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맵-게르니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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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30 11:44:02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SnowCat'입니다.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지만 오늘도 신규맵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실패했던 신규 맵 게르니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게르니카는 40급부터 입장이 가능한 5vs5전용 맵입니다.
게르니카는 기존 맵들과 조금 다른 직사각형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퍼즈 공성전 맵의 기본 구성이라고 할 수 있는 타워는 게르니카에서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르니카는 기존 맵들과 같이 5개의 방어타워, 2개의 수호타워, HQ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게르니카는 기존 맵들과 다른 구조로 형성되어 있다는 사실!
아래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게르니카가 기존 맵과 차별화되는 특징들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게르니카의 특징-
1. 조금 더 특별한 맵 구조
2. 지형물과 오브젝트 그리고 다시 돌아온...
3. 코인은행 센티넬
4. 새로운 강화철거반의 출현
게르니카는 기존 맵과 다른 내부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시작과 먼저 만나보실 수 있는 본진 중앙 출입구는 2중 구조로 변경되고 더욱 넓어졌습니다.
립을 먹다보면 지나다니 본진 앞 라인과 각 길목지형도 변경되었으며 본진의 샛길 출입구도 새로워 졌습니다.
[닥ㅊl고 내가 설계한 대로 행동해. 휘말려 죽기 싫으면 - 론이 링컨에게]
게르니카는 (구) 리뉴얼된 아인트호벤에서 볼 수 있었던 철망구조물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과 다른 위치에 안개지역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연기를 시작해볼까? - 시바 포]
-철망구조물-
철망구조물은 반대편에 있는 시야가 보이는 오브젝트 입니다.
벽으로 막혀있지만 구멍이 뻥 뚫려 있어서 진입하고 있는 적을 공격을 막음과 동시에 적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본진에 적 움직임 포착. - 스텔라]
-본진중앙언덕-
이중으로 구성된 본진 중앙 출입구에는 기본 중앙에서만 보던 언덕이 있습니다.
넓어진 중앙 출입구와 언덕지형물로 섬멸전에서 느끼던 한타의 쾌감을 맛볼 수 있을 겁니다.
[승리를 쟁취하겠노라! - 브루스]
-안개구역-
변경된 길목과 새로워진 본진 샛길 출입구에는 안개구역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타워 방어시 후방으로 진입해오는 적을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날아볼까? 높이 높이 - 카를로스]
캐릭터 성장에 시작인 센티넬의 분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센티넬은 기존 맵과 동일하게 전투 초반에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램덤한 위치에서 등장하는 센티넬로 구분됩니다.
게르니카에서 전투 후 등장하는 센티넬의 리스폰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1분 후부터 60초 단위로 리스폰
- 랜덤 센티넬 : 전투 시작 후 5분 후부터 90초 단위로 리스폰
■ 전투 시작 시 등장하는 센티넬 위치
■ 전투 시작 1분 후 등장하는 고정 센티넬 위치 / 5분 후 등장하는 랜덤 센티넬 위치
게르니카에서는 트루퍼를 등장 위치가 고정되어 있으며 트루퍼 처치 시 출현하는 강화 철거반이 변경됩니다.
■ 트루퍼 등장 위치
[2곳 중 한 곳에서 트루퍼가 등장합니다.]
■ 신규 강화 철거반
게르니카에서는 어떤 트루퍼를 처치 하였는가에 따라 다른 강화 철거반이 출현 합니다.
-폭탄 철거반-
폭탄 철거반은 크라수스와 벨로스 처치 시 등장하는 강화 철거반 입니다.
원거리에서 전방에 향해 포물선으로 폭탄을 투척합니다.
기존 철거반에 비해 2배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샷건 철거반-
샷건 철거반은 사이어스와 벨로스EX를 처치 시 등장하는 강화 철거반 입니다.
원거리에서 샷건으로 빠른 공격을 합니다.
기존 철거반에 비해 2배 빠른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르니카는 실패했던 맵 구상에서 변경해온 신규 맵입니다.
최대한 기존 구상을 반영해보았습니다.
좁았던 길을 넓히고 안개구역 위치를 조정하고 중앙지역을 넓혀 브리스톨과 같은 느낌도 주어보았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다음 신규 맵도 실패 했던 맵 중에서 구상하고 있습니다.
우선 유저에게 한마디 하겠습니다.
- 공성전 플레이 중에 욕설과 패드립을 하지 말아주세요.
(모니터 넘어 게임으로 만나 성별, 나이, 국적도 모르는 유저들 입니다. 서로 예의있고 매너있는 유저가 됩시다.)
다음 운영자에게 많은 말을 하겠습니다.
- 가장 기본이되는 서버를 재구축 바랍니다. (아직도 해결되지 않는 서버렉과 위치렉 언제까지 두고 보실건가요?)
- 유저와 원활한 소통
대회에 출전하는 유저에게는 캐릭터 밸런스에 대해 소통할 수 있고
저와 같은 게시판을 활동하는 유저에게는 다양한 기획과 신규 캐릭터 및 코스튬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매거진에 올라오는 게시물을 보아도 예전에 비해 얼마나 소통하고 있지는 어느 정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이 하루에 하나 씩 올라던 시절과 한 달에 하나 올라 올까말까한 지금 과연...? )
- 캐릭터 밸런스만 패치하지 말고 만들었던 시스템 또한 패치 해주세요.
장비세팅창 / 재화 시스템(주화, 달러, 파운드 활용) / 크리쳐 (기한 무제한 및 옵션추가) / 특수전 개편 등
- 신규 맵 출시
2017년 04월 13일에 올라온 매거진 입니다.
3:3 공성전 기획 단계에서 구상했던 맵은 폐기가 아닌 5:5 공성전 맵으로 재구성하고 있다고 하는데
언제까지 재구성 하고 계실 건가요? 설마 그랑플람 아시아 지부가 그 맵이라고 하시지 않으시겠죠?
맵 공모전에 참여했던 유저들에게 미안하지 않습니까?
저 같으면 이렇게 꾸준히 신규맵 기획해주는 유저가 있으면 인터뷰라도 해볼려고 하겠습니다.
올해로 사이퍼즈가 9주년이 되었습니다.
왜 사이퍼즈라는 게임이 신규유저 영입이 어려운가, 기존유저가 떠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변화하여 더욱 발전해나가는 그런 9주년되길 바랍니다.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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