그 순간은 레나가 무방비 상태이기에 위험할 수 있어요

시야만 확보하고 내려오세요 


이게 왜 필요하냐 묻는다면 한가지 예를 들을 수 있습니다 








 팀원과 적팀이 초반에 맞타워를 하고있습니다 거의 타워가 파괴될 즈음

 빨간 별 모양의 적팀이 기습공격을 하려고 (참철도, 스파이럴 등)

 숨어 있는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레나가 파란 화살표 궤도로 상자위에 올라가 시야를 확보하는겁니다

금강쇄로 올라갔을때 레나는 무방비 상태고 오래 있으면 공격당할 위험히 크므로

적팀이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시고 내려오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알아두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연계]



레나는 연계력이 아주 좋은 캐릭터입니다 

궁극기까지 키면 일명 무한콤보가 가능한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레나의 연계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팀원과의 연계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연계를 위한 약간의 실력 및 센스와 팀원이 어떤 공격을 쓸 것인지,

저 기술은 얼마나 적을 띄우는지 등을 고려하면

좀 더 빨리 적을 처치하고 그만큼 더 많은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위 세 움짤이 모두 한번의 한타 속에서 만들어졌다는게 함정)


지뢰, 도약-파운딩, 지옥구멍, 벌레방출... 등등등 수없이 많은 적을 띄우는 기술들을

놓치지 말고 섬전각을 둥둥탁! 박아줍시다






팀원과 호흡이 안맞는다면 연계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레나유저 외 다른유저분들, 

레나가 금강쇄 쓰고나서 섬전각 들어가는거 확인하면그때부터 연계 시작해주세요 금강쇄로 띄운거 다른공격으로 튕겨버려 섬전각을 넣는데 실패하면 

레나는 딜링하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IV. 마치며...


부족한 공략 끝까지 읽어두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실전 영상등 여러가지를 준비하려 했으나 시간관계와 실전특성상 여러가지

변수가 많아 정석적인, 좋은 예의 동영상을 구하기 어려웠습니다 죄송합니다


공방에서 저를 만나셨다면 좋은 기억보다는 좋지않았던 기억이 많을겁니다

경솔하고 민폐를 끼치는 말과 행동을 해 정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예를 갖추고 상대방 입장도 생각하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레나를 시작하려는 분들, 아니면 하고 있는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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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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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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