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바스티안 각 스킬 별 스팩과 파이크/이펙트 효율
  • 2,242

    5

가시나무고양이 [100급]

2022-12-18 20:30:08




1. 주황색 박스의 숫자가 1에 근접시 파이크 효율 높아짐. 

2. 체력 비례 대미지 관련 오피셜 답변. 

chrome_7lLooTUBBo.pngchrome_L4OLDqKFcw.png

그리고 추가 답변이 오는 일은 없었다. 




최종 계산 대미지 * (1+ 체력 비례 퍼센트)

((고정 + (공격력*계수) * (1 + 장신구%)) * (1 + 부가 옵션%)

((고정 + (공격력*계수) * (1 + 장신구%)) +((고정 + (공격력*계수) * (1 + 장신구%))  / ( 1 / 부가옵션%))

이 오피셜이라고 함. 


표기는 소수점 3자리에서 반올림 처리 하고 실제 적용은 대체 몇 자리까지 밑으로 내려갈지는 아무도 모름. 


퍼센트 이동속도 감소는 합연산. 


임페일.png

3타 대미지 감소율


000.0000%
0.40.05-0.35-87.50%



사거리


85090151.0006.00%
850875.525.5003.00%


쿨타임 감소


간단 쿨감 계산기쿨타임 감소율감소율감소 값감소 값 (누적)
정규 쿨0.25000.00%000
활성화0.2275-9.00%-9.00%-0.0225-0.0225
아드 20.1922-15.50%-23.11%-0.0353-0.0578




쿼크 마이어_.png


쿨타임 감소


간단 쿨감 계산기쿨타임 감소율감소율감소 값감소 값 (누적)
정규 쿨5.00000.00%000
활성화4.5500-9.00%-9.00%-0.4500-0.4500
아드 23.8448-15.50%-23.11%-0.7053-1.1553




비스커스네스.png

※ 에임을 높여 공중에 뿌리면 최대 사거리 이후에는 강제 소멸.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지면에 착지하는 에밀리 파운틴 캡슐과 같은 부가 효과를 기대하지 말 것. 


휠업 적용 시 

3.5% + 7.5%


4초간 -11%

이후 2초간 -7.5%


강한 경직


쿨타임 감소


간단 쿨감 계산기쿨타임 감소율감소율감소 값감소 값 (누적)
정규 쿨6.00000.00%000
활성화5.4600-9.00%-9.00%-0.5400-0.5400
아드 24.6137-15.50%-23.11%-0.8463-1.3863




스웨지.png

타격 불가 박스, 벽 관통.

공중 공격 불가.

강한 경직 .


쿨타임 감소


간단 쿨감 계산기쿨타임 감소율감소율감소 값감소 값 (누적)
정규 쿨4.00000.00%000
활성화3.6400-9.00%-9.00%-0.3600-0.3600
아드 23.0758-15.50%-23.11%-0.5642-0.9242

1링3.4944-4.00%-12.64%-0.1456-0.5056
아드22.9528-15.50%-26.18%-0.5416-1.0472
2링3.3546-4.00%-16.13%-0.1398-0.6454
아드22.8347-15.50%-29.13%-0.5200-1.1653
3링3.2204-4.00%-19.49%-0.1342-0.7796
아드22.7213-15.50%-31.97%-0.4992-1.2787



스닉아미.png

※ 적당히 얇은 벽을 무시하고 타격 가능. 

Honeyview_Ik2HmvszRe.png

※ 운영자 피셜로 '의도된 사항'이 아니라면서 호다닥 하고 고칠 수 있음. 




3체 이상 타격 시 대미지 변동


1~2타 대미지 / 계수 -50%


126-6.000-50.00%
0.060.03-0.03-50.00%


3타 대미지 대미지 / 계수 -56.52%, -58.33%


2310-13.000-56.52%
0.120.05-0.07-58.33%


S 유니크 옵션에 대한 '안아줘요' 이동 속도

 

80085656.0007.00%
80082828.0003.50%


※ 3개체 이상이 소환 되었다고 대미지가 무조건 감소하는 것이 아닌 2개체 타격 후 추가적인 타격이 있을 경우 대미지 감소가 적용. 



쿨타임 감소


간단 쿨감 계산기쿨타임 감소율감소율감소 값감소 값 (누적)
정규 쿨7.00000.00%000
활성화6.3700-9.00%-9.00%-0.6300-0.6300
아드 25.3827-15.50%-23.11%-0.9874-1.6174

1링6.1152-4.00%-12.64%-0.2548-0.8848
아드25.1673-15.50%-26.18%-0.9479-1.8327
2링5.8706-4.00%-16.13%-0.2446-1.1294
아드24.9607-15.50%-29.13%-0.9099-2.0393
3링5.6358-4.00%-19.49%-0.2348-1.3642
아드24.7622-15.50%-31.97%-0.8735-2.2378


리퀴드 배쉬.png

쿨타임 감소


간단 쿨감 계산기쿨타임 감소율감소율감소 값감소 값 (누적)
정규 쿨11.00000.00%000
활성화10.0100-9.00%-9.00%-0.9900-0.9900
아드 28.4585-15.50%-23.11%-1.5516-2.5416

1링9.6096-4.00%-12.64%-0.4004-1.3904
아드28.1201-15.50%-26.18%-1.4895-2.8799
2링9.2252-4.00%-16.13%-0.3844-1.7748
아드27.7953-15.50%-29.13%-1.4299-3.2047
3링8.8562-4.00%-19.49%-0.3690-2.1438
아드27.4835-15.50%-31.97%-1.3727-3.5165


딥 아바돈.png


5~19타 15타  


3815-23.000-60.53%
0.10.04-0.06-60.00%


20타 이후 13히트 


154-11.000-73.33%
0.040.01-0.03-75.00%



첫 4타 대비 최후반 13타 


384-34.000-89.47%
0.10.01-0.09-90.00%



※  다수의 개체 타격 시 대미지 감쇄 기준 적용은 각 개체별 별도 적용. 



쿨타임 감소


간단 쿨감 계산기쿨타임 감소율감소율감소 값감소 값 (누적)
정규 쿨100.00000.00%000
활성화91.0000-9.00%-9.00%-9.0000-9.0000
아드 276.8950-15.50%-23.11%-14.1050-23.1050
76.89500.00%-23.11%0.0000-23.1050
1링89.1800-2.00%-10.82%-1.8200-10.8200
아드275.3571-15.50%-24.64%-13.8229-24.6429
2링87.3964-2.00%-12.60%-1.7836-12.6036
아드273.8500-15.50%-26.15%-13.5464-26.1500
3링85.6485-2.00%-14.35%-1.7479-14.3515
아드272.3730-15.50%-27.63%-13.2755-27.6270





딥 아바돈을 맞을 만큼 다 맞고 살아도 가끔 망부석이 되는 이유. 


기본 -8% +  패시브 -3.5%


이동속도 감소-12%9
450-103.50%
450398.25-51.750-11.50%1
450346.5-103.500-23.00%2
450294.75-155.250-34.50%3
450243-207.000-46.00%4
450191.25-258.750-57.50%5
450139.5-310.500-69.00%6
45087.75-362.250-80.50%7
45036-414.000-92.00%8
450-15.75-465.750-103.50%9


※ 사이퍼즈 CC는 타격 시 타격 당 지속시간 초기화. 

※ 이동속도 감소 효과는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으로 중첩되며, 최저 보장 이동속도가 존재하지 않음. 


윈드시어 + 쐐기,  쐐기 + 쐐기 맞은 것이라고 보면 이해가 쉬움. 


이동속도 감소
450
트릭시 쐐기-50%225-225.000-50.00%
호타루 쐐기-50%225-225.000-50.00%
호타루 환영분신-50%225-225.000-50.00%
에밀리 윈드시어-45%247.5-202.500-45.00%



빅터 허리케인 블래스터는 별도의 표를 제시 함.  

chrome_Qzm2eQcjul.png


이동속도 감소
450
퍼센트고정
0-30%-120315-135.000-30.00%195-255.000-56.67%
1-34.5%-154294.75-155.250-34.50%140.75-309.250-68.72%
2-39.0%-188274.5-175.500-39.00%86.5-363.500-80.78%
3-43.5%-222254.25-195.750-43.50%32.25-417.750-92.83%
-6%-45
맥시머퍼센트고정
0-36%-165288-162.000-36.00%123-327.000-72.67%
1-40.5%-199267.75-182.250-40.50%68.75-381.250-84.72%
2-45.0%-233247.5-202.500-45.00%14.5-435.500-96.78%
3-49.5%-267227.25-222.750-49.50%-39.75-489.750-108.83%


빅터는 맥시머 애용합시다. 




아무튼 이건 사거리가 지나치게 김. 


Honeyview_aaVkxkDUSw.png


안아줘요 생성 위치에 따라 최대 큰 깍두기 9~12칸   평균 9~10칸  전진









킷 선정


스웨지 + 리퀴드 배쉬  임팩트 사용 

= 파이크 



딥 아바돈 + 스닉 아미 

= 이펙트 




싸고 좋은 물건 없듯

깡공 높고 치명 낮은데 치명 잘 뜨기 바라는건 도둑놈 심보랑 다를 바 없음.



여기부터 개인적 소견.

독자의 의견과 해석과는 다를 수 있음. 


서포터에 쿨 -9% 받고 5스택 빠르게 굴려서 포킹해도 포도알 든 것과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음.

스닉아미, 딥 아바돈은의 대미지 지분량은 자체 대미지보다는 피격자 체력에 비례한 추가 대미지에 조금 더 큰 지분을 갖기 때문에

원딜 포지션으로 붙는 '치명타 대미지 +12%'추가'는 아주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아주 드라마틱한 의미가 있다고는 할 수 없음.


또한 타격 하나 하나를 크게 가져가는 타입도 아님. 


※ 스웨지 + 리퀴드 배쉬 빌드 운영 시 별개.


[주변 아군 버프 + 자동 어시스트] 쿨타임 -9% + (피해량 -20% 공격속도 -4%, 주변 아군 치명타 +6%, 분당 코인+60, 방어력-1.5% 체력-5%) 

vs

[치명타 시 +12%]  + (공격력 14 치명 +4% ,  아군 2인 이상 인접 시 공격력+10 치명타 피해량+6.5%)


chrome_HZJrFAOIHy.pngchrome_jkodnJqGlz.png

chrome_ZIVwtPjGNE.pngchrome_KgPUQvj23j.png


별이든 포도알이든 가할 수 있는 총 딜량에 대해서는 드라마틱한 큰 차이는 없다고 봄.


왜 상향했는지도 모르겠으니까 너프 좀 빨리 했으면

적어도 Q 안아줘요가 얇은 벽 한정이지만 벽을 뚫고 패는건 막아야 될 것 아닌가?


여기까지 개인적 소견

독자의 의견과 해석과는 다를 수 있음. 






개인적으로 바스티안에 파이크 들려주는건 파수꾼에 파이크 들려주는 것과 같다고 봄. 

이해를 돕기 위해  시니스터 크로우, 다크니스 워든 표를 첨부함. 





다크니스 워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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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스터 크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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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스티안 CC 신경 쇠약 적용 값

※ 인게임 내 툴팁을 100% 신용하여 작성된 계산식으로 실제 인게임과는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예시 ) 루이스 결빙.

 

기본 지속추가시간합계유니크합계추가시간합계인게임 실측값도일-10%
바스티안비스커스네스60.66.6060.66.65.945.94
휠업 패시브40.44.4040.44.43.963.96
딥 아바돈40.44.40.64.60.465.063.964.554





방어력 / 방어 관통에 대해서는 아래 표 참조. 


chrome_7kGCKfRW9k.png


계산식

기초 방어 + ( 1 - 기초 방어%) * 상승 방어 값% = 증가 방어 값


A% + (1 - A%) * B%  = C%

C% + (1 - C%) * D% = F%



※ 특정 캐릭터의 방어력 감소는 방어력 감소가 아닌  최종 대미지 * (1 + 표기상 방어력 감소 값%) 로 피해량 증가로 적용 됨. 



회피 / 치명 상관 관계


치명타 - 근거리 회피 / 치명타 - 원거리 회피 

= n% 의 (치명타 / 회피) 확률


±100%를 상회하는 효과에 대해서는 완전 배제된다. 



특정 조건 적 회피 감소/치명타 증가는 동일하게 치명타 확률에 보정을 주는 형태로 적용.



예시 표)

chrome_uBJWZtmflq.png



딜러 기준 개인 계산 표




딜러회피빅터1허리2허리실피드1허리 + 실피드2허리 + 실피드
기본회피53.50%84.70%115.90%46.00%130.70%161.90%
0모자1모자1모+이펙트2모자2모자 + 이펙트2모 1목2모 2목이펙트
기본 치명53%84%126%115%157%127.90%140.40%182.40%
감나빗-0.5%30.7%72.7%61.9%103.9%74.4%86.9%128.9%
1허리-31.7%-0.5%41.5%30.7%72.7%43.2%55.7%97.7%
2허리-62.9%-31.7%10.3%-0.5%41.5%12.0%24.5%66.5%
1허리 실피드-77.7%-46.5%-4.5%-15.3%26.7%-2.8%9.7%51.7%
2허리 실피드-108.9%-77.7%-35.7%-46.5%-4.5%-34.0%-21.5%20.5%




방어력 VS 회피 

제발 근거리 원거리 방어 회피 통합좀 했으면 좋겠다. 평균값 표기 말고 양쪽의 명확한 수치를 제대로 공개해야되는데 패치노트에서만 짧고 빈약하게 알 수 있을 뿐. 그런 것 없다.

chrome_43I0V93YwP.png



치명


chrome_ShDsEqmZlo.png


딜러 치명 

AVBY0EGJAK.png



각 킷 별 대미지 



기준 계수 


계수합계
방관430430830계수1
파이크472472872고정400
치명380380780




치명킷

chrome_6V2MiaJdvY.png



파이크

3Q4oPeEeJp.png


방관킷

yuFPdTPZEw.png





Honeyview_J1D0r79VZS.jpg


오늘도 평화로운 게임이니 안심하세요. 

누구 하나 탈주 전까지 사이좋게 게임 끝날 때 까지 둘 다 잡혀있을 뿐. 







추가적으로 해당 표에 대한 구글 시트를 공유하니 해당 표에서 공격력, 스킬 비례, 체력 값의 조정으로 원하는 값을 보고 싶을 때는

아래 구글 시트에 들어가서 직접 비교 해보면 좋음.


구글 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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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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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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