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도 모르는 사람들 보라고 쓰는 요약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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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24 18:31:24
1. 링안찍고 3장2모나 목걸이 건드리는 것보다 링섞는게 비교도 안될정도로 쎄다. 이거 모르는 사람들 많은데, 예시로 공이글이 2장2모에서 3장갑갈때 노링장작 데미지 오르는게 치명타기준 100인가 150인가 그거밖에 안오름. 근데 남들 공이글 공다무 장작쓰는거 보면 1600쯤 나오잖음. 그니까 빠른 3장갑에 눈 멀지말고 제발 장신구좀 찍으라고. 대부분은 20레벨 전에 주력기 두개는 찍기 시작함.
2. 정말 대부분의 원딜은 쉬프트 스킬도 주력기다. 진짜 잊을만하면 쉬프트스킬 장신구 빼는 원딜들 보여서 짜증나서 적는건데 원거리 스킬중 제일 쎈편에 속하는 공간발화가 (고정데미지300 + 1.5x공격력)인데 불놀이가 (고정데미지210+1x공격력)임. 불놀이는 4초고 공간발화는 링없으면 14초야. 근데 진짜 극히 일부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들이 쉬프트스킬 쿨타임은 4~5초고 계수는 (고정데미지200~210+1~1.05x공격력) 이란말임. 쿨타임 4초짜리가 그 쎈 공간발화 딜의 3분의 2나하네? 근데 원딜들 쉬프트스킬 데미지가 다 비슷해? 주력기라는 소리지. 제발 빼지좀 마 특히 캐럴 입문자들 고드름빼던데 고드름빼면 딜이 안나오는 캐릭이라고.
3. 방서폿은 방을 타더라도 효과가 붙은 장신구는 찍어야한다. 방서폿의 역할. 이건 상위티어 유저면 나랑 생각이 당연히 다르겠지만 이건 기본도 모르는 사람을 위한거니까 원딜보호 및 진입해오는 적팀 샌드백으로 만들기라고 가정을 하겠음. 이 역할을 수행하는데 방을 타는 이유는 CC기가 빗나갔을때나 대응을 못하고 맞았을때 죽지 않고 기회를 보기 위해서, 그리고 가끔씩 각나오면 진입해서 궁쓸수있도록 하는거지 그냥 방템만 존나사서 뚜드리 맞으라고 방을 타는게 아니라고. 어차피 장신구 안찍어서 CC시간이 짧으면 그만큼 빨리처맞을거아냐. 가장 중요한 장비아이템은 CC기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장신구지 방템 그 자체만이 아니라는 소리임.
4. 서포터 자체를 고르면 안되는 조합 구분하기. 일단 투탱이 나왔다고 가정을 해. 공식전이라 적팀 조합보고 고르는 경우가 아니면 사실 자체를 안고르는게 좋음. 왜? 묶는건 리첼, 디아나, 티엔 같은 탱커가 있으면 걔네들이 해줄 수 있겠지. 그게 아니더라도 서포터캐릭은 리사같은걸 제외하면 사거리가 대부분 짧단 말이야. 강력한 CC기가 있으니까 그 반대급부로 딜레이나 공격시간도 긴 캐릭터가 대부분이야. 서포터니까 당연히 캐릭터 자체도 윌라드 드니스 제외하면 데미지 자체도 약하다고. 드니스도 궁극기는 약해. 근데 투탱있는 판에 공리사 이딴거 골라봐. 탱커들 억장 무너지는거야 그냥.
5. 탱커라도 딜러와 거리가 너무 멀면 진입 자체를 하지 말라. 특히 휴톤 티엔같은거 골라서 개돌을 먼저 하고나서 뒤늦게 헬프쳐놓고 죽으면 자기는 몇인궁을 썼니 딜러가 늦니 개소리하는 바보들이 많은데 원래 2신 안나온 원딜들은 느려. 그리고 자기가 먼저 멀리 진입을 하면 그 먼 거리를 적팀 근딜이나 탱커가 놔둘까? 시야 비는대로 그냥 비집고 들어와서 원딜 다 따버리는거야. 그리고 선진입해서 뭐하게. 티엔이면 궁각이라도 볼수있지 휴톤같은거로 개돌해놓고 바야바로 한명눕힌거 나중에 일어나서 뒤로빠질거고 원딜들앞에서 안면가드쓰고 처맞다 핵펀치쓴건 그대로 뒤로 피할거 뻔하고 적팀 딜러랑 우리팀 딜러사이의 거리만 벌리는거라고. 그럼 딜러vs탱커를 두팀이 같이하는건데 먼저 탱커가 처맞은 팀이 불리하지 않겠음?
이거말고도 많을거같은데 당장 생각안나서 이정도만 씀 롤같은 게임 아예 안해본 사람들이 사이퍼즈하는 경우도 많아서 이런것도 모르는거같은데 제발 이정도라도 알아둬라 큰거 기대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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