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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베카 회탱을 위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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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ethre [75급]

2014-04-15 10:40:22

이번에 레베카 회탱에 관한 글을 들고온 cubethre입니다.

 

이 글은 지극히 제 주관적인 생각을 담은 글입니다.

 

성향에 관한 시비조 태클 엿드세요.

그리고 욕쓰지 마세요. 깔 자신 있으시면 직접 글쓰세요.

~가 좋다. ~는 내가 겪어보니 아니더라. 이런 글은 환영입니다.

 


일단 글 들어가기 전에 모두가 거쳐가는 단계부터....

 

 

솔랭작임 :3


 

 

 

자 진짜로 본문 들어가기 전에!

 

이 글은 상당히 깁니다. 오랜 시간 들여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여차하면 강조 부분만 읽으셔도 됩니다.

 


레베카란? 근캐전 최강, but 근캐전에 최강인 만큼 원캐가 많으면 힘을 잘 못씀. 수준이 비슷하다는 가정 하에.

 

원캐랑 1:1 말고요 한타때 말하는겁니다.

 

 

1.아이템

 

 

 

 

일단 개인적으로 저는 노장노모 1신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장갑,모자는 일단 아무거나 껴놨는데요

 


1장 / 1장1모 / 1모 회탱은 장갑-fa or sp 모자 - sp 를 껴주시기 바랍니다.

 

저게 제일 무난해요. sp,ep의 범위는 엄청 좁아요. 그러므로 sp는 안낄망정 ep는 절대 끼지맙시다.

 

아 그리고 sp효과 설명은 " 범위 내에서 1명 이하가 있을 때 " 인데 이 말뜻은 1명 있어도 된다는 소립니다.


 

셔츠

 

유닉>sp>fa>나머지 입니다.

 


유닉은 붙은 옵션도 그렇고 가성비도 그렇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sp는 위에서 설명한것과 같고 fa는 초반템이다보니 sp보다 낮게 줬습니다.

 


허리

 

ra=sp>유닉>나머지

 

 

왜 ra=sp>유닉 이냐? 라는 의문이 들을수도 있는데요. 이건 제 생각으론 호불호가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탱커로써 필요한건 왠만한 꿀옵이 아닌 이상 옵션이 아닌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ra/sp는 유닉보다 회피의 수치가 높죠. 하지만 이 수치 차이를 메꿀정도로 테라듀 인추10%가 매혹적이진 않습니다.

 

제가 노장노모 플레이를 하다보니 그럴수도 있습니다. 유닉이 더 좋다 하시는 분은 유닉 껴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ra=sp라고 제가 적어놓은 이유는 ra와 sp의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해서입니다. 수치 차이도 1%가량입니다.

 

물론 가격은 sp가 싸긴 합니다만 제가 공방에서 ra를 사지 못할 정도로 코인을 굶주려 본적이 없습니다.

 

코인관리가 안된다=도핑비가 너무 나간다 - sp

코인관리가 잘 된다=도핑비를 아낀다 - sp or ra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바지

 

유닉>>sp>ra>나머지 입니다.

 


바지유닉 옵인 " 더킹 중 회피10% " 은 너무 꿀이라 버릴수가 없습니다. 꼭 끼세요.

 


신발

 

유닉>>fa=sp>나머지 입니다.

 


유닉 옵션은 더킹 이동속도 7% 증가인데요. 실제론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아마 이동거리를 오타낸거같습니다.

 

 

 

신발유닉 옵션의 유무 차이는 스샷에 보이는 빨간 원 안에 있는 정사각형 하나 차이입니다.

 

더킹-테라듀의 거리 차이로 본다면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90A9F9AC2D2784C74516BA6B3D1A47100729&outKey=V124d57015eaaa20186518d588c8dbeab5f8e0d36ed54178cd5a98d588c8dbeab5f8e" name="movie" />적용x</OBJECT>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F4AEF54CFAA6559F0F7E0364FA8163954970&outKey=V126c46310de9ff5c646a757bd6f9e80411aa349a3bff7e568b27757bd6f9e80411aa" name="movie" />적용</OBJECT>

 

 

위 영상과 같이 한끗차이를 잡느냐 안잡느냐입니다.


1신이다보니 초반에 효율이 극대화되는 fa를 선호합니다. 제가 겪은 대부분 판들이 2신 가기전에 끝나기 때문이죠.

 

sp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래서 fa=sp 입니다. 근데 신발유닉뜨면 선2신으로 갈아탈거임 ㅋ


 

 

방유닉>슈바이스 타올L=캣팬던트 C4>가죽끈L5

 


유닉은 워낙 옵션이 좋으니 당연한겁니다.

 

슈바이스 타올L은 목유닉 뜨기 전에 쓰던건데 좋습니다. 옵이 방 11.87% 회 19.6% 입니다.

 

캣팬던트는 타올과 옵 비슷한 방 11.41% 회 20% 입니다.

 

타올L도 팬던트도 없다. 그럼 가죽끈L5 끼세요.

 

넷 다 없다. 나도모름 ㅋ

 


공킷

 

깡공>>>>깡치

 


탱커가 딸 수 있는 적은 딜러입니다.

 

초반부터 허리찍는 딜러 많지 않습니다. 깡공킷 끼세요.

 


방킷

 

회피

 


여긴 회탱레벸 글입니다.

 


특수킷

 

레이더

 


저한텐 탱커=레이더 라서 이건 뭐... 할 말이 없어요.

 

임팩트 끼고 싶으면 임팩트 끼세요. 전 껴본적이 없어서.

 


장신구

 

더킹 레어링

 


이건 꼭 있어야 합니다. 카인에게 저맥발터, 방레이튼에게 스텝레어링이 있듯이 레베카=더킹레어링 꼭입니다.

 

이거에 대해선 밑에서 다루겠습니다. 쨌든 더킹 레어링 개꿀입니다. 아이언 빼고 넣으세요.

 

테라듀/뎀프 2링  궁 2링 or 유닉 추천합니다.


 

저는 템을 찍을때

 

1셔-1신-1바-1허-1뎀프-1더킹-2셔-2더킹-1목-2바-3셔-2허-3더킹-2목 순으로 찍습니다.

 

물론 때에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위 템처럼 갑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템트리를 찾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가도 상관 없고요.

 


2.스킬


테라듀 러쉬 : 2타째에 스턴확률이 있음. 1,2타 둘다 더킹 쿨 초기화 효과 있음. 더킹과 같이쓰면 안정적.

 

뎀프시롤 : 무조건 뎀프 막타에만 쿨 초기화 있음. 중간에 몇대 치건 중요x. 더킹과 같이쓰면 안정적.

 


아이언 크래쉬 : 탱커에게 이 스킬은 거의 회피기입니다. 영상을 보시죠.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DDC406FB6B525F54C94492B3E8799DCE9E7A&outKey=V129a8af06c0038e36697d74f4ff8e5e20c2c0621803119cd5e25d74f4ff8e5e20c2c" name="movie" /></OBJECT>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C98CE02259463D25360604CC676647DAE467&outKey=V1232104f6ad40ef7fda3ded0b06bbc892e1480bde1807871487fded0b06bbc892e14" name="movie" /></OBJECT>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1CD30725666D2B1F4581A1F9C4B3F1CB3996&outKey=V1235501ba09c17dc564a185158158fa1f14ed7e3ad48150f5c60185158158fa1f14e" name="movie" /></OBJECT>

 

 

 

이론과 실전입니다. 이렇게 타이밍만 맞으면 유도스킬 피할 수 있습니다.

 

반사신경만 좋으면 분열/강투도 이걸로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 더킹으로 피하면 되지 왜 아이언으로 피해야 되? "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더킹은 발동 중에는 슈아 상태입니다. 또한 더킹은 테라듀/뎀프 두 스킬을 안정적으로 맞추기 위한 스킬입니다.

 

더킹은 언제 사용될지 모릅니다. 피하는데 쓸 수도 있고 연계에도 쓸 수가 있습니다.

 

100% 안전한 상황이 아닌 이상은 함부로 쓰지 맙시다.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84DCA470E70D2C7701ED9D1ED47F2530F282&outKey=V1249920b5fe187dc795c675b389fa5c322ed58d9b0fc25b573dd675b389fa5c322ed" name="movie" /></OBJECT>

 

 

저렇게 끄트머리에서 치면 맞습니다.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18CE5887C6BCDEA68EF65B6D9C178BE30775&outKey=V1254c81027458e0c811c64038139b1da06d8640d70136a1b6b2864038139b1da06d8" name="movie" /></OBJECT>

 

 

이렇게 초반 한타때 상대편 넘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거 의외로 많이 사용합니다. 꼭 익히세요.

 

이 외에도 난간타기가 있는데요. 이건 별 필요성이... 리아티아님이 쓰신 도일로 난간타는법 있는데 그거랑 거의 같습니다.

 

알고 싶으시면 리아티아님 도일공략 ㄱㄱ.

 


더킹 : 레베카한테 이거 없으면 카인한테 (구)센트리+저격 없는것보다 쓰레기입니다.

 

잡기 : 최대 약 4초까지 버틸 수 있는 홀딩 무적기. 잡기로 버티는건 연습해봐야 합니다.

 

더킹과 잡기를 얼마냐 잘 쓰냐에 따라 분홍똥인지 갓레벸인지 갈립니다.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962DA12FBF0081A0A5D98AF29D3ED83DB3D7&outKey=V127d2c3370413b660e8622f82bd48d55a6e0cb804ba2771e5ca022f82bd48d55a6e0" name="movie" /></OBJECT>

 

 

여기서 더킹 레어링의 중요성이 나옵니다. 더킹 레어링이기에 동영상에 나오는 잡기 후 더킹이 된겁니다.

 

더킹 레어링을 착용할 시 더킹의 쿨이 6초로 줄어듭니다. 기본 쿨은 9초구요. 이 3초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더킹+잡기만 잘 쓴다면 혼자서 이렇게 버티는것도 가능합니다.

 

분명 동영상 처음부터 저 혼자였고 본격적으로 적팀 사이에서 휘저을때도 저 포함 두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죽기 직전에 팀이 도우러 왔네요. 잘 버텨냈다고 자부합니다.

 

영상에서 버티기에 다른 스킬들도 사용하긴 했습니다만 제가 잡기와 더킹을 잘 못썼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다른 스킬들도 버티기에는 중요합니다만 그 중요함이 더킹과 잡기보단 덜하다는겁니다.

 


그리고 더킹에 대해 팁을 주자면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35C77CEC9BB76858A4072780974B2E7A6B6B&outKey=V124dd00d7a33762d2f190f4d56ecc223dd56171247bd25a82df60f4d56ecc223dd56" name="movie" /></OBJECT>

 

 


더킹 시 회피가 뜨면 완회판정입니다. 토마스의 궁 뿐만 아니라 스턴을 제외한 모든 cc기는 무효화됩니다.

 

루이스 드니스 궁 빼고.

 

이렇게 뚫으면 기분 꿀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스턴이 먹히지않아.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67C767E0DBECC06ECD792780974B2E7A6B6B&outKey=V126014d003295d3179cb6adfd10800810e816f11fd0258aaead86adfd10800810e81" name="movie" /></OBJECT>

 


성급히 더킹테라듀 , 더킹어퍼 이어가면 캔슬됩니다.

 

더킹의 슈아는 더킹이 끝나자마자 풀립니다. 조심합시다.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90A9F9AC2D2784C74516BA6B3D1A47100729&outKey=V128d5715ea0aa20186518d588c8dbeab5f8e59e7d6e5a7f4117d8d588c8dbeab5f8e" name="movie" /></OBJECT>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E3C9B1AEE4A5BE6BAEC64AAAC45AA20D9C99&outKey=V123a50e297912f3d1d0ad3ae320002284225edaeef70c97cbbb1d3ae320002284225" name="movie" /></OBJECT>

 

 

위 영상처럼 더킹테라듀의 거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건 어느 원리냐 하면

 

 

 

 

이런 원리입니다.

 

A는 더킹의 이동 거리를, B는 테라듀의 이동 거리를 간략하게 나타낸 것입니다.

 

1번 구간은 더킹중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최소한의 거리, 2번은 더킹중 스킬이 발동되는 구간을 나타낸 것입니다.

 

빨간 선은 구간을 구분하기 위해 그은 선입니다.

 

그러면 밑의 두 A+B 그림이 이해되십니까?

 

A(1)+B는 더킹테라듀의 최소 이동거리, A(1+2)+B는 더킹테라듀의 최대 이동거리 입니다.

 

길게 잡는 더킹테라듀는 추노에 좋고, 짧게 잡는 더킹테라듀는 근접전에 좋습니다.

 

잘 익혀서 상황에 따라 맞게 쓰시면 됩니다.

 

 


케이스 오버 : 이건 정말 감50% 판단50% 입니다. 상황을 읽어서 예측해야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32BA36D254B97E27478D64BAEDD96BED6A22&outKey=V12270158bcbfcbc549b51b6811099841c5e0b22a07668423c7941b6811099841c5e0" name="movie" /></OBJECT>

 

 


도일에게 카운터 치기 직전 제가 도일쪽으로 화면을 돌리고 카운터를 치는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렇게 카운터를 치려면 " 이쯔음에 치고 들어오겠다 " 라는 것을 감으로 알아야합니다. 어쩔 수 없어요 이건.

 

그냥 궁을 맞추고싶다. 구석으로 몬다음에 가둬놓고 쓰면 됩니다.

 

 

 

3.콤보

 

탱커라고 콤보 모를순 없죠? 노장노모라도 파이크 끼고 때리면 딜러 걍 죽는겨.

 

1)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60E8B4479729AA1414E0FCE54B0DD412B4D8&outKey=V1281b7f22c091330897a91eabe1121d0ee0735f29a2cc47fa64c91eabe1121d0ee07" name="movie" /></OBJECT>

 


일단 가장 보편적인 콤보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실수를 많이하죠. 밑의 동영상을 봅시다.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DE7049C7FD0AD848BD2C6F850D20745D59CD&outKey=V1254667022935650de3dec6e07fdcaf4431e0d1c79f770066375ec6e07fdcaf4431e" name="movie" /></OBJECT>

 

 

차이점이 보이나요?

 

첫번째 동영상은 더킹테라듀-더킹뎀프이고 두번째 동영상은 더킹테라듀-노더킹뎀프 입니다.

 

컴퓨터라서 잡은거같죠? 실전에서도 저렇게 잡힙니다. 캔슬도됩니다. 그러니 더킹뎀프 씁시다. 두번 씁시다.

 

 

2)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AFA2AB7A6C29150B3F5E4304CA058CC3AD52&outKey=V1210536609824c5a19648d0a67735fda3ac74dc74be0d990a7e38d0a67735fda3ac7" name="movie" /></OBJECT>

 

 

이 콤보를 쓰기 위해선 상대와 나의 거리가

 

 

 


빨간 원 안의 정사각형 보이죠? 약 저정도 거리를 유지해야합니다.

 

이는 카운터 맞은 딜러가 " 아이언 크래시 + 더킹추가타로 개피 남을거같아! " 라는 삘이 오면 쓰세요.

 


3)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7B29B80F282C3364E914C0A508A08541BC2C&outKey=V125e673022263091191b9d6a553fbf3dd2bf188e7a4d83715e009d6a553fbf3dd2bf" name="movie" /></OBJECT>

 

 

레베카 해보신 유저분들은 한번쯤 뎀프 먼저 때렸던 적이 있을겁니다.

 

그럴때 쓰는 콤보입니다. 쓸만합니다. 그런데 이게 엑셀버전이 있습니다.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60A359A104FE541B431284E49B65315D787C&outKey=V125c30701ea69fa33b08b607bf5e125ec977f2142d3cef1a60bdb607bf5e125ec977" name="movie" /></OBJECT>

 

 

차이점이 보이세요? 노엑셀은 더킹테라듀로 들어간 반면 엑셀은 그냥 테라듀가 들어갑니다.

 

탱커중에 엑셀은 없겠지만... 만약 엑셀베카가 이 글을 보면 쓰라고 올려봅니다. 간지도 날겸.

 

4)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62D08F45F785637A76FB539917A6A68D3809&outKey=V126a6a6d01c89ba1d9141ab575d276bef723a1d9beca487f149d1ab575d276bef723" name="movie" /></OBJECT>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5904AD01D8F2885851F93EEDE749FF3FC015&outKey=V122906974ab7ac922e1ad2a0111826c28d3085a3450cb95018dcd2a0111826c28d30" name="movie" /></OBJECT>

 

 

이건 ㄹㅇ 허세콤인데요 노엑셀이면 쓰지마세요. 암걸립니다. 엑셀해야 편해요.

 

실제로 저거 영상찍을때 엑셀 빠니까 한번에 됐습니다.

 

아 엑셀도 걍 쓰지마세요 걍 허세임 ㅎㅎ. 이런게 있다 정도 입니다.

 

 

아 그리고 을주자면 이런거 좋습니다.

 

</OBJECT>

 

 

일단 영상 후반의 카운터 무시하시고.

 

더킹 2평후 잡기를 쓸때 잡기가 걸리면 걸리는거고 상대가 맞잡기해서 잡기가 안걸렸다!

 

그럴때 더킹으로 한턴 빠지고 뎀프쓰면 됩니다. 참 쉽죠?

 

근데 이거 타이밍 안맞으면 어찌되는줄 아나요? 더킹 깨져서 역관ㅋ광ㅋ

 

 

<PARAM value="always" name="allowScriptAccess" /><PARAM value="true" name="allowFullScreen" /><PARAM value="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088B8D79D307E2B570F076BD43FD6B2E9A83&outKey=V12658f270d5dee1781a262ee1b296cddb4ecb843af8dbdd164e362ee1b296cddb4ec" name="movie" /></OBJECT>

 


이건 제가 직접 공식에서 쓴것.

 


4.실전

 


자 그러면! 실전에서 회탱은 무엇을 하냐?

 

레벸 회탱은 때에따라 다릅니다.

 

조합도 조합이지만 실질적으로 한타를 벌여봅니다.

 

우리팀에 나말고 근탱이 또 있다. 그리고 상대 원 진영으로 가서 버텨보세요.

 

이때 무조건 한명을 물어야합니다. 조합 보고 개인 판단으로 원서폿or원딜러 선택해서 물어야합니다.

 

왜냐면 우리팀은 근이 많은데 적팀 토마스/마틴/린/윌라드 중 누군가 있다. 그럼 서폿을 막아야죠.

 

각설하고, 이렇게 했는데 한타가 졌다. 이러면 레베카는 아군의 근탱과 맡은 역할을 바꿔보세요.

 

그런데 원딜을 지키며했는데 한타를 졌다! 정말 자신이 원딜을 잘 지켰는지 생각해봅시다.

 

원딜중에도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사거리가 길거나 지형무시 가능한 딜이 쌘 원딜 ( 카인, 피터, 미아, 클레어 등.. )

 

즉, 프리딜을 제일 잘 할것같은 원딜이 우선순위입니다. 이런 원딜을 자기가 잘 지켰나 생각해봅시다.

 

만약 자기는 정말 원딜보호 잘 하면서 1인분 이상을 하며 개쩔게 해줬는데 졌다!

 

팀웍 문제 입니다. 어쩔 수 없어요. 새로운 전략을 짜던지 해야합니다.

 


솔직히 실전 한타는 조합이라던지 한타 주변 환경이라던지 트루퍼라던지 누가 먼저 물렸다던지, 변수가 엄청 많아요.

 

이것을 다 가르쳐 줄 수는 없어요. ㄹㅇ. 많이 해봐야 압니다.

 

하지만 위에 제가 써놓은 저 글은 가장, 가장!!!! 무난한 실전편입니다. 그래서 대표로 뽑아서 써 놓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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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베카가 딜러를 실전에서 1:1로 만났다. 그리고 영상처럼 선빵을 먹였다!

 

근캐든 원캐든 무적기만 없으면 구석으로 몰아요. 몰 수 있으면. 그리고 길막합니다.

 

그 전에

 

영상처럼 스킬 다쓰고 잡기를 쓴다! 그러면 잡기 시간을 최대한 늘리세요.

 

스킬 쿨이 돌아와야 뭐든 할거 아닙니까?

 

길막을 잘 시켰습니다. 그러면 카운터를 씁시다. 그럼 잡무가 아닌 이상 100% 맞아요.

 

그런데 영상처럼 근거리 카운터가 되는 캐릭이다! 그러면 심리전입니다.

 

영상의 다무는 장작을 썼습니다. 왤까요?

 

제가 궁을 쓸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장작으로 한대 친 후 심안도로 궁을 카운터 치려 했었을겁니다. 아마?

 

하지만 저는 다무가 심안도를 쓸 것을 대략 예상했기에 백더킹으로 한 번 빠지고 장작이 나오자 테라듀로 쳤습니다.


만약 1:1로 만나서 선빵 먹여서 구석으로 몰아가려는데 무적기를 갖고있는 딜러다.

 

이땐 개인 상황판단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뭐라고 말할 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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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초반에 " 원딜을 지켜줄 근탱이 한명 더 있으면 상대 원캐를 물어라 " 라고 했습니다.

 

저는 저희팀이 제가 상대 원캐를 한명 물고 있어도 이길거라는 것에 확신해서 위의 영상처럼 윌라드를 잡고 늘어졌죠.

 

덕분에 윌라드는 궁 한번 못쓰고 저에게 시달렸습니다. 이정도만 해도 1인분입니다.

 

이때 중요한건 잡은 놈은 죽어라 마크해야 합니다. 그러면 두가지입니다. 상대팀 누군가가 지원을 온다/안온다.

 

영상에 보시는것과 같이 드렉슬러가 빠져나와 도와주러 왔죠?

 

그럼 적팀은 우리팀과 한타 중 원딜 두명을 잃은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때 우리팀이 치고 들어왔습니다. 영상 끄트머리에서 저희팀 리스폰은 저 한명, 상대팀은 세명. 완벽하죠?

 

만약 상대 드렉슬러가 도와주러 오지 않았다. 그럼 제가 윌라드 끝가지 쫒아가서 따는거죠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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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에서 " 개핀데 여럿한테서 처맞는다. 죽겠지? 손놓을거야 " 이런 생각 갖고 하지 말라는 영상입니다.

 

이것은 모든 스킬+심리전 을 사용해 개피임에도 불구하고 약 30초를 버티는 광경입니다. 공 좀만 탔어도...

 

약 30초를 버팀으로써 상대의 타워링 속도와 우리팀의 남은 리스폰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더군다나 저는 이 당시 레벨 24였고 이것은 낮은 레벨이었습니다.

 

적팀이 타워링해서 얻는 코인>저를 잡아서 얻는 코인 입니다.

 

이정도면 한타에서 진 상황 치곤 손실이 크게 없는것입니다.

 

이렇듯 레베카의 컨트롤 하나로 한타에서 져도 적팀이 큰 이득을 챙기냐 아니냐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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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을 보시면 호자를 잡는 도중 제가 적진으로 다이브합니다.

 

왤까요?

 

리스폰 시간을 봅시다. 적팀이 하나 둘 씩 태어나려고 합니다.

 

여기서 잘못하면 전멸당합니다. 그 전멸을 막기 위한 미끼가 저의 다이브입니다.

 

여기서 제가 다이브 함으로써 우리팀은 호자+5번타워를 챙겼습니다.

 

탱커는 때로 몸 던질줄도 알아야합니다.

 

이렇게 상황을 보며 " 내가 대신 죽어도 괜찮다 " 라는 상황에선 망설이지 말고 몸을 던지세요.

 

 

 

5.마치며 - 꼭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진지글입니다. 즐겜러는 안보셔도 됩니다.

 


정말 긴 글입니다. 전해드리고 싶은 자료가 너무 많아서인지 글을 너무 휘갈겨쓴거 같아요.

 

물론 쓸데없는 자료도 몇 있을 것 같습니다.

 


4.실전편 에서 " 실전은 감이다 " 라는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왜 저런 영상들을 올렸을까요?

 

제가 처음 레베카를 접했을 땐 샬럿에 흥미를 잃었을 때였습니다.

 

좋은 탱커를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레벨1 레베카를 랜덤에 넣고 바로 공식으로 뛰어들었죠.

 

물론 처음이라 많이 미숙하고 욕도 많이 먹었습니다.

 

더킹 쓰는법도 몰랐고 카운터 타이밍도 몰랐죠. 정말 " 고기방패 " 의 역할만 했습니다.

 

하지만 못하면 어떻고 욕먹으면 어떻나요? 누구나 다 처음부턴 잘할 수 없습니다.

 

저 영상들을 올린것은

 

" 레베카로 이렇게까지 된다 " 겸

" 그렇게 욕을 먹던 저도 저정도까지 올라갔다 " 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올렸습니다.

 

실력부심이 아닙니다. 님들도 다 할 수 있습니다.

 

욕먹고 못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낀 나머지 피하는것이죠.

 

실력을 올리기엔 공식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욕이 두려우면 욕 하는 사람들을 퀵차단 걸고 게임하세요.

 

rp가 떨어지는게 두렵나요?

 

현재 저는 에이스4 지만 시작은 실버3, 한때는 조커4에서 골드2 까지 떨어졌습니다.

 

이때 저는 최대 17연패? 당했고 정말 공식 때려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연패를 하면 언젠간 연승을 한다는 사실을 알기에 저는 계속해서 공식에 임했습니다.

 

이 글을 끝가지 읽어주신 실력을 쌓고 싶으신 여러분들, 강한 멘탈을 잡고 게임 해보세요.

 


욕 하지 말아줘요 섬세한 아이임 ㅜㅜ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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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캔 버그 수정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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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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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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